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러블리 호러블리 17,18회 줄거리 대사, 오을순 엄마 무덤? 라연 귀신 기은영 빙의? 하얀원피스 정체 알바생 구재이 특별출연? 박시후 송지효 사랑 시작 본문

기타/tv

러블리 호러블리 17,18회 줄거리 대사, 오을순 엄마 무덤? 라연 귀신 기은영 빙의? 하얀원피스 정체 알바생 구재이 특별출연? 박시후 송지효 사랑 시작

ForReal 2018. 9. 11. 07:31
반응형

러블리 호러블리 17회 18회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목걸이를 바다로 던지는 을순(송지효 분)이었죠. 이번 회에서는 을순 집에서 뛰고있던 그림자의 정체가 나왔죠. 그리고 하얀원피스에 대해서 알려줬고 결국 진짜 하얀원피스를 불러냈죠?


극본 박민주 연출 강민경 지병헌

KBS 러블리 호러블리


너와 나의 운수좋은 날

#

  라연이 신을 따라가는 장면이 보여요.


<KBS 러블리 호러블리>


# 목걸이 없어 불운하지만 같이 있는 을순-필립

  목걸이를 던진 을순은 "나한테 유필립씨는 고마운 사람이에요."말하고, 엄마가 세상에 귀신은 없다했다고 해요. 대신 필립은 나랑있는게 무서워지면 꼭 말하라 합니다. 목걸이가 없는 을순과 필립은 가는 식당마다 문을 닫고 불판에 불까지 나고 똥도밟아요. 을순은 후회합니다. 하지만 필립은 을순이 예뻐보여요. ㅋㅋㅋ 


<KBS 러블리 호러블리>


# 기은영 거짓인터뷰에도 목적을 위해 이해하는 윤아

  기은영 인터뷰를 보고 윤아는 기은영에게 따져요. 귀신의 사랑 깨려고 그랬다하는 기은영입니다. "니 운명에서 기회를 얻고싶다면 가진걸 다 내놔야할거야"하는 기은영에, "내가 원하는거 얻을 수 있다면 하나도 아깝지않아."답하는 윤아.


<KBS 러블리 호러블리>


# 을순 집의 널뛰는 여자는, 을순이 엄마?

  필립의 집 앞엔 기자들이 모여있어요. 필립과 을순은 을순의 집으로 가요. 집안에는 널뛰는 그림자가 여전히 있어요. 자신이 을순이 엄마라고 해요. 무덤안에 있다고 했던 사람이 나와있으니 필립은 놀라는데, 을순은 무슨 일인지 말안해요. 샌프란시스코에서 오랜만에 온 을순의 친엄마인데 을순은 어색해해요. (+ 사실 필립의 엄마도, 을순이 엄마라고 불렀죠) 


<KBS 러블리 호러블리>

  인터뷰하는데 다른 점프파이브 멤버가 필립과 라연이 만나는 사이였고 사동철의 애인은 아니었다 말해요.


<KBS 러블리 호러블리>


# 필립, 하얀원피스 여자 잡으니 "배우 지망생 알바중"

# 이피디 본 을순엄마 "닮았다"

  필립은 집에 있다가 정원의 하얀원피스를 봅니다. 이후 이피디에게 집에서 귀신봤냐 묻지만 이피디는 놀리기만해요. 필립은 "도대체 왜 서른 넘은 여자를 보호하려는 거에요?"묻고 "제가 오작가님 좋아해서 그래요" 하는 이피디에 필립이 깜짝놀라요.

  이피디가 을순의 엄마랑 마주치는데 어디서 본것같다는 을순 엄마. "너무 닮았다."


  필립의 집에서 타자기 소리가납니다. 하얀원피스 여자가 그 방에서 나와요. 필립과 을순이 여자를 잡아요. 여자는 "저 사실 배우 지망생인데 대본만 전달하고 유필립씨 주변만 맴돌라고 그 얘기만 들었어요. 몰래카메라인줄 알았어요."하는 여자. 누구한테 지시받았는지 모른다고 하는 여자. 매니져가 여자에게 목소리를 키워요. 여자는 경광호텔에는 안갔다고 해요.


