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굿캐스팅 9회 줄거리뷰, 마이클=이상엽 의심시작 최강희! 배신자된 유인영-반한 이준영? 서국장 얄밉! 권민석 누구? 피철웅 습격 범인은? 본문

기타/tv

굿캐스팅 9회 줄거리뷰, 마이클=이상엽 의심시작 최강희! 배신자된 유인영-반한 이준영? 서국장 얄밉! 권민석 누구? 피철웅 습격 범인은?

ForReal 2020. 5. 26. 08:49
반응형



굿캐스팅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미행남자요원과 싸우다가

주사에 찔린 백찬미(최강희 분)


9회에서는,

정신병동 피습사건이 있었고

누가 어떤 일을 한건지

누가 마이클인지

미스테리를 주면서 이어졌죠.


극본 박지하

연출 최영훈


굿 캐스팅


9회

줄거리 리뷰





# 딸 소희를 구하는 대신, 스파이가 되어버린 예은


  예은 옆에 선 차는 한 폰을 주고갑니다. 전화 너머 딸 소희 목소리에 놀라는 예은.


  예은이 달려간 곳에 소희는 안전하게 있어요. 전화기의 목소리는 이제 팀원들이 뭘하느지 보고하는 약속 지키라 합니다.

  집 안까지 감시 당하는 예은.


  예은은 소희가 아빠를 만났다하는걸 듣습니다.




# 서국장 목소리를 확인한 찬미지만..


  반지를 자신에게 찔렀던 찬미는 미행요원의 차에서 눈을 뜨고, 요원을 공격해 쓰러트려요. 그리고 전화너머의 국장 목소리를 확인하게 됩니다. 


  이후 찬미는 서국장을 의심하면서 회의할 때 왜 감시했냐 따지는데요. 서국장은 윤석호와 찬미의 관계를 숨겼기때문이었다고 찬미한테 3년전 일까지 뒤집어 씌웁니다. (얄밉 ㅂㄷㅂㄷ)


  이후 팀원들과 어색해지는 찬미. 




# 정리하자는 명전무-서국장, 살해당하는 피철웅


  탁본부장은 명전무가 가라고 한 말레이시아에 가지않고 '차명계좌 절반'을 달라 합니다. 쓸데 없는 놈들 치워준다면서요. 


  명전무와 서국장이 만납니다. "싹 다 청소할 방법이 있다면 어떻게 하겠나"묻는 명전무. 이후 국정원 보호병동. 교대시간에 침입해서 연기를 내는 누군가. 모두 대피할 때 그는 피철웅을 살해합니다. 


  피철웅 범인을 쫓다가 경찰차로 위장해 병원을 빠져나간 차를 찾아냅니다. 인천 국제공항 도로로 간 차.


  팀원들이 범인의 차를 쫓으려 하자 서국장은 동팀장을 직위해제하더니, 피철웅이 죽었으니 산보3팀을 해체시킨다고 해요. 그러더니 국장은 이미 탁본부장이 범인이라 말하고요. 




# 사라진 비번


  찬미가 준 손수건이 민석과 같은걸 보는 예은. 예은은 의문을 품다가 비번을 찾고, 강우원(이준영 분)에게 준 쪽지 뒤편에 있던걸 늦게 알고 가지러 갑니다. 그런데 비에 번진 비번.


  우원은 쪽지 준다면서 예은에게 상대역으로 대본연습 시킵니다. 연기 잘해버리는 예은에게 반하는 우원. ㅋㅋㅋ


  피모씨가 강우원때문에 자살했다는 뉴스가 나오고, 강우원은 놀라서 다리미에 쪽지 태우죠.






# "마이클 니 옆에 있어"

마이클 영상-명전무 장부 거래하려는 찬미?


  탁본부장에게 전화를 받는 찬미

  탁본은 자신이 피철웅을 죽이러 갔다가 범인의 동영상을 찍었다며, 대신 명전무 장부를 가져오라합니다. 


   "(마이클) 니 옆에 있어. 아주 가까운 곳에."들을 때 찬미의 뒤에 나타나는 석호.

