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3회 줄거리 리뷰, 100억 입금 박신혜 현빈과 반했나? 카페 알카사바 환상 기타리스트 NPC, 퀘스트 뜻? 차형석 게임 실제 죽음 이유? 고박사 희주아빠 본문

기타/tv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3회 줄거리 리뷰, 100억 입금 박신혜 현빈과 반했나? 카페 알카사바 환상 기타리스트 NPC, 퀘스트 뜻? 차형석 게임 실제 죽음 이유? 고박사 희주아빠

ForReal 2018. 12. 8. 22:54
반응형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3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희주(박신혜 분)에게 알함브라가 바뀔 것을 설득하는 유진우(현빈 분)였지만 1년 후에는 어두운 모습이 보이며 어떻게 된 일인지 궁금하게 했죠.


3회에선 희주에게 계약서를 주는 에피소드와, 또 차형석과의 전투 에피소드가 나왔습니다. 다음 편을 궁금하게하는 엔딩이었고요. 


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3회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_유진우


# 여전히 게임 중인 유진우 (vs 실감나는 궁병부대)


  3회는 긴장감있는 음악과 그라나다의 풍경과 시작했어요.

  사람이 붐비는 좁은 골목에서 헤매는 유진우. 게임중. 공격력은 330까지 올라있어요. '용병의 검'을 꺼내요. (+검이 많이 멋있어졌어요ㅋㅋ) (+유진우 목의 상처도 보이고?_?) 연구실에서도 양주가 빨리 공격하러 나가라합니다.


  그 때 아라곤 왕국의 궁병 부대가 화살을 쏩니다. 유진우는 무조건 도망가요. (화살 실감났죠.) (무섭) 그러다가 결국 화살을 맞은 유진우. 하지만 서버때문에 버퍼링이 생겨서 날아오던 화살이 멈춰서 도망에 성공합니다. (+ 이게 몸으로 하는 게임의 장점이네요ㅋㅋ)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_그라나다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_마술세계같죠


# 카페 알카사바의 희주 얼굴의 가상캐릭터 


  유진우의 눈 앞에 구름이 끼고 비가 내립니다. 유진우에게 만져지는 비. 하지만 사람들은 멀쩡하고, 로그아웃하자 비가 그치죠. 게임효과에 감탄하는 유진우. 


  유진우가 다시 로그인하자 카페 알카사바가 보이고 유진은 들어가요. 유저들의 공간이란 설명이 나와요. 서로의 무기와 장비를 사고 팔고, 퀘스트를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NPC(가상캐릭터)들도 카페에 앉아 있어요. 해적들. 유진우는 말거는데 해적들이 무시해요ㅋㅋㅋ "레벨5 이상이 되어야 대화를 할 수 잇습니다"ㅋㅋㅋ NPC 중에는 기타를 연주하는 아름다운 여자도 있습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곡을 연주하고 있어요. 희주의 얼굴을 가진 '알함브라의 기타리스트' 가상캐릭터입니다. 유진우는 그 모습에 반한 듯 멈춰섭니다.


(+ 퀘스트 란? 원래뜻은 '탐구', 이후  영웅이 등장하는 신화에서 '모험 과정'을 퀘스트라 부르기도 했다고 해요. 롤플레잉 게임에서는 "연관성이 있는 '사건(이벤트)'들을 묶어서 하나의 객체로 편성한" '퀘스트'라는 개념을 쓰는 거라고 하고요. "게임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이용자가 수행해야 하는 임무 또는 행동."이라는 정의가 있네요. '게임속의 모험과정'으로 이해하면 될 것 같아요.)


(+ NPC 란? [Non-Player Character]의 약자로 플레이어가 조종할 수 없는, 플레이어 이외의 게임 공급업체가 조종하는 도우미 캐릭터를 의미합니다.)


(+ 양주가 스페인 츄러스 먹으라고 추천하는데 맛있어 보였죠)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_음악학교시절

# 희주가 그라나다에 온 이유? 


  기타리스트였던 희주의 아버지는. 어릴때부터 기타연주하고, 콩쿨에서 상도 받았던 딸 희주의 재능을 보면서 스페인에 가자고 고집부렸어요. 전재산을 팔아 그라나다에 호스텔을 열었고요. 희주는 스페인 음악학교에서 재능에 회의를 느꼈고, 희주엄마는 일하다 1년만에 쓰러졌다고 해요. 희주아빠는 몇년을 술만 마시다, 음주운전사고로 죽었다고 해요.


