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블로킹 11 more OK, 후반 리시브 흔들린 한전, 한국전력 오케이저축은행 1라운드 - 2017 2018 도드람 v리그 본문
블로킹 11 more OK, 후반 리시브 흔들린 한전, 한국전력 오케이저축은행 1라운드 - 2017 2018 도드람 v리그
ForReal 2017. 10. 17. 21:35# 세트별 기록 차이
1세트 - 서브4 많은 한전 / 공격1 블락1 범실2 많은 OK, 한전 승
2세트 - 공격6, 블락2, 서브1, 범실5 많은 OK, OK 승
3세트 - 공격6 많은 한전 / 블락1 범실1 많은 OK, 한전 승
4세트 - 공격1 블락6 서브1 범실1 더 많은 ok, OK 승
경기 전반, 서브3 많은 한전 / 공격7 블락11 범실11 많은 OK
# 감독 경기전 인터뷰
OK 김세진 감독은 "훈련한만큼 경기력이 나왔으면, 차근차근히 한단계씩 올라가겠다." 이효동 세터충원에 대해서 "제대 후 공식 경기 치른지 얼마안되어 경기 가봐야할 것 같고, 이민규선수가 흔들리지 않는 것이 먼저 중요." 김요한의 센터시도에 대해 "조금 더 시간을 가져될 것 같다. 한방에 보여줄 수 있는 게 아니니까요. 오늘 송명근 선수 컨디션 난조라 초반 김요한 선수가 센터로 들어오지는 않는다. 어느 자리든지 김요한 선수가 메워주길 바란다. 다양한 교체카드로 활용할 것."
한국전력 김철수 감독은 출사표 "코보컵때 능력을 보여줬다. 이기는 경기를 할 것이라 믿고있다." 삼각편대 비율에 대해서 "세 명 골고루 분배되기때문에 세터에게 맡기고 있다" 컵대회 전력은 100%아니다 언급에 대해 "게임에서 100% 보여줄 것, 컵대회때보다 업그레이드 되어있다 생각한다."
# 경기전 평
한전이 삼각편대라서 공격력 우위, OK는 송-브람에 집중되어 상대가 막기 쉬울 것?
노련하고 안정감 있는 권영민의 한전행, 우승후보일까?
<SBS스포츠 방송화면>
# 1세트 - 20점 이후 공격-블락나온 한전, 비디오 판독 실패하는 OK
이민규 - 정성현 - 송명근 송희채 브람 - 한상길 박원빈
권영민 - 김진수 - 서재덕 펠리페 전광인 - 윤봉우 박대웅
(최근 컨디션이 좋은 박대웅. 박대웅을 키플레이어로 뽑은 김철수 감독.)
초반부터 경기템포 빠른듯한 두 팀. 1셋 초중반 펠리페 파워공격-서재덕 2서브에이스로 한전이 점수 벌리고. 3점차 한전 리드.
송명근의 블로킹 이용 연타-박원빈 한전에 흔들리는 리시브로, 스코어 1점차. 이후 1-2점차 승부. 서재덕 서브에 다시 3점차로. 하지만 블로커 무시하는 듯 공격성공시키는 브람. 20점 이후 펠리페공격, 브람을 잡는 윤봉우 블로킹 나오며 20-23 다시 점수 벌리는 한전. 1세트 마지막 비디오 판독 파티. 하지만 비디오 판독은 ok의 터치넷-포히트 범실로 나오며 세트종료.
+
브람 타점 잡아 손목을 이용하는 공격.
서재덕 공격-서브 모두 밀어때리고 감아때리고 깎아때려서 상대 어렵게 한다는 평.
+
1세트 양팀 같은 공성률, 같은 속공 개수, 오픈시도 수도 비슷.
방어 이후 반격은 ok가 월등히 앞섰지만....78:25%
+
한전 공재학 원포인트 서브, 중반이후 박대웅-이재목 교체. 23점 안우재in. / OK 조재성 배인호 원포서버.
"딸리는 거 없어x2"말하는 ok작전타임.
"브람 타점잡아때리니까 스트레이트 주지마"하는 김철수감독. (<- 브람의 공격 완벽한 대각 크로스 없다, 수비 위치는 볼이 기니 뒤쪽으로 가야한다는 해설. )
<SBS스포츠 방송화면>
# 2세트 - 이민규 서브 벌리고, 쫓아오는 한전 끊는 김요한-브람
이재목 스타팅.
2셋 초반 브람의 강력한 서브에이스. 하지만 한전도 바로 펠리페의 강한 서브로 시작. 속공vs속공플레이하는 양팀. 이민규 2서브에이스와 랠리에서 송희채의 처리-블락까지나오며 7-12. 점수 주는 상황에서 권영민의 토스의 문제 짚는 해설. 서브리시브되니 브람의 시간차까지 여러 옵션 이용하는 이민규. 한전의 단조로운 플레이, 블로킹 문제 짚는 해설. 16-21 점수차까지 벌어진 ok리드 상황, 윤봉우 속공, 펠리페 서브에이스로 쫓아가는 한전. 3점차, 브람막는 싱글블로킹성공하는 전광인 21-23까지 한전이 쫓아왔지만 김요한 속공으로 세트 포인트. 정성현 엔드라인 넘어가는 디그-브람처리 끝내기 명장면.
