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미씽:그들이 있었다 뜻-내용? : 실종귀신 전용구역, 두온마을의 김욱x장판석! 최여나 찾는 신준호 + 작가감독-몇부작-재방송시간? [기본정보] 본문

기타/tv

미씽:그들이 있었다 뜻-내용? : 실종귀신 전용구역, 두온마을의 김욱x장판석! 최여나 찾는 신준호 + 작가감독-몇부작-재방송시간? [기본정보]

ForReal 2020. 8. 29. 10:42
반응형

 

 

미씽 : 그들이 있었다

새로운 OCN 주말시리즈가 시작해요!

 

배우 고수x허준호

비밀을 품은 이상한 두온마을에서

생사를 모른채 실종된 사람들을 찾는

미스터리 추적 판타지

 드라마라고 해요!

 

배우 하준, 안소희, 송건희, 서은수의 얼굴도

예고속에 보였고,

산자와 죽은자의 공조가

이루어진다고 하는 이야기!

 

아래 미씽 그들이 있었다의

인물 소개과 관계도, 작가-감독, 재방송, 다시보기 등 정보 담아요!

 

 

OCN

미씽 : 그들이 있었다

 

인물관계-소개

작가감독-몇부작?

재방송시간?

 

 

 

# 미씽:그들이 있었다 뜻-무슨 내용? 

 

냉동고에, 쓰레기장에, 불에, 야산에서

큰 짐을 처리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하루 220명 연 8만명

이 많은 실종자는 다 어디로 갔을까"

 

 

제목 속 '미씽' 뜻

영어 missing으로 '실종'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런면에서 '그들이 있었다'의 과거형은

'부재'의 의미로 보이죠. 

 

하지만 다른 뜻일지 모릅니다.

드라마의 내용을 더 살펴보면요.

 

 

"당신 누구야 나 납치한거지!"

 

산나무에 널부러져있던

사기꾼 김욱(고수 분)은 눈을 떴다가

그를 구해온 장판석(허준호)을 만나게 돼요.

 

이상한 마을의, 수상한 장판석.

 

 

이상한 두온마을의 카페 하와이에 간

김욱(고수)은 실종전단의 아동을 목격하고

쓸데없는 정의감을 살려 신고합니다.

 

그렇게 형사들이 두온마을에 오게되는데.

 

 

형사들과 대화를 하던 김욱은

이 동네 사람들이 전부 죽었다는 것,

자신이 죽은 것을 보고있었다는 것,

을 알게됩니다.

 

그렇게 밝혀지는

두온마을의 비밀.

 

 

"여긴 죽은 몸뚱아리가 어디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사는데라고!"

 

"실종된 망자들이 여기 머물다갑니다. 흔적도 없이."

 

"그러니까 한마디로 여기가 실종귀신 전용구역이다?"

 

두온마을은 실종 귀신이 머무는 곳이었어요.

 

한편

사라진 약혼녀 최여나(신은수 분)를 찾는

경찰 신준호(하준 분)

 

신준호는 모든 사건에 자신보다 앞서는

사기꾼 김욱을 의심하고,

그가 열쇠를 쥐었다 생각하다가 부탁하죠.

 

 "귀신을 보는건지 그냥 미친건지

잘 모르겠지만 도와주세요"

  

 

  신준호가 실종된 약혼자를 찾는 모습에서, 실종된 아이를 찾는 누군가의 존재에서 미씽의 다른 의미가 나오죠.

  missing은 '행방불명' 뿐 아니라 또 그리워하다의 뜻도 갖고있습니다. 또 '그들이 있었다'란 말을 하는 건 그들의 존재를 알고, 부재를 기억하는 남은 사람들이겠고요.

 

  그렇게 드라마제목 미씽: 그들이 있었다의 또 다른 뜻은 '그리움'이 만들어낸 이야기라 암시하는 듯 합니다. 잊혀진 사람들과, 잃어버린 사람들의 사연들이 드라마에 어떻게 담기게 될지도 궁금해지는 제목입니다. 

 

+

김욱은 실종된 여나를 찾을 수 있을까요?

실종된 사람들을 보내줄 수 있을까요?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겠죠!

 

 

 

# 미씽:그들이 있었다 간단인물관계도-소개?

 

미씽:그들이 있었다는 두 주인공이 있어요.

 

 

10년경력 생계형 사기꾼

김욱

 

잘난외모, 붙임성, 말빨 좋은...

'이 시대에 필요한' 사기꾼이라고 해요.

빽없는 서민들의 신문고 역할!

 

그러다 납치를 당해 탈출하다가

이상한 두온마을의 집에 떨어지고,

마을의 비밀을 알게되는 인물!

 

(배우 고수는 최근드 머니게임, 흉부외과, 옥중화, 영화 남한산성 석조저택 등에 출연)

 

 

 

두온마을 미스터리의 중심

장판석

 

두온마을-바깥세상 잇는 연결고리.

