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야들 반전 boy, 2016년의 고교 드래프티 허수봉 선수 어디로? 경북사대부고 배구부 - 2016 전국체전 연습 in 천안 본문

배구/기타배구

야들 반전 boy, 2016년의 고교 드래프티 허수봉 선수 어디로? 경북사대부고 배구부 - 2016 전국체전 연습 in 천안

ForReal 2016. 10. 21. 18:15
반응형

13-14 시즌 송림고 정지석, 14-15 시즌 영생고 소인섭, 15-16 시즌 현일고 한병주.

지난 3년간 프로배구 드래프트에는 고교 참가자들이 지명되는 일이 보였습니다.


레프트 정지석 선수는 2라운드 6순위 대한항공으로,

라이트/센터 소인섭 선수는 3라운드 6순위 현대캐피탈로,

세터 한병주 선수는 4라운드 2순위 삼성화재로 향했죠.


16-17 시즌에도 프로배구 신인선수 선발에 참가하는 고교 선수가 있는데요. 경북사대부고 레프트 허수봉 선수입니다.


98년 4월생, 197cm 76kg (춘계기준)의 허수봉 선수.


손을 부여잡고 있는 모습에서 보이는데요. 경북사대부고 배구부의 연습 시간, 리시브 받는 중의 허수봉 선수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장면에서부터 반전의 허수봉 선수가 시작되었어요.


허수봉 선수를 보면 팔다리가 긴 체형입니다. 팔을 자연스럽게 내리면 손이 본인 허벅지 중앙까지 닿는 듯한 길이로 보였어요. 신장이 197cm(195?)이니, 총 리치는 255정도겠죠? 사진의 모습에서도 리치가 네트높이보다 10센치정도 높아 보이고요.


# 반전 1

그런데 사실 다리가 길면 무게중심이 상대적으로 높아 리시브 자세에서 안정적이지 못할텐데도 그 예상 깬 반전을 고교 경기중에 볼 수 있었습니다. 안정적여보이지않는 하체였는데, 관중들이 혀를 내두르던 상대 선수의 강서브도 지키고 서서, 팔을 버텨 캐치해내어 볼을 잘 띄워놓는 모습이 여러번이었어요. 



# 반전 둘은 공격할때 나오는 파워였죠.

아무리봐도 멀리서보면 길기만 한 팔 다리. 허수봉 선수를 보면 떠오르는 단어가 있는데요. 중고배구 중계중에 해설이 말했던 '야들야들'입니다. 하늘하늘? 야들야들 움직일 것 같은 팔 다리였는데 공에 임팩트되는 순간 반전에 놀라게 됩니다.  게다가 간결한 폼으로 공격을 해서, 힘이 실리겠다고 생각할 수 없는데 공에는 파워가 붙는 걸 볼 수 있어요--; 뭔가 미묘하고 놀라운 모양새. 스팬을 잘 돌려내는 것이 파워의 요인이겠죠? 


위 모습은 중앙백어택 연습 중의 허수봉 선수 (경사부고 이강호 세터)

아래는 왼쪽에서 올라가는 허수봉 선수.


굳이 현재 고교 탑랭커 공격수들... ^^;;;과 비교하면서 쓰자면 웨이트는 좀 부족해보이는 면을 써야겠지만요.

다양한 공격을 소화하며 경기를 하는 경북사대부고 배구부에서, 신장이 좋은 허수봉 선수지만 단지 오픈이 아닌 시간차는 당연하고, 중앙으로 잘라들어가거나, 이동스텝 밟는 시간차나, 승부처에 항상 하던 사이드 이동공격까지 직접 경기에서 해오던 경험들이 이 선수의 강점이지 않을까 추측되기도 했고요.


사진은 이 악물고 연습중인 허수봉 선수ㅋ_ㅋ


또 허수봉 선수는 고등학교 3학년 신분으로 20세 이하 2016 아시아 청소년 남자선수권 대회에 이상열 호로 태극기 달았었죠. 동메달 걸었고요. 시합에서 허수봉 선수는 교체투입되어, 리시브 안정시키며 공격 역할하던 모습도 나왔고요.

그런데 대표팀 훈련하면서 바꾼 걸까요, 아님 쉬고있었던 걸까요


춘계때 봤던 허수봉 선수는 목적타 플로터 서브를 구사하던 걸로 기억하는데,

가을에 본 허수봉 선수는 강서브를 연습하던 모습이 보였습니다. 코트안에 꽂히던 공들 봤고요.


고교 대회에서도 높이가 있어서 블락포인트 여러개 잡을 수 밖에 없는 허수봉 선수모습도 보였고요.


또 이번년도 경북사대부고는

춘계 결승진출 준우승,

남해종별선수권 8강

대통령배 결승진출, 우승

전국체전 8강 

그리고 대통령배에서 허수봉 선수가 고교 장학금을 수여했었죠.


그 외에 고교무대에서의 모습들은

# 반전3

굉장히 모찌모찌 인형같은 얼굴ㅋㅋㅋㅋ 

을 갖고있는 허수봉 선수인데 목소리 반전이 이미지를 강렬하게 반전시켰고요 충격! 동굴목소리! '0'..!..!

(이건 모두가 직접 경험해 봐야한다.. '-'.... 체험 강력 추천)


또 동원되어 경기보러온 여중생들의 목청을 트이게 만들었........ (속닥속닥)


여하튼 스타성이라고 이 문단을 정리하며^0^

16-17 시즌의 고교 드래프티 허수봉 선수는 어느 구단으로 가게될까 궁금해집니다. 업그레이드 되어, 팀에서 역할 찾아, 뛰는 모습 볼 수 있길 기다려본다고 정리하고요.



드래프트 경북사대부고 김정원 코치님?과 상담중?인 경북사대부고 허수봉 선수. 곧 유니폼 바꿔입고 만나겠죠?


- 현대 신인 홈첫만남 등 홈개막전 미리보기 사진들, 문성민 선수 심판 항의 왜. 최민호 노재욱 허수봉 이시우 선수 등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 얼리참가 10명, 개막 후 선발, 배구 드래프트 참가자 명단 중계, 얼리 누구? 신인선수 선발 일정 장소 시간, 허수봉 황택의 김성민 선수 등 - 2016 V리그 프로배구 남자부 드래프트


- 현대 허수봉, 드래프트 직전, 고교 마지막 경기 모습? 피쳐링 번개파워 수봉, 경북사대부고 배구부 현대캐피탈 - 2016 충남 전국체전 in 천안



- 초침이 곧 기울 방향에, 경북사대부고 배구부 허수봉 선수 - 2016 춘계 중고배구연맹전

- 따뜻한 기용과 경북사대부고 배구부 허수봉, 도창선 우병헌 선수 등, 제천배구 - 2016 춘계 중고배구 연맹전

- 2016과 만난 미지의 선수들, 경북체고 김동욱, 경사부고 허수봉, 제천산업고 임동혁 김웅비, 벌교상고 문지훈 선수 - 2016 춘계 전국 남녀 중고배구연맹전 in 제천

 - 든든진지, 경북사대부고 배구부 박기섭 선수 등 - 2016 춘계연맹전 in 제천


포스팅 제목이 좀 오글거리죠? 저도 그래요 하하하하하ㅠㅏㅠㅏ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