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펜트하우스3 7회 줄거리뷰: 주단태 여동생과 천수지구 집착이유? 백준기x천서진 럽라? 이별흑화 석훈, 클락 신성우-이유비 출연! 본문

기타/tv

펜트하우스3 7회 줄거리뷰: 주단태 여동생과 천수지구 집착이유? 백준기x천서진 럽라? 이별흑화 석훈, 클락 신성우-이유비 출연!

ForReal 2021. 7. 17. 01:11
반응형

 

 

 

펜트하우스3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FR🛫

 

7회에서는,

천수지구 시공사 선정에

올인한 주단태(엄기준)가

수련(이지아)의 방해에 위기에 처하기도 했고,

석훈, 로나, 로건, 찐단태 등

인물들이 또 다시 각자의 새 국면으로

탱탱하고 튀어올랐어요.

 

 

 

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박수진 

 

펜트하우스 시즌3

 

7회

줄거리 리뷰

 

 

 


 

 

 

 1

천수지구 선정

방해하는 수련

 

 

수련이 만난 건

윤경은 교육부차관(배해선 분)

곧 강마리가 접대하러 들어와

새끼마담 제시카라 인사합니다.

 

윤차관이 자리를 박차고 나서려할 때

옆 방의 장관-주단태 패거리의

뇌물수수 cctv를 보여주며

수련은 설득해요.

 

"교육이 부동산 광풍에

놀아나는 꼴입니다.

우리는 같은 결과를 원해요.

저들이 망하는 거. ....

천수지구 강남8학군 이전을 막아주세요."

 

+

썪어빠진 것들 도려낼거라

다짐하는 수련.

 

배재식 건축가와 sns 인증사진 올리는 규진.

수련은 건축가가 뇌물받는 사진 찍어서

건축가가 '건축포기각서' 쓰게 협박합니다.

 

 


 

 

 2

몰빵했지만

시공사 선정실패 주단태,

도해건설 만나는데..

 

 

단태는 서진에게

천수지구 시공권 위해

청아그룹 자금을 부탁합니다.

조합 간부들 포섭용 500억.

 

"청아그룹 주식10프로 내놔.

그럼 생각해 볼게." 답하는 서진.

 

주단태는 조합에게 공약걸어요.

조합장들에겐 50% 할인,

공약 불이행시 분양대금 200% 보상,

그리고 조합원들 포섭부탁하며 뇌물도.

 

+

그런데 수련은 경찰서에

불법카메라 찾았다며 갖다주고,

결국 교육부 장관 접대 영상이

뉴스에 터져요.

 

결국 도해건설이 시공사로 선정되고,

조합장들은 주단태 사무실에 쳐들어와요.

 

궁지에 몰린 청아건설, 주단태.

주단태는 도해건설 대표를 만나

돈으로 시공권 뺐거나

도해건설 인수할 계획.

 

주단태는 해연 송회장에게 찾아가

돈을 빌립니다.

천억원에 펜트하우스를 담보 걸고.

하지만 송회장 뒤에서 나타나는 수련.

진천댁이 부탁한 것.

 

+

도해건설과 만나러 간 단태는

수련이 로비스트로 나타나자 당황해요.

 

수련의 목조르며

시공권 넘기라는 주단태.

몸 싸움하다가 피흘리고 정신잃는 주단태.

 

눈 가린 주단태를 향해

차를 몰아 겁주는 수련.

"윤희 죽였단거 실토해!

로건 죽인거 인정해!"

 

그런데 그 앞에 나타나는 오토바이.

석훈이 주단태를 태우고 갑니다.

 

 

 

 


 

 

 

 3

로나와 헤어지고

단태 밑으로 들어간 석훈

 

 

"로나 아줌마 죽음에 니 아빠가 연관돼있어.

너도 로나도 크게 상처받게 될거야"

수련은 석훈에게 로나와의 관계를

정리하도록 유도합니다.

 

이후 석훈은

주단태가 로나엄마 죽인 일 말하는걸

확인하고 괴로워합니다.

 

+

이후 석훈은 단태를 위기에서 구해주고

약속합니다.

"한 가지만 약속해요.

절대 엄마 다치게 하지 않겠다고.

