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엽기적인 그녀 7 8회 줄거리 대사, 혜명 공주 오연서 정인 옥지환 준 사람 민유환 암행어사 실종? 이정신 강 종사관 삼각관계 지라시 푸줏간, 주원 맞선 보고싶은 웬수, 다연 집광녀 분노 시작 본문
엽기적인 그녀 7 8회 줄거리 대사, 혜명 공주 오연서 정인 옥지환 준 사람 민유환 암행어사 실종? 이정신 강 종사관 삼각관계 지라시 푸줏간, 주원 맞선 보고싶은 웬수, 다연 집광녀 분노 시작
ForReal 2017. 6. 7. 01:07엽기적인 그녀 7 8회 줄거리 대사를 정리하면서 방송본 노트에요! 지난 회, 혜명공주(오연서 분)가 갓 쓴 남자의 부탁으로 도치에게 잡혀갔죠. 그리고 혜명을 구하러 간 견우(주원 분)고요. 구할 수 있을까요?
극본 윤효제 연출 오진석
SBS 엽기적인 그녀
# 강종사관 도움으로 공주 구한 견우
혜명을 구하러 갔다가 칼을 한대 맞고 쓰러진 견우. 그런데 누군가 나타나서 도와줘요. 견우는 그사이에 혜명공주를 구해서 도망갑니다. 도와준 사람은 강 종사관, 도치의 목에 칼을 겨눕니다. 강종사관은 사주한 사람 누군지 물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도망가서 혜명공주는 자신의 치마를 찢어 견우의 상처를 묶어줍니다. 그때 풍등이 하늘을 날아요. 야릇한 표정으로 혜명을 보는ㅋㅋ 견우. 하지만 곧 싸워요. 그러다 견우는 맨발인 공주를 보고 꽃신을 공주에게 사줘요. 그때 공주의 호위무사가 달려와서 왕이 환궁 중이라는 소식을 전합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공주 궁에 왕보다 먼저 도착, 견우 옥지환 돌려주고
말을 달려 빠르게 궁에 도착한 왕. 원자를 확인하고, 공주를 찾으러 갑니다. 그런데 방에 공주가 먼저 와있어요. 중전은 엉망이 된 공주의 버선을 확인합니다.
견우는 공주를 데려다줬었고, 공주는 견우 상처에 붙이라며 약초를 주고 보내요. 견우는 공주앞에 옥지환을 보여요. "앞으로 월담하지마십쇼. 이제부터 반말하지마시고 존중해주십쇼. 약조하시면 드리지요."하는 견우. 견우는 옥지환을 내밀어요. 그리고 공주에게 맞아요.
# 도치를 고문하는 강종사관
갓쓴 남자는 정기준이 보낸 사람. 이 사람도 상처입었네요.
왕은 강종사관에게 사냥터에서 받은 종이를 내밀어요. 도치를 잡아서 배후를 알아내려 고문하는 강종사관.
# 서로를 욕하는? 떠올리는? 혜명-견우
옥지환을 목에 거는 공주. 내시는 고맙다고 말했냐 물어봐요. 속으로는 구해준게 고맙지만 모른척하는 공주.
방에서 혼자 공주 욕하면서 약초 갈고있는 견우. 하지만 자기 치마 찢어준 공주를 떠올리며 욕을 멈춰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공주의 정원 예뿌져ㅠㅠ>
# 공주에게 옥지환을 준 남자
공주에게 옥지환을 준 사람은 어떤 남자. "소중히 간직하십시오. 반드시 돌아오겠습니다."라고 했었어요. 그를 떠올리면서 기다리고 있는 공주고요.
멀리서 공주를 지켜보는 강종사관.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옥지환 준 남자가 드디어 나오는데>
# 다른 계획 생각하는 좌상 정기준, 푸줏간이 지라시 공작소
지라시때문에 신하들에게 뭐라하는 왕. 궐안에 저들과 내통하는 자들이 있을지 모른다고 하는 대제학. 좌상은 뿌리를 뽑아야한다고 말합니다. "물이 있으면 다른 곳으로 길을 터줘야 한다" 말하는 좌상이에요.
갓 쓴 남자는 푸줏간에 갑니다. 푸줏간 지하에는 지라시를 만드는 사람들이 작업중이에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견우, "그 천방지축 휘어잡을 방도 없나?"생각
견우가 선물한 천리경에 기뻐하는 원자. 그러다가 누이가 강종사관이랑 있는 걸 천리경으로 보는 원자와 견우에요. 천리경으로 보다가 공주에게 딱 걸린 견우. 공주는 원자 공부하는 곳에 찾아와서 왜 자신을 훔쳐보냐며 "나한테 관심있소?"물어봐요. 그러더니 견사부처럼 음흉한 사내 질색이라고 하고 가는 공주.
