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밥블레스유 5회 시청 후기, 이영자 강남 삼겹살 어디? 최화정 낙지탕탕이 만드는 법, 퇴사 음식 분자요리 뜻? 라면 하이엔드, 김숙 회식 귀하게, 전복버터구이, 5행시 이벤트 참가방법? 본문

기타/tv

밥블레스유 5회 시청 후기, 이영자 강남 삼겹살 어디? 최화정 낙지탕탕이 만드는 법, 퇴사 음식 분자요리 뜻? 라면 하이엔드, 김숙 회식 귀하게, 전복버터구이, 5행시 이벤트 참가방법?

ForReal 2018. 7. 20. 01:59
반응형

밥블레스유 5회 시청 후기 남겨요!

  지난 회에 비보 회사 오픈 파티 시작하고, 예고편에 전복+낙지라면 보여줬었죠. 5회에서 비보회사 '2라운드'가 시작했어요. 이번회는 간단하고 따라할 수 있고 맛있어보이는 음식이 여럿이었어요. 그리고 엇나가는 멘트 숙크러쉬 재밌었어요ㅋㅋ


Olive 밥블레스유


# 낙지탕탕이 만드는 화정

  '낙지 살았나 죽었나' 보면서 송은이님 표정 웃겼어요ㅋㅋㅋCPR까지하고ㅋㅋㅋ 결국 산낙지를 조리했죠. 산낙지 손질은 영자님, 탕탕하는 화정님. (비지엠에서 탕탕노래가ㅋㅋㅋ) 탕탕이 도마를 탕탕 치면서 잘라서 탕탕이인가봐요?_?


<Olive 밥블레스유 방송화면>


  산낙지에 참기름 넣는 화정보면서 "사람들 볼 때 요리하지마 그렇게 하면 누가 데려간단 말이야 언니를!"ㅋㅋㅋㅋ 하고 웃긴 뒤, 낙지 탕탕이는 참기름+노른자+깨소금으로 완성했어요. 잘게 자른 산낙지에 올린 노른자 터트려서 먹는데 맛있어 보였어요. 부드럽고 고소하다고 해요. 게다가 육회+낙지 같이 비벼먹는 수요미식회 그림도 나왔는데 너무 맛있어 보였어요...! (낙지 탕탕이 사라지는 사건도 나왔죠ㅋㅋㅋ "양아치야 뭐야"하는 숙님ㅋㅋㅋㅋ)


<한우육회+낙지 탕탕이 신사동 '산호' 5만5천원>


# 백수가 되는 날 먹을 화려한 요리 추천 - 분자요리? 뜻?

  백수가 되는 그 날에 혼자만의 시간, 혼자먹어도 행복하고 화려할 수 있는 음식이 필요하다는 사연에 청담동 분자요리를 추천했어요. 먹으면서 너무 즐겁고 화려하대요ㅋㅋㅋ tv에서 얼려서 부순다음에 가루가 되는 요리? 그런거 봤었 는데요. 분자요리의 뜻이 "음식의 질감 및 요리과정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새롭게 변형시키거나 매우 다른 형태의 음식으로 창조하는 것. '음식을 분자 단위까지 철저하게 연구하고 분석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라고 하네요. 


<Olive 밥블레스유 방송화면>


 + 청담 분자요리 검색하니까 진짜 예쁘고 비싼 음식들 많이 나와요. 최현석셰프 가게 초이닷도나오고. 분자요리는 비싸지만 소중한 사람데리고 정말 먹으러 가고싶네요. SNS 검색했는데 너무 예쁘더라고요. ㅠㅠ


# 혼자 식당가는 팁 # 화려한 퇴사음식은, 외국에서?

  혼자 먹는 방법 팁을 주기도 했어요ㅋㅋㅋㅋ "요리 블로거인척하며 먹는다"하면서ㅋㅋㅋㅋ 메모하고 의자에서 일어나 사진 찍는척했어요ㅋㅋㅋㅋ 

  그리고 화려한 퇴사음식으로 '먹으러 여행'가라며 베트남 쌀국수를 추천하기도 했어요. 현지 분위기와 즐기는 음식으로 기억을 남겨라 하기도 했어요. "허세가 될 수 있지만 상징적 행보 될 수 있다"설명해주면서요. 


<Olive 밥블레스유 방송화면>


# (내일 해먹을) 전복버터구이

  지난 회 사왔던 전복은 썰어서 버터 녹인 판에 구워먹었어요. 조리된 전복을 전복뚜껑에 다시 올려서 컵떡볶이처럼 먹는 4명ㅋㅋ 전복버터구이 이건 간단해서 바로 내일 해먹고싶더라고요ㅋㅋㅋ 특히 요즘 마트에서 전복 세일하던데 말이에요. 한 7~8마리에 9900원해요. 

  

<Olive 밥블레스유 방송화면>


# 합격 통지 받은 날 먹는 음식?

  회사 두 곳 합격 통지 받은 기쁜 날에 뭐 먹을까 묻는 사연에 드라이에이징한 등심 한덩어리를 통으로 집에서 구워먹으라는 이야기도. 등심스테이크+와인+영화한편을 추천했어요. 떡케이크를 사서 가족과 즐기면서 분위기 내라는 이야기도 나왔고요. 


