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복수가 돌아왔다 7,8회 줄거리 리뷰, 오해된 순정만화 대문, 조보아 유승호 백허그? 아이비반 유리문 해방, 선도위원회 S크리스탈 변론? 오세호 거짓 과거 본문

기타/tv

복수가 돌아왔다 7,8회 줄거리 리뷰, 오해된 순정만화 대문, 조보아 유승호 백허그? 아이비반 유리문 해방, 선도위원회 S크리스탈 변론? 오세호 거짓 과거

ForReal 2018. 12. 19. 05:00
반응형

복수가 돌아왔다 7,8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옥상에서 9년만에 다시 만난 세 주인공 복수(유승호 분), 수정(조보아 분), 세호(곽동연 분)이 보이고 끝났죠.


7-8회에서는 과거에 어떻게 오해가 생겼는지 추측할 수 있는 장면들도 보였죠. 또 아이비반 사건이 터지기도 했고요. 


극본 김윤영

연출 함준호 박선호


SBS

복수가 돌아왔다


7-8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옥상 일 증언 이유, 오해했던 수정


  "여기서 내 인생이 부러졌지. 니들이 한 거짓말때문에." 복수는 둘에게 복수하겠다고 하죠.

  그런데 과거에 세호가 살려달라고 애원하는 소리를 들었던 수정이라 합니다. (+ 수정은 거짓이 아니라 오해한거였군요)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_복수 앞머리 핑크


# 수정과 복수 가른건 '기초수급자 소문', 세호가 ?


  과거 학교에서 1등 수정은 부모가 교수, 부자란 소문들이 납니다. 하지만 복수는 수정이 가난한 집에서 살고, 그를 부끄러워하는 것도 알게되고요.

  그런데 복수가 집을 안 이후, 학교에 가니 수정에게 "너 기초생활 수급자라며? 왜 거짓말해?" 몰아세우는 애들이었고 수정은 상처받았죠. 세호는 수정에게 복수가 소문낸 것처럼 만들었고요.


  (+ 엄마가 이사장이니 기초수급자 사실을 안 세호겠죠? 아니면 이사장이 그를 말하며 2등한걸 혼냈거나? +그리고 몰래 따라가서 페인트 칠하는거 본걸까요? 아님 복수의 머리의 페인트를 보고 집을 찾아다녔을지도 ㅋㅋㅋㅋ 아니곘죠? 여하튼 페인트칠 일 아는거 세호 소름인데... 또 세호는 남의 고통에 즐거워하는 듯한 삐뚤어진 모습이기도 했죠?)


  (+ 오늘 페인트 칠 장면도 보는데 좋았어요. 순정만화타임 첫사랑타임은 역시 보기에 훈훈했어요. 복수가 가난한거 상관없다 손잡고 말해줘서 감동적인 와중에, 수정이는 고장난 문 차서 박력있게 열더니 수줍어하는 장면ㅋㅋ에서 웃었는데, 또 다음은 그 문에 복수는 페인트 칠해놓고 고쳐놓은 서프라이즈 장면에서 다시 감동이었죠. 앞머리에 페인트 묻은 디테일도 예뻤고요. )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뒤 캐다가 마주친 수정-복수 백허...그?


  할머니의 폐기능저하 입원비 때문에 수정은 5천만원 받을 궁리하며 '설송고 먹이사슬'을 궁금해합니다. 한편 복수는 복수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세호를 밀착감시하기로 합니다.


  그래서 행정실에 복수가 숨어들어왔는데요, 수정도 숨어들어 오죠. 이후 다른 사람이 들어오자 복수가 수정을 안고 입막죠. 그리고 설레는 bgm이 들리고요ㅋㅋㅋ 긴장감 높아지던 이 때에 또 분위기는 코믹으로 반전됐죠ㅋㅋㅋ 장선생이 들어와 마선생에게 질척거리면서요ㅋㅋㅋ (+ 복수는 그걸 애정하고 말랑한 로맨스라고ㅋㅋ)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설송고 계급상징 '유리부스 문' 부순 복수


  아이비반에서 오영민을 괴롭히는 채민. 참던 영민은 아이비반 꼴찌로 떨어진 일 이후 폭발해 채민과 싸웁니다.

