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복수가 돌아왔다 9,10회 줄거리 리뷰, 유승호-조보아 딴사람있다 질투썸? 술집 승우 전교1등? 크리스마스-가요대전 결방NO? 오세호 짜장면 검도 소원 본문

기타/tv

복수가 돌아왔다 9,10회 줄거리 리뷰, 유승호-조보아 딴사람있다 질투썸? 술집 승우 전교1등? 크리스마스-가요대전 결방NO? 오세호 짜장면 검도 소원

ForReal 2018. 12. 25. 03:37
반응형

복수가 돌아왔다 9,10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선도위원회에서 복수(유승호 분)를 퇴학시키라고 할 때 수정(조보아 분)이 벌떡 일어나 발언을 시작하고 끝났죠. 


9-10회에선 그런 수정의 행동이 뭔지 헷갈려하며 단짠 오간 복수가 보였습니다. 그리고 세호의 감정도 곁에 타기 시작했죠. 


극본 김윤영

연출 함준호 박선호


SBS

복수가 돌아왔다


9-10회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자신 보호하는 수정에게 헷갈리는 복수 


  수정은 강복수가 위험한 학생이지만 기물파손에 따라 처벌해야한다 말해요. 학부모들이 반발하자 수정은 교사자리를 걸고 자신이 책임지겠다 답해요.

  수정은 다른 선생님들에게도, 복수에게도, 이사장 세호에게도 왜그랬냐 들어요. 수정도 화장실에서 스스로 왜그랬나 머리부여잡죠 ㅋㅋㅋ 그러면서 "잘봤지 강복수 내가 선생이야" 혼잣말 하는데 수정이 왜그랬는지 엿볼 수 있었죠. ㅋㅋ


  찾아온 박선생과 포장마차에 가는 복수. 복수는 수정이 자신한테 왜 그랬나 헷갈리기도 하죠. 선생님으로서 그랬는지 마음인지요. 박선생은 "이제 너네 둘 운명공동체"라 말라해주고요.


  수정을 생각할 때 웃는 복수가 설레기도 했죠? 그리고 그 표정을 보니 복수가 수정에게 복수(revenge)는 다 한것같았죠ㅋㅋㅋ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세호를 상처줬던 엄마, 짜장면과 삼겹살


  세호가 집에 가니 세호엄마는 복수 일 그르친 것에 대해 말해요. "넌 항상 그거밖에 안됐어. 너한테 뭘 기대하겠니?" 이 말은 과거에도 세호를 상처줬던 말. 세호는 그림을 까맣게 칠하죠. ㅠㅠ


  과거에 세호와 수정을 짜장면 집에 데려갔던 복수. ㅋㅋ 이 장면에서 복수 누나가 "너는 1등 너는 2등 그런데 왜 얘랑놀아"ㅋㅋㅋ하는데 소소웃음이었죠. 세호는 짜장면을 어떻게 먹는지 몰라 당황하고 있었고, 복수엄마가 비벼줬죠. 짜장면 먹을 줄 모르고 친절함에 당황하는 세호표정이 짠하더라고요.


  돌아가면서 세호는 복수엄마를 부러워했고, 또 삼겹살도 못먹어봤다며 수정과 얘기하죠. 눈꼬리도 같이 웃는거 처음본다하는 수정의 말에 거울보고 웃어보는 세호. (그렇게 좋아하게 된거겠죠?) 

(+ 세호엄마는 짜장면-삼겹살을 왜 안먹였을까요? 관리하라고...?)


  현재. 이사장 세호는 위원회의 수정 일에 대해 엄마한테 전하지말라 합니다.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민지-복수 보는 수정, 세호-수정 보는 복수 오해


  복수도 수정도 서로에 오해하고 시무룩해하는 장면들도 잇었습니다.


  미진은 급식소에서 깜짝 나타나 배식하며 복수에게 돈까스 주죠 ㅋㅋ 수정한테는 반찬 쬐끔주고요ㅋㅋ 수정은 미진한테 "나 복수랑 사겨"하죠. 수정은 복수가 미진의 머리카락에 밥풀떼주는 모습도 보게되고요. ㅋㅋ 이후두 자고있는 교실에서 둘만 있듯이 눈이 마주치는 수정과 복수의 심리와 감정이 재밌기도 했어요.


  반대로 복수는 수정이 아파보이자 약을 챙겨다주는데 세호가 한발 빠르기도 했죠. 손수정 그린 그림이 세호 책상에서 나온걸 보고 복수는 삐퉁했고요.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승우 찾으러간 복수-수정, 싸움 중 연애(?)


