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950블락 이선규-9득점세터 황택의, 범실홍수 스스로 무너진 현대, KB손해보험 현대캐피탈 1라운드 - 도드람 2017-2018 v리그 본문
950블락 이선규-9득점세터 황택의, 범실홍수 스스로 무너진 현대, KB손해보험 현대캐피탈 1라운드 - 도드람 2017-2018 v리그
ForReal 2017. 10. 18. 20:41KB손보와 현대캐피탈 배구단 1라운드 경기 중계보면서 내용 노트해둬요.
# 세트별 기록 차이
1세트 블락2 범실1 더 많은 현대 / 공격2 서브1 더 많은 KB
2세트 범실3 더 많은 현대 / 공격2 서브2 더 많은 KB
경기 총, 공격7, 블락2, 서브6 많은 KB, 범실5 많은 현대
# 경기전 감독인터뷰
KB 권순찬 감독은 첫 경기 승리에 대해 "개막전 이겨서 좋고, 다음을 준비하기 위해 열심히 했다." 첫 경기에 "택의 선수랑 알렉스 선수가 마지막에 호흡이 맞는게 가장 눈에 들어왔다." 이강원 부담 느끼는 모습을 보고 "첫 게임, 풀로 뛴 적은 없는 강원이라 부담 갖는 건 사실이지만 강원이가 에이스로 잘 해야 한다." 현대전 대비에 대해 "상대보다 준비해야하는 거 고민을 많이했다. 일단 서브공략 및 여러가지 전술...을 게임 하면서 풀어나가겠다."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은 개막전 승리에 대해 "어려운 경기 했다. 첫 경기만큼 선수들 긴장해서 그랬던 것 같다. 선수들이 스스로 합심해서 잘 이끌어 나갔었다." 안드레아스 선수에 대해 "서브에 대한 범실 보완이 필요. 오늘 경기 KB서브가 강해서 리시브로 얼만큼 버틸 수 있느냐 봐야할 것 같다. 올시즌 어느정도 활약을 할지 지켜봐야될 것 같다. 서브에서 스트레스 받지말고 때리라 얘기했고, 영상촬영하면서 자세와 볼위치 조언했다."
<KBSN스포츠 방송화면>
<알렉스 - 안드레아스 프로필 비교>
# 경기전 평가
알렉스 레프트 영입 성공적?
항공전 첫 경기 높은 공성률 기록했던 현대.
지난 해 서브1위 현대, 6위 KB였지만 였지만, 이번 시즌은?
알렉스는 서브가, 기교에서는 안드레아스를 높이 평가하는 해설. 첫경기에서 득점은 알렉스, 공격효율은 안드레아스가 좋았다.
문성민 vs 이강원의 구도는 과연?
관전포인트 : 이강원 주포활약 가능?(첫 경기 공성률 46%) 적응중 안드레아스? (첫 경기 공성률 62% 범실 최소화.)
<KBSN스포츠 방송화면>
<이강원 - 문성민 개막전 비교>
# 1세트 - 듀스싸움 랠리 가져간 KB, 듀스에도 서브범실연속 현대
- 스타팅
황택의 백계중 - 이선규 하현용 - 이강원 황두연 알렉스
노재욱 여오현 - 김재휘 신영석 - 문성민 박주형 안드레아스
이선규 속공으로 시작하는 KB. 알렉스 서브 강했지만 여오현이 잘받고. KB는 또 속공. 현대도 신영석 백A로 맞대응. 안드레아스 짧게 빈곳으로 때리는 서브득점 이후 안드레아스 연속 서브득점. (KB 리시브 흔들) KB의 반격 속공 잡아내는 현대블로커 2-6까지 초반 점수 벌리는 현대. 알렉스-이강원 살려가는 KB.
박주형 잡는 황택의 블락 직후 알렉스 잡는 노재욱. 황택의 서브턴 연속에이스로 시작, 동점 9-9. (여러 코스 공략) -> 이시우 in. 10점 초 한점차 싸움. 이강원의 서브득점으로 역전, 13-12. 황두연-이시우 공격도 쓰는 양팀. 문성민의 깊은 각 공격.
한점 싸움에서 양팀 범실. 랠리에서 알렉스 이단연결 범실나며 두점차. 현대의 서브 범실 이후 랠리에서 알렉스 해결로 동점, 21-21. 안드레아스 중앙 후위 공격 성공 이후 블로커 의식하는듯 공격범실. (박주형 투입) 23-23. 안드레아스 밀어때려 24점. 이선규속공으로 듀스. 안드레아스 막혔다가 다시 때려 성공. 알렉스 25-25. 알렉스 또 잡는 노재욱. 이강원 공격 26-26. 문성민 잡은 김홍정. 신영석B. 안드레 서브범실. 신영석블로킹 28-28. 이강원공격 아웃. 현대 또 서브범실. 랠리 가져가고, 알렉스 마침표로 31-29 KB 승리.
