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1회 줄거리 리뷰, 발화 이유 밝힌 류덕환? 자연인, 워셔액 간 에탄올 제산제 결합, 범인 이상이 민병태? 강형사 러브라인 여전, 리부트 뜻, 코다스 권팀장 얄밉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1회 줄거리 리뷰, 발화 이유 밝힌 류덕환? 자연인, 워셔액 간 에탄올 제산제 결합, 범인 이상이 민병태? 강형사 러브라인 여전, 리부트 뜻, 코다스 권팀장 얄밉

ForReal 2018. 11. 15. 00:27
반응형

신의퀴즈 : 리부트 1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1회는 인체 자연발화 사건이 나오고, 코다스와 법의학팀의 대립으로 시작했죠. 한진우는 자연인 생활을 즐기다가 돌아와서 '리부트' 했고요.


극본 강은선

연출 김종혁


OCN 신의퀴즈 리부트


1회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가슴속, 간부터 타 죽은 여자? 인체 자연발화 미스테리?


  도로 한복판에서 여자 가슴속에서 불이 나기 시작하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한편 무너져가는 집의 한진우. 메스로 요리하며 자연인이다 찍는 중이었고요. 강형사가 전화하니 인체 자연발화 미스테리 현상이라 설명해주는 한진우. (전화하는데 밥이 타죠.) 


  인체 70%는 물이지만, 지방이 있어서 타지않을까? (심지효과)하면서 의문을 주기도 했죠. 이후 법의학팀 소견에도 안쪽에서 발화 시작 확실. 최초 발화지점이 간. 이라 했고요.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코다스 갑질 중심의 곽팀장, 비웃는 한진우


  법의학 원래 사무실은 빅데이터 분석을 하는 코다스에 뺐겼습니다. 또 코다스는 발화사건 데이터 넘겨달라하면서, 자신들은 법의학팀에게 공조 안했죠.


  코다스 곽팀장은 기자들앞에서 발표하는 중에 끼어들기까지합니다. 곽팀장은 기자들이 원하는 답을 들려주죠. 얄미웠어요. 지방간, 심부전증에 의한 고칼륨으로 일어난 인체 자연 발화 현상이라 발표하죠. 이후 코다스가 분석하기로 하고요.


   한진우는 와이파이 찾아 법의학 발표뉴스 지켜보는데ㅋㅋ "터미네이터가 물리치료받다가 엄지손가락 거꾸로 뒤집는 소리 하고있네"ㅋㅋㅋㅋ했죠. (고기놓고 자연발화 실험해보면서 ㅋㅋ)


+  "곽팀장 내가 옛날 일 용서해서 웃는 낯으로 대하는거 아니다"하고 조영실이 말하기도 하죠. (무슨 일 있었을까요?)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법의학 사무소에 돌아가, 코다스 구경하는 한진우


  "그럼 사무소 가서 살짝 힌트만 주면 안돼요?" 어렵게 얘기 꺼내는 강형사였고, 이후 코다스+법의학팀에 산 약재 싸들고 돌아오는 한진우 ㅋㅋㅋㅋ

  한진우는 코다스를 보고 "되게 비싼 피씨방같네"ㅋㅋ하죠. ㅋㅋ 청강생이었던 코다스 팀 정승빈의 도움으로 코다스를 구경하며 75만개의 사건을 바탕으로 데이터를 낸것이라는 걸 듣고요. '130명의 부검의 소견의 경합'이라는 의미라는 걸 알려주는 한진우죠. '딥러닝' 의미도요.

  하지만 한진우 쫓아내는 곽혁민, 내사팀.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무릎 아래만 발견되는 시신


  다시 인체 발화 사건. 무릎 아래만 발견되는 시신. 시신이 마치 디자인된 것 같다 말하는 문수안(제2의 한진우) 

  림프절이 원래 흰색인데 보라색인것 발견. 다른 시체도 변색부분이 있어요. 


