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12회 줄거리 리뷰, 한진우-정하윤 사건? 박준면 죽음? 조영실 기자회견 화가난다, USB 김준한, 서실장 프레임, 혁전복지원 희귀병? 천재 현상필 기억 한진우, 의심받는 보라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12회 줄거리 리뷰, 한진우-정하윤 사건? 박준면 죽음? 조영실 기자회견 화가난다, USB 김준한, 서실장 프레임, 혁전복지원 희귀병? 천재 현상필 기억 한진우, 의심받는 보라

ForReal 2018. 12. 21. 01:03
반응형

신의퀴즈 리부트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한진우(류덕환 분)와 현상필(김재원 분)이 마주하고 끝났죠.


12회에서는 복지원 사건과 회란각 사건을 연결해가면서 위기를 느끼는 사람들이 공격을 하죠. 발암주의 엔딩도 있었어요 ㅠㅠ


극본 김선희

연출 김종혁 박유영 박지현


OCN

신의퀴즈리부트


12

Remember Part2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구룡회의 브레인 현상필?

# 정하윤 사건?


  현상필에게 "누구세요"하는 한진우. 과거에 진우가 평생 처음틀린 문제를 알려줬던 현상필이라합니다. 현상필은 진우를 한대치고 가고 진우는 정신 잃습니다. 이후 진우는 범인 못봤다고 하죠. 


  진우는 초등학교 동창 정하윤 사건이 떠올라 강형사에게 얘기하죠. 정하윤의 아버지가 브레티즌이란 부작용이 심한 뇌 활성제를 개발했고, 그걸 진우에게도 투약했었다 하죠. 이후 고통-이명-이중인격을 겪었던 진우고요. (+ 이 사건은 시즌1 9화에 나왔다고합니다- 2010년 방송)


  한진우가 사약사건 서치하는데 구룡회의 브레인이 7가지 독약으로 경쟁조직 보스를 죽인 기사가 나오죠 


  또 '도현이'라는 사람이 언론에 떡밥 푸는 중이라고 현상필이 말했죠. 사무소 안의 사람중 한명일까요? 승빈?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기억의 파편들 떠올리는 한진우


  눈길을 걷는 꿈?을 꾼 한진우. (+ 복지원에 가는 장면일까요?) 또 진우는 오성대교수 시신부검에서 힘들어합니다. (과민성 폐장염 소견이 있어요. 수은 증기를 많이 흡입했을거고, 향초와 가까웠거나 실내 공기 방향때문이라 의견합치는 법의학팀.)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승빈이 의심받게되는 상황들


  코다스 컴퓨터에 오류라고 뜨자 당황하는 곽혁민. 보안팀을 불러 해킹이란 말을 듣습니다. 초기 프로그램에 문제 있었나 묻는 승빈인데 오히려 의심받죠. 


  그런데 곽팀장에게 "니 온몸에 독이 퍼지고 있어"하고 현상필이 전화합니다. 락사클론을 침이 아니라 밴드에 넣었다며 퀵 받으라해요. 그 때 퀵왔다며 승빈이 가져다줍니다.

  "지금은 아직 살려두는 이유가 있거든.거 니 목숨을 연장해줄 뿐."말하는 현상필. 퀵의 주사를 놓는 곽팀장. 


#


  기억이 떠오르는 진우. '뇌 기억 복원술'을 떠올리기도 합니다. 서치하다가 충격요법 뇌파의 일시적 교란에 대해서도 보고요. 그런데 한진우는 코다스에서 감시당하고있죠 ?


  집의 책들을 보면서 뇌와 관련된 희귀병으로 추측 (큰뇌일항증 페키처리아??도 들렸죠?)