  이후 희주는 가장이 되어 학교를 그만두고 일하며 동생들을 키웠고요. 매일같이 일해도 빚만 늘어갔다고 합니다. '꿈은 멀어지고 생계만이 남았다'


(+ 희주 아버지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고박사로 나왔던 배우죠. 배우 정민성)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게임 법인 '보니따 호스텔'알고 희주와 계약하려는 진우


  힘들게 살던 희주 앞에 나타난 진우였고요. 진우는 금액 부분을 비워놓은 매매계약서를 내밉니다. 지금 당장 계약하면 현금 백억을 쏘겠다고 해요. 10분에 10억을 내리겠다고 딜하면서요. 희주는 왜 이러는지 이해못하고 의심하다가 전화하고 온다며 일어나요.


  비서가 그 집을 왜 사냐 물어봐요. 사실 30분 전. 유진우는 정보원A에게서 정세주가 게임 관련 특허를 가족 명의로 등록했고, 그 법인이 보니따 호스텔이라고 해요. 법인 소유자는 정세주로 되어있다고하고요. 그래서 유진우는 게임 얘기를 꺼내지않고, 보니따 호스텔 이름으로 계약하려한거였어요.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화장실 해프닝 후, 현금 백억 입금받은 희주


  희주는 화장실에 숨어서 전화하는데 부동산 친구 엘레나는 10년 내에 땅값 뛸 일 없다고 하죠. 여동생이 전화해 당장 팔라고 하는데 화장실 문이 고장나서 안열려요.ㅋㅋㅋ 폰도 변기에 빠지고요.


  희주가 안나오자 불안해진 유진우는 여자화장실까지 들어가죠. 그 때 화장실 문을 부수고 쓰러지는 정희주.ㅋㅋㅋ 유진우가 안아올려서 괜찮냐하는데 희주는 피흘리면서 몇시냐고 70억 날아갔다고 3분 에누리 해달라 쓰러져요. ㅋㅋㅋ


  병원에서 일어난 희주. 유진우가 다시 백억을 써놓은 계약서에 희주는 바로 싸인합니다. 거주 유예기간은 6개월. 핸드폰도 고쳐준 비서. 희주는 손이 떨려요. 백억이 입금됐다는 은행 문자를 받고 희주는 눈물 흘리면서 할머니한테 전화하면서 달려가요.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진우에게 반한 희주?

# 기타리스트에게 반한 진우 ? 


  그라나다에 온 후 처음 좋은 일이 일어난 희주. 희주가 돌아가는 길 카페에 있는 진우를 봅니다. 진우는 가상캐릭터에게 말을 걸고있었고요. 하지만 레벨5가 되어야 말을 걸 수 있다고 떴죠.


  기타리스트가 사라진 진우의 앞에 진짜 희주가 말을 겁니다. 집 이야기를 하다가 진우는 "희주씨 기타쳐요?"물어요. "제가 연주하는 걸 보셨어요?"하고 놀라는 희주. "이제 돈이 생겼으니 계속 하지그래요? 지금보다 기타 연주할 때가 훨 매력있던데." 희주는 식사를 사드리고 싶다하고, 진우는 (캐릭터) 조져버리고 연락하겠다해요. 


  진우가 가는 뒷모습을 지켜보는 희주. 나레이션이 들려요. '희주 인생에 시작된 마법은 돈 뿐만이 아니었다'  (+ 사랑도 시작일까요? 아니면 꿈을 다시 찾을 수 있는 것?)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_ 차형석-이수진


# 예민한 이수진? 


  차형석과 이수진이 머무는 호텔. 차형석은 진우 만난 일을 물어요. 차형석이 "정말 우연히 만났어?"하자 이수진은 예민해 소리칩니다 "안부말고 무슨 할 말이 더있겠어요? 그 사람하고!" (+ 예민한 모습에 뱃속의 아이가 설마하는 생각이 들었죠ㅋㅋ)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밤중에 공원에서 만나는 유진우-차형석


  한편 누군가의 집을 뒤지는 차형석의 수하들이 "뒷통수 맞은거 같은데요?"하고 전화하고, 차형석은 말해요. "주어 정확히 얘기해. 마르꼬야 우리야?"