견우는 왕에게 일러서 복수를 하고 싶다하다가도 자신도 엮일까봐 참아요. "그 천방지축 휘어잡을 방도 없나?"
서점에서 책을 찾고있는 견우. "복수, 응징, 보복, 앙갚음, 여인 길들이는 법"에 대한 책을 달라고 해요.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다읽고 엉터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다가 "공쥬마마의 은밀한 사생활"책에도 손을 대게 됩니다.ㅋㅋ
궁에 들어가는 견우는 피하려고 하는데 바로 공주와 마주치고 도망가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공주의 내시-별이 혼내는 중전, 덮어두자는 대비
공주는 중전이 불러 갑니다. 중전에게 공주의 내시과 호위무사가 종아리를 맞고있어요. 매채를 빼앗아서 자기를 치라고 하는 공주. 그런데 여기에 대비가 들어와요. 중전은 대비에게 공주가 왕을 기만해서 그랬다고 이야기해요. 덮어두자고 하는 대비.
공주는 내시 영신과 별이를 치료해줘요.
# 다연, 집광녀때문에 분노 드러내기 시작
다연은 공주때문에 화나있어요. 시종에게 공주가 어느집 규수인지 알아보라했지만 알아내지 못했어요. 그래서 다연은 박휘찬에게 찾아가서 그 처자 알아달라고 해요. 휘찬은 화나하면서도 아래사람들에게 찾으라고 시켜요.
규수들이 만나는 곳에서 다연은 견우와 집광녀 소리에 화가 폭발해 종의 뺨을 쳐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맞선에서도 혜명만 떠오르는 견우
견우 엄마는 견우 맞선 명단을 보고 있어요. 견우에게 어장관리하라고 시켜요. 아들 자랑하고싶어하는 견우 엄마에요.
맞선 자리에 나간 견우. 그림과 너무 다른 낭자가 나와있어요. 공주가 맞선자리마다 놀리고 가는 듯 견우는 공주만 생각중.
견우는 친구들과 술을 마셔요. "두번 다시 보고싶지않은 철천지 웬수인데" 자꾸 보고싶다는 고민을 털어놓는 견우에요. 그러다가 견우 친구가 혜명낭자 소개시켜달라는 소리에 접으라고 해요. 친구들은 견우가 혜명을 좋아하는 걸 눈치채요.
# 공주-강종사관-도치 삼각관계 지라시 뿌려지고, # 공주의 정인에 대해 듣게되는 견우
지라시를 뿌리고 다니는 자를 쫓아가는 관군들. 강종사관이 따라가는데 "여기서부터는 반촌입니다. 어명없이는 들어오실 수 없습니다."막아요.
길에서 춘풍을 만나는 견우. 춘풍이 지라시를 들고있어요. 기생들이 "공주마마께서 풍등축제에 와서 사내와 놀았는데, 그 사내가 감찰부 강 종사관이고, 도치와 삼각관계"라는 지라시를 견우에게 말해줘요. 그러다가 기생은 3년전 떠난 공주의 정인, 암행어사 민유환에 대해 말해요. 감찰나갔다가 행방이 묘연하다고 말해요. 그가 감찰 중 돈 받고 눈 감아줬다가 딱걸려서 수배중이라고 춘풍이 설명해줍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지라시로 왕에게 월담 들킨 공주
한편 궁녀들이 밤에 모여있어요. 중전의 상궁이 지라시를 나눠줍니다. 궁에 뿌리고 다니는 궁녀들. 왕이 궁에서 지라시를 주워 읽어요. 중전도 정기준과 이를 보고 재밌어해요.
왕은 강종사관을 불러 말 안한게 있냐 화를 내요. 이후 왕은 공주에게 찾아가서 궐밖에 왜 나갔는지 물어봐요.
+
처서에 연금당하는 공주가 예고편에 나오네요. 공주의 정인 일? 같은 거 정기준이 짠 일인가보네요. 견우는 공주를 말리는데 공주의 정인이 신경쓰이나봐요. 그리고 갓 쓴 남자가 공주에게 가네요.
+
+
오 이번화에 공주의 정인에 대해 나오면서 좀 재밌어 보였어요. 강종사관이랑은 러브라인이 아닌 걸까요?
왜인지 공주의 정인이었던 사람 공주를 배신한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요. 강종사관이 그걸 알고 비밀로 해줄 것 같죠ㅋㅋ 아니면 정기준쪽에 의해서 죽었거나...?
+
풍등축제 씬 예뻤죠~_~ 그리고 혜명과 견우가 서로를 떠올리기도 하는데 견우가 자신의 마음은 먼저 깨닫고 짝사랑을 시작하게 되는 것 같죠ㅋㅋ 어떡하나요ㅋㅋ 짝사랑하고 질투할까요? 기대되네요ㅋㅋ
월화 밤 10시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