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11회 줄거리 리뷰, 류덕환-김재원 복지원 형제? 회란각 살인사건 사약 처벌 7재료? (시나바-미즈라인-천남성-협죽도) 언론 스포 범인 김준한 살해하나?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11회 줄거리 리뷰, 류덕환-김재원 복지원 형제? 회란각 살인사건 사약 처벌 7재료? (시나바-미즈라인-천남성-협죽도) 언론 스포 범인 김준한 살해하나?

ForReal 2018. 12. 20. 05:14
반응형

신의퀴즈 리부트 11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현상필이 서실장의 모임을 지켜보는 모습이 보이고 끝났죠. 


11회에서는 7명이 한꺼번에 죽는 사건이 발생하죠. 그리고 한진우(류덕환 분)-현상필(김재원 분)이 마주하기도 했고요 !


극본 김선희

연출 김종혁 박유영 박지현


OCN

신의퀴즈 : 리부트


11회

Remember Part1


OCN 신의퀴즈리부트 방송화면


현상필 폰부자ㅋㅋㅋ

저거 다 합치면 노트9니까

700만원 아닌가요ㅋㅋㅋ


# 의사-경찰들 부른건 음성변조 현상필


  전화 받고 중국요리 집 회란각에 모이는 의사 경찰들. 서실장은 늦게 간다 전화합니다. 그런데 서실장 목소리로 변화해 전화한 현상필이었어요.

  "마지막 미팅 펑크내라"고 서실장에게 전화하는 현상필인데 서실장은 미팅에서 계약을 체결합니다. 그리고 다음 날 사장이 급매한 중국집에서 피눈물 피토한 시체들이 발견됩니다. 


OCN 신의퀴즈리부트 방송화면


# 회란각 살인사건 - 출혈, 미즈라인, 실내온도 이상? 


  진우가 현장에 가서 시신을 살핍니다. 모든 시신이 눈코입귀와 요도와 항문에서도 출혈, 하얀거품. 미즈라인(Mees' line)을 보고 사람들이 모두 같은 음식을 먹었단걸 추측합니다. 강형사는 쇠사슬로 문이 잠겨있었다고 해요.


  저녁 8시50분경 도착한 피해자들인데 사후강직이 없이 부드러운 시신들. 내장부패가 심해서 악취. 비정상 적인 실내온도로 그렇다 유추하는 한진우죠. "왜 빨리 부패시키려 했을까요?" "뭔가를 숨기려 했던게 아닐까요?"


+ 미즈라인 : 비소나 탈륨 등 중금속 중독으로 손톱에 흰 선 나타나는 것.


OCN 신의퀴즈리부트 방송화면


# 7명의 피해자 하나씩 부검, 비소-납-수은 발견

# 부검 보다 먼저 나오는 기사 ?


  피해자들은 장문기 컨트리 클럽3군데 대표. 유성현 오성대 병원장, 김미현 간호대 교수, 박수호 한주제약 이사, 강우진 마리나홀딩스 대표, 서태학 양두경찰서 서장, 이구회 4선국회의원 이라고 합니다.


  치사량 이하의 독약(비소) 발견이라는 국과수.

  부검하는 법의학팀. 비소와, 치아 변색은 납중독 가능성. 가려워 긁은 모습으로 수은 가능성, 위점막의 이상한 물질을 발견합니다 (으악.. 징그러운 화면이었죠ㅋㅋ)


  그런데 아직 무슨 물질인지 안나왔는데 "금이 발견되었다"는 기사가 뜨죠. 그래서 진우는 금을 녹이는 '왕수'를 물질에 뿌려보고 금인걸 확인하며 범인이 언론에 스포를 한다 유추니다.


  또 거꾸로 기자들이 '아코니틴'에 대해 묻고 그게 나오게 되고요.


OCN 신의퀴즈리부트 방송화면


# 범인이 언론에 스포한 이유, 알아낸 한진우


  국과수 결과로 물티슈에서 비산, 향초에서 시나바(수은), 디저트 금가루, 음식1번 아코니틴이 검출됐다고 합니다. "왜 이렇게 비효율 적인 방법을 택한거지?" 궁금해하던 진우는 아코니틴은 투구꽃 뿌리 '부자'에 들어있었을거라 유추해내요.

  그리고 비산-수은-납-금-아코니틴에 더해 천남성과 협죽도까지 7가지 재료가 사약을 만드는데 쓰이는 재료인걸 눈치채요. "사약을 통해 일곱명에게 상징적인 처벌을 내린 것. 세상사람들이 자신의 방법을 알기 위해 언론에 정보를 흘린 것"알아채고요. 