  그 때 진우가 차형석에게 만나자며 전화하고 차형석이 밤중에 나서죠.

  레벨 두 단계를 올린 진우가 '암살자의 검'을 들고 싸우려하고 있죠. "일이 잘 풀린 모양이네?" 직감하는 차형석. 차형석은 '수도사의 검'. 두 사람의 공격력과 방어력은 비슷해요. 390-400. 진우는 차형석에게 루저라 도발하고 싸움을 시작합니다.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_도발왕


# 게임 속 결투하다가 검에 베여 주저앉는 차형석


  검을 휘두르다가 차형석이 말합니다. "넌 아직도 내가 수진이를 뺐었다고 생각하는 것 같은데? 걘 불행해하고있었어 너때문에. 그래서 내가 구해준거야. ... 너도 현실을 직시해야되지않을까? 그렇게 남 탓만 하니까 또 실패하는거야. 니가 문제인 걸 인정 안하면 세번째 네번째 결혼들도 보나마나 아니겠어?" 진우는 "너 회사를 그렇게 만들었을 때도 그렇게 말했잖아?"하고 두 사람은 계속 싸워요. "넌 니 아버지한테 맺힌 한을 나한테 푼거야. 대단한 사랑인척"말하는 유진우. 


  감정이 격해진 두 사람은 주먹을 들어 싸우고 멱살을 잡는데 직접 신체접촉을 하니 경험치가 떨어져서 레벨이 떨어져요.

  결국 칼로 다시 싸우다가 진우의 검이 차형석을 찌릅니다. 차형석을 베는 진우. 진우는 상대의 경험치를 뺐어옵니다. 차형석은 벤치에 주저앉아요.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_ 차형석


# 죽어서 발견된 차형석 ?


  돌아가는 유진우. 뒤로 눈물흘리는 조각상과 무서운 효과음이 들려요 (??)

  집에 도착한 진우. 밤부터 계속 울리는 비서 서정훈의 전화. 비서가 차형석 대표가 공원에서 눈뜬체, 벤치에 앉아 죽은채로 발견됐다고 해요. 그를 들은 진우는 충격받아요. (헐)

# 예고편에 그라나다에 다시 가는 진우. 정세주에 대해 조사하는 유진우? ..궁금해요 어서 다음 편 보고싶네요


+ 게임에서 받은 충격이 심정지를 일으켜 죽거나 한걸까요--; 게임하면서 인물들이 실제 고통을 느끼기도 했으니까요. 


+ 지난 회에 그라나다역에 도착하니 날씨가 갑자기 흐려지고 그러는 건 게임 효과였군요. 이번회에 카페에 도착하니 비가 왔죠. 


+ 세주가 누나의 꿈을 이뤄주려고(?) 누나와 닮은 기타리스트 캐릭터를 만든거겠죠? 뭔가 감상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하죠. 그런데 유진우 대표가 게임캐릭터한테 반하는거 되게 덕후같기도 하고 ㅋㅋㅋ




+ 희주와 진우의 러브라인 어떻게 나오는걸까 궁금해서 어서 보고싶기도 합니다. 화장실에서 희주의 모습을 보고 진우가 좀 호감인것같았죠? 희주는 돈을 주고 기타를 하라는 진우를 보면서 호감 갖는것같았고요.


+ 아 그리고 이번 회의 순서는 진우-희주가 계약서로 식당에서 실랑이 한 뒤에 희주가 쓰러져있을 동안 진우가 궁병들을 만난거고, 이후에 진우가 카페에 갔을 때 희주가 병원에서 뛰쳐나온거겠네요. 약간 헷갈리기도 했죠. 


+ 지난 회 예고에서 납골당같은게 나와서 세주가 죽은줄알았는데 희주 부모님이 있는 곳이었군요. 



+ 1-2회 엔딩곡 ost 로꼬&유성은 '별' 공개됏어요.


+  공항에 짐 갖다주고 인사하는 희주에게 진우는 기타 배우라 말하고 가기도 했죠. 희주는 진짜 기타를 하겠죠?


+ 토일 밤 9시10분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 에요 또 놀러오세요 !



#알함브라궁전의추억 #알함브라궁전의추억3회줄거리리뷰 #현빈 #박신혜 #찬열 #드라마 #drama #그라나다 #스페인 #AR #증강현실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