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꼰대인턴 1,2회 줄거리뷰, 욕받이인턴 박해진 워라밸부장되어 꼰대 김응수 재회! 인도핫닭cf, 국밥사장 레시피 비밀 본문

기타/tv

꼰대인턴 1,2회 줄거리뷰, 욕받이인턴 박해진 워라밸부장되어 꼰대 김응수 재회! 인도핫닭cf, 국밥사장 레시피 비밀

ForReal 2020. 5. 20. 23:01
반응형



꼰대인턴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꼰대인턴 1회에서는,

열찬과 꼰대 부장의

5년 전 과거부터 시작했죠.


극본 신소라

연출 남성우


MBC 꼰대인턴


1-2회

줄거리 리뷰






이만식(김응수 분)



# 꼰대란?


  2015년 지하철. 가래끓는 노인을 피하는 학생들, 선배 톡을 보다 잤다고 뭐라하는 젊은 꼰대가 보입니다. 


  '꼰대란 자신의 구태 의연한 사고방식을 남에게 강요하는 사람을 말한다.'


  노약자 자리에서 자고있는 젊은이한테 뭐라해서 깨우는 아저씨 이만식(김응수 분) 보이죠. 젊은이는 일어나더니 쓰러집니다. "방구석에서 공부만했더니 악성 빈혈이 생겨서"라는 젊은이. 아저씨는 요즘것들은 뭐하나 제대로 된게 없다 혼잣말하며 가죠.



가열찬(박해진 분)


# 2015년 옹골 부장 이만식의 욕받이 인턴 가열찬


  꼰대아저씨 이만식은 부장. 부서에 지각하는 인턴 가열찬(박해진 분)을 혼냅니다. 편들어주는 직원에게 사귀냐하고요. 


  회의에서 "요즘 젊은 친구들은 뭐먹나 까놓고 얘기해봐"하고 열찬에게 물어서 열찬이 라이벌 준수식품 라면이 맛있다하는걸 들은 부장은 혼내죠. 

  그러다 부장은 또 인턴이 말했던 걸 자기가 낸 의견이라며 고집부려놓고 "저 자식한테 일 주지말어!"하죠.


  부장은 "다 널 위해서 시키는거야. 상사 맘 편하게 해주는게 니 일이지"하며 자기 아들 숙제도 시킵니다.


  열찬은 힘들어하고 친구는 버티라합니다.



국밥사장과 가열찬



이만식-가열찬

(김응수-박해진 분)


# 국밥사장 표절비밀을 안 열찬, 괴롭힘으로 그만두게 하려는 부장


  부장은 열찬에게 표절 소송하는 국밥집 사장 말 들어주라며 보냅니다. 열찬은 목맨 아저씨를 발견하고 내려놔요. 열찬이 꼬르륵 소리내는걸 듣고 음식을 해주는 국밥집사장. 가게에는 회장과 사장과 함게 찍은 사진이 있죠.

  자살시도 일을 보고하려고 열찬이 전화하니 노래방에서 접대중인 부장.


  열찬은 국밥집사장에게 안좋은 생각말라하고 돌아가고, 이후 앰뷸런스 소리가 나죠.

  이후 징계위에서 "가서 도대체 무슨 말을 한거에요!" 열찬에게 책임을 묻습니다. 


  부장은 열찬을 불러 국밥집 영감탱이가 트집잡으려 한거라합니다. 사장에게 들은 열찬은 "레시피공책은 어딨습니까? 부장님이 훔쳐갔다면서요?"묻고, 열찬이 뭔가 들은 것 같은 모습에 부장은 열찬을 복귀시켰다가 괴롭히며 정리시키기로 합니다.

  이후 보고서를 쳐다보지않고 쓰레기통으로 넣는 게 매일, 그리고 "복창해! 나는 아무것도 안한다! 월급만 축내다가 어느 날 존재감없이 사라진다!" 시킵니다.





# 열찬 입을 막는 부장, 사직서를 냈지만 '살아남을 겁니다' 다짐하는 열찬


  부장의 괴롭힘은 회식에서도 계속돼죠. 그런데 그 가게에서 알바하던 열찬의 엄마가 보게됩니다.

  이성 잃은 열찬이 전체사내메일로 폭로하지만 보안팀이 삭제하고, 열찬이 서랍 뒤지는 cctv를 본 이만식은 가열찬 고시원에 찾아갑니다. 주먹을 휘두르고, 가만히 있으라 소리치는 이만식.


  다음 날 사직서를 낸 가열찬. 열찬은 국밥집이 있는 시장에 찾아가요. 


  고시원에 누워있는 열찬, 반면 회사에서는 오더 났다면서 부장에게 박수치고 있는게 보여요. 새로 차 뽑은 부장.