  학교에 안나오는 승우. 승우는 중학교때는 전교1등하는 애인데 들꽃반 꼴찌라고 하죠. 그 사이에 한 사연이 있는 듯 한테 다음에 나오겠죠? 또 승우는 고시원에서 받지않는 엄마에게 전화하기도 했죠. 

(+무슨 사연일까요? 엄마가 버리고 재혼? 엄마가 남자 만나러 다녀서 자신 봐달라고 일부러 꼴찌?)


  승우가 알바하는 술집에 가보는 수정과 복수. 미성년자라서 알바비 안주는 사장과 승우가 싸우고 있어요. 수정은 사장한테 따지죠. 사장이 손을 들자 막는 수정. 사장이 밀치자 복수가 수정을 뒤에서 안아서 잡죠. 곧 테이블에 넘어지면서 맥주병이 깨져 복수에 생채기나고, 결국 상해 죄 얘기하고서야 사장이 승우 월급을 줍니다.


(+ 복수는 대신 립싱크알바 짤렸어요ㅋㅋ)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수정-세호와의 모습 본 복수


  편의점에서 복수가 잡았던 손목을 계속 떠올리고 있는 수정 ㅋㅋ 복수 프로필 보고있다가 통화버튼도 누르죠 ㅋㅋㅋㅋㅋ (옆에서 심란은 "니가 자꾸 중얼거려서 손님들이 무서워서 나가잖아"ㅋㅋㅋㅋ) 


  그런데 마침 세호가 전화해서 수정을 집으로 데려다주죠. 취한 수정은 차 본네트가 따뜻하다며 세호랑 차에 나란히 등 대고있죠. 그 모습을 본 복수고요. 

  경현이 "너는 왜 궁금한걸 돌아가? 물어보면 돼지?"해서 그걸 물어보러 갔던 복수였을텐데 오해만 커졌죠.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왜 나한텐 묻지않는거야"


  다음 날, 복수는 오세호에게 찾아가서 수정 얘기를 하죠. 돈많은 쓰레기 vs 찌질한 복학생이라 욕하면서 대립합니다. "이제 누가봐도 내가 손수정이랑 잘어울리지"하면서 세호는 목검을 복수에게 주죠. 소원들어주기하자는 두 사람. 검이 먼저 부러졌지만 세호의 목에 검을 먼저댄 복수. 


  그런데 이 때 수정이 와서 복수를 혼내며 세호를 데려가려하죠. 복수는 소리칩니다. "왜 물어보지않는거야. 9년 전에도 지금도. 나한텐 어떻게 된거냐고 물어보질 않냐고." 



# 예고편엔, 5천만원 돌려받은 수정?? 오세호가 대쉬하는 모습? 그리고 수정이 오해하게 된 일이 나오나봐요. 그리고 9년 전 일 대면하는 두 사람도 보이는 듯 했죠? 



+ 아이비반은 IVY, 하버드 예일을 노리는 아이비겠지만 끊임없이 타고 올라가야하는 식물인 아이비도 떠오르죠. 반면에 들꽃은 그냥 들에 핀 꽃이라 대비되는 것처럼 느껴지더라고요. ㅋㅋ


+ 졸면서 소시지 필기 ㅋㅋㅋ 웃겼고, 이번회에 웃겼던 부분은 편의점에서 심란 궁시렁 거릴때도 있었어요. ㅋㅋ



+ 경현에게 잔반 싸다주는 미진이었죠. 다리 쳐다보던 경현인데 러브?시작하나요? ㅋㅋ


+ 영어선생님이 복수한테 말걸죠. "나야 마영준" ㅋㅋㅋ 과거 복수가 구해줬던 빵셔틀인걸 늦게 안 복수. ㅋㅋ 앞으로 무슨 일 나올까요


정신수양 활동하는거 신기했쬬. ㅋㅋㅋ 마일리지(벌점) 쌓이면 단순활동 반복하면서 생각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라고ㅋㅋ


+ 아이비반에서 짐싸 나가는 오영민. 들꽃반으로 들어가 복수옆에 앉죠. ㅋㅋ 수정이 말리려하자 영민은 "그래도 여긴 전우가 있잖아요."합니다. 앞으로 들꽃반이 자리 모자라는거 아닐까요? ㅋㅋ


+ 이번 회는 세호가 좀 짠했죠. 


+ 월화 밤 10시 SBS 복수가 돌아왔다 드라마입니다.

+ 25일 크리스마스에도 결방 안하네요. 가요대전 끝나고 10시에 정상방송한다는 편성입니다. 


+ 퍼블릭 에프알 드라마입니다.



#복수가돌아왔다줄거리 #복수가돌아왔다리뷰 #복수가돌아왔다7회8회 #유승호 #조보아 #곽동연 #김동영 #드라마 #천호진 #drama #kdrama #s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