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프로듀스101 시즌2 어벤져스 vs 피지컬스, 상남자 1조 쏘리쏘리 2조 프듀, 직캠 조회수 등수 비교, 이대휘 황민현 김재환 박지훈 등, 그룹배틀 평가 1등 누구? 본문

기타/tv

프로듀스101 시즌2 어벤져스 vs 피지컬스, 상남자 1조 쏘리쏘리 2조 프듀, 직캠 조회수 등수 비교, 이대휘 황민현 김재환 박지훈 등, 그룹배틀 평가 1등 누구?

ForReal 2017. 4. 27. 11:27
반응형

  프로듀스 101 시즌2 3회에서 '그룹 배틀 평가' 조편성하는 모습이 나왔죠.


# 프로듀스 101 시즌2의 어벤져스 탄생?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띈 건 단연 '어벤져스'조습니다. 어벤져스 조에는 나야나 센터 이대휘의 지목에 '하성운, 김사무엘, 박지훈, 이의웅, 주학년, 배진영'이 모이게 되었죠. 모두 이 촬영 당시 공개된 나야나 뮤직비디오에서 눈에 띄면서 먼저 이름을 알리고 팬층을 만들어가는 연습생들이었습니다. 이 조에는 A등급의 연습생이 세 명이 속해있었고요. 방송 분량이 많지않지만 한번에 소녀팬들을 사로잡은 외모의 주학년-배진영 연습생도 보였습니다. 이 둘은 지난 기획사별 평가 조회수와 하트수에서 탑에 항상 속하던 연습생들이고요.


<그룹 배틀 평가_어벤져스_꽃보다 상남자>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사무엘-이의웅-배진영-주학년-이대휘-박지훈-하성운>


# 어벤져스와 필적? 피지컬스 탄생?

  어벤져스 팀이 조직된 뒤, 두번째로 팀원을 고른 건 황민현이었죠. 김재환, 강다니엘, 권현빈, 옹성우, 김종현 연습생을 팀원으로 선택한 황민현. 춤과 노래 밸런스가 좋고 신장이 크면서 비쥬얼까지 좋은 연습생들을 쏙쏙 골랐습니다. 황민현은 보컬에서 무대의 완성도를 위해 김재환, 시선을 끌 수 있는 강다니엘과 권현빈, 춤과 노래를 이끌어 줄 수 있을 것 같은 옹성우, 열정적이었던 김종현에 대해 말하며 지명이유를 설명한 것이 프로그램에도 나왔었죠.

  이 팀은 '어벤져스와 필적할 만하다'는 인터뷰가 나오는 강팀으로 시청자의 기대를 부추겼습니다. 굳이 이름을 지으면 '올스타즈' 아니면 '피지컬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175(김재환) 176(김종현) 179(옹성우) 180(강다니엘) 181(황민현) 187(권현빈)의 신장으로, 반이상이 180cm인 연습생들이 모여있으니까요.^0^;;)


<그룹배틀평가 _쏘리쏘리_피지컬스?>

<좌측 상단부터 김종현-옹성우-황민현-김재환-권현빈-강다니엘>


# 어벤져스와 피지컬스, 반응은 누가 더 좋았을까

  '어벤져스 필적' 인터뷰의 힘에 더해 그룹배틀 평가에서 가장 관심이 집중되던 이 두 팀이기에. 더욱 어벤져스와 피지컬스 중에 누가 더 많은 표를 받았을까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그룹배틀 평가로 엠카운트 다운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때문에 더욱 어느 팀이 투표나 평가에서 좋았을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 2일차 무대 직캠조회수는 어느 팀 연습생이?

  먼저, 지난 월요일 '일대일 아이컨택'이라는 제목으로 그룹배틀하는 전체 연습생들 개인개인을 쫓은 직캠이 업데이트 되었죠. 이 두 팀에 속한 연습생은 2일 만에 대부분 20만 조회수를 넘겼거나 바라봤고요.

  어벤져스에는 2일차만에 70만 힛을 찍은 박지훈, 그리고 2일차 오전 9시 기준으로 30만 넘긴 김사무엘과 20만대의 배진영-이대휘, 20만 가까이 간 이의웅-주학년-하성운 등 엄청난 인기가 바로 보였고요.

