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SKY캐슬(스카이캐슬) 6회 줄거리 리뷰, 자식 성적 위안 블랙코미디, 김서형 케이? 페어팩스? 가출 예빈 영재 타블렛 보는 수임, 우주 20등 이태란 반전? 윤세아 컵라면, 정준호 퍼스트 어시 ? 본문

기타/tv

SKY캐슬(스카이캐슬) 6회 줄거리 리뷰, 자식 성적 위안 블랙코미디, 김서형 케이? 페어팩스? 가출 예빈 영재 타블렛 보는 수임, 우주 20등 이태란 반전? 윤세아 컵라면, 정준호 퍼스트 어시 ?

ForReal 2018. 12. 9. 00:30
반응형

스카이 캐슬 6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혜나 엄마 김은혜가 강준상(정준호 분)에게 전화하면서 끝났죠.


6회에서는 혜나 일 외에도 여러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병원 사건과 학교 등수가 나오기도 했고요. 또 예빈이 일도. 김주영(김서형 분)의 크레용 비밀도 나왔죠. 


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JTBC SKY 캐슬


6회

JTBC 스카이 캐슬 방송화면


# 한서진때문에 은혜와 헤어졌다 욕하던 강준상


  김은혜의 전화를 받는 강준상. 아내 앞에서 "전화 잘못 거셨습니다."하고 끊죠. 하지만 김은혜의 "부탁"이라는 말을 궁금해하고요. 


  과거 예서가 아이 적에 강준상은 아내에게 소리쳤죠.  "너 때문에 은혜와 헤어졌어! 난 니가 우리 사이 갈라놓을 줄은 꿈에도 몰랐어!" 그에게 "너 김은혜 버리고 싶었어! 간호조무사 김은혜에 연탄가스 사망한 장모까지 ..."반문하던 한서진의 기억이 나와요. (+ 웨딩드레스도 배 부른 사진이네요)


JTBC 스카이 캐슬 방송화면_혜나


# 예서 얄미운 혜나, 혜나 신경쓰는 우주, 우주 바라보는 예서


  우주는 집에서 밥먹다가 혜나가 이사장 조카한테 컴플레인한 것도, 혜나엄마 아픈것도 얘기해요. 

  수임 앞에서 우주의 아팠던 친엄마 얘기하는 거 괜찮냐는 우주아빠와, 우주가 기특하다는 수임.


  한편 혜나는 엄마 간호하면서 예서 얄미워서 지고싶지않다 하고있어요. 엄마가 대학갈때까지 살아있겠다는 얘기하자 혜나는 몰래 울어요. 

  이후 학교에서 혜나는 예서가 신경쓰는거 보고 우주에게 책들어달라했죠. ㅋㅋㅋ


  한서진이 김주영에게 "예서가 우주를 좋아하고 있는건 아십니까?"듣죠. 김주영은 상위권 유지하는 아이들이 삐끗하는 이유가 이성교제라하며 우주 좋아하는 감정을 공감해서 오픈하게 만들어야 애 마음을 컨트롤 할 수 있다고 예서엄마에게 알려줘요. 예서는 한번 꽂히면 끝까지가는 성격이니 걱정하는 한서진.


JTBC 스카이 캐슬 방송화면


# 안아주는 진진희에 아들 수한 "착하게 살게"


  예빈은 계산을 했다는 편의점 아저씨가 이상해해요. 이후 도둑질하기 싫은 수한이한테 "그게 니 한계야"하죠. 수한이는 머리아파하고요.

  하지만 수한엄마는 이쁘다며 수한이를 안아주면서 의사되면 싶기도 하다가 행복했으면 싶기도 하다하면서 "엄마도 뭐가 맞는지 모르겠어" 이야기하죠. 줏대도 확신도 없는 이야기를 솔직하게 하니 수한이는 "착하게 살게"하고요. 수한이를 안고있는 모습이 도자기의 모습과 겹치죠. 


