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출사표 3회 줄거리뷰, 유쾌-울컥 조울증유발드라마? 적중 구세라(나나)의 선거전략, 행복동-프레임? 순정만화된 소꿉친구 박성훈 럽라? +촬영지 본문

기타/tv

출사표 3회 줄거리뷰, 유쾌-울컥 조울증유발드라마? 적중 구세라(나나)의 선거전략, 행복동-프레임? 순정만화된 소꿉친구 박성훈 럽라? +촬영지

ForReal 2020. 7. 9. 12:48
반응형



출사표 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구세라(나나 분)의

취업청탁 논란이 터지며

끝났었죠


3회에서는,

결국 선거운동 기간이 끝나고

구세라의 방어와 공격전략이

적중했죠


극본 문현경

연출 황승기 최연수


KBS 출사표


3회

줄거리 리뷰





# 세라의 방어 : 공개영상-유포자 추적!


  사퇴서는 세라가 공개사과 영상에 쓸거였다고 해요. 세라는 자기 대신 잘릴뻔한 사원과 영상을 찍어올리며 논란을 무마시킵니다.



  그리고 악성댓글 유포자를 추적해내죠.

  악플러 루루맘을 찾아가니 중딩. 중딩이 알려준 한의원에 가니 오병민 후보 사진이 있죠. 그리고 약재실에 노트북 들고 숨어있는 악플러 노인들.ㅋㅋㅋ 하지만 조의원의 힘으로 사과문-경고처분입니다.




# 세라의 도움 부탁하는 손은실


  기호3번은 금풍제공 적발되며 사퇴, 기호4번은 오병민 지지하며 사퇴합니다.


 #구찍오 네거티브 전략을 시작하는 손은실 의원캠프. ('구세라 찍으면 오병민된다.'의 뜻)

  그리고 손은실은 세라에게 도와달라는 말을 꺼내요. 세라는 민원수첩을 내밀고 이런 저라도 괜찮을지 봐달라해요. 


  세라는 과거 손은실이 빗 속에서 5번 후보로 선거운동하는 걸 감명깊에 봤었습니다. 청년들을 응원하고 사람들에게 "애쓰셨습니다" 인사하던 손은실. 





# 구세라를 지지하고 사퇴하는 손은실


  세라의 수첩에 감탄하던 손은실은 "세라씨 함께하시죠" 문자합니다. 또 손은실은 조의원에게 딸-아들같은 후보들에게 '물려줘야'라는 말을 합니다. 이 말이 복선이었던 것 같죠.


  곧 마원구 합동연설회가 시작하고 손은실은 '마을정치'엔 마을을 잘 아는 사람이 필요하다 말합니다. 곧 그는 세라의 노트를 들면서 자신이 구의원 후보를 사퇴하고 구세라 후보 지지를 선언하죠.


  "세라씨가 당선되면 더 많은 보통사람들이 도전하는 기회가 열려요. 내 한표를 세라씨에게 주는거에요. 꼭 승리합시다"세라에게 말하는 손은실.


  후보가 둘이 남습니다.





# '나만의 새로운 프레임'으로 선거운동하는 세라


  "이기고 싶으면 나만의 새로운 프레임을 만들어야해요" 손은실 후보의 편지를 보는 세라.

  

  선거율 떨어지는 동을 '가성비 떨어지는' 동네라고 '행복동'을 버리는 1번캠프. 반면 세라는 행복동으로 갑니다.


  1번캠프와 세라는 확연히 차이나는 일정을 보냅니다. 그리고 결국 선거운동 가능시간이 끝나죠. 종료를 알리는 감시관인 공명과 악수하는 세라. 






# 적중한 전략, 행복동 반전으로 당선되는 구세라


  낙선인사-당선인사 연설문을 모두 써놓고 나가는 친구. 그리고 보이는 보궐선거 개표.


  1600표 밀리는 구세라. 그리고 마지막에 열리는 행복동 투표함.

  낙선편지 돌리던 세라는 개표하는 곳으로 늦게야 달려가죠.

   5999표 동표가 나오고, 연장자 순으로 결정됩니다. 7일 먼저 태어난 구세라가 당선ㅋㅋㅋㅋㅋㅋ


  무효표 포함 전체 재검표 요구하는 조의원. 하지만 구세라 3표 차이로 당선됩니다.



