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라디오 로맨스 5회 줄거리 대사, 이강 vs 지수호 대작, 생방 방송사고 윤두준 그림 엄마 만남, 진태리 아역 게스트, 포스트잇 실패작, 라라희 얄밉 7년차 질투, 보나 제이, 오현경 폭발 본문
라디오 로맨스 5회 줄거리 대사, 이강 vs 지수호 대작, 생방 방송사고 윤두준 그림 엄마 만남, 진태리 아역 게스트, 포스트잇 실패작, 라라희 얄밉 7년차 질투, 보나 제이, 오현경 폭발
ForReal 2018. 2. 14. 12:11라디오 로맨스 5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나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지수호(윤두준 분)가 그림의 원고를 하나도 안읽었죠. 그리고 그림을 데려가려는 이강피디(윤박 분)인데 그 앞에 나타나 막았고요.
극본 전유리 연출 문준하 황승기
KBS 라디오 로맨스
# 계속 싸우는 이강-지수호 둘 놔두고 집으로 가는 그림
지수호가 막아서자 이강은 뭐냐고 맞붙어요. 그러다 말리는 그림도 넘어뜨려요. 지수호와 이강은 그림에게 손을 내밀지만 그림은 됐다면서 두 사람이 해결하라 말하고 가요. 지수호는 사람들이 알아보자 "자리 좀 옮기시죠?"하고 자기 집으로 가자면서 차를 따라오라 말합니다. 지수호와 이강은 도심에서 카레이싱 하듯 운전으로 기싸움을 해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그림은 밝은척하다가 엄마에게 괜찮은 척 하는 거 들켜요. "엄마 사실 내 원고 까였어." "그게 왜? 그렇게 까이고 다치면서 커야지? 하루아침에 칭찬받고 잘되려는 건 무슨 심보야 딸?" "근데 지수호랑 이강이랑 막 죽이고 싶어! 그시키들 진자 아무 일도 없겠지?" 그림은 이상이변 팀 단톡방에 망나니 피디랑 지수호랑 사라진거 걱정되어 톡을 보내는데, 이강피디가 디제이를 무대뽀로 혼내고 잡아오던 영상을 다른 작가들이 보내줘요. 계속 걱정되는 그림.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이강, 첫방녹음 지웠고, 지수호 집에서 대작
지수호 집에 도착해서 거실에 앉아 이강과 지수호는 시비걸고 받아치고 해요. "지수호씨의 생각을 좀 들을 순 없나?"묻는 이강. 그리고 "근데 나 그거 지웠다? 첫방 녹음. 그쪽 맘대로 하면 나도 계속 날릴거야."하면서 이강은 가방속의 소주병을 꺼내요ㅋㅋ 둘은 계속 신경전을 하고 이강은 "왜 또 술 뺄건가?"하고 지수호를 긁어요. 결국 이강과 지수호는 한참 취해서 "다음에 내 기획서대로 해서 안되면은 내가 나간다. 근데 나 한번도 져 본적 없다?" "누구는.." 하면서 대결하듯 계속 술을 먹는 두 사람.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한편 라작가과 PD도 준비하면서 싸우고 있어요. 게스트 섭외해오라고 소리치는 라작가. "내 방송 무슨 수를 써서라도 송그림 이기고 만다"하고 이를 갈고 있어요.
# 텐션업 이강피디 스탭에게 "이번에도 셀렉 못받음 죽여버린다!"
그림은 게시판 인제 동일초등학교의 마지막 졸업식 사연을 해볼까 생각하고 있고, 라디오 방에서 AD는 기획팀이 있는데 뭘 그렇게 열심히 아냐하고 막내 작가는 지수호 기획팀이 있어 편하다고 말해요. 근데 그 말을 이강이 듣습니다. 이강은 스탭들 무섭게 혼내요. "여기에 맞게 오프닝 브릿지 클로징 한시간에 써 이번에도 지수호한테 셀렉 못받을 거 만들어내면은 진짜로 죽여버린다!"
AD, 막내는 울려고 하고 그림은 "지수호랑 뭔일있었냐..."하고 궁금해합니다.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ㅇ...예뿌다...>
# 라작가 방송에 진태리 넣는 JH대표
지수호의 집에 엄마와 김실장이 옵니다. 그러다가 굴러다니는 술병들을 봐요. "얼마나 더 변하려고 이래?"하고 놀라는 엄마. 그리고 수호가 방에 들어가자. 엄마는 김실장에게 "진태리 건 말해놨지?"하고 확인해요.