<KBS 러블리 호러블리>


# 경찰, 기은영 의심 시작 # 귀신의 사랑 접으라는 기은영

  기은영은 자기가 원작자라며 귀신의 사랑 접어달라와 방송국에 와요. 메일보낸 증거를 보이는 을순, 저작권 등록했다는 기은영. 국장은 '공동 작가' 하라고 설득합니다.


  형사는 증거와 동기가 너무 완벽해서 수상해합니다. "기은영은 왜 살려뒀을까?" 그리고 경광호텔 기은영 cctv 자료를 받아요.

  을순은 은영이는 왜 하필 같은 병원에 나타났는지, 한달 동안 감금돼있었다고 하지만 경광호텔에 나타난건 뭔지 궁금해합니다.


<KBS 러블리 호러블리>


# 을순을 기다리게 되는 필립 # 을순, 8년전 엄마잃은 이야기

  필립은 자기도 모르게 을순을 기다리게 됩니다. 을순은 엄마와 헤어샵에 갔어요. 

  한편 필립의 사과나무를 가꾸는 을순. 이후 사과나무는 다시 살아났어요. "죽어가는거 살리는게 전문이네 그 여잔"말하는 필립. "근데 오작가는 왜 나한테 그냥은 안오는걸까?"하고 생각하기도 해요. 필립과 을순은 사소한 이야기들을 말하며 통화해요.


  을순은 이유없이 필립의 집에 왔어요. 머리한 을순. 만두를 만들어주는 필립. 을순은 만두 모양을 보며 우리 엄마도 이렇게 해줬다 이야기합니다. "무덤 엄마요?" "우리 엄마" 을순은 아빠 돌아가신 후 자신을 친딸처럼 예뻐해주시다가 8년전 코리나 화재때 엄마가 돌아가신 이야기를 합니다. 이후 3개월 혼수상태였던 을순. 이후 엄마, 일, 친구 모두 잃은 을순이었어요.


<KBS 러블리 호러블리>


# 을순의 눈물에 다가가는 필립

  눈물을 흘리며 이야기하는 을순에게 필립은 "난 당신 우는게 좋아. 그래야 내가 할 수 있는게 있어서 당신 우는 소리가 날 부르는 소리같아. 그게 당신한테 다가갈 수 있는 신호인것같아." 말해요. 그리고 입을 맞춥니다.


<KBS 러블리 호러블리>


# 거울속에서 나오는 라연

  경광호텔 5층 창고. 8년전 화재때 혼자 멀쩡히 남아있던 거울이 있어요. 인부들은 5층에서 귀신을 봤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거울은 혼자 깨지고, 거울속에서 라연이 걸어나와요 "기다려. 내가 갈게."


  "라연이 8년만에 왜 나온건데?" "신에게 진짜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거든요"



# 예고편에 공동작업하는 기은영. 윤아는 질투? 기은영에게 라연 귀신이 붙나봐요. 


+ 을순 엄마 뭔가 귀신인가 헷갈렸는데ㅋㅋ 을순이 친엄마도 엄마라고 부르고, 만두집엄마(필립엄마)도 엄마라고 불렀네요.


+ 필립엄마가 코리아나화재 때 설마 필립 구하려다가 죽은걸까요? 사실 그 화재 기은영이 낸거 아니겠죠--;


+ 공동작가하면서 기은영과 오을순이 싸우는 모습 기대됩니다ㅋㅋㅋ


+월화 밤 10시 KBS 러블리 호러블리

  #러블리호러블리 #드라마 #러블리호러블리줄거리 #러블리호러블리17회18회 #송지효 #박시후 #이기광 #함은정 #최여진 #Parksihoo #Songjihyo #Leegikwang #Lovelyhorrorbly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