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러블리 호러블리 11, 12회 줄거리 대사, 귀신의 사랑 작가교체 이기광, 점프파이브 과거 멤버 범인 동철 찾는 박시후, 건곤감리 동철 총, 송지효에 말 건 사람? 최여진 생존 등장 본문

기타/tv

러블리 호러블리 11, 12회 줄거리 대사, 귀신의 사랑 작가교체 이기광, 점프파이브 과거 멤버 범인 동철 찾는 박시후, 건곤감리 동철 총, 송지효에 말 건 사람? 최여진 생존 등장

ForReal 2018. 8. 29. 18:10
반응형

러블리 호러블리 11, 12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이피디(이기광 분) 앞에 귀신이 나타나며 끝났죠! 이번 회에는 두 주인공의 운과불행이 뒤바뀌는 일이 계속됐죠. 또 범인 검은 마스크가 왜 곤인지 나왔고요. 이피디는 을순(송지효 분)을 걱정하기도 하죠.


극본 박민주 연출 강민경 지병헌

KBS 러블리 호러블리


친구야 집에가지마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경찰 조사받는 을순, 도와주는 필립

  조사받으러 간 을순에게 형사는 띠껍게 유령작가냐 죽이고 싶었냐 물어요. 을순은 말합니다.  "죽였잖아요. 대본 속에서요. 찔러서, 태워서, 물에 빠트려 죽였어요. .. 그렇게 수십번 죽이고 나면 실제로 죽이고 싶은 마음 안듭니다. 살인이라는게 상상만으로도 얼마나 번거로운 일인거 알게되니까요. 전 은영이 죽이지않았습니다."

  하지만 형사가 기은영의 보조작가 이수정 사진을 보여주자 을순은 알아봅니다. 오피스텔과 우치산에 갔던 일을 묻는 형사.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을순은 은영이를 만나러 가던 중에 칼을 든 남자를 만났던 일을 이야기하지만 경찰은 이야기를 만드는줄알고 증인 있냐 합니다. 집에 가려다가 나온 필립이 변호사와 경찰서로 와서 도와줘요 ㅋㅋㅋㅋ (바람 왜불고ㅋㅋㅋㅋ) 을순은 까만 봉지 쓴 찌질한 남자가 필립인걸 그제야 알게됩니다ㅋㅋ 그리고 필립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내고, 벤앞에서 위협당하고, 시체로 발견된 것이 모두 이수정이라 퍼즐을 맞춰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과거 점프파이브 멤버 찾아다니는 필립 # 사과나무 목걸이 다시 가져가고

  경찰서에서 을순을 구해내고 필립은 에어로빅 강사인 전 점프파이브 멤버 기순에게 찾아갑니다. 을순도 친구를 보고 검은 마스크 아니라 해요. 기순은 민준이가 필립을 미워했다는 이야기를 해요. 전 점프파이브 멤버인 영화배우 민준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을순을 집에 데려다주고 을순한테 사과나무 팬던트 목걸이로 고친걸 전해주러온 공방직원을 보고, 필립은 목걸이를 자기가 가져가요. 그러자마자 외국 영화감독 왔다고 연락이 와요. ㅋㅋ 감독은 스캔들 사진을 보고 이상한 표정에 꽂혀서 우주괴물 영화하자고 해요. 그런데 시나리오 이름은 "Never Go home"입니다. 이후에도 필립은 자기 집에 갈까 말까 고민합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필립은 전 점프파이브 멤버 충렬의 집에 찾아갑니다. 해체할때는 죽인다고 했지만 이후 필립이 빵가게 차려줘서 필립을 좋아하는 충렬입니다. 그런데 필립이 목걸이를 하자 컵우동에서 다시마도 다섯장이나 나와요. "형은 항상 그런식이야. 우리 모두의 빛을 가져간 사람처럼 늘 혼자만 빛났지."말하며 우는 충렬.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이성중피디, 을순 보호위해 귀신의 사랑 작가 교체

  신윤아는 을순이 경찰에 가는 사진을 찍었어요. 그리고 한 사람의 신상을 조사합니다.


  이피디가 매니져에게 듣고 을순과 필립이 산사태와 칼 맞아주는 일로 엮인 것을 알게됩니다.