(+ 아이를 바꾸는 건 엄마의 사랑 장면 같이 보였죠? )


JTBC 스카이 캐슬 방송화면


# 이사장에게 얘기했는데, 개구리에게 총을 드는 강준상


  한서진은 시어머니 집에서 일하는 중. 시어머니는 이사장에게 얘기했다고, 예서만 서울의대 보내라하죠. 


  강준상은 외래 진료날. 군복 환자(개구리)가 "너한테 수술받고 다리병신됐어! 마비가 됐다고!"따지죠. 수술 동의서에 싸인하지않았냐 말하는 강준상에 군복환자는 칼을 꺼내 휘두르. 강준상은 도망가면서 엘레베이터를 타는데 병원장이 있죠 ㅋㅋㅋㅋ 엘레베이터 문을 여는 병원장ㅋㅋㅋㅋ


  강준상은 여자화장실로 숨어요 ㅋㅋㅋ 화장실에서 나오는 할머니, 굴러나오는 칼. 그리고 총들고 나오는 강준상. 총에선 가스가 나왔죠 ㅋㅋㅋ 이후 '총 든 의사' 기사가 뜹니다. ㅋㅋㅋㅋㅋ

  기사보면서 한서진은 "븅신"하죠 ㅋㅋㅋ


(+ 화장실에서 븅신까지 장면 깔끔한 블랙코믹느낌이었죠ㅋㅋ)


JTBC 스카이 캐슬 방송화면


# 황치영 센터장 취임, 대신 우주 20등으로 위로받는 강준상


  병원장에게 찾아간 강준상. 병원장은 이번 사건으로 주남대가 의료사고의 온상이 돼버려서 말이 많다며 골치 아픈 척 하죠. 센터장은 황치영이 됩니다ㅋㅋㅋ


  이후 강준상과 의사들이 모여서 황치영과 병원장(거북이) 욕합니다. "대신에 예서가 이기지않았습니까"하며 위로하는 수한아빠. 우주는 전교20등 밖으로 밀렸다고 하자 의사들이 기립해서 박수ㅋㅋㅋㅋ


 (+ 예고편에서 본 박수장면이 이런 이유였다니 진짜 블랙코미디였죠) (+ 자식 성적으로 위로하는 상황 비꼰거죠?_?ㅋㅋㅋ 그것고 강준상은 예서 유난떤다고 뭐라했으면서 말이에요ㅋㅋ)


  그런데 개구리 맡던 강준상의 퍼스트어시 의사는 표정이 안좋아요. (+ 이 사람이 수술 잘못한걸까요?) 

  화장실에서 마주친 퍼스트에게 강준상이 묻죠. "너는 왜 의사가 됐냐?" "엄마가 하라고 해서요."


JTBC 스카이 캐슬 방송화면


# 황치영 축하자리 만들어 "우주는 몇등했어요"


  스카이캐슬 엄마 넷이 모여서 황치영 승진 축하한다며 식사하죠. 친정어머니에게 물려받은 접시 이야기가 나오자 수임은 속으로 웃어요 ㅋㅋㅋ 그때 "우주는 몇등했어요?"묻는 진진희.

  우아하게 사람을 까는것에 열받은 수임이 남편이랑 얘기하죠. 우주 성적이 떨어져서 걱정인 수임이었고요.


  (+ 수임엄마도 은근히 한서진 과거로 고소해하는걸 보면 과연....앞으로 수임이 어떻게 그려질까도 궁금하죠...?)


