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어바웃타임 5회 줄거리 대사, 최미카 시계 보이는 이유, 할머니? 교통사고 도하 아빠? 오소녀도 시계 보인다, 동거 시작 이상윤 이성경, 여주인공 언더 오디션, 배수봉 흑화 시작, 박비서 귀엽다 본문

기타/tv

어바웃타임 5회 줄거리 대사, 최미카 시계 보이는 이유, 할머니? 교통사고 도하 아빠? 오소녀도 시계 보인다, 동거 시작 이상윤 이성경, 여주인공 언더 오디션, 배수봉 흑화 시작, 박비서 귀엽다

ForReal 2018. 6. 5. 06:16
반응형

  어바웃타임 5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도하(이상윤 분)가 이유가 뭐든 미카(이성경 분)에게 이유가 뭐든 상관없다 말하며 끝났죠. 예고편에서 보이던 동거, 시작될까 궁금해하며 기다렸어요.


극본 추혜미 연출 김형식

tvN 어바웃타임


# 도하가 자기 곁에서 다칠까 걱정돼 밀어내는 미카

# 뭘해도 미카 떠오르는 도하

  키스 후 미카에게 도하는 안겠다 어쩐다 했던걸 사과해요. 한편 미카는 도하 손의 상처들이 먼저 보여요. 

  이하 미카는 사람들의 수명을 읽을 수 있는걸 병원의 환자들을 보며 도하에게 설명합니다. 자신과 연애하면 막무가내로 우기는 초콜릿을 줄수도, 칼 앞에 뛰어들수도 있다 이야기합니다. "왜 박애주의를 실천하는건데?" "내 시계는 87일...남았네요."말하며 미카는 도하때문에 시계가 멈추고 자기는 시한부라 말해요.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_박비서-도하>


  '박애주의의 시한부...? 싫다는 소리를 뭐 이런 황당한 소리를 섞어서해?'생각하는 도하에요. 하지만 이후 도하는 거짓말같지않다는 생각도 해요. 이후 박비서에게 미카가 수명시계가 하루남짓 남았다고 한 초콜릿 할아버지 무탈한신지 체크해서 보고하라해요.


  (또 박비서는 도하의 고민이 드라마 얘긴줄알고 밀당이라 설명하는데 박비서 말하는거 너무 귀여워요ㅋㅋ)


  도하는 병원에 붙은 시를 보는데 미카가 눈에 선해요. "네가 내렸다. ...이렇게 눈이 올 동안 나는 모르고 있었다." 노래 제목을 봐도, 뭘해도 미카가 떠오르는 도하입니다.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_아버지-도하>


# 아버지에게 1년안에 능력 입증하겠다는 도하

  미카는 배수봉이 놓고간 선물들을 보며 신경쓰이다가도, 도하의 얼굴이 떠오릅니다. 미카는 배수봉에게 돌려줘요

  수봉은 도하가 입원한걸 알게됩니다.

  도하 아버지와 형수가 병문안 와서 "배이사 연락은 왜 안받아?" 배이사 마음 하나 못잡냐고 호통치는 아버지에게 도하는 사업얘기하는 아버지에 뭐라하며 1년안에 능력입증할테니, 능력입증하면 회사준다는 약속 지키라고 해요.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_배수봉>


# 헤어지자는 도하에게 시간 줄테니 놀다오라는 배수봉 

  이후 수봉은 병문안옵니다. 도하는 결국 수봉에게 좋아하는 사람 생겼다 말해요. 수봉은 "나 자기가 뭘하든 참았어. 자기도 좀 참아봐. 나한테 수봉아수봉아 할 수 있는 사람 유일하게 자기인거. 그 여자 좋아하면서 그냥 시간 지나면서 버텨. 질릴때까지 놀면서 생각해봐. 정말 배수봉이란 카드 내던지고 자기가 가진거 다 버릴만큼 가치있는지."답하고 가요.

  이후 배수봉은 이도하 미행하는 사람을 붙여요. "예쁘게는 해결이 안되겠다 이제."


+ (수봉 불쌍.......흑화될까봐 걱정했는데 정말 흑화하겠네요....)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_경찰서>

# 할아버지의 죽음으로 수명시계 믿는 도하, 동거하자 말하고

  피해자진술하러 경찰서에 가는 미카-도하. 분노장애 환자 박정재 감옥이든 보내달라하는데, 자살할걸 알았던 미카는 범인을 감싸요. 뒤에서 그의 아내가 와서 울면서 비니, 박정재가 죄송하다 바뀌고, 결국 도하도 선처해달라 경찰에게 말하고 가요.


  초콜릿 할아버지가 하루반나절 이후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도하는 시계를 믿는 듯이 미카한테 "그럼 나는 얼마나 사는데."물어봐요. "안보여요."하는 미카. 하지만 도하는 믿는다고 해요. "나 때문에 멈춰있는 최미카 시계. 그게 내 옆에 있는 전부야?"묻고, 말없는 미카를 보더니 아니라는 걸 느낀 도하는 동거해서 해결하자고 해요.

