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허벅지만한 장딴지의 하이스웨거, 한국전력 펠리페, 한전 외국인 선수 용병, 펠리페 반데로 국적, 신장, 타점, 나이, 경력, 인스타그램 등 정리, Felipe Bandero - 2017 프로배구 본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허벅지만한 장딴지의 하이스웨거, 한국전력 펠리페, 한전 외국인 선수 용병, 펠리페 반데로 국적, 신장, 타점, 나이, 경력, 인스타그램 등 정리, Felipe Bandero - 2017 프로배구

ForReal 2017. 9. 17. 18:02
반응형

한국전력 외국인 선수가 17-18 시즌 전 천안 넵스컵에서 선을 보였죠. 2017년 5월 트라이아웃을 통해 세번째 순서로 선발된 한국전력 "펠리페 알톤 반데로"선수입니다.


한전 펠리페 선수 국적, 나이, 신장, 타점, 경력, 기록 등 아래 보여요!


<한국전력 17-18 용병 펠리페 선수>

<간지 철철>

<경기 중 흥분하면 솟아나는 이마 핏줄 간지>


# 브라질3시즌 + 이탈리아3시즌 뛴 엉아

한국전력 펠리페 선수는 1988년 생으로, 91년 전광인선수, 89년 서재덕 선수보다 형이죠.

, 브라질 국적을 갖고있는 선수입니다.

펠리페 선수는 브라질에서 프로배구 경력을 시작한지 3년만에 이탈리아 구단에 불려갔죠. 

스위스, 폴란드에서도 한시즌씩 뛴적있어요.



# 펠리페 세리에A2, 최근 기록은?

펠리페 선수는 가장 최근 16-17 시즌에는 이탈리아 세리에 A2에서 뛰었었습니다.

당시 총 경기 기록은 총 1300득점 중 1104공격득점, 서브97득, 블락99킬, 리시브는 안했다고 남아있네요.

당시 정규리그에서는 게임 당 평균 서브 1.5개, 공격17.9득(48.8%)이 기록 되어있고,

블락은 평균 세트당 0.38개 정도했나봐요.


# 한국 공식 첫 경기 6서브에이스, 블로킹은 아직

한국전력으로 뛰던 공식 첫 경기에서는 19득. 45.24%공성률, 6서브, 0블락의 기록을 냈었죠. 지난 이탈리아 시즌 기록보다 서브는 훨씬 쉽게 넣었던 펠리페 선수입니다. 블로킹은 아직 안보이죠. 세리에A2의 블로킹 기록에서는 세트당 0.7개를 넘어서는 블로킹 기록을 갖고있는 날도 여럿있었는데요. 한국리그 적응 후에 어떤 블로킹을 할지 궁금하기도했습니다.


<경기 전 상대팀이 지켜보는 중 몸풀고있는 펠리페 선수>


# 펠리페 타점? 높이?

한전 펠리페 선수의 타점은 350cm, 블락높이는 340cm이라고 합니다.

신장은 204cm라고 해요.


음 직접 경기장에서 본 펠리페 선수의 신장은 사실 204cm처럼 커보이지 않았습니다. 그게 왜냐면요. 아래와 같은 모습이었기떄문입니다.

<한국전력 서재덕 선수 옆에 있는 펠리페 선수의 모습>


펠리페 선수 높이는 확실이 204cm같죠?  194cm인 서재덕 선수옆에서 이런 모습이니까요. 그런데 상하체 모두 두텁고 단단해서 다른 길쭉한 용병들을 보다가 펠리페 선수를 보니 길어보이지않았어요

펠리페 선수는 정말 묵직한 쇼킹함을 줬는데요.

한국전력 전광인 선수 옆에 섰을때 이런 모습이었다고요. 어디가 쇼킹하냐면 한전의 점프왕 전광인 선수는 허벅지가 엄청 부피가 큰 걸로 유명하잖아요? 그런데 펠리페 선수 장딴지가 전광인 선수 허벅지만하게 보였어요 (세상에)

음..... 부상은 잘 없을 것 같은 펠리페 선수로 보이기도 하죠??


<이제 한국 스폰서 타월을 두르게 된 브라질 펠리페 알톤 반데로 선수>


그동안 경기전에 여러 사진이나 영상에서 봤던 펠리페 선수는 약간 위의 모습이었습니다. 약간 지쳐있는? 멍해있는? 생동감 없는 모습ㅋㅋ이었는데요. 실제 경기장에서 보니 완전히 달랐어요!


