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4회 줄거리 리뷰, 좀비 광견병 퍼뜨린 범인-증거-이유? 식물인간 이지은, 신퀴5 임도윤 배우이름? 소뇌위축증. 선생님-곽팀장 얄밉, 다이옥신-난드롤론-소이도젠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4회 줄거리 리뷰, 좀비 광견병 퍼뜨린 범인-증거-이유? 식물인간 이지은, 신퀴5 임도윤 배우이름? 소뇌위축증. 선생님-곽팀장 얄밉, 다이옥신-난드롤론-소이도젠

ForReal 2018. 11. 23. 01:12
반응형

신의 퀴즈 리부트 4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좀비같은 남자가 나타났고, 그를 추적해나가는 법의학팀이었죠.

  4회에선 어떻게, 누가, 왜 좀비=광견병을 만들었는지 나왔습니다.


극본 강은선

연출 김종혁 박유영


OCN 신의퀴즈

리부트


매드월드 part2.


# 누군가가 끌고간 좀비동호회 회장?


  형사들은 동영상 마지막 장면이 나온 방을 찾아갑니다. 한편 시신은 없지만 밖으로 끌고나간 자국을 발견하는 형사들입니다. 

  뭔가 알아냈다 말하고 사라졌다는 좀비 동호회회장이라했죠. 한편 누군가가 좀비 회장을 트렁크에 싣고 나가고요. 


  한진우는 좀비 목격자의 이야기를 듣죠. 소일댁이 뒷산 텃밭에서 귀신이 비틀비틀 걸어가는걸 봤다고 하죠.

  사건들은 한천구 반경 5km내.



OCN 신의퀴즈 방송화면 _ 이지은


# 임도윤의 친구 식물인간 이지은 ?

# 이지은의 아빠는 동물병원 원장


  뭔가를 숨기던 학생은 임도윤의 제일 친한 친구가 이지은이고, 이지은은 자살시도해 식물인간이라 말해줍니다.

  한편 도윤엄마는 중증근무력증이었고, 도윤과 이지은이 그를 간호했다고 했죠. 


  지은아빠를 찾아가니 그는 동물병원 원장입니다. 수면제 과다복용으로 죽은 지은 어머니에 대해 듣게되고요. 

  그래서 한진우와 강형사는 동물 수입업자와 연결시키기 쉬운 동물병원 의심하죠. 하지만 이지은 아빠 이재형 원장은 딸 간호하며 눈물을 흘리고요. 

  게다가 동물병원에 뇌신경계 서적이 많아서 의심했던 한진우인데 알고보니 이지은 모녀 모두 소뇌위축증 환자였어요.


(+ 소뇌위축증이란 지식백과에 신경계통 이상증상이 동반되는 만성 진행성 퇴행질환 이라고 하네요. 파킨슨 증상을 보인다고 해요.)


OCN 신의퀴즈 방송화면 _ 도윤 모자와 이지은


# 시신에서 발견된 '난드롤론-다이옥신', 괴물만들었다?


  법의학팀은 시신에 투여한 약 살펴요. '난드롤론'이 나와요. 강력한 근육촉진제.  "왜. 누가 투여했을까?" 궁금해합니다.


  시신에서 다이옥신(동물 근육 강화제)이 발견됩니다. 다이옥신은 동물용으로 재개발해서 코다스 데이터가 없었던 것. 환각, 환청 망상의 부작용.

  다이옥신에 난드롤론까지 더해지면, 지속시간은 짧지만 괴력을 지닌 괴물이 될 수 있는 것이라 이야기합니다.


OCN 신의퀴즈 방송화면 _ 한진우vs곽혁민


# 광견병 증상 빨랐던 이유, '소이도젠' 가속


  코다스 곽팀장은 승인없는 자료반출로 승빈을 혼내다가 "가속.."이란 말 들었다해서 그에 대해 컨닝해서 한진우 앞에서 잘난척 기싸움을 하죠. ㅋㅋㅋㅋ


  한진우와 곽팀장이 서로 자신의 유추를 자랑합니다. ㅋㅋ 한진우는 '소이도젠'을 떠올리죠. 바이러스 임상실험에 쓰는 가속물질 소이도젠을 투여하면 6~8배 빠르게 진행되는 것이 설명됐죠. 바이러스가 일찍 퍼지게끔 누군가가 의도한 것을 유추합니다. 또 소이도젠은 진통제 성분과 유사해서 혈엑에 소이도젠이 있던걸 몰랐던 것이라 하고요. 


  (정보 공유한걸로 뭐라하는 곽팀장 얄미웠죠ㅋㅋㅋ )


  경찰서 문앞에 좀비 동호회회장이 나타나죠. 하지만 반가워하는 회원을 물어뜯고, 테이저건에 쓰러집니다. 그를 병원으로 옮겨 백신투여하고요. 회장의 몸에서 주사자국이 나오죠. 


OCN 신의퀴즈 방송화면 _ 이지은의 아빠


# 광견병 사건의 전말, 이유는 "일진들 계획살인 은폐"

 

  동물병원원장 이지은 아빠의 차에서 좀비 동호회 회장 혈액-체모가. 원장의 아지트에선 다이옥신-난도롤론 앰플, 그리고 광견병 일으킨 개 시신이 나왔어요. 촉매를 구입한 기록도 나오고요.


