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계룡선녀전 11회 줄거리 리뷰, 점순 키스 몰카 엄경술 소름, 안영미 복수-1학년, 문채원-윤현민에게 죄스럽다? 김김엄마 삼각관계, 서지훈 눈물, 사슴 에필로그 선녀옷-두레박? 본문

기타/tv

계룡선녀전 11회 줄거리 리뷰, 점순 키스 몰카 엄경술 소름, 안영미 복수-1학년, 문채원-윤현민에게 죄스럽다? 김김엄마 삼각관계, 서지훈 눈물, 사슴 에필로그 선녀옷-두레박?

ForReal 2018. 12. 10. 23:01
반응형

계룡선녀전 11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옥남(문채원 분)에게 입맞추는 이현(윤현민 분)을 본 김금(서지훈 분)으로 끝났죠.


11회에선 엄경술 정체가 곧 밝혀질걸 예고했죠. 옥남이 이현에게 느끼는 감정에 대해 더 명확하게 안고있는 듯 했고요.

원작 돌배

극본 유경선

연출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11회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서울로 돌아오는 세사람, 금에게 사과하는 옥남


  김금을 쫓아가려는 옥남을 이현이 "가지마요"잡아요. 금은 산에서 굴러 넘어지고, 옥남이 물을 뿌려 깨워요.


  김금과 이현이 옥남을 집 앞까지 데려다줍니다. 그런데 점순이가 안보여요. 이현의 집에도 없는 점순이를 김금이 같이 찾자고 옥남과 나가요. 이현은 다리 다쳐서 못나가고요. 점순이가 얘기한 수제맥주바에 가보기로 합니다. 술취한 남자가 다가오자 옥남은 더 걱정합니다.

  가고있는 차에서 옥남은 "아까 산속에서 금이선생 마음을 상하게한 행동이었소. 미안하오"사과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점순과 키스 몰카찍는 엄경술


  한편 점순이는 엄경술과 한강데이트 중. "오빠는 나한테 비밀있어 난 있는데"하는 점순. 얘기하다 급 입맞추는 경술과 점순. 경술은 블랙박스로 찍는걸 의식하고, 점순이는 꼬리가 나옵니다. 


  점순이가 경술의 차에서 내려요. 아빠처럼 혼내는 김금.ㅋㅋ 옥남은 김금에게 오늘 고마웠다하고 점순이와 걸어돌아갑니다. 좋아하는 사람 엄경술 이름을 말해주는 점순. 점순은 김금이 아빠같다 말하기도 하죠.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_정이현


# 옥남, 이현에게 느끼는 감정은?


  다음 날, 이현은 사슴이 "나는 너야"말에 고민해요. 함숙은 이현에게, 김금엄마는 김김에게 이현과 김금이 무슨 있었는지 걱정도 하죠.

  이현은 김김을 보다 "이교수. 나 말이야. 좀 이기적인 편인가?"하고 함숙에게 질문해요. "난 지금까지 이기적이지 않으면 아무것도 가질 수 없었어. 저절로 갖게되는게 아무것도 없었단 얘기야. 나도 누군가한테 사랑받을 수 있을까?"


  옥남은 꽃을 피우는 능력이 나오지않아서 이상해합니다.


  구선생이 계룡 간 일을 물어요. 옥남은 이현이 과거 남편의 기억을 갖고 있었고, 점순이를 알아봤다고 지아비라 확신해요. 하지만 연약하고 불안한 이현을 보기도 했어요. 옥남은 이현을 보면 마음이 아프고 죄스럽다 느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_선옥남


# 마음속이 불안하고 초조한 이현


  이현은 옥남에게 가서 도시락을 같이 먹어요. 누군가의 호의가 진심으로 느껴지지않는다 말하는 이현. 옥남은 쌈을 싸주면서 옥남은 좋은 추억을 나누고 싶은 정이라 말합니다. "사랑받지 못하는게 뭔지 잘 아니까 잃어버릴까 겁부터 나는거 나만 그런건가."하는 이현에게 큰 사랑의 큰 도시락을 먹어도된다 말해주는 옥남.


  하지만 거문성은 이현을 보며 말합니다. "실망스러울 정도로 바보가 되었군"

  이현은 강의 있는 것도 모르고 커피 마시러 가려가다 돌아가죠.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박교수x김김엄마x구선생 3각...?


