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중국여배, 김연경 가는 상하이 광밍 등 중국 여자 배구 팀 순위, 클럽 연고지, 챔피언 득점왕 정리, 이징 중국여배 미녀 장창닝 원심매 등 본문

배구/프배노트

중국여배, 김연경 가는 상하이 광밍 등 중국 여자 배구 팀 순위, 클럽 연고지, 챔피언 득점왕 정리, 이징 중국여배 미녀 장창닝 원심매 등

ForReal 2017. 8. 24. 16:24
반응형

김연경 선수가 터키에서 16-17 뛴 이후, 17-18년 중국리그로 자리를 옮겼죠.

중국 여자배구는 어떨지 감을 잡기 위한(?) 포스팅을 남깁니다.


중국 여자배구 국가대표 미녀 장창닝 (장수 소속)


# 중국 프로 여자배구 열두개 팀 어디일까?

중국 여자배구는 A리그와 B리그로 나뉜다고 합니다. A리그에는 군대팀을 포함해서 12개의 팀이 있어요.

그런데 중국 여자배구 리그에서는 A리그 팀 중에 1부, 2부 다시 나뉘어서 경기를 한국리그와는 다른 방식으로 하더라고요.


  81(인민군팀) / 북경 BAW / 푸졘 시멍바오 / 허난 오릭 / 장수 중천철강 (제니스) / 랴오닝 미디어 / 상동 라이샹 은행 / 상하이 구오화라이프 / 쓰촨대 / 톈진 보해은행 / 운남대 / 저장

 이렇게 열 두 팀이 A리그에 속해있는 팀입니다.


  그냥 팀 이름을 쭉 적어놓으면 사실 "뭔 외계어야" 이렇게 생각이 들죠. 아래 이해를 돕기위한 연고지와 팀 지도입니다ㅋㅋㅋ


중국은 홈앤어웨이 리그할때 선수단이 비행기를 타고다니는 것 같아요.

상하이 주변지역에 여러구단이 몰려있죠

상하이 구오화의 홈 경기장은 루완체육관입니다. 상하이 루완주 다푸챠오에 있어요. 


# 중국 국대선수들의 소속은?

  2017 그랑프리 중국 국가대표 선수들 명단에서는 터키 바키프방크의 주팅 선수외에 모두 중국내 프로팀 소속이었죠.

  먼저 인민군팀인 81팀, 읽을때는 '빠-이'라 읽어야하는 이 팀에 중국 국대 201cm의 1번 유엔신예 선수와, 5번 이가오 선수가 속해있습니다. 

  또 그랑프리때 중국 주전이었던 6번 공샹유 선수는 장수 제니스 소속. 16번 샤딩 선수는 랴오닝 소속이라고 합니다.

  교체되며 출전했던 10번 샤통 류 선수는 북경소속, 9번 장챵닝 선수는 장수 소속이네요.

  기타 그랑프리에서 활약한 선수로는 3번 이징 선수는 저장 소속, 4번 쟌징웬 선수는 상동 소속이라고 합니다.

  (장수소속 선수들이 국대활약 많....은 것 같죠?)

  

가운데 있는 선수가 201cm 중국 국대 1번 그 선수, 유옌신예

신장은 큰데 얼굴은 베이비페이스 (양효진 선수 생각나기도 하죠?) 

이 예쁜 선수의 한국이름은 원심매 네요ㅋㅋ


중국은 16-17 시즌 첫 올스타전을 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유엔신예=원심매 선수는 중국 남배대표팀 주장 중위군 선수와 함께 입장했었네요ㅋㅋ

두 선수 모두 2미터를 넘는 신장. 그리고 두 선수모두 인민군인 81구단에 소속해있어요.


<장수 제니스 2017>


# 지난 시즌 챔피언 팀은?

  16-17 시즌 챔피언팀은 장수 제니스 입니다. 저장 농협과 챔피언결정전에서 4전 3승 1패로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역시 국대 선수가 많은 팀인 장수죠.

  사실 정규리그에서는 저장 배구단이 11승 3패, 승점 35점으로 앞섰는데요, 챔피언결정전에서는 뒤집히는 결과가 나왔어요.


  3-4위전을 겨룬 건 톈진과 쓰촨 팀이에요. 톈진이 2승을 올리며 3위를 결정지었습니다.

  기타 16-17 여자배구 정규리그에서는 5위가 랴오닝, 6위가 상하이구오화, 7위 북경, 8위 81 구단이었네요. 이 8개 팀까지 1부리그.


  김연경 선수가 지난 정규리그 6위였던 상하이 구오화에 들어가서 팀 어떻게 바뀔지도 궁금합니다. (상하이팀 시즌 최종 결과는 7위라고...)

  상하이와 가까운 연고지를 가진 가까운 두 팀, 장수와 저장이 지난 시즌에 나름 라이벌 관계였던 것 같은데 2017-2018 시즌에는 상하이구오화도 같이 여기 꼈으면 좋곘네요ㅋㅋ


<저장 의 득점왕 이징 선수>

<91년생, 186cm>


# 중국여배리그, 16-17 시즌 득점 왕?

  지난 시즌 득점왕은 저장 농협의 '이징'선수입니다. 590득점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쓰촨 구단의 외국인 용병 레이첼루크보다 15득점 더 많은 기록이었습니다. 레이첼 선수는 한국에서도 뛰어서 많은 분들이 아시죠? 여하튼 이징 선수는 해외경기 경력점수가 많이 없지만, 2017 그랑프리 대표팀에서 중국 국기 오성홍기를 달기도 했죠.

  득점 3위가 장수의 장창닝 선수. 이 글 맨위에 어여쁜 선수 사진이 장창닝 선수입니다. 중국 여자배구 여신으로 알려져있죠? 장창닝 선수를 이어 4위도 장수의 선수입니다. 공샹위 선수. 이 선수도 그랑프리 국가대표 선수였죠.

  득점 5-6위는 톈진구단의 두 용병 선수에요. 브란키차, 까릴로 선수.

  공격성공률에서도 6위까지의 순위는 같았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