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무법 변호사 3화 줄거리 리뷰, 기성 시장 죽음 이유, 골든시티 사업 오인청 국장? 우형만 와이프 강사장 증거, 이혜영 차문숙 남여사 박근혜 최순실? 최민수 시장 본문

기타/tv

무법 변호사 3화 줄거리 리뷰, 기성 시장 죽음 이유, 골든시티 사업 오인청 국장? 우형만 와이프 강사장 증거, 이혜영 차문숙 남여사 박근혜 최순실? 최민수 시장

ForReal 2018. 5. 19. 22:44
반응형

무법 변호사 3회 줄거리 대사 담긴 리뷰 정리하는 노트에요!

지난 회, 봉상필(이준기 분)이 살인재판 중인 우형만의 변호를 맡게됐죠. 또 하재이(서예지 분)와의 관계도 조금 드러났고요. 


극본 윤현호 연출 김진민

tvN 무법 변호사


<tvN 무법 변호사 방송화면>


# 재판 중 부적격 판사 지적하고, 소란 벌여서 구속되는 봉상필

  법정에 늦게 도착한 상필과 재이, 차문숙 판사와 마주봐요. 차판사는 관련자들을 모두 구속시키라고 합니다. 일단 휴정하고 의무실에서 치료받는 상필은 재이에게 "재판 중에 구속될거야 나."말해요. 

  공정한 재판을 바라는 우형만에게 "차판사를 정말 몰라?"하며 상필은 "재판의 판사를 바꿔주십쇼. 재판부 기피 신청하겠습니다."말해요. 판사 중에 법관의 위신을 떨어트린 판사가 있다고 하며 한 남자판사가 몰카범이라는게 인트라넷에도 떴나며 보여줘요. 그러면서 배석판사 결격사유때문에 차문숙도 교체해달라고 합니다. 그러자 상대측에서 안된다며 소리를 질러요. 차문숙은 재판부 교체를 말하는데, 검사가 "법정에서 소란을 벌인 일당 모두 로펌일당들"이라면서 구속시켜달라고 말합니다. 구속되면서 알았던냥 잡혀가는 상필과 패거리.


+ 기성시장쪽 원고측? 사람이 반대하는게 다 알고 그러는 것 같죠?


#

  연희가 말을 걸자 재이는 답해요."변호사가 검사랑 싸우는 사람이라고 생각해? 변호사는 환경과 싸우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tvN 무법 변호사 방송화면>


# 봉상필 뒷조사 뒤로 미루고 시장선거 준비하는 안회장

  봉사일 놓친 일로, 안회장은 석관동의 무릎을 칼로 찔러요. 그리고 봉상필 뒤에 최대웅이 있단 정보를 얻어요.


  안오주의 살인 장면이 찍힌 사진을 액자와 죽을 사 한자가 적혀있는 돌이 안오주의 사무실에 도착합니다. 안오주는 고민하다 우선 시장된 다음에 봉상필 정리하자고 해요.

  이후 안오주는 어시장 앞에 선거캠프를 차리면서 석관동에게 맡으라고 합니다. 


<tvN 무법 변호사 방송화면>

<구치소에 간 봉상필>


# 구치소에서 '오인청 국장'만나 골든시티사업과 이사장 관계 알아내는 봉상필

  구치소에서 상필은 "여기 들어온 목적이 있다"말하면서 구치소 수감중인 기성시청 재정경제부 오인청 국장에게 접근해요. 봉상필은 기성시 예산을 이용했다는 비리 제보가 있었고 스스로 인정하고 들어왔는데 횡령액도 적고, 형도 길지않은것에 대해 물어요. "그 제보 셀프죠? 일부러 여기 들어온거죠? 살고싶어서?"

  사람들에게 맞는 걸 구한 뒤, 오국장에게 상필은 말해요. "이시장 재임기간 동안 오주그룹이 성장했죠. 사업을 다 몰아준 덕분이죠." 안오주는 왜 이시장을 제거했나, 왜 우형사에게 덮어 씌웟나 묻는 상필. 오국장은 18년전에 엎어졌던 골든시티 사업 아냐 물어요. 이시장이 골든시티사업을 반대해서 제거된거였어요.


<tvN 무법 변호사 방송화면>

<비리 부탁 받는 남여사>


# 차문숙, 일봐주는 남여사, 그리고 존경받는 아버지 차병호 판사 # 익숙한 그림?

  차문숙 옆에서 일봐주는 남여사. 51억 횡령 등 큰 사건도 받아서 남여사가 처리해주고, 고아원 아이들 명의로 땅을 받아요.

  남여사가 재이와 자신을 놓고 차문숙앞에서 질투를 보이자 차문숙은 "내가 마음을 보이는 사람이 제일 불리하단 것만 알아둬."말해요. (이건 무슨 말일까요?)


<tvN 무법 변호사 방송화면>


  재이에게 차병호 판사님이 대학등록금 주신거라며 "차문숙 판사님은 내가 지켜드릴거다"하는 재이의 아빠. (차문숙의 아버지가 차병호) 이후 안회장은 석관동과 차문숙의 아버지 차명호 향판 사진이 걸려있는 식당에 갔어요.


+ 절대 권력가 여자, 그리고 비선실세, 또 사람들이 존경하는 여자의 아버지. 드라마 속 이 연결이 한국현대사와 닮아있기도 하죠? 사진에 인사하는 모습도요.


#

  재이의 대학 졸업식때도 상필은 그 모습을 지켜봤었어요. 재이에게 어디서부터 말을 해야할까 고민하는 봉상필. +상필은 재이를 몰래 지켜주고 그랬던걸까요?


