퍼블릭에프알
영혼수선공 3,4회 줄거리뷰, 망상 차동일-수선 신하균! 보더 정소민과 바다? 위로의 대사들 본문
영혼수선공 3,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분노폭발해서 경찰서에 끌려온
뮤지컬배우 한우주(정소민 분)와
그를 본 정신과 교수 이시준(신하균 분)
3-4회에서는,
차동일을 수선해내는
이시준의 말들이 따뜻했죠.
또 우주와 시준의 인연이
깊어만 갔죠ㅋㅋ
극본 이향희
연출 유현기
KBS 영혼수선공
3-4회
줄거리 리뷰
# 끝까지 차동일을 맡겠다는 시준
경찰서. 피해자가 처벌 괜찮다하지만, 우주(정소민 분)는 그냥 자신을 처벌해달라 화를 버럭냅니다.
이시준은 경찰서에서 나오는 우주에게 차동일 합의해달라 부탁합니다. 우주는 내가 왜 그래야하냐 소리를 지르며 화내요.
은강병원. 과장은 시준을 위해 병원장을 설득하죠, 내쫓지않고 "이시준, 당장 연구비 지원 끊으세요"하는 병원장.
과장은 반발하는 시준에게 "니가 그 환자를 더 부추겼다는 생각은 안해?" 묻죠.
시준은 혼란스러워하지만 다음 날 병원장에게 직접 차동일 맡게 해달라 부탁합니다. 버림받았다는 배신감에 증세가 악화될 수도 있다하면서요.
# 자신 편을 들어준 시준 위해 합의하겠다는 우주
연습실. 대표는 매달리는 한우주에게 빠지라고 합니다.
술먹고 넘어져서 피흘리는채로 병원에 가는 한우주. 우주를 보고 치료해주는 시준. 침대에서 자버리는 우주. 취객에게 베드 내줬다며 시준을 혼내는 의사. 내장이 터져야 응급환자냐 하는 시준. 그를 본 우주.
시준은 우주 상처를 봐주며 얘길 들어주죠. 그리고 시준은 봉지를 입에 대고 욕하는걸 보여주면서, 우주에게 봉지를 주죠. 봉지엔 '처방전'이라 적혀있어요. 봉지의 마음을 알고 "합의해드릴게요"하는 우주.
# 망상장애 차동일을 '수선'하는 시준
병원에 돌아온 차동일. 시준은 경장 견장을 내밀고 그동안 했던 일은 경찰보다 훌륭한 일이었다면서 "그러니까 실패했다고 생각하지마. 동일씨가 아무것도 되지않았다고 해서 실패한 삶을 산거 아니야." 말합니다. 눈물 흘리는 차동일.
'망상은 현실의 자신을 인정할 수 없을 때 찾아옵니다. 부정하다보면 허구의 세계가 만들어지고 결국 그걸 믿게되는 것이죠. .... 망상장애는 도파민 과다가 영향이라고 합니다만 가장 큰 원인은 고장난 마음이죠. 그래서 저 같은 수선공이 필요한거고요. 다른 사람의 잣대에 나를 가두지마세요. 칭찬도 비난도 모두 지나가는 바람이거든요.'
시준은 인터넷 방송 '영혼수선공'을 하고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자신의 아픔을 인정하는 순간 치료는 시작됩니다.' 그리고 우주가 봉지를 잡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 연극치료 돕는 우주, 환자취급에 화내지만
차동일과 옥상에 가는 시준. 그 곳에는 난간에 위태롭게 걸터앉아있는 우주가 있어요.
우주는 당신때문에 커리어가 끝났다 따지고, "하지만 당신을 원망하진 않을게요"하고 떨어지려합니다. 차동일은 정말 미안하다고 당신덕에 경찰 아닌거 알았다고 눈물로 사과합니다. 내려와서 그를 안아주는 우주.
그런데 난간 아래에는 사실 매트가 있었죠. 우주가 시준의 연극치료 도와준 것.
우주는 오디션망치고 우울했는데 기분이 좋아졌다고 해요. 시준은 우주가 차동일을 수리했다고 말하죠. 밥산다는 시준.
그런데 다음 날, 인동혁이 환자취급하자 나가버리는 한우주. 시준이 그렇게 말한줄알고 오해하고 시준이 자신을 이용했다 생각합니다.
