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후반 10분 맹공, 아는 와이프 2회 줄거리 대사, 아내 바뀐 지성 강한나, 싱글 한지민 기대, 차주혁 상처-한대리 엄마 장원시 톨게이트 또, 게임기 감사 신분증, 서우진 치매, 박희본 오의식 본문
후반 10분 맹공, 아는 와이프 2회 줄거리 대사, 아내 바뀐 지성 강한나, 싱글 한지민 기대, 차주혁 상처-한대리 엄마 장원시 톨게이트 또, 게임기 감사 신분증, 서우진 치매, 박희본 오의식
ForReal 2018. 8. 2. 23:10아는와이프 2화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2006년으로 돌아간 차주혁(지성 분)이 나왔죠. 이번 회에는 착한 주혁(지성 분)이 결국 폭발하죠. 그리고 이상한 일들을 의심하기도 하고요. 고백부부같은 드라마일까 궁금했는데 이번 회 엔딩과 예고편이 다르게 보였죠? 앞으로 아는 와이프만의 이야기를 궁금하게 했어요.
극본 양희승 연출 이상엽
tvN 아는 와이프
# 2006년 상처 그대로, 2018년으로 돌아오는 주혁
주혁앞에 10여년전 그 날과 똑같은 상황이 계속 이어져요. 그리고 첫사랑 혜원과 마주치고요. 혜원은 독주회에서 보자고 해요. 그런데 오토바이가 주혁에게 달려오고, 주혁이 2018년의 침대에서 눈을 뜹니다. 꿈치고는 생생해서 이상하게 느끼는 주혁. 그런데 주혁의 손에는 상처도 있어요.
출근하다 만난 친구 종후한테 "꿈인데 꿈같지 않은 꿈을 꿔본적있냐?"묻기도 하는 주혁. 그러다가 손목에 있는 상처를 처음 발견하는데, 친구가 입사때부터 있던 상처라 말해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중고 스테이션 거래가려고, 신분증없이 대출승인시키는 주혁
직원들때문에 억지로 커피 사라 카드 주는 주혁. 그런데 직원들이 지점장 커피를 안사오고, 주혁이 자기걸 주며 챙겨요. 커피도 못마시고, 일주일 용돈 다 쓰는 주혁.
그런데 게임스테이션 중고를 싸게 판다고 알림이 떠요. 주혁이 6시에 거래하자고 연락해요.
퇴근 가까워지는데 고객이 신분증을 안가져와서 집에 갔다와야겠다고 기다려달라고 하자, 주혁은 오래된 고객이니 해드린다고, 내일 신분증 갖다달라고 해요. (하...) 이후 주혁은 지점장 아이디로 로그인해 대출 승인 시키고 집에 일 있는 척 일찍 퇴근해요.
우진은 역 앞에서 중고거래해요. 판매자 남자는 사온 날 마누라한테 걸려서 처분하는거라고 해요. 우진은 남자를 이해해요. "님 즐겜"하고 인사하는 남자.
# 엄마 치매 걸린 우진, 요양원 비용 부담에 고민
우진은 고객 비위맞추며 일해요. '엄마 집주인'한테 전화도 받아요. 우진이 엄마 집에 달려가니 집 앞에 쓰레기장처럼 물건을 많이 싸놔서 집주인이랑 싸우고 있어요. 우진은 엄마한테 화내요. 그런데 엄마는 죽은 남편을 부르고, 우진 언제왔냐 묻고 기억도 못해요. 집주인은 엄마 요양병원 알아보라 걱정해요.
복권 긁고있는 상식, 그 옆에 알바하며 공무원공부하고있는 주혁 동생 주은이 있어요. 상식과 주은은 투닥거려요. 복권방에 우진이 찾아와서 요양병원에 대해 물어요. 한 달에 120정도 한다고 알려주는 주은. 주은은 우진을 보며 화장안하냐 농담해요.
# 게임스테이션 몰래 들고가 몰래 하는 주혁
주혁은 게임스테이션을 몰래 봉지에 싸서 들고 집에 들어가 기저귀 쌓아놓은 뒤에 숨겨요ㅋㅋ 주혁은 아내 자면 몰래 게임기 보러갈 생각인데 아내는 고민하다 "자기 승진해?"물어요. "장모님 요즘 갓김치 왜 안해주시지?"하는 주혁에게 우진은 화를 내고 돌아누워요.
주혁은 몰래 숨어서 게임기를 켜보기만 하고 금방 숨겨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신분증 일, 감사한테 걸린 주혁, 스트레스
다음 날 아침, 주혁에게 감사떴다고 전화가 와요. 주혁은 전날 신분증 사본 안받은 일이 기억나서 뛰어나가요. 고객한테 전화해서 직접 고객이 브리핑하는데 찾아가서 신분증 달라해요.
개인정보 유출건때문에 감사온거고 보안카드 막 놔둔 환이 걸려요. 감사들이 대출쪽 확인하러 가요. 종후는 키를 꺼내려다가 책상 아래에 키를 넣고 못꺼내는 척 합니다 .눈치없는 환이 키를 찾아주고...결국 감사한테 걸려요.