그럼 더는 아버지 밀어내지 않을게요.

아버지가 원하는 삶 살게요."

"아빠 밑으로 들어와."

 

이후 석훈은 변한 얼굴로

내 인생이 중요하다며

로나에게 헤어지자고 합니다.

 

 

 

 


 

 

 

 4

불공정 오디션 계획중

로나를 클락에게

들켜버린 서진

 

 

청아 오디션 떨어졌지만

혼자 스터디하는 로나.

 

+
필하모닉 내한공연이 청아로 오게되고,

 

서진은 은별만 따로

필하모닉 지휘자 클락에게 보여줄생각

"넌 꼭 엄마를 뛰어넘어야 해

그래야 엄마가 살아온 세월 보상받을 수 있어"

은별을 레슨하는 서진.

 

+

클락 기자회견 날.

서진은 은별을 준비시켜놓고

기자회견 종료하자마자 클락을 데려가려하는데,

그 때 한 목소리가 흘러 들어와요.

그 소리를 따라가는 클락.

기자를 위한 다과를 준비하는 방.

목소리의 주인공은 로나.

 

클락은 완벽한 하이F 소리를 낸 로나가

오디션 떨어졌단 얘기

기회를 다시 주라고 하고,

기자들이 모인 앞에서

할 수 없이 허락하는 서진.

 

 


 

 

 

 5

기억을 잃는 은별

약을 발견한 로나

 

클락과 만나지 못한 은별은

엄마 앞에선 여유롭게 웃더니

진선생을 불러요.

 

약을 받은 후 너무 적다는 등

약에 중독된 듯한 은별은

쓰러지더니 방금 전까지의 기억을 잃고

급격하게 감정이 변하기까지 해요.

 

+

한편 로나는 진선생울 잡고 따지다가

진선생 가방에서 쏟아지는 약을 보고

은별의 약을 바닥에서 주운뒤

알아봐달라며 수련에게 줍니다.

 

(로나가 은별이를 또 구해줄거같은..??)

 

 


 

 

 

 6

눈을 뜬 로건리

 

 

불법 수술실.

변조된 목소리가

서진인줄 모르고 싸우는 윤철.

"로건을 살리려는 이유가 뭐야"

"알 거 없다니까"

서진은 딸로 협박하며 윤철을 제어합니다.

 

서진은 주단태의 말을 따라하며

목소리가 주단태로 오해하게 만들려 합니다.

 

 

+

찐단태 방에 들어와있는

백발의 여성은, 로건의 조모.

조모는 로건을 아직도 못찾았냐

찐단태에게 따져요.

곁에서 우는 로건의 부모=제임스 부부.

 

찐단태를 믿고 진행비를 주는 로건조모.

(도박을 할 것인가...ㅠㅠ)

 

서진을 의심하는 찐단태에게

제임스에게 돈 받아내면

반 쪼개서 준다는 서진.

(돈 때문에 로건 살리는 거였...?)

 

+

불법수술실. 필사적으로 치료하는 윤철.

결국 움직이는 로건의 손가락.

로건은 눈을 뜹니다.

"수련씨 좀 데려와줘요"

 

근데 그를 본 천서진.

 

 

 


 

 

 

 7

천수지구 27번지에

집착하는 이유?

 

 

"회사를 비워줘야겠어."

수련의 회사에 찾아온 주단태.

"왜 하필 여기 집착하는 거야?"

"그건 돌아가신 네 아버지에게

물어보면 되지않을까?"

 

과거. 천수지구 27번지에

개발한다며 무작정 포크레인이 들어왔고.

남자는 포크레인으로

가로막는 아이(백준기=짭단태)를 잡아채고

백준기의 가족이 있는 판자집을 부숴버렸어요.

"심회장한테 보고하지마"했던 남자.

죽어가며 꼭 성공하라했던 엄마.

 

그리고 그 위에 지어진 수련의 회사.

 

(짭단태가 천수지구 27번지에

집착하는 이유였죠)

 

+

그런데

백준기는 여동생에게

윤희야....?

준희? 윤희??

설마 오윤희가 사실

백윤희였던거 아니겠죠?

윤희가 부동산 일했던 거 혹시...?

