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무법 변호사 4회 줄거리 대사 리뷰, 차문숙 존경 허상이야 이준기, 공형사 최진애 아들 봉상필, 브로커, 기성7인 최민수 뇌물 이혜영과 대결? 목격자 자살바위 안오주, 칼잡이 핸드폰 본문

기타/tv

무법 변호사 4회 줄거리 대사 리뷰, 차문숙 존경 허상이야 이준기, 공형사 최진애 아들 봉상필, 브로커, 기성7인 최민수 뇌물 이혜영과 대결? 목격자 자살바위 안오주, 칼잡이 핸드폰

ForReal 2018. 5. 20. 22:29
반응형

무법 변호사 4회 줄거리 대사 단긴 리뷰 정리해요!

지난 회, 시장의 죽음 이유와 골든 시티 사업에 대해 알아내는 봉상필(이준기 분)이죠. 하지만 시장 살해 용의자는 지하철에 뛰어들었죠. 어떻게 될까요.


극본 윤현호 연출 김진민

tvN 무법 변호사


# 지하처 투신 사건 조사받는 상필-재이

# 안오주-상필의 만남

  지하철에서 정신이 나간 재이를 안고 나가는 상필. 병원에서 치료받으며 재이는 왜 그렇게 흥분했었냐 물어요.

  상필과 재이는 지하철 사건 수사받습니다. 범인이 자백했지만 녹음은 못했다고 하니 안믿어요.


<tvN 무법변호사>


  이후 상필-재이는 수사받고 나가다가 검사장과 만나고 가는 안오주와 마주칩니다. 상필은 말걸어요. "우형만 형사하고는 남다른 사이였다고 들었던데?"하지만 안회장은 어쩌다 스치는 사이라고 합니다. 상필은 진범이 사주한 사람의 이름을 말했다고 떠봐요. 그에 둘러대고 가면서 "우리 오늘 초면이가?"하는 안오주. "저도 기성 사람이었으니까요." 상필의 이 대답을 재이가 들어요.


  안오주쪽도 위치추적당한걸 알게됩니다. 시장 사건에 대해 "바다 너머로 치워뿔고 알졔?"하는 안오주.


# 재이아빠-상필의 만남

  상필이 데려다줘서 재이네 사진관 앞에 도착해요. 재이아빠와 마주쳐서 차 마시게 되는데, 상필은 돌아가신 엄마도 변호사셨던 이야기를 하게됩니다. "재이가 차문숙 판사님처럼 되는게 꿈"이라는 재이아빠에게 뭐라 못하는 상필.


<tvN 무법변호사>


# 봉상필이 재판맡은 이유 궁금해하는 연희-차문숙-안회장

  연희는 상필이 재판에 집착하는 이유가 뭐냐 궁금해해요. 성당에서 기도하는척 만나는 차문숙과 남여사도 봉상필이 그러는 이유를 궁금해해요.

  재이가 최대웅과 만나요. 한편 최대웅이 기성까지 내려온걸 듣고 안회장은 이유가 뭔지 궁금해해요.


<tvN 무법변호사>


# 기성 7인의 모임, 자신이 권력이라 생각하는 안오주-차문숙

  "돈이란 건 말이다 주는 사람이 권력을 갖게 되는기다. 알겠나?"하면서 굴비 아래 돈을 가득넣어 뇌물을 준비하는 안오주.

   이후 차문숙과 안오주 등 기성7인 정치인들이 만나서 골든시티 밀어부치자 말해요. 장검사장은 정치한다는 안오주를 견제해요. 남여사도 견제하며 "시장되면 오주그룹은 어짜실겁니까?"물어요. 기업 넘길거라고 하면서 안오주는 준비한 뇌물을 7인에게 보내고, 차문숙의 금고를 가득 채워놔요.