축구선수 경기에 갔다오면서 우주는 시준에게 좋은 의사라 말하는데요. 시준은 "좋은 의사한테 치료한번 받아보지않을래요?"묻습니다. 우주는 미친년 취급하냐 화내면서 자신있냐 묻습니다. "우주씨는 미친게 아니고요 아픈겁니다. 아프다는 것만 인정한다면 얼마든지 치료할 수 있습니다."
.
+ 다음 주 예고편에 의사에게 키스. 병원 알바하는 우주. 우주 원인을 찾는 시준. 거식증 치료 등의 내용이 있는 것 같았죠.
+ 시준 과거 ? 한우주 주치의(박예진 분)는 분노를 컨트롤 못하는 환자 ied(간헐적 폭발장애) 한우주를 시준에게 봐달라고 합니다. 알고보니 보더(경계성 성격장애)라서 시준에게 환자를 넘겼다는 지영원(박예진 분). "나 시준이 그 일에서 극복하게 해주고싶어."말하죠. 아직도 죄책감 갖고있냐 묻는 동혁(태인호 분)이고요. 과거에 무슨 일이 있었던건지 궁금해졌죠. 병원에서 심한 운동을 하고 혼자 뛰는 시준이 보였는데 그것과 관계있겠죠?
+ 우주의 과거는 '바다'와 관계있었죠. : 우주를 위로하러 친구 지선이 같이 떠나주는데, 바다로 들어가는 우주. 바다에서 한없이 우는 우주가 보이죠. "우주씨는 그 지하실에 무엇을 숨겨놓았나요?" "바다요"하는 목소리가 들려요. 바다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궁금해지죠.
+ 치료 선택하는 차동일 : 차동일은 스스로 자신과 싸우기로 선택했죠. 차동일 공판에서 공무원 사칭죄 공소는 기각됩니다. 다음엔 진짜가 되자며 시험서를 선물하는 시준. 시준은 히어로 영화 이야기를 하면서 법칙1 영웅은 더 강해져서 돌아온다 2 제일 무서운 적은 자기 자신 이야기도 해주죠. 차동일은 타병원으로 전원하지않고 혼자 극복하기로 선택합니다. 자신의 병을 인정한건 확실했죠.
+ 그런데 설마 차동일이 더 나빠져서 돌아오는거 아닐까 하며 무섭기도 했죠ㅋㅋㅋ 전보다 더 무서워진 차동일이 말이에요ㅋㅋㅋ
+ 한우주가 숫자 세는 이유 : 1회 정신과의사가 말했죠. 6초간 인내하라고. 연습실에서 쫓겨난 뒤 참기위해 숫자를 세는 우주가 보였죠.
+ 부원장의 모임에 가있는 인동혁. 센터장이 된다는 부원장이 보였죠. 인동혁은 줄타기 하다가 뭔가... 배신하는 걸까요?
+ "배우는 이미지잖아 진실이 뭐가 중요해~"하는 뮤지컬 대표 완전 얄미웠죠. 공연에 문제있던 것도, 정신과 다니는 것도 뭐라했죠 ㅂㄷㅂㄷ
+ 감염망상 김유라 환자 병의 원인도 밝혀졌죠. 3개월 전에 대해 질문하는 의사 인동혁(태인호 분)이고, 전남친이 '벌레같은년'이라고 했던 것. 자존감이 떨어져서 생긴 증상이었던 것.
+ 명대사: 응급실에 누워있는 우주를 보며 "놔둬 꼭 피를 흘려야지만 응급환자 아니니까."
+ 가게에서 비닐봉지 달라하니 50원ㅋㅋㅋ
+ 미친 것과 아픈 것이란 이야기에 지난 회에 차동일이 갈등을 일으켰던 것에 살짝 분노한 걸 반성하게 되기도.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잘리고 집에 돌아가는 한우주 장면 ost : 오하영(에이핑크)-im fine :가사 "그냥 괜찮은 척 웃으면 나을까 그럼 나를 지킬 수 있을까 내게만 날카로운 이런 세상속에서 굿바이 떠나보내고 싶은 아픈 일 꾹꾹 눌러적어둔 슬펐던 일기장 이제 그만 지울 수 있을까 im fine im so fine 이렇게 늘 나의곁에 있어줘 너의 눈에 비친 내 모습..."
+ 특별출연 배우 이성민(응급실 의사) 화성FC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영혼수선공은 수목 밤 10시 본방송하는 KBS2 드라마 입니다.
#영혼수선공 #드라마 #영혼수선공3회4회줄거리 #신하균 #정소민 #박예진 #태인호 #정신의학과 #힐링드라마 #수목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