  진진희는 이 일에 대해 남편에게 해설해주죠ㅋㅋ

  그리고 수한이랑 남편때문에 한서진에게 딸랑거리는거였다고 남편이랑 얘기하죠 ㅋㅋㅋ 남편을 일진출신 주먹으로 때리기도 ㅋㅋㅋ


JTBC 스카이 캐슬 방송화면


# 애들 성적으로 스터디룸 결정하는 노승혜vs차교수

# 신용카드 vs 컵라면


  ㅋㅋㅋㅋㅋ 이에는 이라며 컵라면을 남편 식사로 내놓는 노승혜ㅋㅋㅋ(차교수는 지난 회에 신용카드 잘랐죠) "주부를 존중할 줄 모르는...정성껏 차림 저녁을 먹는게 얼마나 고마운 일인지 깨닫게 해주려고요" 싸우다가 "나도 당신도 목적은 애들 성적이에요!"하죠. 그러면서 중간고사 성적대로 스터디룸 바꾸기로 합니다.


  성적표를 보고 전교1등 못했다고 애들을 혼내는 차교수. 그런데 전과목 1등급이에요. ㅋㅋㅋ 형제에게 이기라고 하는게 힘들다고 하는 기준이와 서준인데 "니들은 경쟁자야!"하는 차교수. (+ 너무 슬픈것같죠ㅠㅠ)

  노승혜는 스터디룸 약속 지키라 합니다. 그리고 남편에게 컵라면을 내밀고요 ㅋㅋㅋ


JTBC 스카이 캐슬 방송화면

JTBC 스카이 캐슬 방송화면_케이


# 김주영의 크레용, '케이'에게


  그런데 식당에서 김주영을 보던 여자는 '제니퍼'라 김주영을 부르면서 "나 로라에요 케이는 잘 있어요?"묻죠. 버지니아 페어펙스에서 보지않았냐하는 물음. 한서진은 옆에서 그를 듣죠. (페어팩스는 최고의 학군이라고 하죠?) 이후 화나서 운전하는 김주영.


(+ 페어팩스? 미국 최고의 학군이라고 하네요. 버지니아의 FairFax 지역이름인데 국공립학교가 모여있다고.)


  한 저택 앞. 크레용을 조선생에게 주고 차에서 내리지않는 김주영. 엉망인 주택. 조선생은 케이의 방으로 갑니다. 어두운 방. 크레파스가 가득한 곳. 머리가 짧은 한 여자?가 수식을 유리에 적고있어요. 벽에도 온통 메모가 가득합니다. 조선생은 크레파스를 두고 조용히 나와요.

  슬픈 눈의 김주영 "다친덴 없고?" "평소처럼 놀고있었습니다." 조선생이 대답해요.


JTBC 스카이 캐슬 방송화면


# 도둑질 알던 엄마 - 예서 칭찬하는 가족 본 예빈


  예빈은 편의점 사장 바로 앞에서 도둑질을 해도 사장이 모른척하자 예빈은 엄마가 다 알고있던걸 눈치채고 나가요.  예빈은 "엄만 왜 맨날 이런식이야? 왜 껴들어서 돈을 주냐고!"하고 엄마한테 화내죠. 엄마에게 자수한다는 예빈과 정말 가는 한서진ㅋㅋㅋ인데 예빈은 경찰서에서 못내리죠.


  이후 한서진은 학원선생님이 연락받고 엄마한테 알려줬고 고민한 엄마의 얘기를 합니다. 그런데 마침 예서가 올백 맞았다는 전화가 오죠. 예서를 잘했다고 칭찬하는 엄마 뒤의 예빈 보이고요.


  아침에 올백 맞아서 우주를 밟아버리겠다는 예서의 말에 좋아하는 강준상. 하지만 그 셋의 행복한 모습을 보며 예빈은 어긋나요.


JTBC 스카이 캐슬 방송화면


# 영재의 일기 열게되는 수임-예빈


  밥 안먹는다고 버티는 예빈. 옆에서 예서가 그 성적으로 밥먹냐고 놀리고요. 이후 예빈은 짐을 싸고 나섭니다. 돈도, 보석도, 타블렛도 챙기죠.

  수임이 캐슬에 올라가다가 걸어가는 예빈을 봅니다. 예빈이 울고 수임이 놀라 울라면서 안아주죠. "엄마는 내가 왜 도둑질했는지 관심없어요. 덮기만 하면 땡이에요."