<tvN 무법변호사>


  안오주는 차문숙에게 기성 어시장 출정식에 와달라 고개를 숙여요. 비린내 나는 시장바닥은 싫다하는 차문숙. 안오주가 우형만 일에 대해 묻자 "내 재판은 신성 불가침이야. 누구도 간섭할 수 없어." 선을 그어요. (안오주 불안했겠죠?)


+ '돈을 주는 사람이 권력'이라하는 안오주와, 그 위에 서있으려하는 차문숙이 나중에 부딪칠 것 같은 느낌이죠?


<tvN 무법변호사>


# 죽은 칼잡이 핸드폰, 봉상필의 손에

  지하철에서 죽은 칼잡이 핸드폰을 훔쳐온건 봉변이었어요. 이후 광수와 금강이 핸드폰 지문인식으로 잠금해제하러 대학병원 영안실 시체에게 가고, 누가와서 시체 냉동고에 같이 숨어요ㅋㅋ 이후, 칼잡이 폰으로 안오주에게 전화하는 봉상필. 


# 증거 기각하는 차문숙, 이를 예상하고 있던 봉상필

  차문숙이 증거 영상 속이 동일한 사람이라고 판단할 수 없다, 판사도 교체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를 비꼬면서 상필은 "다음 공판에서 제가 제시할 증거는 절대로 기각하지 못하실 겁니다."하고 나가요. 상필은 재판이 자기 예측대로 진행된다며 안오주의 시장 살해 시나리오를 연희에게 말해요.


<tvN 무법변호사>

<충격받은 하재이>


# 기성에서 존경받는 차명호-차문숙, "허상이야"상필, "증명해봐"재이

  재이는 차문숙을 의심하는 봉변에게 의문을 가져요. 그리고 상필이 훔친 핸드폰을 갖고있는것도 보고, 상필 뒷조사를 장변에게 부탁합니다. (나중에 엄마 일 알게되겠죠?)


  기성시에서 가장 존경받는 차병호-차문숙에 대해 tv뉴스가 나와요.

  이후 재이 혼자 구치소면회갔는데, 우형만이 "차문숙하고 안오주 같은 편인줄 몰랐어?"하고 말하자 몰랐던 재이는 충격받아요. 상필은 "네가 제일 잘 알고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그게 과연 맞는지"생각해본적 있냐하면서 증거 기각된 이야기와 "차문숙 판사. 하사무가 알고있는건 다 허상이야"말해요.


  이후 재이는 상필에게 하모니카 사러간 엄마가 실종됐고, 알고보니 고장나지 않았던 하모니카라는 걸 나중에 알고 자신에게 죄책감가졌던 과거를 말해요. 그러면서 재이는 차문숙에 대해 "증명해줘. 내가 믿을 수 있게."말해요. 집에 돌아가서 혼자 하모니카를 부는 하재이. '하재이. 널 꼭 지켜야 돼.'혼자 다짐하는 봉상필.


<tvN 무법변호사>


# 상필-재이 엄마 사건 추적하던 '공형사'

# 시장살인 목격자를 죽인 안오주

  구치소에서 나가는 길 엄마 찾던 공형사와 재이가 인사해요. 재이는 "저 아직 포기안했어요. 우리 엄마 찾는거."말해요. 


<tvN 무법변호사>


  우형만 사건 목격자가 안오주를 찾아와요. 죽은 이 시장이 창고로 들어간 후 우형만 형사 아닌 다른 사람이 들어간걸 봤다고 말하며 대사를 요구합니다. 하지만 안오주가 시켜서 석관동이 그 사람을 추락시켜 죽여요. 뒤처리도 시키는 안회장. 이후 목격자 시체가 바다 자살바위에서 나오고, 형사들은 자살로 결론을 내요. 공형사는 이를 의심하다 후배한테 또 그런다 욕만 먹어요. 한편 최진애 변호사 사건기록도 갖고있는 공형사입니다.


(저 자살바위 아래로 사람 많이 처리했을 것 같죠...?) (공형사가 상필-재이 도와주겠죠?)