  "안맞는 회사면 그만둘 수도 있지. ... 열찬아 나쁜 생각하면 안된다"하는 엄마의 문자. 한강 다리 아래를 바라보던 열찬은 울음을 터뜨립니다. '난 살겁니다. 살아남을겁니다. 살아남아 세상에 보여줄겁니다. 나도 쓸모있는 인간이란걸'

  그 눈 앞에 보이는 '덤벼라 세상아 싸우자 불닭아' 전광판





# 5년 후, 2억불 판매한 워라밸요정 가열찬 부장


  5년 후, 2020년. 무역의 날 시상식. 핫닭면 2억불 판매고를 올리고 남궁표회장과 가열찬 부장이 대통령 표창을 받습니다.

  소감에서 젊은 층의 의견을 수여한 회장에게 영광을 돌리는 가열찬. 한편 그를 경계하며 바라보는 임원들.


  마케팅팀원들은 가열찬 부장과 함께 볼링바에서 깔끔한 근무시간의 낮회식합니다. 가열찬의 공은 스트라이크.


  워라밸 요정이라는 열찬은 상패가 쌓인 좋은 집에 돌아갑니다. 직원들의 저녁을 챙겨준 본인에게 칭찬하는 열찬.





# 퇴사하는 만식, 경비테스트 합격!


  이사가 되길 기대하며 출근하는 이만식. 지방 물류창고로 발령받습니다. 떠나란 소리인걸 느끼는 만식. "내가 회사를 위해 무슨 짓까지 했는데!"


  만식의 이력서는 운전면허 1종과, 편글씨자격3급에 희망연봉 5천. 일자리센터 직원은 헛웃음.


  한낮에 공원에서 안장있다가 끼니 해결하는 만식. 같은 정장입고 시간 떼우는 아저씨(엄한길)가 경비원 공채에 가시려냐 말을 겁니다.

  경비 체력검정에 가는 만식. 꼴찌로 출발했지만 열국 1등 도착. 엄한길로 가는 엄한길ㅋㅋㅋ


  변기 막힌거 뚫어주고, 쓰레기 버려주는 경비 만식. 옹라면봉지를 보고 눈물 흘리죠. 






# 가열찬 견제하는 남궁준수-안본부장, 이상한 인턴들을 뽑는데!


  준수식품. 

  가열찬의 존재감에 불안을 느끼는 남궁준수와 안본부장이 보이죠. 회사 가열찬에게 갈까봐 불안해하면서 안본부장과 뭔가 계략을 짜게되고요.


  애기 낳으러 회사 떠나는 여자 직원에게 모두 인사할 때 혼내는 안본부장(손종학 분)이 뭐라해서 분위기가 싸해집니다. 또 회장은 인도 계약 딴 열찬에 감탄하며 못난 아들(박기웅 분) 보면서 "가열찬이가 내 아들이었으면 얼마나 좋아"하죠. 


  식당에서 안본부장은 열찬이 옹골에 있었다는걸 듣고 상극-앙숙인 만식에게 전화하죠.


  마케팅영업팀에 인턴이 들어옵니다. 희안한 인사말로 소개하는 이태리. 말 더듬은 주윤수. 자신이 최하점을 준 사람만 붙은걸 보며 의아해하는 열찬. 

  그리고 마지막 시니어 인턴, 이만식이 마케팅팀에 도착합니다. 마주치는 만식과 열찬. 



+  팀원중에 열찬을 가만히 바라보는 여자 직원(박아인 분)이 있죠. 과거에 둘이 썸탔다고 하던데...



좌우 모습ㅋㅋㅋ


+ 열찬을 광고모델로 섭외하는 인도. 인도드라마 패러디 cf ㅋㅋㅋㅋㅋㅋㅋㅋ 세계로 퍼지는 cf ㅋㅋ 웃겼죠ㅋㅋ


+ 남회장과 전무이사(김선영 분)와 가열찬 삼각관계냐하는 남궁준수ㅋㅋ


+ 플래시백 아니고 5년전부터 나오는 모습이 오히려 더 신선하고 이해가 쉬웠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촬영지 : 웅진플레이도시, 콘코디언 빌딩, 목포 등


+ 차량 : 포드, 링컨


+ 촬영 이두희 박계룡 박준하 김가빈 김민우 김민영 조명 이형우 편집 김상철 음악 김준석 정세린, 보조작가 문수영 최예나


+ 특별출연 이민지(옹골 여자직원) 김현목(지하철 빈혈남) 권수현(열찬친구) 허일후 등.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9시 방송하는 드라마 꼰대인턴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꼰대인턴1회줄거리 #드라마 #꼰대인턴 #박해진 #김응수 #한지은 #박기웅 #꼰대인턴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