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ok저축은행 KB손해보험 분석 예상 12월29일, 모하메드 서브턴 vs 우드리스 클러치, 범실줄일 팀 어디?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ok저축은행 KB손해보험 분석 예상 12월29일, 모하메드 서브턴 vs 우드리스 클러치, 범실줄일 팀 어디?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29. 14:54
반응형

  ok저축은행 vs KB손해보험 4차전이 12월 29일 안산에서 열립니다. 오케이는 현재 전반기를 7위(4승14패)로 끝냈고요. 케이비는 전반기를 6위(5승13패)로 마무리했었죠.


# 전반기 상대전 - 범실많던 OK & 우드리스의 좋은날

  역대전적에서는 OK가 14승 6패로 앞서고요. 안산에서도 8승2패로 우위입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 전반기에서 KB가 2승1패로 전적에서 앞서며 출발했어요.


  10월 말 열린 양팀의 1차전, OK의 3:2 승. 1세트 KB가 이긴뒤 한세트씩 주고받은 뒤 5세트에서 마르코선수가 결정적인 서브-공격-블로킹을 성공시키는 집중력 보며 승리했었죠. KB가 이긴세트에서는 KB 삼각편대 공격력 모두 살아났었고 이선규선수가 블로킹에서 매서웠고요. OK가 이긴세트에서는 마르코-강영준 선수 등 공격력에서 앞서는 모습이었습니다.


  11월 말 열린 2차전 KB의 3:0승리. 우드리스선수가 1세트부터 공격과 블로킹에서 터지며 앞서던 KB, 반면 OK는 1차전처럼 범실이 늘었고요. 용병없이 경기한 ok는 전병선선수가 62%의 공성률 만들며 어려운 공격도 성공시켰지만, OK는 높이의 한계가 보였다는 평이었고, 권영민세터와 호흡 좋은 우드리스선수는 30득점으로 활약, 이날은 KB가 어려워하던 연결에서 집중력있던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속공은 거의 보이지않던 KB.


  12월 20일의 3차전은 KB의 3:1승리. 첫세트는 서브에서앞서는 ok가 따냈지만 2세트 이수황선수의 활약으로 kb가 앞서기 시작했고, 이후 고비에서 범실이 더해지는 ok인 반면, kb는 듀스에서 우드리스선수가 두개의 연속 서브를 꽂으며 경기를 끝냈습니다. 이날은 KB의 교체카드가 또 성공했었죠. 세트말 교체투입되어 공격했던 이강원 선수가 공격과 블로킹 모두 만들며 중요할때 득점을 내기도 했고요. 김진만선수도 존재감 보였었죠. ok는 kb전 첫선보인 모하메드선수가 높은점유에 어려운 볼도 성공시켜가는 모습이 여러번 보였습니다. 하지만 초반 범실이 많았어요. 송명근선수는 아직 지난 시즌의 컨디션은 아니었고요. 오케이는 다양한선수에게서 블로킹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 평소나 만나나 비슷, 만나면 리시브는 OK우위, 대부분 KB우위

  시즌 평균기록에서는 득점낼 수 있는 킬부문에서 '서브는 OK, 블로킹은 KB'가 앞서고요. 수비부문에서는 '리시브는 OK, 디그는 KB'가 우위입니다. 공격은 비슷하지만 OK가 0.5%정도 높고요, 하지만 OK는 범실이 훨씬 많은 경기들을 했습니다.

  두 팀은 모두 공격에서 하위권의 팀입니다. 대부분의 기록도 랭킹의 중하위권인데, KB는 디그1위, OK는 리시브2위 기록은 놓치지않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양팀이 만나면, OK가 리시브에서만 앞서고 모두 KB가 우위입니다. 차이가 큰 부문은 공격성공률, 블로킹 범실에서 kb가 기록이 크게 앞서는 편이고요. 서브는 동일 기록. 두 팀의 상대전에서 기록은 시즌평균의 우위와 거의 비슷하고요.