<tvN 무법변호사>


# 차병호 동상 제막식에서 시장출마 발표하는 안오주

# 사람들 앞에서 시장살인 브로커 보여주는 봉상필

  폰에 브로커, 안오주, 칼잡이 셋의 연락 기록이 많아서 이후 상필-광수-재이가 브로커를 조사하러가요. 그런데 엄마랑 같이 있고, 더 지켜보자고 하는 상필. .. 결국 금강을 태운 브로커와 상필-재이의 차가 추격전을 하게됩니다. 


   차병호 동상 제막식에 차문숙이 옵니다. 재이아빠도 군중속에서 열렬히 응원해요 ㅠㅠ.... 안오주가 차문숙이 연설하는 중간에, 앞에서 자신에게 주목되도록 시선을 끌더니 오주그룹이 차병호판사의 동상을 만들었다 어필하며 "제가 시장후보로 출마하게됐다"저질러요. 플래시가 터집니다. 마침 봉상필이 브로커를 데리고 들어옵니다. 그리고 언론과 사람들 앞에서 이 사람이 브로커라며 강연희에게 던져줘요.


<tvN 무법변호사>


# 진애 아들임 알게된 차문숙-상필의 대화 보게되는 재이 충격

  이후 차문숙은 감히 우리아버지 제막식에 고명을 얹냐며 안오주를 때려요. 안오주는 봉상필 정체를 알게됐다고 합니다. "판사님이 믿고 애꼈던 변호사친구. 최진애 말입니다." 이야기를 시작하려는 안오주를 그냥 가보라고 하는 차문숙. 


  차문숙에게 상필이 "제가 법정에 서는 한 죄없는 사람이 법으로 살해되는 일 없을 겁니다." "그래. 많이 닮았다 진애하고. 겁없고 무모한거. 너처럼. 지금 여기 나 찾아 온 사람 니가 처음인거같아?" "제가 그 끝을 보여드리죠. 처음으로." 재이가 그 모습을 지켜보고 놀라 아무 말 못해요.



# 예고편에 최대웅과 재이의 만남도 보이고. 재판을 하는 모습도 보이네요.


+ 오늘 마지막 차문숙 vs 상필 때 대사ㅋㅋ 니가 처음인거같아?에 "끝을 보여드리죠 처음으로" 말장난같은 이 진지한 대사 좋았어요ㅋㅋ

+ 또 예고편에서 사람많은 장면 기대했는데 진짜로 사람많았네요ㅋㅋ


+ 하재이 아버지 하씨 캐릭터 현실사람을 보는것같아서 안타깝기도하죠....미스프레지던트 영화 생각나고.ㅠㅠ왠지 슬프고ㅠㅠ

+ 차문숙-차병호가 미스프레지던트를 떠올리게 해서 매칭시킨다면, 안오주는 누굴까 생각했었거든요. MB GH ?... 바짝엎드리는 기회주의자 기업가? 누굴까요? 모르겠네요.


+ 최진애가 판사님이 아꼈던 변호사라는데... 최진애는 무슨 사건을 파다가 죽은걸까요? 아마 억울한 죽음을 판거겠죠?


+ 골든시티사업이 과연 뭐길래 ..?


+ 과연 재이는 차문숙을 얼마나 더 믿을까요? 혼란스럽겠지만 상필을 믿게될까요? 하재이아빠는 안봐도 안믿고 속상하게할것같죠


+ 칼잡이=지하철에서 죽은 사람=이 시장 죽인사람이에요ㅋㅋ


+무법 변호사는 토일 밤 9시10분 tvN 드라마에요!

  

#무법변호사 #무법변호사4회 #무법변호사4회줄거리 #무법변호사대사 #무법변호사등장인물 #이준기 #서예지 #무법변호사이준기 #봉상필 #하재이 #차문숙 #이혜영 #무법변호사최민수 #드라마 #Kdrama #Leejunki #Leejungi #summary #drama #무법변호사줄거리 #이준기과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