+
현대캐피탈은 위기관리 능력이 높다는 해설의 평. KB는 20점 이후 성공률을 높여야한다 의견.
초반 범실 보이는 이강원.
모든 선수 고루 사용하는 노재욱세터.
1세트 범실 많은 양팀. 1세트 공성률 42:38% KB가 앞섰다.
+
중앙선침범 후에 "다음 동작을 민첩하게, 간결하게 해야 되거든요."
현대캐피탈의 작전시간, 상대 서브 분석하고 코칭. 듀스상황, KB서브에 신경 또 많이 쓰는 현대. 리시브에 따라 세터에게 지시하는 현대감독.
+
김홍정-전진용 in. / 박민범 서버투입. / 홍민기 블로커투입. / 박종영 서버투입.
<KBSN스포츠 방송화면>
<1-2세트 기록>
<일방적인 경기내용>
# 2세트 - 범실새는 현대, 서브-알렉스 무기의 KB
초반, 황택의 서브에 배내미는 안드레아스. KB블락도 나오고 앞서며 시작. 현대는 블로킹득점. 안드레아스는 황두연 공에도 가슴맞고. 안드레아스 막은 황택의 5-9. 이강원 잡는 신영석. 손현종 교체투입. 2,3점차 쫓아가는 현대. 한점차까지도 만들었지만 김홍정의 공격-블락으로 점수다시 벌리는 KB. 현대 다양한 범실 나오고 5점차. 14-20. 황택의 서브득점 또. 알렉스가 끝내기.
+
"KB랑 여섯번 기회가 올 건데 계속 이럴거야. 참아."하면서 길게보라며 선수들 안정시키는 현대 감독.
수비-연결 모두 되는 KB. 알렉스 볼처리 능력 칭찬하는 해설.
안드레아스 30%미만의 공성률. 블락-서브 득점으로 팀내2등중인 황택의.
+
손현종in.(높이와 힘) / 송준호in / 이승원 in , 이시우 서버투입. / 정영호 투입. 허수봉 투입. /김진만 서버.
<KBSN스포츠 방송화면>
# 3세트 - 기록세우는 KB선수들
손현종 스타팅.
알렉스 초반 서브득점과 손현종 공격 시작으로 앞서는 KB. 알렉스-김홍정도 득점. 현대는 유효블로킹 후 수비마저 안되고. 라인가까운 판단미스까지 나오는 현대. 10-4의 6점차. 문성민 연속 막는 이선규, 블로킹 950성공. 황택의의 서브에이스 다시. KB 이선규는 속공까지 성공시키고. 약 10점의 점수차로 앞서는 KB. 마지막 두 점수 블로킹으로 끝내는 KB. 홈 2연승. 세터 황택의는 한경기 최다'득점'
+
6점차에 "내가 어떻게 해줘 그냥 이러고 나올거야?"하는 현대 감독. "조바심갖지마"하는 KB감독.
최태웅감독님...폭발..... 무섭
+
점수차 나자 이강원투입. / 박민범-김진만 서버.
# 황택의 MVP 인터뷰
황택의 선수는 "그동안 현대에게 약했는데 오늘은 부담없이 마음 편하게해서 경기 잘됐다." "공 하나하나에 포기하지않고 최선을 다한게 잘됐다." "강원이형과 연습 많이 한다. 연습량이 많아서 체력적으로 떨어져있는 것 같다." 서브 블로킹 9득점 비결은 "서브는 감독님이 개인적으로 맡기셨다. 개인으로 하면서 부족한 점 알아가서 도움되었다." 시즌 목표는 "2년차 들어왔는데 저번 시즌에는 많이 흔들리고 그랬던 것 같다. 이번 시즌에는 형들과 그대로 간다. 이번시즌 더 완벽하게 해낼 수 있을 것 같다."
# 경기야화?_?
+ 비디오 판독할때 경찰청사람들 노래ㅋㅋㅋㅋㅋ
+ KB 쉽게 지지않는 팀이 되겠다는 경기전 감독인터뷰?
+ 알렉스는 연속범실을 하지않는다?
+ 새 경기장 적응 중....?
+ 안드레아스 이단공격 처리, 리시브, 팀원들 호흡, 기복이 보인다?
+ 황택의 서브 vs 송명근 서브 평가하는 의견?
+ KB가 처음으로 현대를 3:0으로 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