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윤현민 누굴 질투? 계룡선녀전 3회 줄거리 리뷰, 리플리증후군 뜻 엄경술 - 호랑이 점순 등장, 한현민 에티오피아 선인, 비둘기호 ktx목포 3신선 코믹 조교 검은물, 문채원 수놓아 선물 본문

기타/tv

윤현민 누굴 질투? 계룡선녀전 3회 줄거리 리뷰, 리플리증후군 뜻 엄경술 - 호랑이 점순 등장, 한현민 에티오피아 선인, 비둘기호 ktx목포 3신선 코믹 조교 검은물, 문채원 수놓아 선물

ForReal 2018. 11. 12. 23:33
반응형

계룡선녀전 3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선녀 선옥남(문채원-고두심 분)이 정이현(윤현민 분)의 손을 잡아당기며 끝났죠.

  3회는 3신선과 조교들의 코믹한 에피소드와 함께 진행되었죠. 호랑이와 리플리증후군 환자(?)도 등장했고요.


원작 돌배

극본 유경선

연출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3회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꿈과 강의 다른 이현? 욕망-통념 괴리?


  "선인이 인간을 사랑하고 존경하는 마음 또한 당연한 것이 아니겠습니까?" 선녀 옥남이 빨간옷의 선녀(?)와 만나는 꿈을 꾸는 정이현.

  늦잠 자서 강의실에 늦게 도착한 이현에게 학생들이 휴강하자고 하자 정이현이 혼내는 연설하며 말해요. "비과학적인 것에 현혹당하고 그렇게 사는 인생이 좋습니까?" 아무 말 못하는 학생들.


  계속 옥남과의 전 날 일을 떠올리는 이현.

  이현은 친구 함숙 연구실의 타블렛 속 점순이의 소설을 봅니다. 소설이 "금지된 욕망과 사회통념의 괴리"라 설명하는 함숙.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선인이라는 걸 모르는 김금 ?


  '선인은 신들과 인간을 연결하고, 물질과 비물질을 이루는 존재라합니다. 천계에 살고있을 때도, 사람과 어울려 살기도 하고, 돈과 권력 명예에서 자유로우며 허상이 아니라 진실만을 본다. 자신이 선인이라는 걸 모른채 존재하고있을 수도 있다.' 그리고 나오는 김금의 집. 김금은 옥남과 ootd 생각하며 옷골라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김김-옥남 만나는 모습 몰래 보는 이현 질투?


  담쟁이 꽃들이 꿀벌 두고 싸워서 옥남이 싸우지말라 대화하는데 마침 커피통 돌려주러 가던 이현이 봐요. 그 때 김금이 와서 옥남과 만납니다. 숨어서 둘을 지켜보던 이현은 김금보고 '발정난 염소얼굴'이라고 하기도해요ㅋㅋㅋㅋ 김김이 옥남에게 영화보러 가자하는걸 보고 이현은 째려봐요.


  금이 커피 어디서 배웠냐 옥남에게 묻자, 옥남은 선계에 있을 때 에티오피아 교환신선에게 배웠다고 해요 ㅋㅋㅋㅋ(+ 사슴 춤추는거ㅋㅋㅋ이번회의 명장면1) 커피는 신과 선인들이 즐겨찾던 음료라고 해요 ㅋ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서울로 떠나는 3신선..? 비둘기호 타러


  서울 갈 준비하는 박신선은 짐을 많이 싸고. 구선생은 비누만 챙겨간다해요. 어떤 순간에도 짐은 본인이 들란말에 짐을 몇개 빼는 박신선. ㅋㅋㅋ 

  3신선은 계룡역에 가서 '베둘기호'탄다고 해요 ㅋㅋㅋ 그런데 직원이 비둘기호는 역사속으로 사라졌다고, ktx를 타라고 합니다ㅋㅋ 그런데 3신선은 서울행이 아니라 목포행ktx 탔어요 ㅋㅋㅋ 기차에서 내리니 목포 말이 들려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리플리 증후군 엄경술, 몰카?


  점순을 몰래 찍고있는 사람은 호랑이 키링을 하고있어요. 몰카 남자(엄경술)은 이함숙에게 상담받은 적있다고 하고, 자신의 다큐멘터리에 등장해달라고 합니다. 함숙이 자료를 다시 보니, 엄경술은 리플리 증후군이라고 나와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보고서 쓰는 조교들, 검은 물 마시는데


  연구실. 보고서 못썼는데 회식날이라고 해요. (조교들 다크써클 대단합니다.ㅋㅋㅋ) 피곤한 경식이 김김이의 커피인 '검은 물'을 마셔요. 이후 경식은 엄청난 속도로 보고서를 쓰고 쓰러져요 ㅋㅋㅋ 이걸 보고 여자조교도 검은 물 사러갑니다. (조봉대는 여 조교가 대역죄인 머리라고ㅋㅋ) 그런데 조봉대가 만들어줘서 효과가 없습니다 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수를 놓은 티셔츠 선물하는 옥남


  비둘기같이 생긴 학 수를 놓고있는 옥남 ㅋㅋㅋ 699년 전엔 신랑이 남루한 옷만 입었는데 학자가 되었으니 선물하겠다고 수를 놓는 중이었어요 ㅋㅋ 점순이는 자기없는데서 주라고 합니다. 