  한편 박교수는 자판기 실랑이한 아줌마가 김김엄마인걸 알아채고 실험실에 찾아가서 김김 도시락을 열어보라하더니 장어도시락 쌈싸달라해서 먹더니 도시락을 뺐어먹죠. (얄밉) 박교수는 김김에게 엄마 번호 달라고 막무가내짓을 하죠ㅋㅋ

  구선생은 금이엄마와 학교에서 마주칩니다. 이어폰을 나눠끼워주는 금이엄마 ㅋㅋㅋ 마침 박교수 전화가 와서 온지 모르고 구선생과 금이엄마가 알콩달콩합니다 ㅋㅋ박교수는 무시하는 줄 알고 복수하겠다 하고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_조봉대


# 연락 무시하고 키스 블랙박스 보는 경술, 동아리도 거짓말?

# 조봉대, 대신 복수계획


  점순이는 봉대 폰 빌려서 엄경술에게 전화하고 답오면 알려달라해요.

  조봉대는 틀어박혀 게임만 하다가 나와서 잘생긴 남학생들을 보며 좋아하다가 엄경술을 보고 따라갑니다. 그런데 점순과 키스하는 영상을 틀고있어요. 경술은 꼬리를 보고 당황합니다. 그를 보는 조봉대. 게다가 동아리방 사람들이 경술을 모르죠ㄷㄷㄷ 조봉대는 점순이 전화의 남자가 엄경술인걸 알고 복수해주자 합니다.


(+ 조봉대의 "1학년이에요"ㅋㅋㅋㅋ웃음포인트)


+ 조봉대의 복수 빨리 보고싶네요. 몰카남 엄경술이 징벌당하는것도 얼른 보고싶고요 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김금 "선녀님이 나의 사람인 것 같다고"


  친구는 멍때리는 김금을 커피집에 가라고 실험실에서 내쫓습니다. 김금은 커피집 멀리서 옥남을 바라보기만하고 못다가가요.


  엄경술은 약속장소에 나타나지않고 점순이는 괴로워해요.


  점순이는 김금한테 울면서 차였다해요. 699년만에 첫 뽀뽀하고 연락두절 당했다면서요.

  그 말에 김김은 자기도 이해한다말해요. 연모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키스했다면서요. 점순이는 우리 엄마인가 알아채요. 김김은 눈물 흘리며 얘기를 계속해요. "왜 난 교수님보다 내가 더 선녀님이랑 가까운거같지? 왜 우린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그런 사이같지?" 

  그러다가 김김은 선녀님한테 직접 물어봐야겠다고 일어섭니다. "난 떠오르는 건 없지만. 선녀님이 나의 사람인 것 같다고." 


# 예고편에 김김에게 눈길이가는 선옥남. 두 남자가 싸우고. 앓는 김김. 늦게야 떠오르는 김김. 괴로운 이현.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사슴이 등장하는 이유가 에필로그로 나왔죠!


  이현은 설화에서 사슴이 왜 나무꾼 앞에 나타났을까 역사과?가서 물어보죠. ㅋㅋㅋ 사슴은 혼자 된 나무꾼을 찾아가서 두레박 타고 하늘로 올라가라 알려줬다고 하고. 이현은 만약 그 전에 나무꾼이 죽었다면 사슴은 나무꾼 주변을 왜 맴돌았을까 집요하게 궁금해해요. ㅋㅋㅋ   


+ 사슴은 선녀옷을 찾아주기 위해 나무꾼을 맴돌았던걸까요? 선녀를 사랑하니까? 사슴이 나무꾼을 죽인게 아니라 그냥 맴돈걸까요?

+ 그런데 생각해보면 선녀옷을 가져간건 사슴이었죠? 갖고있던건 나무꾼이 아니라 사슴? 그렇다면 사슴은 왜 조심하라고 한걸까요? 나무꾼이 위험인물이라서 맴돌았던걸까요?


+ 사슴의 목소리는 배우 윤소이 입니다.


+  이번 회도 앞이 껌껌하여 아무것도 안보이는 화면으로 시작했어요 ㅋㅋ 잘못보면 라디오 드라마....!


+ 옥남이 정교수에게는 미안함과 안쓰러움을 느끼는거고 김금에겐 설레임을 느끼는 것 같죠?


+ 11일 RUNY - In my Dream ost 공개한다고 해요. 피아노 선율의 곡이라는데 지난 주에 공개된 좋은 노래일까요~_~


+ 후속 1월 7일 '왕이 된 남자' 방송하나봐요.


+ 월화 밤 9시 40분 tvN 계룡선녀전 드라마입니다.



#계룡선녀전 #드라마 #줄거리리뷰 #계룡선녀전11회줄거리 #문채원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