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붉은달 푸른해 9,10회 줄거리 리뷰, 범인 이은호(차학연)? 선한 의도 악한 행위? 보육원 원장 비밀, 소라엄마 보험금 난리, 하나 엄마 심리, 김선아 새엄마 학대 기억상실? 본문

기타/tv

붉은달 푸른해 9,10회 줄거리 리뷰, 범인 이은호(차학연)? 선한 의도 악한 행위? 보육원 원장 비밀, 소라엄마 보험금 난리, 하나 엄마 심리, 김선아 새엄마 학대 기억상실?

ForReal 2018. 12. 6. 03:15
반응형

붉은달 푸른해 9,10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녹색 옷 아이를 찾아간 보육원에서 문둥이 시를 발견한 차우경(김선아 분)과 강지헌(이이경 분)이죠.


9-10회에서는 센터에서 살던 녹색옷 소녀와 우경이 만나죠. 그리고 아이를 통해 결국 현장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게됐고요. 우경의 가족관계에 대한 실마리도 나오고요. 또 많은 증거들이 한 사람을 가리키기도 했습니다.

극본 도현정

연출 최정규 강희주


MBC 붉은 달 푸른 해


9-10


목격자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보육원의 아이 하나, 창고에 숨어있던 아이


  보육원의 녹색 옷 소녀는 환상과 다른 얼굴. 아이 '하나' 한달 전 보육원 산기슭 cctv가 없는 곳에서 개가 짖어서 새벽에 발견됐다고 해요. 보육원을 아는 자가 범인이라 추측는 형사들. 아이는 발달장애가 있다고.


  문둥이 시는 원래있었다고 "그냥 시인데요 뭐. 아름답고 애잔한 시"라 하는 보육원 원장. 교통사고 난 아이를 모르는 원장이지만 다른 선생님들 소개 안해줘요(+ 시화때문에 원장 왠지 의심갔죠.ㅋㅋ)


  아동 한율센터에 돌아오자마자 개구멍으로 들어가서 창고로 올라가는 하나.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선한 의도의 악한 행위 추측하는 우경


  하나를 집에 데려가는 우경. 딸과 친구가 되지만 손으로 소세지 먹고, 바닥에 누워서 "쉬~ 말하기만 해봐 모가지를 확!"하고 이야기. 

  유치원에 가는 길 하나는 쓰레기를 뒤져 색종이를 꺼냅니다. 하지만 엄마 이야기만 하면 입을 다무는 하나.

  이후 강형사에게 아이의 발달장애는 아이를 돌보지않아서 그렇다 말하면서 우경은 "선한 의도의 악한 행위. 아이는 엄마가 죽은 후에 오히려 환경이 더 좋아졌어요. 살인은 악한 행위고요."합니다. (+ 우경이 범인 같은 느낌도 있었죠)


  하나가 트럭아저씨 이은호를 알아보는 걸 발견한 강지헌.


  하나의 심리상담을 하는데 하나는 엄마 인형을 아기와 놓기를 싫어해요. 아빠 이야기를 하니 "쉬~ 말하기만 해봐 모가지를 확 비틀어 죽여버린다"하는 하나고요. "뭘 말하지말라고 한걸까요?" 궁금해하는 우경. 뭔가 목격했을거라 생각하는 강지헌.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자살 아닌 증거 ? 


  한 노숙자가 와서 남자가 죽은거 자살 아닌 증거가 있다고 하죠.


  자살이라서 보험금 안주자 소란피우는 소라엄마. 이후 소라엄마는 우경에게 방법 없을까 전화하죠. "왜 그런 얘기 저한테 하세요?" "선생님이 소라아빠 없어지면 좋을거라고 했잖아요!" "아니요. 남편의 폭력에서 벗어나 독립적으로 살아가면 좋을거라고 했죠." (+ 우경이 사주한건 아니었죠) 


  이후 소라엄마는 경찰에 가서 자살아니라 주장하죠. 팀장은 말 바꾼다며 안믿고요. 그를 듣고 전수영은 고민.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우경엄마, 새엄마?


  강지헌은 녹색 옷 소녀에 대해서 무의식 속의 유치원 친구 얼굴이라는 추론을 하고 말해줘요. 이후 우경은 어릴적 사진을 살펴봅니다. 아빠가 떠오르기도 해요. 접혀있는 가족 사진도 있어요.


