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계룡선녀전 12회 줄거리 리뷰, 서지훈 윤현민 전생의 나무꾼-사슴 날개옷 진실, 키스로 알아챈 문채원? 정이현 교수 마음속 엉망 조바심, 엄경술 재수반, 김김 거절 선녀 점돌이 본문

기타/tv

계룡선녀전 12회 줄거리 리뷰, 서지훈 윤현민 전생의 나무꾼-사슴 날개옷 진실, 키스로 알아챈 문채원? 정이현 교수 마음속 엉망 조바심, 엄경술 재수반, 김김 거절 선녀 점돌이

ForReal 2018. 12. 11. 22:56
반응형

계룡선녀전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김금(서지훈 분)이 옥남(선옥남)에게 다시 말해보자 느끼며 눈물을 흘리고 끝났죠. 


12회에선 옥남이 자신의 마음을 안 것 같았죠. 하지만 자신이 믿는 것은 변하지않았고요. 그러다가 엔딩의 키스에서..?


원작 돌배

극본 유경선

연출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12회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질문하는 김금에게, "그대의 시간 찾아가라" 하는 옥남


  탐람성(옥남 전생)에게 쓴 연서를 꺼내보는 파군성. '천년이 흐른다해도 태산보다 더한 것이 갈라놓아도 난 그저 그대만을 연모할거요' 써있어요.


  선녀님에게 얘기하러 가는 김금. 마침 이현도 와서 경보시합(?)처럼 경쟁하며 갑니다. 그래서 김금은 못말하려하다가 다시 물어요. "선녀님 전 왜 아니에요? 그러니까. 전. 제 마음은" 머뭇거리는 금.


  사실 한시간 전에 점돌이 알에 금이 많이 가서 조봉대에게 찾아갔던 옥남. 조봉대는 아기들이 더 시간개념이 철저하다면서 "점돌이가 아비가 보고싶은 시간이 왔는가 보네. 어서 아비를 찾아야겠구먼."말했습니다.


  이 일로 인해 옥남은 아버지를 빨리 찾아야겠다는 마음을 다시 잡았고, 자신은 지아비를 찾아야한다며 금이에게 "그대의 아름다운 시간을 찾아가시오"답해요. "선녀님의 그 분이 교수님이신가요?" "소선은 그리 믿는다오." ㅠㅠ...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인연을 증명하고싶어 조바심내는 이현


  술 마시는 김금과 이현. 이현은 평생 밤마다 같은 곳에 갇히고, (문 밖엔 할머니가 울고.) 매일 버려지고 증오로 불타오르고, 매일 같은 귀신이 나타나 저주하는 이야기와 그러다가 선옥남이 나타나서 처음으로 안심이란걸 알았다 해요. 이현은 인연이란걸 증명하고 싶어 불안하다 얘기합니다.


  그런데 "난 증명 해야돼!"하는 이현 뒤에 거문성이 "그렇지않으면 진짜 인연을 찾아 떠날지도 모르거든"하고 속삭이죠.  (+ 진짜 인연이 아니란 얘기죠?)

  이후 술취한 김금이 '사슴이었던 여자'를 보고 뛰어나갑니다. 그러다가 선녀방에서 이현이 거문성으로 보인걸 기억하고 쓰러져요.ㅋ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점순이 이불


# 거절 후 힘들어하는 옥남-금


  옥남은 김금이 물으러 왔던 일을 떠올리며 눈물 흘리고 밤을 새죠. (+ 밤을 새서 호랑이+점돌이 이불에 수놓았죠.ㅋㅋㅋ)

  김김이도 다음 날 아파요.

  이현도 열이 펄펄나요. 옥남이 못잔걸 눈치챈 이현은 질투합니다. 그리고 옥남에게 김김이 생각하지말라 말합니다. 이현은 처음으로 검은 물마셔보더니 몸이 탈 것 같다하고 가요. 


  "전화기 안의 신령님. 서방님 아닌 다른 이에게 눈길이 갑니다. 이 마음은 무엇인지요!"하고 말하니 광고 문자가 옵니다. '절호의 기회'ㅋㅋㅋ 라는 말에 옥남은 북두성군에게 '중요한 시기'에 대해 들었던 걸 기억요. 옥남은 고뇌하며 울고, 비가옵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재수반 엄경술 ?