  "어딜가든 점보니 스타가 된다고했다"는 화정 이야기에 "나는 언니때문에 방송을 못하겠다. 목사님한테 모태신앙이라 했단 말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


<Olive 밥블레스유 방송화면>


# 하이엔드 라면 : 통낙지x봉지라면

  이후에 라면 끓이다가 이영자님이 통낙지를 세마리 넣으며 "디저트" "라면 하이엔드" 했어요ㅋㅋㅋ 낙지가 라면 비벼준다고 하고요ㅋㅋㅋ 라면을 컵으로 푸는 걸 보면서 김숙님은 "가난은 못속여"멘트치고ㅋㅋㅋㅋ 또 먹다가  "사례 걸리면 죽는 맛"이라고ㅋㅋㅋ

  라면+낙지+청양고추 올려 먹는데 군침이 돌더라고요. 라면보다 낙지가 더 많은데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가을에는 낙지대신 송이버섯을 넣으면 맛있대요.

  낙지 머리는 따로 잘라서 더 익힌다음에 나중에 따로 먹는 모습이 나왔어요 '하이라이트'라면서요. 고소하다고 하더라고요.


<Olive 밥블레스유 방송화면>


# 회식 메뉴 선택용 판단기준이란...?

  회식때 메뉴 선정 실패하는 차장이 메뉴를 물어보는 사연. 습도-미세먼지-일조량-바람-기분 등등에 따라 좋은 메뉴가 다 다르다고ㅋㅋㅋㅋ 각자 쪽지를 써서 회식때 뭐할지 뽑기했다는 비보?회사 이야기도 나왔어요. ㅋㅋㅋ 화정의 라디오팀은 비 내리는 날엔 파전-막걸리, 미세먼지 많으면 삽겹살-소주. 그리고 숙님은 그 와중에 당당히 "회식 문화가 없어져야한다"의견 말했어요ㅋㅋㅋㅋ (이걸 살려주는 편집 사랑) 반면 회식의 장점 말하는 송은이와, 결국 의견은 '회식을 귀하게 했으면'으로 수렴난 듯 끝났어요.


<Olive 밥블레스유 방송화면>


# 김숙의 수박 치실, 어디서 얼마?

  마지막 수박을 먹는데 치실로 자르는 방법 보여줬어요. ㅋㅋㅋ한사람이 잡아주고, 치실 양손에 잡고 수박 긁었어요. 이미 김숙 치실로 네이즌들이 다 따라하고있는데요. 저렇게 길게 생긴 치실 어디서 사는지 모르겠어서 보니까 오랄비 치실같은건 쿠팡같은데도 파는거네요. 50m짜리 3개에 4천원. 편의점같은데도 파나봐요. 왠지 곧 다이소같은데에 수박치실이라고 나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ㅋ


<Olive 밥블레스유 방송화면>


# 다음 회, 이영자의 '죽는' 강남고기집 어디?

  다음 회에는 이영자님이 소개하는 "죽는다" "잘살았다는 말이 나온다"하는 메뉴 고깃집이 나왔어요. 점신특선에, 육회+삼겹살+목살+항정살 다 먹나봐요. 맛있겠죠. ㅠㅠ 그런데 강남고기집은 어딘지 모르겠어요. 걸어가던 카페는 역삼동인데 .... 역삼 네모집같기도 해요.....? 네모집 진짜 대박인데 고기숙성실 보이고. 근데 어딘지 모르겠어요ㅋㅋ 강남역 화돈 인가...? 화돈같아요 ㅋㅋ. + '역삼동 돝고기 506'이라고 하네요...


<김숙님 천재인듯ㅋㅋㅋ>

# 밥블레스유, 2개의 이벤트

# 사연100명 이벤트 # 5행시대회 이벤트

  이후에 강남 케잌&카페에 네 사람이 모여서 긴급회의하는 모습. 밥블레스유가 잘되서 이벤트를 하자고 했어요.

  먼저 이벤트 하나는 천만뷰 이벤트. 원래 기자간담회에서 천만뷰 넘으면 장어 100인분, 1000인분 하자 얘기했었어요. 그런데 천만뷰를 넘겼다고 해요. 찜닭+장어+삼겹살+반조리식품(갈비찜+잡채+명란 등) 쏜다고했어요. 7월31일까지 홈페이지에 사연 보내준 모든 사람 중 추천해서 100명 추천해서 준대요ㅋㅋㅋ

  또, 5행시대회 따로한다고 했는데요. 김숙님 5행시 웃겼어요ㅋㅋㅋ 송은이님 5행시도 어이없어서 웃기고요ㅋㅋㅋ 이 이벤트 응모는 인스타그램에서 받는다고 했어요. 19일~25일에 @bob.blessyou 인스타로 멘션하고, 추첨해서 치킨 쏜다고 해요.



+ 오늘도 숙크러쉬와 배경지식많은 화정님 등등 재밌어하고 공감하며 시청했어요.ㅋㅋ


+ 오늘은 낙지 탕탕이, 전복버터구이, 낙지라면, 분자요리 다 먹고싶더라고요 ㅠㅠ


+ 그러네 밥블레스유 볼때 항상 느끼는 문제점(?)이 있는데요. 마지막에 제작진 나오는 자막(?) 너무 빨리 지나가요. ㅋㅋ 보려고하면 눈이 빠질거같아요ㅋㅋㅋ


+ 목요일 밤 9시 방송하는 Olive 밥블레스유

#Olive #밥블레스유 #최화정 #이영자 #송은이 #김숙 #강남고기집 #낙지탕탕이 #낙지라면 #수박치실 #전복버터구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