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2회 줄거리 리뷰, 윤균상 결벽증 이유? 외할아버지, 김유정 줄줄 면접 탈락 술주정 49자루 펜, 체력테스트 합격 오솔, 최군 정체 점쟁이? 배윤경 이동현 전과 본문

기타/tv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2회 줄거리 리뷰, 윤균상 결벽증 이유? 외할아버지, 김유정 줄줄 면접 탈락 술주정 49자루 펜, 체력테스트 합격 오솔, 최군 정체 점쟁이? 배윤경 이동현 전과

ForReal 2018. 11. 28. 02:59
반응형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2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입니다.


  지난 회, 결벽증 장선결(윤균상 분)과 꼬질이 길오솔(김유정 분)이 만났죠. 그리고 코끼리 팬티로 끝났고요.


  2회에서 오솔은 여전히 취업을 못하고 있죠. 선결은 350만원 갚으라고 하고요. 또 선결의 결벽증이 어떻게 온건지 추측할 수 있는 과거 모습도 나왔습니다.

극본 한희정

연출 노종찬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2회


우연은

원치 않은 자에게

조력을 베푼다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허들선수였던 오솔, 팬티 예지몽?


  허들선수였던 오솔. '인생의 법칙이란 아주 고약해서 한 고비가 지나면 또 다른 고비가 오는 법. 그러니 그 때마다 이 허들을 넘어서듯 훌쩍 뛰어넘어버리라고.'했던 아빠의 말을 기억해요.


  허들뛰다 넘어진 오솔 앞에 날아오는 핫핑크 코끼리 팬티. 같은 색 정장 입고오는 장선결ㅋㅋㅋ 꿈이었어요. (+ 그러고보니 팬티색=정장색=청소의요정유니폼색이었죠. 이건 팬티 일 예지몽일 뿐 아니라 청소의 요정 회사 합격 예지몽이었던걸까요 ㅋㅋ)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_ 오솔의 방


# 팬티 돌려받는 오솔, 350 갚아야하는데 면접 망하고


  다음 날 오돌이 명품팬티를 입고있는걸 보는 오솔은 동생 죽일 듯 쫓아가요.

  오솔은 선결과 만나 팬티를 돌려받아요. 선결은 이번 주까지 차수리비 350 입금하라해요. 그 말에 움츠려있다가 종원그룹 1차 합격 문자를 받는 오솔은 기 살아서 선결이 하는 말에 다 대꾸하고 가요. "소송좋아하네 겁먹을 줄 알고?"


  면접 전에 오솔이네 가족이 고기 구워먹는데 주연도 최군도 같이 먹어요. 

  종원그룹 면접장에서 오솔은 스펙 좋은 사람들 사이에서 면접 망해요. 이후에도 면접 성희롱, 다단계업체, 조폭업체 등 별별 회사 다녀도 안맞아요.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_ 오솔네 옥탑


# 직원들 자르지않는 선결


  회사 청소 "다시 다시"시키는 장선결. 대표실에는 소독을 몇번이나 하고 들어가야합니다. 


  태권도부 길오돌은 친구 영식과 함께 청소의 요정 이동현을 찾아갑니다. 영식이 좋아하는 은희가 동현을 좋아해서 싸우러 간거였는데, 동현은 건드리지도 못하고, 오돌-영식-동현-재민 네사람이 잡고 돌기만해요.


  네 사람은 경찰서에 끌려가요. 이동현이 전과도 있다는 말을 찾아온 대표가 듣지만 알고있었다고 해요. 

  대표가 유니폼입고 싸움해서 해고하라하는데 비서가 창단멤버를 자르는건 회장님 방식같다며 말려요.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합니다. 완벽할 수 없습니다. 청결도 마찬가지고요."하면서요. 손에 펜이 묻은 선결이 손을 닦아요.


  외할아버지와의 일 뒤에 선결은 묻죠. "제가 그 두 사람을 해고 안하면 할아버지와 다른 사람이 되는겁니다?" "아니요. 좀 더 좋은 오너는 되실 수 있을겁니다."비서는 답하고요.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_어린선결


# 선결의 결벽증 이유, 외할아버지?


  선결은 외할아버지 생신에 갔어요. 선결 보며 "아직도 그 병 못 고쳤냐?"하는 외할아버지. 또 선결엄마는 AG후계 이야기를 꺼내는데, 선결은 싫다하고, 외할아버지는 정신병있는 애한테 못맡긴다하고 청소회사 무시합니다. "제가 더러운거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서요."하면서 선결은 일어서요. 할아버지가 집기를 던지고 선결 얼굴에 상처가납니다. 선결은 나가버려요.