주혁이 오자 변팀장은 "이번 인사에 진급 물건너 갔어"하고 시말서쓰라해요. 큰 일 걸려서, 주혁은 죽을거다 회사 관둬버리겠다 하지만 종후는 "우리 가족 생명줄"이라며 위로해요. 옥상에서 보이는 건물 주인들한테 소리치며 푸는 주혁.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게임기 들켜서 와이프와 싸우고 나가는 주혁, 살아있는 한대리 엄마에 놀라고
집에서 청소하던 우진은 숨겨놓은 게임기를 발견합니다. 우진은 화나요. 주혁이 집에 가니 우진이 게임기를 욕조물에 넣고 있어요. "게임기에 돈 쓰지 말라 했잖아"소리치는 우진. 두 사람은 크게 싸웁니다. 주혁은 화가나서 몇년만에 자기한테 투자한게 죄냐고 우진에게 소리쳐요. "회사보다 집이 더 지쳐! 고객보다 마누라 상대하는게 더 힘들어! 넌 너만 힘든줄 알지!" 주혁은 소리치고 나가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슬리퍼 구겨신고 빗속을 걸어가도 상식도 종후도 못나오고, 한대리한테 전화하니 오라고 해서 한대리 집에 가는데 한대리 엄마가 있어요. 그런데 반찬 갖다주러 오시다 사고나서 상을 치룬 한대리 엄마(1회참고)가 살아있는걸 보고 주혁은 놀라고 자기가 미쳤는지 왜 금요일이 아니고 수요일인지 의문을 갖다가 톨게이트를 기억합니다.
# 톨게이트 찾아가 2006년으로 또 돌아가는 주혁
주혁은 기억을 따라서 광고판을 지나서 좌회전을 해서 길을 따라가지만 톨게이트는 안나와요. 주혁은 다시 갈림길에 갔다가 똑같은 길로 다시 가는데, 그때 달이 두개 뜨고, 톨게이트가 나와요. 2006년 500원 짜리 동전을 넣는 주혁. 다시 차는 달려요.
주혁은 옛날 자취방의 그 날에 다시 눈을 뜹니다. 동생 주은은 또 똑같은 말해요. 일어날 일 미리 알고 아줌마가 뿌리는 물도 안맞고, 걸려넘어지지도 않는 주혁. 그리고 주혁은 혜원과 만나요. 혜원은 또 "티켓이 두장있어서" 이야기해요.ㅋㅋㅋ 그리고 오토바이도 잘 피해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주혁, 우진 돕지않고 혜원과 데이트해서 아내 바뀌고
주혁이 혜원과의 약속에 가는 길. 버스 정류장에서 우진과 마주쳐요. 해맑은 우진의 모습에 주혁은 낯설어해요. 버스에 타는 우진. 우진 뒤에는 또 변태가 타서 엉덩이 만지고, 주혁은 봤다고 말하고 싶은걸 참아요. 그러자 버스의 한 아줌마가 "내가 봤어요!"해줘요. 경찰차를 타고가는 걸 보며 주혁은 "잘가라 서우진. 잘 살아라"인사해요.
택시를 타고 공연장에 도착한 주혁은 혜원과 공연을 봅니다. 혜원과 손이 스치면서 설레는 주혁.
공연이 긑나고 산책하며 혜원은 돈으로 어필하는 남자말고 마음을 보여주는 남자가 좋다며 주혁에게 입맞춰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주혁이 눈을 뜹니다. 그리고 옆에 누워있는 여자, 혜원이가 자고있어요. 와이프가 바뀌어서 좋아하는 주혁.
한편 우진은 아침. 한강변을 런닝하고 있어요.
# 예고편에 우진과 주혁이 마주치네요. 같은 직장에서 보는듯 하죠? 그리고 상식과 주은이 결혼하고? 왠지 친구 주홍과 우진이 썸타는거 아닐까요? ㅋㅋㅋ
+ 오늘도 환 얄밉ㅋㅋㅋㅋ
+ 주혁 정말 답답....했죠... 게임기를 사려고 그런짓을 벌이다니 답답ㅋㅋ
+ 우진이 싱글이 되면서 더 예뻐지고 잘사는거 아니에요? ㅋㅋ 그러면서 주혁이 우진 좋아하게 되는거 ... 예고편보니 맞는거 같죠? ㅋㅋ 과거로 가서 지지고 볶는게 아니었나보네요ㅋㅋ
+ 이번 회 초반에는 그냥 일반 가족드라마같다고 보다가, 마지막 엔딩에서 재밌었어요. 거의 골없던 축구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에 득점한...(응?) 이후에 어떤 사건 일어날까요?
+ 왠지 새 아내(?) 혜원이는 애 안낳는다고 하는거 아닐까요? ㅋㅋ 맨날 첼로 연주하느라 챙겨줘야 되고?_?
+ 경기도 장원시는 가상의 시인가요? 아니면 옛날에 '장원'이라는 도시가 있었던거...? ...? 장원막국수밖에 안나오네요 ㅋㅋㅋ
+ 근데 주은이 그 성인 잡지 못본일로 설마 상식이랑 잘된거 아니겠죠? ㅋㅋㅋ
+ 우진 엄마로 나온 연기자분 요즘 주말에 미스터션샤인에서 함안댁으로도 볼 수 있는 그 분 맞아요ㅋㅋ
+ 수목 밤 9시 40분 드라마 아는와이프에용
#드라마 #아는와이프 #아는와이프줄거리 #아는와이프2회 #tvN #지성 #한지민 #강한나 #장승조 #박희본 #오의식 #JiSeong #Hanjimin #Summary #Kdrama #dr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