2셋 초, 블락-서브 앞서는 ok, 2셋 공성률 앞서는 ok, 리시브 흔들린 한전.
+
펠리페 서브 토스가 잘못되더라도 감아때릴 줄 알아서 서브 잘 구사한다는 해설의 평.
+
점수차이나자 초중반 이승현세터in. 공재학 원포서버. 안우재 서버. / OK 원포서버 김요한. 이강주(송명 교체)선수레프트in. 원포블로커 한상길.
<SBS스포츠 방송화면>
# 3세트 - 덕서브 - 전광인의 왼쪽, 초반부터 앞섰던 한전
김요한 스타팅.
끌었다가 왼쪽으로 돌리는, 윤봉우 선수가 좋아하는 코스 속공도. 서재덕 서브에 다이렉트킬하는 윤봉우. 서재덕 서브에 점수벌리는 한전. 하지만 펠리페 막히는 모습과 타점이 많이 내려왔다는 해설의 평. 하지만 전광인의 네트 왼쪽 처리 연속 6-11까지, 더불어 살아나는 펠리페. ok 브람의 공격으로 따라가고. 윤봉우 속공, 광덕 공격에 펠리페 처리까지 통하는 한전. 15-21. 하지만 마지막까지 쫓는 ok,
4세트 리시브 후 공격에서는 한전이 앞섰고.
+
이효동in. / 공재학-이승현 서버
"스스로 이겨내야 돼" 코칭하는 김세진 감독.
점수차 생기자 브람-조재성 교체.
<SBS스포츠 방송화면>
# 4세트 - 공격 막히는 한전
초반 한전 공격은 범실로, 반면 공격-블락 만들면 시작하는 ok 4점차까지. 4세트 초, 다시 막히다가 블로커 쳐내가는 펠리페. ok는 블로킹-서브-속공 득점까지 연속, 7-13. 마지막까지 공재학-펠리페 막히고. 큰 점수차로 ok승.
펠리페 공격성공률은 낮고. OK는 4세트 블로킹 6개 더 많고.
+
펠리페-박성률 교체. / 서재덕-공재학 교체 / 배인호 서버. / 이승현 in
"브람. 헛 힘 쓰지마."하는 김세진 감독.
<SBS스포츠 방송화면>
# 5세트 - 브람으로 시작해서 국내로 끝내는 ok
5셋 초반 다시 타점 잡아 빠르게 때리기 시작하는 펠리페. 리시브 흔들리며 시작하는 ok. 브람의 공격이 ok점수 올리고. 권토스 범실. 한전 리시브가 흔들리고 점수 벌어지는 두 팀. 반대로 ok리시브 길어지며 1점차. 한전이 따라가지만, 블로킹해내는 송희채, 12-9. 송명근 파이프로 13-9. 펠리페의 서브에이스 13-11. 하지만 속공으로 끝내는 ok.
+
시몬이 즐겨했던 파고들어오는 공격, 이민규-브람도 맞추고.
점수 3점차나자 선수들 안정시키는 김철수 감독.
+
박대웅 5셋말 블로커투입./이시몬 서버투입.
# OK 브람 MVP 인터뷰
브람 29득 / 공성률 57.1%. / 4블락 기록. 홈개막전 승리.
"행복하다 개막전 중요한데 이겨서 기쁘다. Ok 최고의 배구는 아니었지만 앞으로 긍정적으로 경기할 수 있을 것 같다." 경기 신경쓴 부분 "상대가 날 잘 막았다. 크로스에 신경을 더 썼다. 경기에서 이긴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강점? "난 크고, 타점 높다. 어려울땐 그렇지 못했었다. 오늘은 장점을 잘 살린 것 같다." "오늘 경기 마지막 포인트가 가장 기억에 남고, 코보컵때부터 세터들과 호흡맞추면서 배울게 많았기때문에 코보컵때 기억이 많이 남는다." 이민규 선수와는 "아직 작은 디테일 더 맞춰야 하지만 지금까지 잘 배워가는 중이다. 일단 긍정적이다." 한국팬들에게 "안녕하세요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기타 야화
# 한상길 선수 머리 그레이컬러라니. 비쥬얼 쇼크.
# 오케이선수들은 행사떄문에 메이크업을 받은것인가했는데 송희채 선수 눈에 멍이든 것인가
# 송희채 선수 공격력을 배가 시키겠다는 김세진 감독?
# 파다르 vs 펠리페 파워대결은?
# (송명근 부상 부위 재발 아니고 페이스가 떨어진 것)
# 전력평준화로 초반 라운드 더욱 중요할것.
# 중고등학교때 승부 위주하는 한국?
# 송명근 지난 1년, "이렇게 배구를 안했던 것은 처음"이라 했다고
# 서재덕 서브 범실 시즌 비교 재밌을 것 같아요ㅋㅋ 이번 시즌 범실 많이 줄고 더욱 강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