  윤석호는 나쁜 짓을 하지않을 거라는 확신이 있던 찬미에게 '색안경 낀게 찬미일 수도 있다' 했던 동팀장. 그의 말을 떠올리는 찬미.


  찬미는 미순과 예은을 불러 탁본이 제안한 거래 얘기를 합니다. 마이클 잡을거라 말하는 찬미. 찬미의 계획을 전화로 보고하는 예은. 






+ 예고편에 명비서 센서. 전무사무실 털다 걸리는 비서(변비서일까요 찬미일까요) 강우원 약먹는 것 같고ㅠㅠ...


+  보안팀에 간 변비서. 보안팀은 명전무의 방에는 보안시스템이 없고 그냥 열리고, 들어가는 사람이 한 사람있다는걸 변비서에게 말합니다. 바로 청소부. 미순도 센서 갖고있었죠. 다음 회에 변비서가 훔쳐서 들어가다 걸리는거겠죠?


+  한편 변비서는 "일 완료했습니다" 연학하고, 석호에게 "재무팀장이 명전무 밑에서 비밀장부를 관리했고 장부를 아버지에게 보고한 뒤 아버지가 돌아가신 것"을 보고합니다.

  변 비서는 죄 없는 개미는 못죽여도 죄 지은 개미는 혼꾸녕 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난 회에 재무팀장을 협박하던 놈을 죽인거겠죠??


+ 에필로그에 동팀장이 서국장의 서랍에 가지만 폰없어졌고,서류파일 발견했죠. 신상조사서를 발견한 동팀장. 권민석-예은 관계 알게된 동팀장이 보였죠. (권민석은 예은과 결혼하려했던 애인, 소희아빠로, 작전하다가 죽은 찬미의 후배요원입니다 (1~2회에 나오죠))


+ 소희가 아빠라고 하는걸 보아서 정말 권민석이 살아있고 나쁜 편일까요? 예은이 스파이가 된것처럼 권민석도 협박받은거고? 병원에선 죽은척하는 약이라도 먹은걸까요?--;


+ 마이클 잡고싶지않냐는 말 바로 뒤에 윤석호가 나왔죠. 헐... .....하지마 ㅠㅠ 마이클=윤석호 처럼 보이게 ..... 페이크겠죠? ㅠㅠ 설마 윤석호가 찬미에 대해서 오해하고 복수라도 하려는걸까봐 좀 무섭기도ㅋㅋ


+ 저녁먹으며 '소중했던 사람들이 다 떠났다'는 석호는 백비서님은 사라지거나 그러지 말라하죠. 석호의 말에 15년 전을 떠올리는 찬미인데 찬미는 장례식장에 들어가지 못하고, 전화도 못받고, 석호의 뒷모습을 보며 울기만 했던게 보이죠. 그걸 모르는 석호고요ㅠㅠ 석호는 찬미에게 나쁜 감정 있었을까요? 그냥 페이크겠죠? 여하튼 요원 마무리하란 메시지를 받은 찬미는 곧 떠날텐데....또 이별할까요 ?ㅠㅠ


+ 얼굴 가린 살해범이 나올 때 과연 아빠일까 예은일까 탁본부장일까 궁금해졌죠. '화이트칼라' 하면 예은인데ㅋㅋ 설마 동팀장은 아니겠죠? 동팀장도 나름 앉아있기만 했으니? ㅋㅋ 


+ 강우원 폰에 저장된 이름 '초미세먼지'ㅋㅋ 초미세먼지 작은데 자기도 모르게 흡입해버린걸까요ㅋㅋㅋ


+ 윤석호 전부인에게 보고하러 간 서국장 "자꾸 이럼 국장님 원장님 되게 밀어드릴 수 있겠어요 없겠어요?"말로 서국장 휘두르는게 나오죠. 이 전부인이 마이클일까요? 그래서 석호아빠를 그렇게 만들고 유산상속하려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빨간 책가방 음원공개됐어요!


+ 우정출연 배우 서범식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9시40분 본방송하는 굿캐스팅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굿캐스팅 #굿캐스팅9회줄거리 #굿캐스팅리뷰 #최강희 #유인영 #김지영 #이상엽 #이준영 #이종혁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