  OK는 KB를 만나면 세트플레이어에서 조금 더 좋은 모습을, KB가 OK를 만나면, 공격력에서 56%기록으로 좋은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 5세트간 이전경기, "서브로 승리한 OK, 서브로 패배한 KB"

  최근 OK의 경기는 12.25 4일전. 삼성에게 3:2승리했죠. 초반 OK는 모하메드-송명근 선수 모두 출발이 좋았고, 다양한 공격과 함께 전반적으로 다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2세트 서브범실이 하나 둘씩 더해지기도 했어요. 결국 20점 이후 3연속 블로킹 만들면서 두세트 따냈지만 3, 4세트 중요할때 범실이 나오고, 리시브가 흔들리며 5세트로 갔습니다. 5세트는 듀스 역전-재역전 상황으로 팽팽했는데 상대범실을 만들며 OK가 승리했고요. 이 경기 OK는 서브를 상대보다 7개 더 꽂던 기록이었습니다. 모하메드선수는 서브2 블락5개를 성공시켰고 자신감에 찬 인터뷰를 했었죠. 


  KB는 최근 12.24 5일전 항공에게 2:3패배. 우드리스선수가 막히며 1,2세트 빼앗긴 KB는 3,4세트 우드리스선수 없이 국내선수들로만 경기했고, 범실 많은 상대에게 두 세트를 빼앗았습니다. 김요한-이강원선수의 공격이 보였어요. 이날은 하현용선수가 복귀하기도 했는데 공격-블로킹 득점을 모두 만들었고요. 이날 범실10개 적은 경기를 한 KB. 하지만 5세트 상대 용병의 강한서브에 초반부터 연속득점을 넘겨주며 패배했습니다.


# 정리? 경기결과 예상?

  최근 KB는 최다연승을 하다가 지난경기에서 한번 패했습니다. OK도 모하메드 선수 영입이후 공격력은 물로 서서히 높이에서도 탄력받는 중입니다. 오케이와 케이비 흐름 좋은 두 팀. 흐름의 두 팀이 만납니다. 1,2,3차전과는 다른 부분이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팀은 용병 간 모습에서는 우드리스선수가 이번시즌 기복을 보였고, 적게 뛴 모하메드선수는 합격점의 모습들이 이어졌죠. 공격을 시작하는 서브를 보면 두 팀의 5세트 용병의 서브 클러치가 기억나는데요. 최근 삼성전의 모하메드선수의 서브턴. 두팀 3차전의 우드리스선수의 클러치서브. 이번 4라운드에 터질 용병의 서브는 어떤 팀일까요? 아직은 적은 경기를 뛴 모하메드 선수가 성공률이 높아보여 강해보이는 건 어쩔 수 없...

  반면 국내선수의 모습에서는 최근 KB가 더 좋아보입니다. 이강원-김요한선수도, 최근 두 경기 심심치않은 활약을 했고요, 반면 송명근선수는 복귀 후 이전의 컨디션을 확실하게 찾지 못했습니다. 최근경기 초반에만 살짝 이전 컨디션이 비추기는 했고요.

  센터의 활약을 생각하면 시즌 전반기 기록으로는 단연 KB가 우위입니다. 하현용선수도 복귀절차를 밟아가고 있고요. 그러나 ok도 박원빈선수가 복귀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고요. 

  OK는 초반에 최정예 라인업이 아니었어도 좋은 경기들을 해나갔습니다. 하지만 발목을 잡던 건 ok의 구성멤버의 전력보다는 경기감각에서 나오는 범실들이었죠. 최근까지도 경기가 진행되며 범실이 점점 늘어났던 ok입니다. 아직은 집중력이 조금 더 올라오는 과정인 것 같고요. 어려운 경기가 될 수 있는 이 경기에서 클러치 승리의 경험이 많은 OK가 우세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