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마성의기쁨 15회 줄거리 리뷰, 최진혁-송하윤 삼비장이 인연 과거, 꽃말? 어릴적 물, 다락방 마성기쁨 키스, 이주연 이호원 힐링마을 vs 여자, 윤박사 죄책감 본문

기타/tv

마성의기쁨 15회 줄거리 리뷰, 최진혁-송하윤 삼비장이 인연 과거, 꽃말? 어릴적 물, 다락방 마성기쁨 키스, 이주연 이호원 힐링마을 vs 여자, 윤박사 죄책감

ForReal 2018. 10. 25. 02:42
반응형

마성의 기쁨 15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기쁨(송하윤 분)이 마성(최진혁 분)에게 전화해서 노래불러주는데 마성은 길에서 쓰러지며 끝났죠.

  15회에서는 마성은 주변 정리를 시작하는데 기쁨은 그를 모르고 매순간 사랑하겠다 다짐합니다. 두 사람의 과거 인연도 밝혀지고요.


극본 최지연 연출 김가람 안지숙

MBN 마성의 기쁨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마성에게 벌어진 일을 알게되는 기쁨

  쓰러진 마성의 병원에서 눈물흘리는 기쁨. 왜 말안했냐 원망하는 기쁨에게 양비서는 김대표의 녹취기를 줘요. 모든걸 듣고 충격받는 기쁨. 

  한편 공회장은 "다 잊었으면 좋곘는데... 적극적인 치료는 이제 중단하죠"말하는데 자는 척하며 마성은 다 듣고 있었어요. 배신감에 힘겨워하는 마성.

  기쁨은 마성에게 아픈걸 혼자하려고 한 것, 그동안 말 안해준 것을 따지며 울어요. 안아주는 마성.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떠날 준비하려는 마성, 매순간 사랑하려는 기쁨

  하지만 마성은 주변 정리하고, 기쁨과의 이별을 해야겠다 적고 있어요. 마성은 3년 전 기쁨에게 선물헀던 구두를 봅니다. 

  반대로 마성을 책임져야하니 오디션 더 보려고 준비하는 기쁨. 마성이 아파도 절대 안헤어질거라 해요. "두려워 안하고 걱정 안하고 매순간 열심히 마성씨만 사랑할거야"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다음 날 마성은 기쁨에게 전화해서 데이트해요. 아이스크림 먹고 손잡고 거리 걷고, 집에 데려다줘요. 기쁨의 집에 갔는데 동생들이 뒤늦게 와서 기쁨과 마성은 다락방에 같이 숨어요. 입을 맞추더니 머리 산발되어 나오는 두 사람ㅋㅋㅋ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기준에게 힐링마을 자료 넘기는 마성

  기준에게 엄마에게서 불효자 청구 소송 서류가 와요. 마성이 보라고 힐링마을 자료 USB를 주자 검토해보는 기준. 힐링마을 맡아서 하라는 마성. 한번 안아보자는 마성에게 기준은 이상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공회장에게 불려간 하임이지만

  공회장은 하임을 불러서 무릎도 꿇리고 헤어지라고 해요. 기준이 그를 듣고 와서 엄마한테 소리빽지르고 하임데려가요ㅋㅋㅋ 하임은 "니네 엄마 무서워 우리 헤어져"해요ㅋㅋㅋㅋ 기준은 헤어지면 슬플거같아서 싫다고 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말없이 떠나려는 마성, 뒤에서 눈물, 주변 정리

  마성은 몸에 뭔가를 그리려다가 뭘하려고 했는지 까먹어요.


  마성은 기쁨에게 LA에서 드라마 오디션이 있다고 참가하라고 대본을 줘요. 한편 양비서는 마성의 비행기티켓과 마성의 일기를 훔쳐보고 마성이 말없이 떠나려던걸 눈치채요.

  기쁨은 LA가기 전 마성의 집에 반찬도 옷도 갖다놔요. 떠난다 말 못하던 마성은 "나 이 얘기 못해서 후회했었어요. 사랑합니다 주기쁨씨."말해요. 기쁨을 보내고 눈물 흘리는 마성.

  마성은 떠나기 전 공회장에게 기억 안나는 척하고, 힐링마을을 부탁합니다. 윤박사에게 개인적으로 연구한 노트를 넘기는 마성. 윤박사는 죄책감을 느껴요.


  양비서가 마성과 공항에서 만나요. 마성은 하이난에 가서 기쁨과의 추억을 되새겨요. 점점 눈이 안보입니다


# 사라진 마성에 슬퍼하는 기쁨

  한국에 입국해서 마성이 연락안되는걸 알게되는 기쁨, 연락안되는 마성이 걱정되는 기준. 기쁨은 몇날 며칠, 그러다 한달 연락안되는 마성을 걱정합니다. 기쁨은 반찬을 보다가 마성 생각에 울게됩니다.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어릴적 계곡에서 기쁨을 구해준 꼬마는 마성

  꿈을 꾸는 기쁨. 계곡에서 뭔가를 건지려다가 물에빠지고 누가 구해주려는 걸 봅니다. 기쁨이 어렸을 적의 일이에요. 기쁨 아빠는 기쁨을 구해준 꼬맹이 사진이 있다고 찾아봅니다. 

  기준은 기쁨 집에 와서 방학때 놀러왔던 마성 이야기를 해줘요. 마침 기쁨 아빠가 물에 빠졌던 날 사진을 찾아서 가져와요. 기준이 그걸 보고 사진 속의 뒷모습의 아이들이 "얘 나에요 옆엔 마성이 형이고"말해요. 마성이 삼비장이를 찾으러 계곡에 갔다가 물에 빠진 기쁨을 구한거였어요. 어린 마성은 기쁨에게 삼비장이를 줬었어요.


  액자를 안고 잠든 기쁨. 기쁨은 깨어나서 창밖에 있는 그림자를 봅니다. (+마성이 돌아왔을까요?) 



# 예고편은 없었어요.


+ 꽃 이름이 '삼비장이' 네 글자군요. 마성이 하이난에서 기쁨과 같이 봤던 꽃이죠. 어릴때도 그 꽃때문에 두 사람이 만나게 된거고요. 마성은 그 꽃을 손 등에 문신으로 새겼죠. 그래서 문신으로 인해 과거의 기억도 하게 됐을거고요. 삼비장이의 꽃말은 '추억'이라고 합니다.


+ 양비서가 마성과 같이 떠났으니까 양비서가 마성을 치료할 수 있는 곳을 알아내서 같이 간거아닐까요? ㅋㅋ 그리고 하이난은 경유지였던 것...!ㅋㅋㅋㅋ 

+ 아니면 윤박사가 마성의 노트를 선물받고 반성을 한 뒤에 사실 치료법을 알고있었고, 치료한거 아닐까요? ㅋㅋ 아니면 마성이 준 노트를 보고 치료법을 알아낸 윤박사 ㅋㅋㅋ 아니면 윤박사가 이상한 약을 먹이고 있었는데 마성이 외국으로 나가서 그 약을 안먹었고 그래서 나아서 왔으면 좋곘네요. (슬픈 엔딩은 생각하기싫어서요ㅠㅠ)


#마성의기쁨 #줄거리 #마성의기쁨15회 #최진혁 #송하윤 #이호원 #이주연 #정수교 #tv #drama #kdrama #MasungsGippem #Songhayoon #ChoiJinhyuk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