  이지은아빠는 수입업자에게 개를 불법 수입해 받은 거였어요. 수입한 개로 수입업자와 동호회 회장을 광견병 걸리게 하고, 촉매로 좀비가 한 일처럼 꾸몄습니다. 수사혼선 줘서 임도윤을 보호하고, 학생들을 계획살인한걸 은폐하기 위해서였어요. 


  사실 지은은 자살이 아니라 임도윤을 구해주던 중 일진이 밀쳐서 추락해 식물인간 된 것. 하지만 일진의 부모들은 권력으로 입막음했고요. 그 와중에 지은엄마가 자살한것이고요. 


OCN 신의퀴즈 방송화면 _ 이지은의 아빠


OCN 신의퀴즈 방송화면 _ 임도윤


# 복수하려던 임도윤, 입막음하던 선생님에게...


  한편 이지은의 병원에 찾아온 임도윤이 식물인간상태이던 지은이 결국 죽은걸 알게됩니다. 임도윤은 학교로 가서 자신에게 주사를 놓고 학교를 정전시키고. 아이들을 뭅니다.


  이후 임도윤이 옥상에 선생님을 끌고가서 던지려할 때 한진우가 말리죠. 임도윤은 자신의 이야기를 합니다. "지은이는 누군가가 나한테 보내준 천사같았어요. 세상에서 유일한 내 편이었고요."


  과거. 도윤이 갑자기 근육 경련(엄마에게 근무력증 유전?)이 오자 이지은은 아빠에게 자신의 희귀병(소뇌위축증)을 고친 주사를 도윤에게도 놔달라 데려갔었던거요.

  지은이 죽은 뒤 도윤은 반애들한테 지은이 일 진실 밝히자고도 했지만 아무도 도와주지않았습니다. 선생님도요. 이후 도윤은 지은아빠한테 복수하자고 한거고요.


  형사들이 도윤을 말리려고 할 때 선생님이 일어나서 몸싸움하다가 도윤을 밀어 떨어트립니다. 선생님은 체포됩니다.


OCN 신의퀴즈 방송화면


# 현실의 좀비들, 본능의 변화 이야기


  한진우와 강형사가 대화하죠. "제가 한 말 기억해요? 좀비영화가 재밌는 이유요." "우리가 절대 경험할 수 없는 공포라서요. 세상은 절대 좀비영화처럼 될 수가 없으니까." "그 말 취소할래요. 인간같지않은 사람들, 영혼이 없는 사람들이 이렇게나 많은데요. 이미 좀비들 세상이잖아요."


  승빈과 한진우가 대화하죠. "폭력과 지배에 관련된 기제들이 있거든. 말 그대로 타고나는거지. 근데 재밌으면서도 무서운 사실이 있어. 본능은 학습에 의해서도 생긴다는거야. 폭력도 지배욕도 인간의 뇌속에 없었던 것들이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히 생겨버린거지. " "그럼 앞으로는요?" "어쩌면 우리가 상상치도 못한것들이 본능이 되어버릴지도. 죄책감따위는 느끼지도 못하는 본능 ...."


  + 승빈이 연수하는건데 질투하는 듯한 강형사도 나왔죠.  ㅋㅋㅋ


OCN 신의퀴즈 방송화면


# 살인하는 문신남, 왜?


  한편 문신남은 교회앞에서 누군가를 '에피타이저'라며 눈 여겨봤죠. 

  그리고 비닐싸놓은 아지트에서 부대찌개를 먹으면서 외국에서는 그 맛이 안나는 이유라며 "이게 좋네. 환각이 살아나서."합니다.

  문신남이 건을 포대에 쏘니 피가 나오고, 무릎꿇은 남자에게도 쏩니다.


(+ 문신남이 한국에 와서 떠올린 일은 뭘까요? 교회앞의 남자는 누구였을까요)


# 다음 주에는 같은 사이트 회원 5명 죽음. 한명은 타살? 환각제? 마약? 죽음이 핵심인 사건을 예고했습니다. 뭔지는 감잡을 수 없었어요 ㅋㅋ


+  이번 회에 웃겼던 부분은 정육점에서 좀비를 '줌바'라고 ㅋㅋㅋㅋ 또 주인이 강냉이 먹는걸 뭐라하니 "생고기를 집어먹을 순 없잖아요" ㅋㅋㅋ

  또 마지막에 진우가 강형사 머리를 쓰다듬으려하며 "있잖아요...뿌염 좀 해요"ㅋㅋㅋㅋ


+ 구리-파주경찰서 촬영.


+ 문수안역에 박효주 배우 잘어울리죠. 


OCN 신의퀴즈 방송화면 _ 임도윤


+ 임도윤 역에는 배우 백승입니다. 아역배우로 많이 나왔었죠. 영화 도가니의 민수.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의 어린 무휼이었죠. 기타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 나도꽃, 장옥정, 뷰티풀 마인드, 7일의 왕비 등에 출연. 98년생. 성균관대 의상학과라고 하네요 ?


+ 수목 밤 11시 OCN 드라마 신의퀴즈 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4회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법의관 #코다스 #박준면 #김준한 #좀비 #OCN #시리즈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