  



+ 예고편에 의원 중에 왕따 당하다가 갑자기 다 잘해준다는 얘기나왔죠ㅋㅋㅋㅋㅋ 무소속이 겪는일.avi 인것처럼. 그 중간에서 세라는 딜 잘하는 예고가 보였고요 ㅋㅋ 


+ 낙선편지 : 선호도 조사 9%가 나오는 세라였죠. "매순간 간절한건 같이 비를 맞아주는 사람이었습니다. 구세라와 함께 비를 맞은 9%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 내일을 위해 내 일을 찾아나서는 무소속 후보 구세라 올림" 낙선편지를 읽는 공명. 그리고 에필로그에 9%를 뽑겠다는 건 누구였을까 하는 술취한 세라에게 "너같은 사람, 나같은 사람" 답하는 공명이 보였죠. 


+ 댓글 보고 개쉐키하는 화면도 너무 예쁘다.... 1번 후보 사무실 화면도 예쁘다....한의원 앞 장면 조명도예쁘다....엄마 선거운동출마하는 장면예쁘다.....하고 매 장면마다 예쁘다하면서 눈 떼지 못하고 보게됩니다ㅋㅋ


+ 공무원들 빡쎄게 일하는 장면들도 보였죠ㅋㅋ 못자는 주무관도, 재검표하는 장면도ㅋㅋ 선거 따라다녀야하는 것도ㅋㅋ




# 조울증 유발 드라마?

+ 유쾌 쾌활한 분위기 중 울컥울컥 포인트가 자꾸 나오는데 동시에 몰입감있죠. 분위기전환과 감정선을 자연스레 금방금방 잘 따라가면서 시청할 수 있었어요. 장르전환이 잘 된 드라마 혹은 본의아니게 시청자 조울증으로 만드는 드라마같았죠ㅋㅋㅋ

+ 울컥 포인트 : 세라 선거운동 종료 장면, 손은실의 지지선언, 아빠 홀로 선거운동, 손은실의 5번 때 선거운동, 개표상황 모르고 축쳐져서 낙선편지 돌리는 세라, 낙선편지 읽는 목소리와 에필로그 등등 있었죠.



# 같이 비맞는 사람들의 선거운동 장면

+  "서울시 무소속 당선확률0.7%래" "혹시 알아? 구원투수가 힘있게 나올지?" 할 때 등장하는 엄마. 엄마는 해마다 선거캠프하던 프로. (+ 세라엄마 보면서 율동하다가 1번 선거율동사람들 와해돼죠ㅋㅋㅋ)

+  혼자 빗속에서 명함 돌리는 아빠

+  SNS에 당선 후 수첩내용 공개한다고 올리는 친구.


+ 어두운 서점 2층 빛의 방(?) 문 열리는 장면ㅋㅋ


+ 3회의 러브라인 : 한의원 계단으로 몰래 올라가는 길에 썸생기는 두 사람 나왔죠. '어릴 땐 명랑만화였는데 못본새 순정만화로 그림체가 변하다니'생각하는 세라


+ 세라엄마 일당 7만원 말하면서 "나는 입급 되기 전에는 춤 안춰"ㅋㅋㅋ (찰진 오디오로 나왔죠ㅋㅋ)

+ 나이많은걸로 당선되자 자신도 "뭔 법이 저래"하는 구세라ㅋㅋㅋㅋㅋ


+ "남자들끼리 하면 정치고 여자들끼리하면 야합입니까?"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출사표 촬영지 : 청주 열림도서관, 신비화장품, 인천서구청, 청주 연춘당, 청주 첨단문화산업단지, 청주 유리마루, 신기고려왕족발, 해병대연수구전우회 등


+ 엔딩 ost : (미발표곡)  "이대로가 좋아 혼잣말로 웃으며 뒤돌아서 널 보내는 밤 이걸로 된거야 내일이면 다시 너와 함께 걸을 수 있어"


+ ost 드림캐쳐 시연 - Good Sera 노래 발표.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 포스팅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9시30분 KBS 본방송하는 드라마 출사표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출사표 #출사표3회줄거리 #드라마 #박성훈 #나나 #드라마리뷰 #정치로코 #안내상 #한준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