  낯가리고 목소리 작은 남상복 형사와 수사드라마 작가가 꿈인 형사가 등장했고요.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죽은 사람의 약과 음식들 & 워셔액 추리, 한진우


  에탄올 워셔액이야기하는 진우-경희


  죽은 사람 집 식탁에는 만성 신부전증 약이 있어요. 그런데 제산제와 면역억제제도 있어서 이상해하는 한진우. 냉장고 속에도 신부전증 환자에게 안좋은 염분 칼륨 투성이.

  한진우는 죽은 사람이 '신장이식수술' 받은 것 같다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인체 내 핵폭발이 말이 안되는 것이라 설명하고요. (+ 핵폭발에는 (신부전증 약에 많은)고칼륨이 필요하다고 했었는데, 이사람은 이미 이식수술을 받아서) 코다스에 이 사람의 최근 기록이 없는 것을 알아채고요.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인체 자연 발화, 발생한 원인?


  센터장을 불러 인체 자연 발화 사건 단서 알아낸거 말하며 촉탁의 복귀 설득. 그러자 3개월 임시 허용하는 센터장. 


  코다스 해석의 오류를 이야기하는 한진우.


  발화 원인을 설명합니다. 죽은 사람 몸에서 발화를 일으킨 것은 휘발성 에탄올이라고 해요. 와이퍼 작동하자 림프절이 변색된 것은 피부에 남아있는 나노단위의 화학성분이 흡수된 것이라면서요.

  간에 들어가 술처럼 흡수된 에탄올을 간이 분해해서 아세트 알데히가 만들어지고. 그건 에틸렌과 산소로 분해. 그런데 제산제 성분과 결합되어 트리메틸 알루미늄이 되어, 산소가 만나 폭발할 수 있는 성질의 물질이 되는 것.


  트리메틸 알루미늄과 산소가 만나는 장소가 간. 간에서 부터 화재 발생한 것과 일치한다 설명했죠.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제산제를 처방해준 으뜸믿음병원?


  또 다시 인체 자연 발화. 이 사람도 신장 이식 수술 자국이 있는 남자. 워셔액 역할을 한 건 가습기. 이 사람 집에서 나온 제산제에는 알루미늄 성분이 있었고요.

  피해자들이 같은 으뜸믿음병원에서 수술한걸 알게됩니다. 하지만 병원은 제산제를 처방해줬던 기록 안남겼고요.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도난당한 나노 촉매와 범인?


  1급 위험물질인 트리메틸 알루미늄. 형사들은 생산하는 회사 조사중.

  죽은 장유현 신성구가 공통으로 통화하던 사람 단서도 있고요. 


  형사들이 제약 연구소?에 가니 학생에게 나노 촉매 5mg 도난당했다고 자백해요.


  한편 범인은 병원 사람의 딸 납치하고 협박하며? 실험 중? (범인은 왜 그러는걸까요?)


  범인을 찾는 중 눈 앞에 추락하는 발화 시체.




# 예고에 범인은 수재 민병태(?)


+ 범인역은 ... 배우 이상이 !


+ 강형사와 한진우의 러브라인은 여전하죠?


+ 중간중간에 한진우가 까부는거 안심심하고 웃겼죠ㅋㅋ




+ 리부트 뜻은 재부팅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ㅋㅋ 신의 퀴즈 이번 다섯번째 시즌은 약 4년의 휴지기를 갖다가 돌아온 시즌이라고 하는데요. 껐다가 다시 켜서 '리부트'인 것 같죠. 드라마 속에서 주인공 한진우도 시즌4에서 법의학 사무소에서 떠났다가, 다시 돌아오게 되는 거니까요. 다시 가동한다는 '리부트'가 되겠죠?


+ 촬영지 구리경찰서 등. 


+수목 밤 11시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입니다.




#신의퀴즈리부트 #신퀴5 #신의퀴즈1회 #인체발화 #범인 #류덕환 #윤주희 #박준면 #김기두 #코다스 #김준한 #ocn #드라마 #이상이 #자연인체발화 #drama #kdrama #dramakore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