시나바 : 적갈색 띄는 황화수은을 주성분으로 하는 천연광물, 진사. 부적쓸 때 쓰는 빨간 물감, 수은같은 물질. 증기로 흡입.

생금이 독성이 강하다고ㅋㅋ


+ 천남성은 독초라고 합니다. 협죽도는 예쁜 꽃인데 독이 있다고 하네요. 협죽도 살인사건도 있었다고 ..?


OCN 신의퀴즈리부트 방송화면


# 박수호 연구실의 여자는, 한동일보 기자 ?


  박수호 딸이 경찰에게 와서 아빠의 상명동 개인연구실 컴퓨터에는 뭔가가 있을 것 같다고 조사해달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 건물에서 수상한 여자가 나오죠. 그 여자는 조소장에게 전화해 부르고 얘기하고요. (무슨 얘긴지 궁금) 여자는 한동일보 기자였어요. 


  서실장은 회란각 사건을 곽팀장이 맡고 자신에게 정보를 알리라 합니다. 센터장은 특별팀을 만들죠. 진우는 반대하고요.

  한편 한동일보에 전화하는 서실장.


+ 이 기자가 9년 전 비밀을 알고있는 거겠죠? 


+ 현상필이 폰 훔쳐서 보던 속에 박수호와 갓난아기를 안은 여자가 이 기자인가 했는데, 아니겠죠? 아가는 액자에 있던 박수호 손주겠죠? ㅋㅋㅋ 아님 박수호가 고쳐서 낳은 아이...?이기에는 액자를 보면 손주겠죠?


OCN 신의퀴즈리부트 방송화면


# 의심받는 승빈


  한진우는 코다스에 이상한 로그인 기록같은거 없었냐 승빈에게 묻고, 뭔가를 걱정하며 코다스 설계-발주 등 모든 자료를 구해달라 합니다.

 서실장은 사무소 내부에 범인이 있다 생각하고, 곽팀장은 누군가 하다 전화하는 승빈을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OCN 신의퀴즈리부트 방송화면


# 과거의 기억 떠올리는 한진우, 현상필 아는 사이 ?


  진우는 죽은 사람들 가운데 오성대 원장을 보고 뭔가 떠올리려하는데 기억을 못하죠. (궁금) 그러다가 결국 어린 시절 그가 자신을 때리던 기억을 하고요.

  그리고 진우는 어린 시절 자신을 부르고, 공부 가르쳐주던 한 형 기억하는데 현상필이 그 앞에 나타나 "여기서 진우를 다 보고"얘기하죠. ! ! ......엄청 궁금한데 여기서 끝났어요 ㅠㅠ... 


+  현상필과 한진우가 그 복지원에서 살아남은 아이들일까요? 진우는 입양가면서 기억을 잃은걸까요 ? 아니면 치료받으면서 기억을 잃은걸까요? 그 원장이 때린 이유가 사실을 진우가 알고있어서였을까요?


+ 예고편에 9년 전 사건에 불안한 곽팀장. 커피에 뭔가가 들어가고? 조소장이 곽과 싸우고 범인으로 몰릴까요?


+ 그런데 커피에 뭔가를 넣는걸 보면 정말 사무소에 현상필쪽 범인이 있는걸까요? 그럼 그가 곽팀장 죽일까요?

+ 한동일보 기자도, 사무소 내부의 누군가도 복지원 사건과 관련있는 사람일까요?


+ "속이 저 드넓은 남극해의 크릴새우 한 마리만큼 자그마하셔"ㅋㅋㅋ  이 대사 써먹어야지 생각 들었어요 ㅋㅋ

+ 크릴새우 찾아보니 새우젓 크기부터 최대 5cm까지 자란다고 하네요 ㅋㅋㅋ




+ 오늘 오프닝 보면서 중국요리 맛있겠다...생각했었는데ㅋㅋㅋ 조금 있다가 다들 죽었..ㅇ...


+ 빨리 부패시키려 했던 이유가 궁금하네요. 그 이유를 찾아서 증거로 현상필을 잡을 수 있는걸까요? 


+ 오늘 아역 한진우-현상필은 배우 최 고 - 최현진.


+ OCN SNS에 본방사수 인증샷 남기면 상품준다고 해요. 


+ 수목 밤 11시 OCN 신위퀴즈 리부트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신의퀴즈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11회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법의관 #코다스 #박준면 #김준한 #죽음 #OCN #복지원 #오리지날시리즈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