<tvN 무법 변호사 방송화면>

<우형사 와이프>


# 강사장의 죄책감 알고, 알리바이위해 우형사 와이프와 설득하는 재이

  재이가 변론 준비할 시간이 없다는 말하러 접견가는데 "당신 있잖아"며 믿는다 말하는 상필입니다. 재이는 열심히 조사해요.


  재이는 우형만 와이프 영정사진을 찍었던걸 듣습니다 그리고 아내곁을 5년 동안 지킨 사람이 사람을 죽였다는 걸 못믿겠다는 말을 들은 재이. 재이는 우형사 와이프 병원에 찾아가요. 남편 무죄받는거 보고 갈 수 있게 도와달라하는 아내.


  재이는 우형만 접견에 가서 강사장이랑 같이 있었는데 왜 제보 안해준거냐 묻습니다. 그동안 우형사한테 당하던 강사장이었어요. 그의 배에는 칼자국이 여럿이고요, 재이는 한번 쫓겨나고 이후 강사장이 우형사를 살인범으로 모는것에 죄책감있는걸 간파하고, 우형만 와이프와 강사장에게 찾아가서 부탁해요. "저만 아니었음 그럴 사람 아니라는거 아시잖아요"부탁하는 와이프.


<tvN 무법 변호사 방송화면>

<차문숙>


# 법으로 죽이는 '차문숙', 실체 모르는 재이

  오국장이 수감자들한테 맞고, 봉상필과 무리들이 구해주는걸 우형만이 봅니다. 그리고 우형만은 자신을 공격한게 봉상필 지시인줄 오해해요. 그리고 접견에 와서 봉상필에게 주먹을 휘두르며 따지지만 "니 목숨 이제 내꺼야."하고 상필이 제압해요. "안오주는 꼭두각시에 불과해. 실체는 따로있고 담당판사 차문숙. 법으로 죽이는 여자, 차문숙."말하는 상필.


  재이는 차문숙에게 공판 기일 연기 신청하러 가는데 기각하면서 "니가 해."하는 차문숙이에요. (균열이 날까요?) 또 재이에게 "너의 믿음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조심해야 돼."말하는 차문숙 (그 사람은 자신....) 차문숙은 재이 바로 앞에서 안오주와 통화하기도 했죠.


# 우형만에게 누명씌운 이유

  우형만 재판에 오는 안회장. 상필은 그를 보며 우형만에게 말해요. "안오주는 왜 당신을 주인공으로 캐스팅했을까? 시장 당선되기 전에 자기 몸에 묻은 오물들을 싹 털고가려는거지. 당신 어시장에서 20년 물렸잖아."


<tvN 무법 변호사 방송화면>

<강사장은 오락실>


# 강사장 도움으로 알리바이 영상 법정에 제출

  강사장 가게 cctv를 뒤지는 무법로펌 사람들. 그런데 몰카찍는 손님이 있고, 그 손님 폰에서 영상을 찾습니다.

  강사장이 재판 증인으로 우형만 알리바이를 답해요. 검사는 조사자료를 내밀면서 협박 받은거냐 물어요. 판사는 영상캡쳐사진만 먼저 보고, 증거 진위여부를 판독하겠다고 해요. 


<tvN 무법 변호사 방송화면>

<살인범>


# 상필-재이 진짜 살인범 쫓아서 자백받았지만

 이때 안회장은 밖으로 나갑니다. 로펌 사람들은 따라나가서 안회장 비서한테 위치추적기 부착해요. 그리고 상필과 재이와함께 미행합니다. 안오주 비서는 밀항 전문 브로커랑 만나는걸보고, 상필과 사람들이 무슨 말 했냐 협박해요. 결국 오늘 당장 누군가를 보내달라고 했다며 사진을 보여줍니다. 사진 속 남자가 마침 왔다가 눈치채고 도망가요. 


  추격전을 벌이다가 지하철역에서 상필과 살인범이 몸싸움을 하고, 재이가 그 뒤를 따라가죠. "이형수 회장 살해지시한 놈 안오주 회장 맞지?"묻는 봉상필인데 지하철이 들어옵니다. 지하철을 피하는 중에 살인범은 재이에게 칼을 대고 인질로 잡아요. 상필은 엄마의 과거 기억을 떠올리고 미쳐서 칼을 손으로 잡고 남자를 죽일 듯이 때려요. 결국 남자는 자백합니다. 이후 "안오주가 어떻게 그 자리에 멀쩡히 있는지 내가 보여주지 여기서."말하고 지하철 앞으로 뛰어드는 남자.

  


# 예고편에 "허상이야 "의심하지않아" 의견 다른 재이와 상필. 상필이 재이를 어떻게 믿게 할까요? 그리고 법원에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네요? 무슨 일일까요.


<tvN 무법 변호사 방송화면>


+  구치소에서 나온 후, 먹어봤자 안 하얘진다며 두부아닌 짜장면 먹는 로펌 사람들인데 짜장면에 상필이 얼굴박으니 다 얼굴 따라박는거 정말 ㅠㅠㅋㅋㅋ


 + 액션 장면들 좋죠ㅋㅋ 오늘 티져에서 본 지하철씬 나와서 반가워하며 시청했어요.


+ 토 일 밤 9시 tvN 드라마 무법 변호사에요.


#무법변호사 #무법변호사3회 #무법변호사3회줄거리 #무법변호사대사 #무법변호사등장인물 #이준기 #서예지 #무법변호사이준기 #봉상필 #하재이 #차문숙 #이혜영 #무법변호사박근혜 #박정희 #최순실 #드라마 #Kdrama #Leejunki #Leejungi #summary #drama #무법변호사줄거리 #이준기과거 #이준기 엄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