 

 

 


 

 

 8

기도원에 갇힌 석경?

친 딸 안 수련

 

 

유학간다고 전화하는 석경.

오빠에게 공항으로 나와달라고 합니다.

맘대로 하는 석경에게 화내는 석훈.

 

+

절벽에서 윤희의 시계가 발견되고,

수련이 한 음성을 들어요.

 

윤희는 절벽에서 시계에 녹음했던 거였어요.

석경이가 친딸이라고.

 

+

석경이 눈을 뜨니

여자들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유학이 아닌 기도원.

 

 

 

 


 

 

# 예고편에

1. 청아 상주음악가 오디션

(기대ㅋㅋㅋ 로나x규진아들보였죠)

2. 은별에게 기억 해내라고 하는 윤철.

3. 기도원에서 거울깨는 석경? 석경 찾으러 가는 액션수련?

4. 주단태 아래에서 악마가 된다고 하는 석훈?

5. 로건에게 주사놓는 천서진?

6. 로건리 사진 찾아낸 백준기

 

 

+

로나 성격 속시원ㅋㅋㅋㅋㅋㅠㅠ

딱 오윤희 닮아서 좋죠ㅋㅋ

이번 회에서 기 안죽고 어떻게 해서든 오디션 보려는

로나의 강한 모습이 감동이고 다행이었죠~_~

걱정하는 제니에게 말하는 로나 장면.

"(악플들) 일부러 보는거야.

안 잊어버리려고.

엄마가 무슨 꼴을 당했는지

내가 기억하려고."

 

+

혹시 엔딩이

로나가 프리마돈나 자리에서

결국 무대서서 노래하면서

결국 희생된 자들의 꿈을 업은듯

그 뒤에 윤희와 민설아가 함께 영혼으로 합창하는

엔딩ㅋㅋㅋㅋ 상상되는ㅋㅋㅋ

 

+ 게다가 로나는 엄마가 쉐도우 싱어했던 노래로 천서진을 불안하게 만들었..

 

+ "힘있는 놈들한테는 갖다바치느라 정신없고 하청업체한텐 뜯어먹느라 정신없고."

 

 

+

도해건설 로비스트 수하가

제시카란 말에 눈치채는 유동필.

(처음 만났을 때 썼던 이름이라고ㅋㅋ)

제시카 술 잘 만다고ㅋㅋㅋ

(마리와 동필은 혹시

과거에도 건설회사 로비자리에서 만났던 것일까하는 상상이)

 

+ 주단태한테 자기 포기하라는 진선생ㅋㅋㅋ

설마 나중에..... 럽라?ㅋㅋㅋㅋ

 

+ 찐단태x천서진ㅋㅋㅋㅋ "재밌는 여자네"ㅋㅋㅋㅋ

설마 러브라인??ㅋㅋㅋ

 

+

담보로 잡힌 펜트하우스는 결국 누구에게 갈까요?

당연히 돈 빌려준 수련에게?

수련에게 돌아가게 될까요?

 

+ 석훈은 흑화한 척 해서

로나 대신 자신이 복수하려는걸까요?

엄마가 손 더럽히지 않도록 아빠를 차 앞에서 구했다 한 말을 보면...?

설마 주단태 죽이는 사람이 석훈이 될까요?

(1회에서 보였던 옥상추락 만든 범인?)

 

 

퍼블릭에프알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몇 년에 걸쳐 골목 밖으로 쫓겨났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로나-제니 떡-치 맥주집 : 걸작떡볶이치킨 ㅋㅋ (숯불킹떡볶이-치킨세트26000원+레몬크림새우치킨14000원+감바스떡볶이13000원)

 

+ 배우 신성우 특별출연(클라크리 역)

+ 배우 이유비 특별출연(기도원 일진ㅋㅋ)

+ 배우 윤석화 남성진 송영규 배해선 등 특출

 

 

 

🌱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퍼블릭에프알🔎

 

+금요일 밤 10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펜트하우스3

 

#드라마 #펜트하우스3 #펜하3 #펜트하우스3줄거리 #펜트하우스시즌3 #펜트하우스3리뷰 #김소연 #이지아 #유진 #엄기준 #윤종훈 #온주완 #박은석 #박호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