<포효하는 중의 펠리페 선수 모습>


아니 선수가 포효하는게 당연하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위의 포효하는 모습은 경기 중 모습이 아니라, 경기 전에 몸풀 때의 모습입니다. 그냥 세터와 손발 맞춰보는 시간인데 스파이크하고 내려오면서 엄청 퐈이팅이 있었어요. 한국전력 전광인-서재덕 선수도 무아지경 뽜이팅하면 빠지지않는데 거의 그걸 안보이게 할 정도였어요ㅋㅋㅋ


시합 중에도 한전에 힘 뽝뽝 불어넣는 펠리페 반데로 선수.jpg


경기장에서는 관중들도 상대 팀과 한국전력의 선수단 분위기가 너무 대조되는 것을 느끼는 듯, 그 것을 말하는 소리가 들리기도 했어요. 하이high펠리페. 분위기가 이러니 한국전력의 경기 직접 관람 가시는 분들은 꿀잼일 것 같습니다.


사실 한전 펠리페 선순의 한국 데뷔전 중 가장 시선 모았던 장면은 역시 연속 서브에이스 때였죠.

서브 득점을 한 한전 펠리페 선수.


한전 펠리페 반데로의 서브턴.jpg

묵직하게 올라갑니다


특히 한국전력 3세트에는 상대와 듀스 스코어가 되었는데요. 마지막에 펠리페 선수의 서브턴이었고. 끝내기는 서브득점이었어요. 세트 끝내기 에이스를 한 뒤 펠리페 선수는 아래와 같은 모습.

펠리페선수에게 매달리는 권영민 세터ㅋㅋ


한전과 완전히 한몸 된 것 같은 모습의 펠리페 선수.jpg

묵직해진 한국전력.jpg


이런 모습을 만들고, 또 그런 서브를 만들던 건 아래같은 준비와 루틴이 있었기때문?_?일지도 몰라요.


<사진 제목 : 점검 중>

펠리페 선수는 서브전 항상 흘러내린 보호대를 정리하던 모습이었고요.


또 경기 시작하기 전에 ㅋㅋㅋㅋㅋ이런 모습이었는데요.

경기장에 문신과 간지 헤어스타일로 엄청 스웩스웩스웩했던 펠리페 선수인데요. 뭔가 스웩있는 몸짓으로(?) 펠리페 선수는 묵직히 몸을 풀다가, 위의 모습처럼 엔드라인으로 가서는 요렇게 발을 하나하나 쟀는데 그 모습이 어찌나 아기자기 예쁜?지ㅋㅋㅋㅋ 반전이었고요.

아니 그러니까 이렇게 서브 준비를 해서 좋은 서브를 넣던 펠리페 선수.


한전 선수들과는 처음에 코트에서 말 많이하는 모습은 그렇게 많이 안보였어요. 경기가 지나고 땀 흘릴 수록 점점 선수들과 가까운 모습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경기 끝나고는 같이 뛴 선수들이랑 마주칠때마다 저렇게 한명한명 다 안아주던 펠리페 선수였어요. 좀 무섭고 정없는 남미형님 스타일인가 했는데 할 말 많은 키큰 외국인 엉아였어요.


경기장 내에서 통역까지 불러서 선수들에게 가기도 했어요. 얘기하러 가더라고요.

원래 외국인 선수들은 경기장에서 경기 끝나면 먼저 쉬고, 몸풀고 벤치에 혼자 앉아있고 그런 모습이 많이 보이잖아요~


특히 입단 동기ㅋㅋㅋ와 친해보이는 펠리페 선수.jpg

이번에 이재목 선수가 한전으로 이적한거죠?

입단 동기 이재목 선수와 이야기 많이하는 모습이었어요.

블로킹 이야기 많이 할 것 같죠?


스웩 철철 넘치는 펠리페 선수.

사실 첫 경기에서는 인상적인 서브턴을 가져가기도 했지만 공격 기록은 42시도 중 19성공. 6번 막히기도 했어요. 아직 한국 배구에는 적응 중인 것 같기도 합니다. 세터와 계속 호흡 맞추고. 블로킹 더 이용하는 기술적인 면 더 갖춘 펠리페 선수와 17-18 한전 이야기 기대됩니다.


펠리페 선수는 한국에서의 생활을 하나둘씩 SNS에 업로드하고 있는데요.

인스타 @felipebandero 에서 그 모습 볼 수 있었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