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한국 스리랑카 중계없다? 라이브댓글! 방심귀신 누구한테 붙안붙? 스리랑카 세계랭킹, 상대전적, 신장, 비교 등 - 2017 아시아 남자배구 선수권 인도네시아 본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한국 스리랑카 중계없다? 라이브댓글! 방심귀신 누구한테 붙안붙? 스리랑카 세계랭킹, 상대전적, 신장, 비교 등 - 2017 아시아 남자배구 선수권 인도네시아

ForReal 2017. 7. 25. 15:26
반응형

  2017 아시아 남자 배구 선수권이 7월 24일부터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열리고 있죠. 한국은 베트남, 스리랑카, 일본과 조별예선을 치루는데 베트남에게 3:0승 먼저 거뒀고요. 베트남은 세계랭킹 77위. 그리고 두번째 만나는 스리랑카도 세계랭킹이 77위입니다. 22위인 한국과 큰 차이가 나죠.

  스리랑카와 한국의 전적은 두번 모두 한국의 셧아웃 승리였어요 95년, 2011년에 아시아선수권에서 만났었습니다.




<2017 아시아 남자배구 선수권이 열리는 그레식>


  베트남 전에서 모든 세트의 중반이후 한국은 상대에게 큰 점수로 앞서며 비교적 쉬운 싸움을 했는데요. 같은 세계랭킹인 스리랑카에게도 비슷한 싸움이 될 거라는 것이 팬들의 예상일 것 같죠.


  스리랑카는 선수들의 평균 신장이 188cm입니다. 첫 경기 만난 베트남은 189cm로 베트남보다도 작은 신장. 한국은 평균 신장이 192cm이고요. 베트남에는 198cm 신장의 선수가 두 명있었습니다.(4번, 5번) 190후반대의 선수가 두명인 베트남에 비교 해 스리랑카는 그보다 신장좋은 선수가 여럿보여요. 190후반대의 선수가 세병. 그리고 190중반대의 선수들도 두명있어요. 스리랑카의 리베로 신장이 166cm이기에, 평균신장은 스리랑카가 더 작지만 베트남보다 신체적 우위는 있는 스리랑카입니다.


  스리랑카에는 타점 높은 선수가 2번, 17번 선수인데요. 블락타점이 310이상인 선수들이 둘이에요. 베트남은 타점 좋은 선수가 많습니다. 몇 선수빼고 모두 310이상은 나오고요. 스리랑카는 베트남보다 운동능력적인 부분에서 우위는 아닌 것으로 예상되기도

 합니다.


<2017 아시아 남자배구 선수권 노재욱>


  한국은 첫 경기 베트남전에서 정지석-송희채-이강원 / 김재휘-진상헌 / 노재욱 / 오재성 선수를 스타팅으로 출전시켰었죠. 서브교체되는 이시우 선수. 2세트 스타팅이었던 신영석-진상헌. 2세트 말에 투입된 이민규-문성민. 3세트 선발이었던 문성민. 3세트 중반 뛰었던 최홍석-이강원 선수등 실전 경기에서 여러 선수들이 감각을 찾아가는 모습처럼 보였습니다. 스리랑카전에서도 세번째 한일전을 대비해서 여러 선수들이 경기감을 익히지않을까 예상되기도 하죠.


  한편 전적에서도 너무 앞서기때문에 지켜보는 관중조차 방심할 수 있는 경기죠. 방심 귀신이 어느 선수에게 붙게될까요 안붙게되었으면 좋겠네요. 부상의 위험도 있으니까요


<2017 아시아 남자배구 선수권 한국대표팀>



  이번 2017 아시아 남자 배구 선수권 중계는 Spotv를 통해 볼 수 있는데요. 두번째 경기는 메인 홀이 아닌 세컨 홀에서 치뤄지기때문에 중계가 없는 것일수도 있고요.

  궁금해하시는 한국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경기장에 가서 카메라 있는지 확인하고, 인터넷 연결이 되면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닷컴 블로그에 실시간 포스팅을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

현장에 도착해서 보니 중계진이 없습니다. 스리랑카전은 인터넷 중계도 없을 것 같아요!

이따가 경기 시간 중간중간에 아래 댓글에 경기 라이브 댓글 달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