  우경은 녹색 원피스에 단발 아이 기억나냐 묻지만 모른다고 하는 우경의 엄마. 하지만 우경엄마는 "나 너 초등학교 때 왔잖아." 합니다. "나는 왜 자꾸 엄마가 새엄마라는걸 까먹는거지?" (+ 계모에게 괴롭힘당해서 기억 잃은거겠죠?) 


(녹색 옷 소녀는 원래 있던 우경의 동생인데 계모때문에 죽은 아이 일지도? )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모든 증거가 가리키는 이은호 !


  그림에 찍혀있는 도장이 그림이라 하는 아이말에 차우경은 이후 이은호에게 찾아갑니다. 이은호는 아이들이 좋아해서 그림그려줬다고 해요. 죽은 아이 사진을 보여주니 모르겠다하는 이은호. 


  한율센터~보육원까지는 68km의 거리. cctv로 아이를 운반한 차량을 찾을 수 있다는 경찰. 차를 찾는 도중 이은호가 빌린 차도 나옵니다. 게다가 이은호는 꿈나라보육원 출신.


  강지헌은 이은호한테 오랜만이다 인사합니다. 강지헌은 취조하듯이 이은호에게 죽은 이혜선에 대해 물어요. "니가 아주 혐오하고 증오해하는 부류잖아 그런 인간들?" 몰랐다고 하는 이은호.


  센터원장은 소문낼까봐 전전긍긍. "그런데 이은호는 왜 애들을 좋아하는거죠?" "낸들 압니까?"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과거, 이은호의 사건은?


  우경과 강지헌은 하나를 자극하는 것에 대해서 싸워요. 그러다가 강지헌은 과거에 한 사건을 이야기합니다. 화재발생해서 죽은 아빠인데, 몸 전체에 학대 흔적이 있던 아이가 기름 구입한 증거도, SNS에 글도 올렸다고 해요. 그런데 이은호가 나타나서 아이를 위해 알리바이를 대줘서 풀려났다고 해요. 강지헌은 이은호가 죽였다는 생각도 했지만 확인 못했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엔 꼭 확인해야겠어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호흡기 뺐은 범인, 착한 얼굴?


  하나와 모래놀이를 하면서 이야기해요. 이혜선이 쓰던것과 같은 천식호흡기를 놓으니 뭔지 아는 하나. 하나는 이게 없으면 엄마가 죽는것도 알아요. "그 사람 봤어? 이거 숨긴사람?"하고 강지헌이 묻자, 하나는 강형사를 가리켜요. "저렇게 큰 아저씨였구나." 누군가가 이혜선의 호흡기를 밟았고 그를 따라하는 하나. 그리고 그 아저씨는 "착한 사람 얼굴"이라 합니다.


  그 아저씨를 지목하라고 하자 하나는 강형사를 쳐다봐요.


# 예고편에 녹색아이를 찾다가? 또 아이를 찾아내나봐요? 그리고 죽은 애의 엄마도? 그에게 차를 모는 우경도? 보여요.


+ 하나가 가리킨게....설마 정말 범인 강지헌 형사...?ㅋㅋㅋ 아니겠죠? 오늘 착한 사람 얼굴이라는 말에 이은호가 딱 나왔죠. 


+ 앞으로 이은호(차학연)가 왜 그랬는지가 나오는거겠죠? 이은호는 엄마에게 방임당한 아이였을 것 같죠? 학대-방임 엄마들을 싫어했다고 하니까요. 


+ 그리고 녹색소녀의 비밀과 우경의 과거가 나오지않을까요? 


+ 이은호에 대해 보육원 원장은 알고있던 것 같죠? cctv 고장난것도 거짓말 일 수도 ? 그리고 죽은 아이 봐준것도 알 것 같죠.


+ 교통 사고로 죽은 아이는 자기 여동생 갖다 버린거 아닐까요? 


+ 수목 밤 10시 MBC 붉은 달 푸른해 드라마입니다.


#붉은달푸른해 #붉은달푸른해줄거리리뷰 #붉은달푸른해5회6회 #김선아 #이이경 #차학연 #남규리 #MBC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