라작가의 라디오 부스에 새 DJ 제이가 있어요. 그런데 JH대표 특별 부탁이라고 국장이 라작가에게 진태리를 데려와 게스트로 부탁해요. 진태리는 "나 지수호팀 들어가는 줄 알았는데 이 아줌마 잘해요?"하고 라작가에게도 막해요. 진태리는 제이에게도 자기가 98년도 상받은 아역이라면서 선배행세해요ㅋㅋ 그런데 그림이 복도에 나왔다가 진태리를 알아보고 아역상받은 그분 맞냐고 팬이라고 같이 사진찍자고 말걸어요. 마침 후배 앞에서 가오잡던 진태리도 반가워해요. 그런데 그림은 "지수호씨 오셨다고요?" 전화를 받고 돌아가고, 진태리가 이를 들어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패닉 온 지수호>
# 지수호 몰래 생방, 중 방송사고가 나고
방송 10분전에 도착한 지수호. 그림은 지수호에게 뭔가 말하려다 피디때문에 말을 못하고 방송을 시작합니다. 지수호가 방송을 하고, 라디오는 방송됩니다. 남자친구가 여행가자고 한다는 김별의 사연을 읽고, 사연자 김별과의 통화가 연결됩니다. 그런데 사연자의 고민을 듣고 있던때 갑자기 전화에서 "너 왜 내 딸한테 전화질이야!!!"하면서 쌍욕을 막 해요. "눈알로 당구를 쳐버릴라...?"하는 욕을 하는데 지수호는 "피디님 이거 끊고가죠? 처음부터 다시 가야될 것 같은데?"하고 말해요. 방송을 듣고 있던 국장이 놀랍니다. 그림이 "지금 생방이에요" 화면에 띄워요. 지수호는 당황합니다. "일단 노래 듣고 오겠습니다."하고 위기를 모면한 지수호. 노래가 끝났지만 말을 잇지 못해요. 말없이 시간이 흐르고 7초면 방송사고인 상황, 이강은 노래를 틀어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술취해서 '생방'계약으로 바꾼 지수호
국장이 열받아서 소리치며 라디오 팀으로 달려옵니다.
지수호 생방 몰랐냐는 기사들이 인터넷에 떠요. "뭡니까? 생방 불가 조항 모릅니까?" "나는 계약서대로 했는데?"하면서 이강피디가 내민 종이에는 생방으로 고쳐져있어요. 이강은 술취해서 계약서 조항 고치는 지수호의 얼굴도 녹화해놨어요. 지수호는 열받았는데 뭐라하지못해요. 이강은 "내 부스안에서 지목(?)못하고 진상떨면 내가 너 죽입니다."말하고 지수호는 "당신 막무가내때문에 내 커리어에 지장생기면 그땐 내가 너 죽입니다." 맞붙어요.
김실장은 이강피디를 데려가 따져요. 다시 합의해야하는거 아니냐고 하고 영상 지우라고 무섭게 말하는 김실장.
수호 엄마는 수호 기획팀 다 자르라고 지시해요. 한편 수호 아빠는 바람피러 가려하고 있고 수호 엄마는 더 열받습니다.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자신의 폰 지수호에게 주는 그림
국장은 그림에게 무조건 사고 막고, 지수호 마음 풀어주라고 시켜요.
그림은 주차장의 지수호를 쫓아가서 자신의 폰을 주면서 "저 디제이들 도망가는 것 때문에 공황장애 올것같아서 그런데 전화좀 받아주세요"하고 말해요
집에 돌아간 수호는 집에 혼자만 남게 된 걸 느껴요. 어제 같이 있던 이강도 없고, 제이슨도 밀당한다고 집에 없어요. 수호는 라디오에서 있던 일들을 생각하면서 잠못들어요.
다음 날 지수호는 방송사고 기사 댓글을 읽어요.
수호는 그림의 핸드폰으로 '지수호 매니져'라는 전화가 오자 받아요. 제이슨이 "지수호는 사고 제대로 낫드만..."하고 그림인줄 알고 말하다가 끊어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라작가 방송에 그림불러 막내작가 심부름시키고
# 7년차 작가 송그림에게 화나고
"송그림 메인되고나니까 심부름 시킬 사람이 없다"하면서 7년차한테 심부름 시키고 있는 라작가. 라작가는 그림도 불러서 라디오 선물을 현장에 나가서 나눠주는거 시켜요.
그리고 라작가의 방송이 시작됩니다. 선물주는 퀴즈를 내는데 디제이 무시하고 진태리가 맘대로 멘트를 쳐서 라작가는 머리를 부여잡아요. 그림은 추운 밖에 나가서 제이의 6시에 만나요 방송을 홍보하고 있어요.
작가들은 모여서 술마시고 7년차는 "우리가 이런 취급 당하는거 송그림 때문이다"하고, 다른 작가는 JH에서 뒤봐주는거 아니냐고 하고 지수호-송그림 계약서 이야기도 나와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힘든 그림에게 "실패작이 히트작 된 이야기"해주는 베테랑 디제이
그림이 방송국에 소품을 놓으러 돌아오니 아무도 없어요. 허탈한 그림은 아지트에 갑니다. 마침 베테랑 디제이가 와서 무슨 일이냐 물어봐요. 그림은 하소연을 합니다. "인생이 왜이렇게 오락가락해요? 달고. 쓰고." "아무때나 인생 논하지 마라. 올드하게. 맨날 인생고민하는거 드럽게 올드한거다 너?"하고 놀리고 가는 베테랑디제이.
