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내 뒤에 테리우스 11,12회 줄거리, 왕정남 안 정인선, 소지섭 R3 탈출 골드클로버 배후 남북평화 반대, 오컴의 면도날, 돼지우스 파는 곳? 본문

기타/tv

내 뒤에 테리우스 11,12회 줄거리, 왕정남 안 정인선, 소지섭 R3 탈출 골드클로버 배후 남북평화 반대, 오컴의 면도날, 돼지우스 파는 곳?

ForReal 2018. 10. 12. 07:15
반응형

내 뒤에 테리우스 11,12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본(소지섭 분)이 준수준희엄마 애린(정인선 분)을 붙잡고 구르며 끝났죠. ㅋㅋ 과연 이웃들에게 뭐라 말할지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11회 12회에서는 왕정남이 나오게 됐죠!!


극본 오지영 연출 박상훈 박상우

MBC 내 뒤에 테리우스

<본 아이덴티티>


#

  돼지우스에게 인사하고 등원가는 준희.


<MBC 내뒤에테리우스>


#

  새벽에 창밖으로 못보던 사람이 가는 걸 본 김본은 여사제 카드의 번호가 킹캐슬 아파트 위성좌표(?)인걸 확인하고 뛰어나 애린을 구하는데 창문에 반짝이는건 그 집에서 거울보는 여자때문이었어요ㅋㅋ

  봉선미는 방금 영화의 한 장면같았다고 해요. 본은 벌에 쏘일까봐 그랬다고 하고 벌처럼 도망가요 ㅋㅋㅋ


  이후 이웃들은 애린한테 본이 좋아하는거 아니냐해요. 애린은 본이 좀 이상한것같다 해요. 승기아빠한테 본의 정보 빼라합니다.


#

  새 가방 들여놓다가 실수로 액자를 건드려 아지트 문 열뻔하는 애린에 라도우-지연 깜놀해요ㅋㅋㅋ 가방 더 팔자고 사은품 포켓 장바구니 기획하는 애린에게 당황도 하고요ㅋㅋ


<MBC 내뒤에테리우스>

(배우 이준혁 특별출연)

#

  본은 무당집(계룡산 강도령)에 가서 3사람의 점괘를 내밀었다 다시 가져가요 (??)


#

  부원장이 킹스백-고애린 자료를 보고 감시하라합니다.


<MBC 내뒤에테리우스>


#

  한 빨간 하이힐 여자와 만나는 진용태.

  진용태는 킹스백에 갑니다. 그를 보는 봉선미가 따라가서 단톡에 올리고, 지연은 본에게 이를 알려요. 본은 cctv로 이를 지켜봅니다. 진용태가 애린한테 인센티브가 떨어진다니 매장안에 있는 가방 싹 다 포장해달라고 해요.

  애린이 달려와서 대표팀 왜 그러시냐고 해요. 월급 안주고 쫓아내서 좀 그랬다고 하는 진용태.


  본과 두 요원은 진용태가 왜 그럴까 고민해요. 그러다 지연은 "오컴의 면도날이라고 아나? 논리적으로 가장 단순한게 진실일 가능성이 높은 법."하면서 진용태는 단순이 애린 보러왔을거라 합니다


(+ "오컴의 면도날 법칙" : 오컴이란 마을에서 출생한 논리학자 윌리엄이 인과관계를 설정할 때 불필요한 가정을 삼가하며 면도날로 잘라내라한 법칙인가봐요 ㅋㅋ 찾아보니 재밌어요. 사례  : 밤비가 내리던 중 창문에서 번쩍하는 섬광이 일었다.

(가) 번개가 친 것이다. (나) 누군가 사진기로 나를 촬영한 것이다. 중에 (가)상황이 오컴의 면도날 법칙에 더 잘 부합하는거라고 합니다ㅋㅋ)


<MBC 내뒤에테리우스>


#

  진용태가 애린한테 점심뭐먹을까 묻는데 애린은 다시는 연락하지말라해요. 진용태가 사놓은 가방 몇개 골라가라해서 열받는 애린인데 본이 같이 점심먹자고 와요. 셋이서 먹게됩니다 ㅋㅋㅋㅋ 당황하는 애린.

  신경전하는 두 남자 옆 짜장면 비비는 애린. 본은 킹캐슬에 온 다른 이유를 의심하고, 진용태는 본을 거슬려해서 비서에게 조사하게합니다.


<MBC 내뒤에테리우스>

돼지우스


#

  승기아빠 김상렬은 본에 대해 계속 질문해요 "애린씨도 좋아하지" "네"하고 놀라는 본ㅋㅋ (+ 애린이 KIS의 특별사찰이 있을거라 조심하라 알려줫어요ㅋㅋ) 본은 승기아빠한테 어디가자고 해서 돼지우스 파는 매장에 갑니다ㅋㅋ


(+ 마니마니 스마트 랜드?라고 써있엇어요. 여러 인터넷 사이트와 '보니크루' 온라인에서도 파네요  : http://store.bonicrew.com)


+ 돼지우스 이름은 '돼지우스 마니마니'인가봐요 ㅋㅋㅋㅋㅋ 돼지우스는 드라마에서 애린이 읽어줬던 동화속의 주인공인가봐요. 마니마니 행복한 캐릭터?