  어렸을 적에 외할아버지는 선결에게 깨끗하게 다니라고 회초리 때리며 혼냈었어요. 집에 없는 엄마대신 유모가 위로했고요. 선결엄마가 청소기 이름 금자를 듣고 "금자가 누구니?"묻는데 선결은 "저 키워주신 분이요"했죠. 죽은 유모가 금자였어요.


(+ 엄마없이 할아버지가 키우면서 엄마없다는 소리 안듣게 깔끔하게 하고다니게 하려한것같죠. 하지만 선결은 그게 상처가 되어 강박증처럼 되고? 결벽증을 갖게 된건가보네요 ㅠㅠ)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오솔의 술주정 듣게되는 선결


  면접 떨어지고 편의점에서 술마시고 있는 오솔. 마침 선결이 지나가요.

  오솔은 술취해서 푸념합니다. "이번주까지 돈 못 갚을 거 같아요 취업하면 갚으려고 했는데 떨어졌어요." 그리고 허들 넘던 얘기도 합니다. "우리 아빠가 나 진짜 자랑스러워했는데.... 그런데 요즘은 자꾸 넘어져요. 내 의지와는 다르게 자꾸 넘어지네..."


  오솔 앞에 펜 통이 있어요. "총 49자루. 내가 취업 준비하면서 쓴 볼펜이랑 연필들이에요. 요거는 내 청춘. 이건 내 노력. 요건 내 기대, 희망. 이제 그만 버리려고 가지고 나왔는데 자꾸 미련이 남네. 그래도 백개는 채워볼까."


  오솔은 취해서 맨발로 다니다 넘어지고, 선결은 어쩌지 못하고 가까이 가는데 오솔이 선결의 상처를 보고 "다쳤네 그쪽도. 아프겠다"말합니다. 흔들리는 선결.

  선결은 차에서 슬리퍼를 꺼내다줘요. 다음 날 오솔은 슬리퍼가 기억이 안나다가 늦게야 떠오르죠ㅋㅋ


+ 49자루의 펜이라니 아홉수였던건가요 ㅋㅋ


# 최군의 위로


  오솔은 집에 가는 길에 계단에서 잠들어요. 지나가던 최군이 그걸 보고 업고 가요. 우는 오솔에게 최군이 말해요. "혼자서 너무 아등바등 살지 말아요. 남들처럼 살려하지말고 남들보다 덜 노력하고 덜 스트레스받으면서 그렇게 살아요. 그게 이기는거야."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청소의 요정 체력테스트 합격하는 오솔, 또 만났네


  오솔은 아빠 걱정할까 동생 경찰서간거 말 못해했죠. 빚을 세보기도 하고요. 

  한편 오솔 아빠는 해고당하고. 오솔은 길 가다가 아빠가 목에 팻말걸고 꼼수해고 시위하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오솔은 마음을 잡고 청소의 요정 체력테스트 하러가요. 오솔과 영식이 만나요. 호랑이를 잡으러 왔다는 영식. 오솔은 가족들한테 비밀로 해달라합니다.


  오솔은 모든 테스트에서 앞서나가요. 비서는 오솔을 보며 만족스러워해요.

  결국 신입 직원과 대표로 '350과 말머리', 선결과 오솔이 마주칩니다


# 예고편에 키스신이 보였어요. 전남친한테 "그 손 놓지?"해주는 선결도 보였고요. 


+ 오솔은 최군집에 누님불리는 보살님이 찾아온걸 보죠. 최군은 점쟁이일까요? 신내림받은사람? ㅋㅋ 그래서 최군이 대신에 보살님한테 점봐주는거 아니에요? ㅋㅋ 보살님이라그러니까 그 누님이 당황했죠.



+ 영식이 좋아하는 은희에 배윤경 배우 특별?출연했죠. 


+ 오솔 너무예쁘네요


+ 오솔이 맨날입는 쟈켓 예쁘죠. 재킷은.... 레니본 60만원대 제품


+ 월화 밤 9시30분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입니다.



#일단뜨겁게청소하라 #일뜨청2회 #줄거리리뷰 #윤균상 #김유정 #송재림 #JTBC #드라마 #일뜨청 #월화드라마 #drama #kdrama #dramakore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