  커피 집에 온 조봉대가 옥남에게 오후에는 쉬라고 해줘요. 캠퍼스를 구경하는 옥남은 과거 선녀 적에 학문탐구에 몰두하던 시절을 떠올려요. ㅋㅋ (+ 학문시간에 오선녀는 나무꾼 후리는 법 책을 몰래읽었고ㅋㅋ)


  강의하던 정이현은 강의실에서 옥남을 보고 깜짝 놀라요. 정이현은 강의 후에 옥남에게 따져요. "왜 나를 쫓아다니는 겁니까!" 옥남은 과거에 장작을 팔던 남편을 떠올리면서, 알던 나무꾼이 지금 학자가 된것 같다 말해요.

  옥남은 선물 보따리를 이현에게 줘요. 티셔츠 수를 보고 황당한 이현.

  옥남은 699년은 여행이었으니 천천히 오셔도 좋다 생각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김금에게 정체 얘기하는 점순이


  김김이는 캠퍼스에서 고양이 점순이꺼랑 똑같은 가망 멘 여자사람 점순이를 보고 점순이 어딨냐고 따져요. 결국 점순이는 사실을 얘기합니다. 김금은 점순이노트북이 고장났다는 말에 자신이 노트북 사주겠다고 해요. (아빠 포스?)

  점순이는 김김과 만난걸 엄마한테 얘기해요. 영화 얘기가 나오는데, 50년 전에 영화보러 갔을 때 꼬리 튀어나왔던 점순이라고 해요. 고기를 멀리하면 된다고 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회식비 안내려하던 이현, 술 마시게 되고


  정이현은 '박교수'는 조교와 팀플레이로 한번도 회식비를 낸 적없다며 자신도 회식 전 많이 먹고 치고 빠지는 자리 선정합니다.ㅋㅋㅋ 김김에게 출구쪽에서 먹고 나가자고, 김김이에게 지갑을 맡긴다고 해요.

  회식에서 박교수는 이현에게 교수가 연구비를 못 끌어온다 뭐라하면서 방송에 나가라 합니다. 


  회식 중 다른과 조교들에게서 도서관 옆 커피가게 얘기도 나와요. 할머니가 자기가 선녀라하고, 엽전을 줬다며 비웃는 조교들을 본 이현은 화나서 소주병을 듭니다. 이현은 한참 취해있다가 박교수가 토하려하자 김김이와 도망쳐나와요  ㅋㅋ 그런데 폰 놓고 나와서 김금이 다시 찾으러 가고 고깃집에서는 핸드폰 인질잡고 김김에게 회식비 내라고 합니다 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이현을 데려가는 호랑이 점순이 


  벤치에서 기다리다 잠든 이현은 잠결에 호랑이를 봐요. 그리고 무덤가에 앉아있던 한쪽 새끼손가락이 없는 작은 여자아이를 기억합니다. "점순이.." 호랑이는 이현을 핥다가 업고 갑니다.

'호환'


  호랑이는 점순이. 이현을 엄마에게 데려가요. 이현을 무릎에 눕히고 바라보는 옥남. "점순아. 미안하다. 아비없이 자라게 해서."라 이현이 잠꼬대하고 옥남은 눈물을 흘려요.



# 예고편에 호랑이 본 이현. 영화같이 보는 옥남-김김, 쓰러지는 선녀. 거짓말하면 누워있어야한다는게 나오네요.


#

  에필로그에는 점순이의 ootd 가 달라졌어요가 나왔어요 ㅋㅋㅋ 학교 와이파이를 쓰라고 알려주면서 조봉대는 "강화도조약 때 그 옷입은 사람 본 거 같어"하며 점순이에게 옷을 준거였어요 ㅋㅋ



+ 윤소이 - 한현민 특별출연? 선녀와 선인이었죠? ㅋㅋㅋ 일부러 한국말 못하는 연기였죠? ㅋㅋㅋ


+ 오늘도 코믹한 부분 많았죠ㅋㅋ 조교실 사람들, 3선인이 앞으로도 재밌을 것 같더라고요.


+ 점순이 노트북ㅋㅋ점북이ㅋㅋ


+오늘 오프닝 보다가 설마 꿈에나온 빨간 옷 선녀가 이현아닌가ㅋㅋㅋ 알고보니 이현 전생에 여자고, 김금이랑 러브라인이었던거아닌가 했어요 ㅋㅋ 김김이가 만날때 자기도 모르게 질투하잖아요ㅋㅋ 추석때 김김이 집에도 가고ㅋㅋ 그래서 전생에? 옆에서 지켜보다가 점순이한테 불쌍한 것이라 한거고. 아니 아비없이 자라게 해서 미안하다는 말은 자신이 아비를 뺐어갔거나 죽였거나 아닐까요? ㅋㅋ


+ 리플리 증후군 엄경술은 거짓말이라는 말을 들어서 비디오로 찍는걸까요? 알고보니 선인...?


+ 리플리증후군이란 : "신의 현실을 부정하면서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허구의 세계를 진실이라 믿고 상습적으로 거짓된 말과 행동을 반복하는 반사회적 인격장애"


+ 계룡선녀전 ost 훈스 with Coffee 발매한다고 해요.


+ 월화 밤 9시 40분 tvN 계룡선녀전 드라마입니다.



#계룡선녀전 #줄거리리뷰 #드라마 #계룡선녀전3회 #문채원 #고두심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