김욱과 사기꾼 콤비가 되어

제2의 전성기를 맞는다고

 

(배우 허준호는 최근 영화 결백, 천문, 퍼펙트맨, 국가부도의날, 이끼 등과 드라마 킹덤, 지정생존자, 이리와안아줘, 군주 가면의주인 등에 출연)

 

 

화이트해커 이종아(소희 분)가 보이죠.

이종아는 주민자치센터 9급공무원.

정의로운 사기행각 돕는 중! 김욱의 편.

 

(안소희는 드라마 와이키키2, 안투라지, 다수 단편영화, 싱글라이더, 부산행 등 출연)

 

+

김남국(문유강 분)

김욱 보육원 동기. 전당포 운영

사기 피해자들을 소개해주는 역할.

 

(문유강은 연극-뮤지컬데뷔 신예배우)

 

+

신준호(하준 분)

경찰대 수석졸업 엘리트로,

결혼 한달 전 사라진 약혼자 찾으러

실종전담반 자원.

 

(배우 하준은 드라마 블랙독, 아스달연대기 타추간, 배드파파, 라디오 로맨스, 영화 범죄도시 강홍석, 양치기들 출연)

 

 

 

백일두 형사(지대한 분)

만년경장. 둔하지만 인내심-촉 발달.

전국 각지 수많은 노숙자 정보원 보유

 

(배우 지대한은 드라마 루갈 봉만철, 달리는 조사관, 서른열일곱, 시카고타자기 와 다수 영화 기방도령 악녀 형 탐정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등에 출연)

 

강력계 선배 준호의 파트너 형사는

복형사(장격수 분)

 


 

 

두온마을 사람들이 보이는데요.

 

마을에 오래 머물러 온갖 지식-기술 섭렵한

토마스차(송건희 분)

(배우 송건희는 드라마 쌍갑포차, 조선로코녹두전,생일편지, 아스달연대기 검은혀, 좋울람, 스카이캐슬 영재 등 출연)

+

바깥세상 아들을 그리워하는

두온마을 부녀회장 김현미(강말금 분)

(배우 강말금은 연극무대-단편영화 활동 외에 최근 드라마 붉은달푸른해 시완엄마, 리갈하이, 아름다운세상 은경선, 등과 영화 욕창, 찬실이는 복도 많지, 니나내나, 우상 등에 출연)

 

김현미의 남편 박영호(이주원 분)

 

+

김욱에게 호감보이는 장미(이주명 분)

(배우 이주명은 모델활동. 자이언티-블락비 뮤비 외 드라마 슬의 PD, 국민여러분 황승이 출연)

 

+

정신연령7세, 마을의 귀염둥이 박범수

(배우 안동엽은 드라마 터치 어시, 스카우팅리포트, 의사요한, 바람이분다, 플레이어, 3017 등 다수 단역)

 

 

 

씬의 묵직 존재감을 만들어내는

배우 고수x허준호의 조합이

신선하고 기대되는데요!

 

두온마을과 현실을 연결하는 김욱x장판석이

어떤 사연들을 어떻게 만날지,

그 사건 배후의 진실이

무엇을 담고있을지

궁금해집니다!

 

 

+ 미씽:그들이있었다 몇부작? 전작 트레인과 같은 길이로 방영하는데요. 8월 29일 시작해서 한달 반 동안 방송할 예정입니다. 8월 29일 첫방송에 10월 중순경 최종방송할 것 같죠. 드라마 미씽은 12부작입니다. 

 

+ 미씽 작가-감독? 극본은 반기리-정소영, 연출 민연홍. 반기리 작가는 후아유, 마녀의 연애 등을 집필했고요. 민영홍 감독은 웹드라마 애간장, 미스마 복수의 여신을 연출, 왕과나-우리집에 왜왔니 조연출이었다고 해요. 

 

+ 미씽:그들이 재방송 ? OCN 채널에서 일요일 0시에 바로 재방송하고, 8시, 14:40, 21시, 일요일 19시, 화요일 11:50, 22시에 방송해요! OCN Movies 채널에서 일-월요일 새벽2:50과, 월 낮 13:20에 재방송 예정.

 

+ 다시보기는 티빙tving.com에 가면 월정액 5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김준수 아역배우 고동하.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미씽그들이있었다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10시 30분 본방송하는

OCN 미씽 그들이 있었다 기본정보 글입니다!

 

#미씽그들이있었다 #드라마미씽 #ocn미씽 #고수 #허준호 #안소희 #하준 #신은수 #송건희 #미씽뜻 #미씽작가감독 #미씽그들이있었다몇부작 #미씽그들이있었다인물소개 #두온마을비밀 #드라마 #기본정보 #미씽:그들이있었다재방송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