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8회 줄거리 리뷰, 유선 비서 자식 결벽증-로코 도우미? 일뜨청 윤균상 공항 우산, 엘레베이터, 구두, 고백까지, 길오솔 해고 예고? 최군 돌멩이 본문

기타/tv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8회 줄거리 리뷰, 유선 비서 자식 결벽증-로코 도우미? 일뜨청 윤균상 공항 우산, 엘레베이터, 구두, 고백까지, 길오솔 해고 예고? 최군 돌멩이

ForReal 2018. 12. 19. 02:45
반응형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8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최군(송재림 분)의 고백을 받은 오솔(김유정 분). 그리고 멀리서 그를 본 선결(윤균상 분)로 끝났죠.


8회에선, 지난 회에 이어 최군이 훅 치고 들어오려고 하는데요. 오솔과 선결을 지지하는 비서가 있었죠ㅋㅋ


극본 한희정

연출 노종찬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8회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 진심인 최군, 부담스러운 오솔? # 돌맹이


  최군의 고백이후 최군은 오솔과 한강에 가서 얘기하죠. 오솔은 고백 예행연습한거냐며 자신을 좋아하는 걸 믿지않는데 최군은 진심이라 얘기하죠. (+ 당황해서 라면이 콧구멍에 들어간 오솔ㅋㅋ 근데 그것도 예쁘다하는 최군ㅋㅋㅋ 버스에서 기대잠든 오솔 장면도 있었죠.)


  이후 집에 돌아가는 길이 조금 어색해진 두 사람, 오솔은 약간 부담스럽다 했죠. 최군은 자신이 의사라도 바닥이나 손바닥 위나 똑같은 돌멩이라면서 돌멩이를 쥐어주고요.


  오솔은 최군에게 '오랫동안 좋아한 사람'이란 말은 뭐냐, 이사온 것도 나때문이냐 물어요. 최군은 답을 미루고요. 오솔을 좋아해서때문만은 아닌 것 같죠? 과거 일과 관련된 이유 아닐까요?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천장특이하죠ㅋㅋ


# 의미심장한 표정의 비서. 자식이 결벽증 ?


  한편 강연장에 가서 다니엘=최군 임을 알게된 선결은 비서에게 이에 대해 물으려하다 마는데요, 비서는 의미심장한 얼굴입니다. (+ 비서가 뭔가 계획한거였을까요? 알고보니 비서 반전정체 아니겠죠?ㅋㅋ)

  뒤에서 보니, 비서의 아픈 아이때문인 것 같았는데 아이는 마스크를 쓰고 장갑을 끼고있죠. 아이는 선결과 같은 병일까요?

  비서가 선결과 오솔을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이유가, 선결의 치료법을 알면 아이를 치료할 수 있다는 희망이라서일까요?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 오솔 좋다는 최군 vs 선결 신경전


  선결은 직접 최군과 약속을 잡아 만나요. "연락을 먼저 한 건 장선결쪽"아니냐는 최군이죠. 또 최군은 자신이 오솔을 좋아한다 말해요. 반대로 선결은 오솔이 자신에게 특별하지만 좋아하는건 부정해요. 그러면서 '오솔이'라고 말놓는 최군에게 신경쓰죠.ㅋㅋ 또 자신은 유치하다고 한 '지켜준다'고 하는 최군의 말에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요. 


  작업복을 집에 두고 온 오솔은 최군에게 부탁하게됩니다. (+ 최군은 오솔의 방을 구경하고요. 시들어있는 화분속 돌맹도 보죠.) 그런데 최군이 갖다주는걸 본 선결. 이후 선결은 교육시간에 어려운거 질문하면서 다시 들으라고 심술부리죠. (ㅎㅎ...)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ㅋㅋㅋ


# 비서로 근무하는 오솔, 선결와 로코 폭발 ?


  선결의 낙서를 본 비서였죠. 비서는 오솔에게 자신 일을 하루 부탁해요. 비서 오솔에 당황하는 선결. 