  이피디가 을순 집 앞에 앉아있는데 을순이 다른 사람 연락을 받고 나가봐요. 이피디는 한 나무가 다른 사람의 양분을 빨아들인다 하는게 걸려서 을순을 걱정합니다. "선택을 바꾸면 결과를 바꿀 수 있죠. 오작가님. 귀신의 사랑 그만 접어요." 이피디는 이 대본과 관련된 작가가 다 사라진 이야기를 하며 말려요. 을순은 그럴 수 없다합니다.

  다음 날, 메인 작가 살해 의혹과 함께 작가 교체 기사가 뜹니다. 기은영-이피디가 그렇게 한거였어요. 을순은 드라마 고사장에 작품 하게해달라고 찾아가지만 이피디를 설득하지 못하고, 페인트통만 덮어써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거실에서 총맞는 필립의 환상 본 을순

  필립은 을순을 집으로 데려가서 씻으라고 물을 받아줘요. 망연자실해서 울것같은 을순이 불행이 계속된다 이야기하자 필립은 사과나무 목걸이를 놓고 돌아가요.

  을순은 욕조에 들어가고 물은 페인트때문에 새빨개집니다. (예고편에 나온 핏물 속 을순은 이렇게 나온거였군요)ㅋㅋㅋ 을순은 물안에서 한 환상을 봐요. 거실. 끓는 주전자. 총 맞는 필립이 보입니다. 을순은 필립에게 전화하고, 필립은 대표에게 경호원 불러달라 전화해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친구 '곤' = 동철임 떠올리는 필립 # 곤에게 연락하는 윤아

  충렬에게 전화가 와서 받는 필립. 점프 파이브 이전에 "건곤감리"였던 멤버들 이름을 이야기합니다. 필립은 동철이 "곤"이었던 것이 떠오릅니다.

  

  윤아가 검은 마스크 동철의 신상을 알아본거였어요. 윤아는 그에게 전화합니다. 라연 납골당에 붙인 사진도 윤아와 동철만 갖고있던거였어요. 윤아는 동철에게 한번 보자고 하고, 동철은 모른척하려합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필립의 집 아닌 '신'의 거실 세트에서 총맞는 필립

  필립은 귀신의 사랑 세트에 연습하러 가요. 여자가 비명지르는데 여자배우가 연습하는거였어요ㅋㅋㅋㅋ 그런데 세트 장에는 인덕션 주전자가 끓고있고, 12시. 여자 비명소리. 을순이 말한대로입니다. 필립은 깨달아요. "우리집이 아니라 신의 집이었어." 검은 마스크 동철이 세트 밖에서 총을 겨누고 있습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을순에게 말을 거는 사람?

  을순은 "흐름을 바꿔야해"하며 다시 대본을 씁니다. 그러다가 자신이 본 곳이 '신'의 집 거실임을 알고 나가려하는데 경호원들이 막아요. 필립이 경호원을 보낸 곳이 을순의 집이었어요.

  을순은 대본을 더 씁니다. 대본대로 병원의 모습이 나타나요. 필립은 총격으로 의식불명이고 영화촬영 무산됐다는 뉴스가 뜹니다. 을순은 망연자실해 걸어가요. 그런데 누군가 말을 겁니다.


#

   한편 피흘리는 기은영이 길거리에서 도와달려 말하다 쓰러집니다.



+ 을순에게 말을 거는 사람 누구일까요? 그 점쟁이 아저씨 귀신일 것 같죠? ㅋㅋ


+ 곤의 정체를 필립이 알아내네요. 곤이 필립에게 어떤 악감정이 있는걸지 궁금하네요. 충렬이 말한 그대로 일까요?


+ 기은영이 등장하면서 동철에 대해 진술하게될까요? 그리고 오해가 풀리면 을순은 사과나무 목걸이를 필립에게 걸어줄까요?


+ 무서운 가운데 곳곳에 잔잔한 유머포인트ㅋㅋ착한 유머포인트


+ 월화 밤 10시 KBS 드라마 러블리 호러블리에요!



  #러블리호러블리 #드라마 #러블리호러블리줄거리 #러블리호러블리11회12회 #송지효 #박시후 #이기광 #함은정 #최여진 #Parksihoo #Songjihyo #Leegikwang #Lovelyhorrorbly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