라디오 부스에 가서 이야기를 하다가 디제이는 포스트잇이 접착제를 만들다가 만들어진거라며 "실패작이 히트작"이 된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림은 용기를 얻어요.
# 영화 기사 뜬 지수호, 변하는 수호에 열받는 수호엄마
지수호는 좋은 댓글들을 읽으면서 마음이 풀리는데 김상수감독 영화 기사가 뜬 걸 보고 놀라요. 수호는 부모님집에 뭐하는거냐고 찾아가요. 지수호 엄마는 영화하라고 막무가내에요. 마침 지수호의 폰이 울리고 수호엄마는 놀라요 "휴대폰 샀니?" 지수호는 그림 엄마에게 전화가 오자 놀라서 달려나가요. 지수호 엄마는 열받아서 컵을 던져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날치기 당한 그림 엄마 데려다주는 지수호, 이강까지 네 사람 밥먹고
수호가 달려가니까 눈이 안보이는 그림 엄마가 길 한가운데에 서있어요. 날치기를 당했다고 해요. 수호가 자기가 그림 친구라면서 그림의 엄마를 차에 태우고 가는데 라디오를 틀어달라고 해요. 라디오 들으면서 그림 엄마는 말해요. "어제 그림이 방송 들었어요? 지수호 귀엽던데~ 아주 개싸가진가봐~"
그림 엄마는 밥 한끼 먹이고 싶다면서 상을 차리고 수호는 당황해요. "안보이면 안보여서 보이는게 더 많아져요. 하나 잃고 엄청 얻는 게 인생이에요"하면서 밥먹으라는 그림 엄마. 밥을 먹으려는데 마침 그림이 옵니다. 그러자 그림 엄마는 "엄마 싸가지씨랑 절친됐다!"하고 자랑해요. 그림은 엄마 밥먹으라고 반찬을 챙겨요. 그런데 이 집에 이강피디도 밥먹으러 와요. 지수호와 이강은 서로 보고 놀랍니다. 그러다 결국 네사람이 밥을 먹어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밤새 라디오 특훈받는 지수호, 그림에게 "궁금해 니가"
이강은 집에서 티타임을 갖자고 해요. 이강과 지수호는 계속 싸워요. 이강이 밤샘 특훈을 하자고 하니 지수호는 제가 특훈좀 받겠다면서 "어머님 제가 따님좀 빌려가겠습니다."하고 그림을 데려가요.
생방이 걱정된다며 좀 알려달라는 지수호에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라디오 작가방에 가서 그림은 "라디오 부스에서 만들어내는 소리를 다 하늘 어딘가에서 빛이된대요. 이게 라디오에요 소리를 빛으로 만들어내는 일"하면서 설명하고, 36년차 디제이의 라디오 부스에도 데려가면서 열세살때 엄마 눈수술 이후로 tv를 안켰다는 이야기도 합니다. "대신 우리집은 항상 라디오를 틀었거든요. 엄마가 들을 수 있는 세상을 함꼐 듣고싶어서. 이게 들을수록 좋은거에요. 그렇게 위로도 받고 힘도내게 되고." 36년차 디제이의 부스에는 어린 수호의 사진도 있어요.
그리고 라디오에서 7초 동안 말없으면 방송사고 난다는 설명을 하면서 그림과 수호는 말없이 7초 있어봐요. 당황했을때는 디제이가 음악을 플레이 할 수 있는 버튼을 누르라 알려줍니다. 그리고 라디오부스에서 노래를 듣다 그림이 잠들어버리고 수호는 그 모습을 지켜봐요. 그림이 눈을 뜹니다. 수호는 그림에게 말해요. "궁금해. 니가."
# 예고편은 JH에 대해 의문갖는 라디오 사람들, 그리고 진태리와 김실장의 과거가 조금 나오려나봐요! 궁금해요.
+ 오늘 DJ 제이, AD 배우 둘다 란제리 소녀시대 출연했던 배우들...맞죠? 스타일링 너무 달라서 보나님 신기했어요ㅋㅋ
+ 진태리가 여주인공 괴롭히겠거니 했는데ㅋㅋ 오늘 라작가네 팀 가서 셀카찍고 맘대로 멘트치는데 빵터졌어요ㅋㅋ 푼수같은거 너무 웃겼죠ㅋㅋㅋ
+ 이강 집에서 인도 옷(?) 입고있는거 너무 재밌었어요ㅋㅋㅋ 겉으로만 나마스떼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