 

  이번 회에 가장 좋았다고 느낀 장면인데요. 선결은 츤츤하면서도 구두신은 오솔의 걸음을 맞춰줍니다. (+ ost와 함께 발걸음 장면이 설렜죠ㅋㅋㅋ)

  이후 이어지는 장면도 로코로코했고요. 또 엘레베이터에서 벌레 잡으려다가 벽치기 모양이 된 오솔과 선결인데ㅋㅋㅋ직원들이 다 보죠ㅋㅋㅋㅋ (+ 모기보고 경악하는 선결ㅋㅋㅋㅋ)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 사람많은 공항 두려워하는 선결, '지켜주는' 오솔


  해외 바이어 미팅가는 선결과 따라가는 오솔. 오솔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서 같이 카페에 갑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많아지자 선결은 불안해해요. 게다가 해외 바이어 미팅 장소가 사람많은 공항으로 바뀌고, 선결은 두려움에 떨어요.


  오솔은 사람들과 선결이 부딪히지않게 가드를 합니다. 그 때 관광객이 떼로 도착하고 선결은 호흡곤란이 와요. 오솔은 우산을 펴고 선결을 안심시킵니다. 선결은 오솔의 품에 기대요.

  그런데 그 모습을 지켜보는 회장과 비서.


# 회사를 다니는 이유 느끼게 되는 오솔


  돌아가는 길에 오솔이 발아파하자 PPL같은 운동화를 사와서 내미는 선결ㅋㅋ 선결과 오솔은 차를 타도 오솔 동네에 도착 했는데 잠든 오솔을 깨우지않고 두 사람 모두 차에서 잠들어요.

  오솔은 최군과의 대화 이후 오솔은 "이렇게까지 하면서 내가 왜 이 일을 해야하지?"하고 찾게 됐었는데 잠든 선결을 보면서 '오솔은 회사를 다니는 이유가 혹시' 생각해요. 그런데 선결은 이를 들었었어요. ㅋㅋㅋ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 반대하는 오솔아빠, 선결의 고백, "있어요 내곁에."


  그런데 유니폼을 보고 오솔이 청소회사 다닌다는걸 알게되고 나가지 말라하는 오솔아빠죠. 오솔이 안나오자 선결은 걱정하다가 오솔의 집에 찾아가고, 오솔아빠와 대화하게 됩니다.


  선결은 반대하는 오솔아빠를 설득해요. "청소란데 먼지와 쓰레기를 치우는게 아니라 누군가의 삶에 희망을 줄 수 있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 청소에는 분명 긍정적인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게 자부심이기도 하고 직원을 존경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선결이 다음에도 설득하러 오겠다 오솔에게 말합니다. "제가 그렇게 필요한 사람도 아닌데.."하는 오솔에게 선결은 말해요. "길오솔씨는 우리 회사... 아니 나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에요. 그러니까 어디가지말고 있어요. 내곁에."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 예고편에는 정상출근하는 오솔. 최군 거절하는 오솔. 오솔아빠가 당하는 모습. 그래서 오돌이 폭력쓰나봐요 (ㅠㅠ...어떠케.ㅠㅠ....) 

  그리고 청소의 요정 회사에 오솔이 피해를 끼치게되나봐요..헐...오열하는 모습도 보였죠. 다음 회부터 큰 갈등 시작인 것 같아서 좀 무서웠어요 ㅋㅋ


+ 이번 회에서 '지켜준다'라는 관계가 나왔는데, 오솔이 선결을 지켜줬죠. 예고속에 보이는 갈등에서도 반대로 선결이 오솔을 지켜줄 수 있을지....


+ 이번 회 엔딩에 나온 곡은 김그림- 좀 더 잘래요. 입니다.


+ 기타 일뜨청 ost 는 케빈오 - 너 뿐이라고 말하진 못해도, 클랑- Gravity 등.


+ 이번 회 오솔의 빨간패팅 탐났죠.ㅋㅋ 필라제품입니다. 운동화도요. 


+ 월화 밤 9시30분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드라마입니다.



#일단뜨겁게청소하라 #일뜨청8회 #일뜨청줄거리리뷰 #윤균상 #김유정 #송재림 #유선 #JTBC #드라마 #일뜨청 #월화드라마 #drama #kdrama #dramakore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