# 서실장, 새로운 프레임? 코다스의 문제제기


  뉴스에 사약사건으로 인해 혁전 복지원 사건이 떠오르는 것 경계하라는 서실장. 그는 곽팀장에게 인공지능 코다스가 사건에 문제제기하는 스토리로 여론의 관심을 돌리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곽팀장이 말도 안되는 사인을 코다스로 뽑아오자, 부검 마친 법의학팀은 모두 열받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한동일보 기자, 증거 USB 조소장에게


  지난 회 박수호 건물에서 나오던 기자 이야기도 나왔죠. 그는 한동일보 보도국장 살인사건을 취재하던 중 조소장과 만난 것이라 합니다. 그리고 기자는 박수호가 자신에게 마음을 열었었고, 그에게 희귀병 관련 자료를 받기로 했는데 죽었다는 소식에 오피스텔에 간거라 했고요.

  이 기자는 협박 받아 떠나게 되고, 붉은색 USB를 조소장에게 남깁니다.


  기자에 따르면 회란각 피해자들 모두 혁전 복지원과 연관돼있고, 피해자 7명 중 셋은 혁전 복지원의 원장, 보육선생, 그리고 박순경이었어요. 혁전 복지원 화재로 전소. 많은 아이들이 죽었었고요. 


  진우는 조소장에게 9년전 혁전 복지원 터에서 애들 유골이 발견됐고, 그 사건에 조소장과 곽팀장이 부검을 제대로 안했던 일을 듣습니다. 조소장이 협박받는 일도 듣고 화내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곽혁민이 증거 USB를.....ㅂㄷㅂㄷ


  딸과 통화하며 눈물을 닦은 뒤, 모든걸 알아챈 조소장은 기자회견실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곽팀장은 다른 방에 가서 데려가 조소장을 말리려합니다. "저는 그냥 부검을 안했을뿐입니다! 제가 걔네들 죽인것처럼 펄펄뛰는데 저 아무것도 안했다고요!" 거없지않냐는 곽팀장에게 조소장은 증거가 있다고 USB를 보입니다. (긴장감이 흐르는 음악.ㅠㅠ) 곽팀장이 알겠다고 하자 USB를 넘기는 조소장. (하....) USB를 커피에 넣어버리는 곽팀장. (ㅂㄷㅂㄷ)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기자들에게 공격당하는 조소장, 교통사고까지

# HELP ME 뜨는 코다스 ? 


  조소장 얘기를 들은 서실장은 "프레임을 바꾸죠."하면서 기자들에게 조소장을 거칠게 공격하라 합니다. 


  코다스 기자회견 라이브를 보게되는 현상필. 조소장은 회란각-혁전복지원 관련을 이야기해요. 그런데 들어오는 서실장. 그러자 갑자기 거세지는 기자들. (ㅂㄷㅂㄷ) 


  나가는 조소장에게 달려오는 차. 조소장은 쓰러져요 (안돼~ 죽지마 ㅠㅠ~)


  현상필은 "가자. 그새끼들 찾았댄다"하고 나가요. (+누굴까요? 기자들?)


  라이브를 보고 뛰어가는 한진우. 

  아무도없는데 켜지는 코다스의 서버. HELP ME 글씨가 한진우 컴퓨터에도 떠요.


# 예고편은 없었어요. ㅠㅠ


+ 조소장을 친건 서실장 쪽이겠죠?

+ 조소장 생일축하하면서 조소장은 내년에 한선생-강형사 결혼을 소원했는데...... 유언되는걸까요.


+ 마지막 기자회견 장면은 ㅂㄷㅂㄷ


+ 서실장+곽팀장 진짜 실제의 사람악인같이 느껴져서 더 얄밉죠 ㅋㅋㅋ


+ 천재 현상필이었다니 현상필도 과거에 그 주사 맞았던 걸까요 ?


+ 혁전 복지원의 희귀병은 뭐였을까요? 현상필과 진우가 같이 있던걸 보아. 그 천재약을 맞고 부작용이 있는 아이들이 희귀병으로 모인거였을까요...? 


+  (부검하니 천남성-코닌 협죽도-올레안드린도 발견)


+ 수목 밤 11시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



#신의퀴즈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12회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법의관 #코다스 #박준면 #김준한 #죽음 #OCN #복지원 #오리지날시리즈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