  캠퍼스에서 경술을 보지만 놓치는 점순. 경술은 점순 꼬리때문에 무서워하죠. 그런 경술을 따라가는 조봉. 재수반다니는 엄경술이었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박신선은 김금편 + 곤충용젤리 훔쳐가고


  박신선은 이현에게 족제비라고 하면서 선선녀랑 금조교가 서로를 쳐다볼 때 눈이 그렁그렁고 애달픈게 보인다하죠 ㅋㅋ 박신선은 다른 사람들이 못 보는걸 본다하고, 오선녀는 그 말 못하게 화를 버럭내요 ㅋㅋ 

  그런데 박신선은 김금이 아픈걸....발견못하고, 곤충용젤리를 훔쳐가죠ㅋ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김김엄마, 박교수에 녹차 철벽


  박교수는 김금 모친 애인있냐 묻는데ㅋㅋㅋ 마침 금에게 듣고 전화하는 김김엄마가 만나자합니다. 이후 에필로그에서 두 사람은 실험실에서 만나죠. 김금엄마는 자판기 사건 만든 녹차를 한참 싸가서 연락하지말라하고 가죠. 구선생이 보디가드해주고요ㅋ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마음 깊은 곳은 엉망인 이현 ?


  함숙은 이현 불러서 싸이클 준비하는데 먹을거 달라 시키죠. 이현은 묻습니다. "넌 왜 이렇게 힘든 운동을 해?" "나 자신을 시험해 보고싶달까? 내가 뭘 할 줄 아는 인간인지 모르잖아." "난 나를 아는게 무서워."


  과거에 수녀님이 낳은 애라며 사람들이 수근거리는걸 들었고, '태어나면 안되는 아이였어' 들었던게 떠오르며 "까보면 엉망일게 뻔하니까."말하는 이현. "너 까봐도 괜찮아. 까면 깔수록 괜찮은 것 같애"말해주는 함숙. 이현은 아니라고, 사실 사랑받으며 자란 인간들 끔찍해한다고 말합니다. 함숙에게도 꼬인 말을 하고 가죠.


(+ 함숙이 위로할 때만해도 이현x함숙 커플되게 해주......하다가 이현 삐뚫어져서 취소ㅋ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옥남에게 가까워질수록 괴로운 이현

# 입맞추고 뭔가를 느낀 옥남?


  화난 이현이 비를 맞으며 길을 가는데 거문성의 환영이 말을 겁니다. 속죄한단 이현에게 "복수가 아니고? ... 너의 바보같은 심성이 결국 또 나를 망가뜨리는 쪽을 택하겠구나. 그저 세상에 복수하면 끝나는 일을"말하는 거문성.


  우산을 씌워주는 옥남에게 이현은 힘들어하며 "결국엔 당신도 날 떠나겠지?"물어요. 이현은 버려지는 꿈을 꾸는 얘기해요. "당신과 가까워지려하면 할수록 사슴이 나타나 속죄해야한다 말하고...." 전생의 기억일거라고 받아들이라하는 옥남이에요.


  옥남은 우리가 돌아가지않으면 땅과 하늘이 더 어지러워 질거라합니다. 하지만 이현은 "내가 고통을 받으면서까지 다른 사람을 신경써야 합니까?"하고 뿌리칩니다. 이현은 옥남은 비에 젖지않는 모습을 보고 경이로워하는데 옥남은 이현에게 입을 맞춥니다. 그리고 뭔가를 느끼는 옥남. (뭘까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선녀옷 달라고 한 나무꾼을 절벽으로 몰았던 사슴?


  과거에 먹을 걸 주고 '애들은 니가 여깄을 줄 모를거라'며 광에 가두는 할머니의 목소리가 들렸죠.

  

  나무꾼에게 날개옷을 입고 다가가던 사슴. 사슴이 나무꾼에게 "니가 날 배신했잖아" 따졌었어요. 나무꾼은 선녀옷 돌려달라했고, 사슴은 그럼 너 혼자 남겨질거라 얘기했고요. 그래도 나무꾼은 선녀옷달라했죠. 그리고 사슴은 나무꾼에게 다가갔습니다. 이 꿈을 꾸는 김금.



# 예고편에 떠나는 옥남? 보고싶어하는 두 남자. 그리고 차 사고? 


+ 옥남이 입을 맞추고 뭘 알아챈걸까요? 검은 물을 마신 정이현이라서 정이현의 전생이 보이고 그런걸까요? 아니면 거문성의 영혼이 정이현을 정면으로 지나갔기때문에 그 기운이 남았기라도 한걸까요?


+ 사슴은 전생에 파군성이 거문성을 배신했다고 말했죠. 그거 진짜일까요? 선계에서 거문성의 죄를 북두성군에게 이른걸까요? 파군성은 거문성을 위해 그런거 아니었을까요? 


+ 정이현의 과거는 거문성 -> 사슴 -> 광에 갇힌 아이 -> 수녀의 아이 정이현 이런 순서일까요?




+ 연구실에 찾아온 점순을 보고 반하는 경식이 ㅋㅋㅋㅋ 김금이 여성편력인줄알았죠ㅋㅋㅋ


+ OST part4 러니 곡 좋아요~_~ 지난 주에 나오던 곡이에요~ 들어보세요



+ 퍼블릭 에프알 블로그에요 ! 또 놀러오세용~_~



#계룡선녀전 #드라마 #줄거리리뷰 #계룡선녀전12회줄거리 #문채원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