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작품소개 + 등장인물 관계도, 천재의사 류덕환 vs 코다스 김준한-보라 등장 시즌5, 제목 신의퀴즈 뜻?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작품소개 + 등장인물 관계도, 천재의사 류덕환 vs 코다스 김준한-보라 등장 시즌5, 제목 신의퀴즈 뜻?

ForReal 2018. 11. 6. 17:19
반응형

신의퀴즈 리부트가 18년 11월 OCN 수목드라마로 방영한다고 하더라고요. 이번이 다섯번째 시즌이라는 신의퀴즈, 궁금해서 어떤 드라마인지 작품 소개와 등장인물 정보 정리했어요!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등장인물?

코다스?

신의퀴즈 공식홈페이지 포스터


# 메디컬 수사극 '신의 퀴즈' 제목 뜻은?


  그동안 '신의 퀴즈1~4 시즌' 방영할 때 제대로 본적이 없어서, 제목만 보고서는 종교드라마인가? 문제적 남자처럼 뇌섹남이 신이 낸 듯이 어려운 문제 푸는 퀴즈 드라마인가? 했었는데요. 이번 신의퀴즈 리부트 방영전 '정주행 가이드'를 방송해줘서 '메디컬 수사극'이라는걸 알게됐어요. 


  제목의 '퀴즈' 뜻은 '인간이 교만해지지않도록 하늘이 인간에게 던지는 퀴즈'라고 하더라고요. 희귀병을 풀어내야하는 주인공인가봐요. 신이 내린? 희귀병과 관련된 사건이 일어나고 주인공은 그 희귀병에 얽힌 진실을 분석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내용이라서 제목이 신의 퀴즈였나봐요. 


신의퀴즈 리부트 정주행 가이드 _ 코다스

# 리부트 시즌, '코다스' 의 등장,

   데이터vs브레인 싸움기대


  드라마 신의퀴즈는 2010년 첫 시즌 방영하며 '메디컬 범죄 수사극' 장르 개척했고, 2014년 시즌4까지 방영했다고 해요. 이번 시즌이 4년만에 돌아온 시즌5인거죠. 신의 퀴즈 드라마 팬들이 청원을 해서 4년만에 나온거라고 하더라고요.


  이번 시즌에 달라진 점은 여러가지 있다고 하던데요. 가장 큰 점은 '코다스'라고 합니다.

  코다스는 '인공지능 사인분석 시스템'이라고 해요. (Cause of Death Analysis System) 그동안 주인공이 명석한 두뇌로 문제를 해결했는데 그가 자리를 비운사이 인공지능이 데이터 분석으로 답을 내게 된 듯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주인공이 법의학 사무소에 돌아오면서 코다스와 부딪친다고 합니다. 이번 시즌은 빅데이터 vs 빅브레인 구도가 있다고 해요. 그리고 코다스에 어떤 비리?음모?같은게 있어서 주인공이 밝혀내나보더라고요.


  천재와 데이터의 싸움이란 구도도 재밌을 것 같은데 어떤식으로 경쟁하게 될지 그 장면도 기대되고, 또 코다스의 음모뒤에 충격적인 진실같은게 숨어있을까 상상되면서 기대되더라고요.


아래 등장인물 소개 담았어요!


신의퀴즈리부트 정주행가이드_한진우박사


# 한진우 '문제적 천재의사'


  배우 류덕환이 연기하는 '한진우'는 '문제천재의사.'


  시련과 고난에도 항상 유쾌함을 잃지않는 매력 넘친다고 해요.

 

  10세에 카이스트에 입학. 로봇 공학 전공하다가, 인류 최고의 로봇인 인간을 정복하기 위해 한국의대에도 갔다고 하네요.

  지난 시즌 말에, 누명을 쓰고 도주자가 되었고. 그리고 '경희'와 러브라인이 있었다고 해요. 이번 시즌에는 누명을 벗고 은둔생활을 즐기고 있던 와중 경희가 부탁해서 희귀 케이스 수사에 도움 줬다가, 3개월 동안 임시 촉탁의 자격을 얻고 법의관 사무소에 복귀한다고 합니다.


신의퀴즈리부트 정주행가이드_강경희 팀장


# 강경희 '걸크러쉬 형사'


  배우 윤주희가 연기하는 '강경희'는 특수수사부 팀장.

  논리적, 원칙적, 완벽주의자, 정의감으로 뭉친 걸크러쉬 형사.

  은둔기간 동안 그를 챙겼고, 희귀케이를 진우에게 가져가 복귀시킨다고 합니다. 형사에서 팀장이 됐다고 하고요. 전처럼 진우와 티격태격하며 희귀병 관련 수사를 이어간다고 해요.

  배우 윤주희는 최근 리턴의 박진주, 사생결단 로맨스 주세라로 출연했죠. 옥중화-귓속말에도 출연. 


신의퀴즈리부트 정주행가이드_조영실 소장


# 조영실 '법의학팀 정신적 지주'


  배우 박준면이 연기하는 '조영실'은 법의관 사무소 소장.


  뛰어난 실력과 따뜻한 마음을 겸비한 법의관. 지난 4년간 법의학 사무소의 중심을 잡으려 자리를 지켰다고 해요. 


신의퀴즈리부트 정주행가이드_곽혁민 팀장


# 곽혁민 '코다스 팀 냉혈팀장'


  배우 김준한이 연기하는 '곽혁민'은 코다스팀장.


  코다스가 완전무결하다 믿는 곽혁민은 코다스의 결점을 찾아내는 한진우와 부딪친다고 합니다.

  배우 김준한은 최근 영화 변산, 허스토리에에 출연했고, 드라마에서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헤롱이의 연인, 그리고 MBC 시간 출연했죠.


(좌측부터 문수안-정승빈-강경희-한진우-조영실-남상복)


# 문수안(박효주 분) : 희귀병 전문가, 제2의 한진우 (드라마 원티드의 작가로 출연)

# 남상복(김기두 분) : 낯가리다가 사람없을 때 변신하는 독특한 특수수사부 형사. (최근 백일의낭군님-인형의집-로봇이아니야 출연)

# 정승빈(윤보라 분) : 코다스 팀, 과거 진우의 제자. (보라는 최근 드라마 화유기에 옥룡 문어로 출연했죠)



# 신의퀴즈 리부트 인물관계도




  11월 14일부터 수목 밤 11시에 방송하는 드라마 신의퀴즈 리부트라고 하는데요. 극본 강은석, 연출 김종혁 이라고 하네요. 

  이번 시즌은 전보다 이야기 구조도 많이 바뀌고, 한 에피소드 안에서도 여러가지 사건이 있고, 한진우가 낯선 부분도 있다고 토크세션에서 배우들이 인터뷰했죠. 어떤 뜻일지 방송으로 확인해야겠습니다.



#신의퀴즈리부트 #신퀴5 #등장인물관계도 #류덕환 #코다스 #김준한 #보라 #드라마 #drama #kdrama #dramakorea #ocn #수사물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