  한서진은 수임이 예빈이 우리 집에 와있다 문자받죠. 서진은 타블렛이 없는걸 떠올리고 뛰어갑니다. 한편 같이 게임하자고 타블렛을 켜던 수임과 예빈은 영재의 일기를 열어요



# 예고편에 영재에게 총을 드는 모습도. 영재 일기 이야기하는 노승혜. 전교회장 나가라고 하는 예서아빠. 김주영을 찾는 수염남자? 등이 보였어요. 다음 주도 타이트 할것 같더라고요.   


+ 노승혜 통쾌하죠 ㅋㅋㅋ 가부장제에 반하는 모습이라서 그런것같죠 ㅋㅋ


+ 케이는 김주영의 동생이겠죠? 여자같았죠? 설마 남편은 아니겠죠? (+인터넷에 딸이라는 의견이 많네요. 코디의 슬픈 눈을 보면 딸일 것 같네요 정말) 천재인것같기도? 문제 풀이만 하다가 미친걸까요? 가둬놓고 동기를 부여하고 공부만 시켜서 저렇게 된거 아닐까요?_? 김주영이 그 집에 가지 못하고 cctv만 틀어놓는 이유는 보고싶지만 못가는 사정이 있어서겠죠? 머리모양을 보면 케이는 자기 머리를 자기가 깎은 것? 설마 케이의 동기부여를 김주영은 자신에 대한 원망으로 돌리게 해서 공부만 하게 해놓은거 아니겠죠 ?

+ 저번에 누군가가 크레용이 있는 집에서 폭력을 휘둘렀는데 그럼 케이가 누군가를 때린걸까요? 아니면 누군가가 케이에게 폭력을 ? 


+ 예서x우주x혜나 관계 너무 재밌는 것 같아요 ㅋㅋ 


+ 타블렛이 돌고 다시 수임에게 갔네요. 


+ 앞으로 수임이 영재 일기를 수단으로 코디에 대해 비판할 것 같은데요. 수임이 한서진이 그릇 얘기할 때 출신 이야기를 들으며 혼자 비웃는 표정을 보니, 단순히 아이 교육때문이란 이유와 선한 마음을 가지고서 코디에 대해서 깔 것 같지만은 않기도 했죠 ㅋㅋ 아닐까요?

+ 수임도 사실 우주에 대해 노심초사하는 마음이 있고 그 욕망을 컨트롤하는 사람으로 보였죠. 진짜로 천사인게 아니라요. 특히 오늘 비웃는 표정이. 그런데 스카이캐슬 학부모들이 옆에서 저러면 수임도 변할 것 같기도 하죠? 


+ 그 젊은 의사는 왜 그럴까요? 강준상의 퍼스트어시는 황치영의 인턴보다 더 큰 잘못을 했고 자신이 숨기고 있는것같죠? 황치영은 자신이 고개 숙였지만 강준상을 어시만 잘라내버리며 비교될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 이번 회에는 자식 성적으로 자기 위안 삼는 강준상과 한서진이 나왔네요. 비꼰거죠? 그런데 그건 너무나 사람의 욕망이기도 하겠죠? 그리고 센터장으로 승진 못한 강준상은 원래 예서에게 관심없었는데 앞으로 예서한테 집착하고 쪼게되지않을까요? 그래서 원래 영재집안과 환경이 전혀 다른 줄 알았지만 영재 집의 환경처럼 되는 거 아닐까요? 공부가 즐거웠던 예서는 공부 싫어지게 되고, 코디는 또 동기부여를 하게되고?_?


+ 토일 밤 11시 JTBC 스카이캐슬 드라마에요.



#드라마스카이캐슬 #SKY캐슬6회줄거리리뷰 #드라마 #염정아 #김서형 #이태란 #윤세아 #오나라 #정준호 #최원영 #김병철 #drama #kdrama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