+ 쇼핑몰을 보니 그림책, 쿠션, 베개, 가방, 무드등, 앞치마 등도 파네요. 이 보니크루라는 곳에서 미스터션샤인 마트료시카도, 도깨비 인형도 팔았나봐요. 그러고보니 미스터션샤인 미트료시카도 자세히 보니 돼지였네요. 여하튼 돼지우스 인형은 16000부터네요 비싸네요 ㅋㅋ


<MBC 내뒤에테리우스>


#

  본과 아이들 사진을 찍어서 애린한테 보내는 승기아빠.

  본은 과거에 "계룡산 강도령"이었다고 거짓말하고, KIS 일급비밀들 얘기해달라해요 ㅋㅋ


<MBC 내뒤에테리우스>


#

  준희가 아파하자 본은 아이들을 데리고 뛰어갑니다. 마침 애린이 와서 같이 가요. 병원에서는 똥때문이라 해요 ㅋㅋ


  매일 괜찮다고 하는 본에게 "아프다 슬프다 피곤하다"말해도 된다해주는 애린. 본은 진용태 조심하라 말해줘요.


#

  유지연은 자신을 쫓는 남자를 보고 공격해서 그가 애린을 노리는걸 알아채요. 정보가 새는 일을 본에게 말해요. 본은 지연-도우에게 별자리 사이트의 비밀을 알려줍니다. 


  고애린의 가짜 프로필을 국장에게 올린걸 아는 부원장은 "일부러 트랩을 놓은거야?"생각해요.


#

  아이들이 "아저씨 등에 큰 상처가 있어. 옛날에 피도 많이났대"하고 애린에게 이야기합니다. "아저씨는 힘도쎄고 엄청 빨라" 번개맨같단 말에 애린은 웃어요. 


<MBC 내뒤에테리우스>


#

  폴란드에서 총맞고 응급 수술을 하고 R3로 끌려갔던 본은 연경을 죽인 누명으로 고문당했다고 해요. 그러다가 ㅋ마법사의 단추와 권영실의 단추가 같은걸 발견했고요. 그 이후 R3에서 빠져나왔다고 해요.


  R3를 탈출해 다시 폴란드로 갔고, 단추를 쫓아 '골드클로버'에 갔지만 연경을 감시하던 배후세력이 북쪽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냈다 합니다. "남북 아닌 제 3의 세력. 남북의 평화를 바라지않는, 사익과 이권만 챙기는 누군가들 혹은 그의 하수인"이라 설명합니다.


  이후 킹캐슬좌표가 왜 떴는지 의문을 가지며 킹캐슬에 대해 알아보자 해요.


<MBC 내뒤에테리우스>


#

  본의 국정원 경력을 알아낸 진용태. 진용태는 애린에게 가서 본이 "절도전과6범 왕정남이야" 말해요. 충격받는 애린.

  집에 온 애린이 뭔가 이상한걸 알아채는 본. 본은 취직 선물이라며 킹스백의 가방을 내밉니다. (+ 라도우가 그 가방은 도둑이 가져갔다했었죠) 놀란 애린은 "왕정남씨"불러요. 돌아보는 본. 마침 유지연에게 전화가 오는걸 애린이 받아요. "야 너 언제 올거야"하는 유지연에 애린은 다시 충격받습니다. "당신 누구야"


+ 빨간 하이힐 여자 누굴까요?


+ 정만 본 아이덴티티에 대해서 나온 11-12회였네요. 본이 R3를 빠져나온 점을 설명해줬고요. 본명과 나이도 알려줬네요 ㅋㅋㅋ


+ 애린이 마지막 장면에서 오해하는거 너무 절묘해서 재밌죠ㅋㅋ 11회부터 소소하게 깔려가던 소재들이 합쳐지는 재미 좋았어요 ㅋㅋ 


+ 이름이 하필 '왕정남'이라니 ㅋㅋㅋㅋ '내 뒤에 왕정남'이었던건가요ㅋㅋㅋ 테리우스, 본 이렇게 부르다가 ㅋㅋㅋ 그런데 '김본'이라는 이름을 보면 '테리우스와 캔디'처럼 작전명에서 대칭되는 무엇인가 있던것같은데 본 아이덴티티의 무언가 캐릭터도 캔디처럼 나와줄....(아닌것같다)ㅋㅋ


+ 그럼 결국은 무기를 팔려고 하는 회사들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남북 공동작전을 방해하는거겠죠? 


+ 수목 밤 10시 MBN 내 뒤에 테리우스

#드라마 #내뒤에테리우스 #11회12회 #줄거리 #리뷰 #소지섭 #정인선 #손호준 #임세미 #drama #sojisup #junginsun #mbc #korea #korama #koreadrama #kdrama #sonhojun #imsemi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