  피지컬스는 57만 조회수의 강다니엘, 그외 20만대의 황민현-김종현-옹성우, 20만대 가까이간 권현빈-김재환등이 전체 연습생중에 확연히 눈에 띄는 조회수를 갖고있었습니다.


<2일차 70만 힛의 1위 박지훈 직캠 영상>


# 최근 연습생 공식 등수에서는 어느팀 연습생이?

  먼저 두 조의 순위를 찾아보니 어벤져스 조는 지난 2주차에 1위 박지훈/ 2위 이대휘/ 3위 김사무엘/ 6위 주학년/ 10위 배진영/ 14위 이의웅 / 23위 하성운 으로 11위 안에 속해있는 연습생이 다섯명 포함되어있는 조입니다. 반면 피지컬스(^0^;;) 옹성우 4위, 강다니엘 12위, 김종현 13위, 황민현 16위, 김재환 18위, 권현빈 22위로 12~22위 권 연습생들이 다섯명 속해있는 조고요.


<프듀101 시즌2 2주차 3~22등 순위>


# 어벤져스 우세, 하지만 공연 투표 룰은 좀 다른데...

  직캠 조회수와 101 개인 투표 결과로 보면, 그룹 배틀 평가 표 수도 당연히 어벤져스가 우세할 것이라 예상하기가 쉽죠. 하지만 사실 그룹평가투표는 같은 공연을 한 두 팀의 연습생 중 한명을 뽑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남자-쏘리쏘리로 다른 곡을 공연한 이 두 팀은 동일한 관객에게서 받은 표가 있을 수도 있기도 하고, 또 같은 곡을 한 상대팀과 비교평가 될텐데요. 이 때문에 모든 공연이 끝나고 절대적 숫자로 매겨지는 평가 최고팀이 순위와 반드시 같이간다고 확언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쏘리쏘리 김재환 직캠 영상>


# 쏘리쏘리의 마지막퍼즐, 김재환 # 기대되는 본방 편집본

  마지막으로 두 팀의 개인 직캠에서 쏘리쏘리 조의 김재환이 화음을 넣고, 노래를 개성있게 소화하려고 시도하던 부분들이 눈에 띄지않았다고 할 수 없었죠. 많은 팬들이 skyfall때와는 또 다른 김재환의 음색을 댓글에서 칭찬했고요. 또 모두 수트를 입고 퍼포를 하는 모습은 여성팬들이 눈을 돌리기 힘들게 만들었을 것 같습니다. 반면 상남자조에서는 소년의 얼굴이지만 위에화 이의웅 연습생이 굵직하게 내던 목소리가 놀라웠고, 짤막한 인트로를 맛깔나게 부르던 박지훈 연습생의 목소리도 1위의 취향저격다웠죠. 하지만 상남자조에서 각 연습생의 파트가 짧아 길게 들을 수 없던 것과, 그리고 실력만큼 본무대에 안나온 듯한 하성운 파트가, 쏘리쏘리조에서는 아직 연습 기간이 짧은 권현빈 연습생의 모습이 아쉽기도 했습니다.


# 공연장 투표 그룹평가 1등도 설마 또?

  현재 이 두 조의 공연은 직캠만 올라온 상황이죠. 한명씩을 살펴보기에 좋은 직캠이지만 사실 무대 반응과 함께 한번에 개인개인의 하이라이트가 모아져 나오는 방송용 편집본이 시청자입장에서는 타이트하고 재밌는 건 어쩔 수가 없습니다. 또한 공연장 투표로 결정된 그룹평가 1등이 인터넷과 모바일 투표 1등인 박지훈과 일치할지도 궁금하고요. 그러기에 4월 28일 금요일 밤 11시 방송되는 프로듀스101 시즌2 4회 본방이 벌써기대되고요. 61~101등 탈락이후 살아남을 연습생이 누가 될지, 그 다음 어떤 미션이 나올지 궁금해하며 포스팅을 마쳐야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