  미카는 고민하다 성희의 조언에 결국 짐을 옮겨요. 벽 사이로 도하 침대 벽 바로 옆에 침대로 붙어있는 방이에요.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_동거시작>


# 도하 집에 들어오는 미카, 바뀌어가는 도하

  미카가 들어오자 도하 형 도산이 괜찮겠냐 물어요. "내 여자도, 명예와 야욕도 지켜내고."할거라는 도하. 도산은 여행서 파는 일하나봐요.


  미카가 들어오고 도하는 오리인형을 선물했어요.  벽 하나를 두고 못자는 도하. 도하는 별 너머로 전화를 해요. 미카는 "고마워요. 내 얘기 믿어주고 옆에 있게 해줘서"말해요. 두 사람은 벽을 두고 잠들어요.

  감추지말고 표현하라는 라디오를 듣다가 도하는 어제의 '고마워'를 떠올리고, '사랑해' 표현해도 된다는 듯이 미카에게 말해요도하는 기분이 좋아 박비서에게도 웃으면서 고맙다해요.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_배수봉-이도빈>


# 배수봉-도빈과 딜

  배수봉은 도하의 사진을 받아보고 도하 형 도빈에게 찾아가요. 도하한테 미움받기 싫어서 도빈에게 부탁하고, 필요한건 주겠다는 배수봉. "저는 도하 맨몸이어도 좋아요."하는 배수봉이 무서워요.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_미팅>


# 조재유에게 여주인공 언더 제안받는 미카

  오디션 비디오를 돌려보다가 미카를 보는 조재유. 그리고 다음날 미카와 미팅하자고 불러 벤자민버튼의 한국판 여자 주인공 연희의 언더를 제안하고 오디션 볼거라 합니다. '단 하나의 사랑'악보를 보며 미카는 기뻐해요.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_도하와미카>


# 오소녀커플과 더블데이트하는 행복한 도하-미카

  미카가 '바빠요?' 톡하자 도하는 나가서 미카를 불러서 손잡고 나가요. 미카는 오디션때문에 자기 바빠질거라고, 오소녀 보러간다고 해요. "안 바쁜 남자 설레게 만들어 놓고 그냥 가는게 얼마나 몰상식한 행동인줄 알어? 나야 그 할머니야?"하는 도하에, 결국 오소녀 커플과 더블데이트해요.ㅋㅋ

  캠핑장에서 오소녀와 남친이 공원에서 노래를 틀어놓고 춤을추다가 도하와 미카를 부르고 유난이라던 도하도 미카랑 춤추며 좋아해요. 도하는 "내 마음인가보다. 최미카 시계가 멈춰있는 이유. 참 예쁘다. 방금 너 웃는거 보면서 이대로 시간이 멈추면 좋겠다 생각했거든."말해요. 미카는 "이런거구나 행복하다는게."감동합니다. "한 백년쯤 남아있었으면 좋겠네 시계가."말하는 도하.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_오소녀의 눈에>


# 미카에게 수명시계가 보이는 이유 # 오소녀의 눈에도 시계가 보인다?

  미카는 오소녀와 이야기해요. "마음 깊숙히 갖고있던 행복. 그걸 저 남자가 자꾸 찾아서 갖다줘요." 어렸을때 할머니가 자기 눈 앞에서 차에 치여 죽었고, 그 때부터 세상이 다르게 보이고, 수명시계가 보였나봐요. (사고낸 사람 설마 도하네 아빠 이런거 아니겠죠 도하가 타고있다 불안장애 얻은걸지도)


  한편 오소녀에게는 도하와 미카의 시계가 보여요. 도하의 목에 61년. 오소녀는 생각합니다. '선물이지. 61년. 아주 행복하고 어쩜 아주 아플지도 모르는 선물.'


# 예고편에서 배수봉이 도하 곤란하게 하나보네요. 그리고 미카? 누군가가 꾸미고 오는 장면도? 또 미카 엄마도 끼게 되나봐요. 


+  ost 좋죠ㅋㅋ 남자 목소리 그 노래! 아직 발표안했나봐요 ㅠㅠ~


+ 배수봉 대신 미카의 노래가 도하를 성공시켜주면 좋겠죠

+ 미카 오디션 보는 장면 벌써 기대되기도 하고요ㅋㅋ

+ 오소녀도 시계를 보다니..... 앞으로 도하의 이야기 알려주면 좋겠네요.


+ 배수봉이 아직까지는 착해서 불쌍하기도 하네요. 배수봉 입장에서보면 좀 불쌍하기도 하고 ㅠㅠ... 배수봉한테 좋은짝 찾아주면좋겠어요ㅠㅠ 물론 미카를 한참 괴롭히겠죠?ㅠㅠ


+ 그나저나 도하 아버지가 미카 할머니를 교통사고 내서 미카가 도하 시계 못보고, 사실은 수명 뺐고 있고 그런거 아니겠죠? (급 스릴러 ㅋㅋ)


+ 월화 tvN 밤 9시 40분 드라마 어바웃타임이에요



#어바웃타임 #드라마어바웃타임 #어바웃타임5회줄거리 #어바웃타임줄거리 #이성경 #이상윤 #tvN #Kdrama #leesungkyung #leesangyoon #AboutTime #어바웃타임4회 #이성경모래시계 #이성경노래 #분노조절장애 #Abouttime #멈추고싶은순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