  그리고 화난 영민은 유리부스에 문 잠그고 들어가 못나간다 버티고요. 선생님들이 말리며 소란이 나는데 학부모들-이사장 앞에서 복수는 유리문에 의자를 던져 깹니다.


  "뭐하는 짓이야" "뭐하는 짓이긴. 모른 척 안하려고 애쓰는 것 안보이냐? 널 가두고 힘들게 하는건 학교도 엄마도 아냐. 니 마음이지. 이거봐 부수니까 아무것도 아니지? 내가 이 거지같은 건 부쉈지만 니 마음에선 니 스스로 해방돼라."

  이후 불안해서 아파도 단어장을 찾던 영민은 보건실에서 편하게 눈감고 쉬죠.


  세호는 강제전학 사례 찾는 중이었는데 이를 보고 슬며시 웃죠. 


  복수는 박선생에게 "학교가 어쩌다 이렇게 된거에요? 맞는거에요 이게?"묻기도 했고요.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수정이 꿈꾸던 선생님상, 현실에 부딪치기도


  편의점에 가서 심란에게 말거는 수정. '꿈없는 애들한테 꿈을 찾아주는 선생님, 나 살겠다고 힘든 애들 모른척하지않는 선생님'이 되고싶었다하죠. 하지만 학교에 찾아온 세호엄마가 '차별화 시스템을 부수는' 복수를 밟으라 하죠. 그 때 수정은 이사장의 말이 맞다 억지로 말하고요.


  사실 수정이 하고싶던 말은 학생들 앞에서 한 이야기 같았죠. 소라가 "그 안에 있는 애들만 특별한 것같고 그랬는데 그거 부숴지는 거 보니 솔직히 속시원하더라고요."하니, "학생은 특별하고 아닌거 없어. 아니 다 특별해."하는 수정이었으니까요.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복수의 편 없는 선도위원회, 퇴학의견 모아지고


  박선생은 "복수는 그 일 이후 너무 빨리 어른이 되려했다."며 마음 아파하는데, 복수엄마는 소정각 쿠폰 봉투를 주고가죠. 하지만 자신이 선도위원회에서 빠진 박선생은 교장실에 가서 따집니다.


  선도위원회 가열리는데, 복수네 누나(소정)가 보호자라며 나타나서 변호해주고 고개숙이죠. ㅋㅋ 복수는 선도위원회에서 "S크리스탈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세상의 규칙엔 변수가 많다. 모르면 그냥 외워라."며 자신이 변수가 되겠다 말합니다. (+ S크리스탈은 손수정이 한말ㅋㅋㅋ 9년전에 공부하며 한 말이죠.)


  하지만 학부모들이 퇴학시키라 소리치고, 갈등하던 수정이 일어나서 변호를 하려는 것 같았는데 재밌을 타이밍에 딱 끝났죠. ㅋㅋ


# 예고에는 엄마에게 상처받는 세호와, 복수 엄마 부러워하는 모습. 수정이 복수를 도와주고 ? 조리사로 들어간 민지? ㅋㅋ 오세호 책상에서 나오는 손수정 그림. 수정과 로코찍을 것 같은 세호와 그를 보는 복수가 보였죠. 


+ 아마 세호가 복수한테 열등감을 느끼는 것들이 9-10회에서 밝혀질 것 같죠. 이번 회에도 애들이 복수를 영웅취급하자 삐죽거렸고요.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_윤승우


+  복수는 클럽에서 대타노래 알바를 하는데, 들꽃반 일진은 웨이터로 알바하죠. ㅋㅋ 드라마틱ㅋㅋ 앞으로 일진이랑 복수랑 라이브카페(?)에서 친해지는거 아닐까요? ㅋㅋ


+ 일진 웨이터 승우 역에 배우 이강민입니다. 우리집에 사는 남자, 사랑의 온도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사랑의 온도에서 셰프 중에 한명.


+ 들꽃반은 직업교육반? 세호가 한 말은 명분일까요? 세호도 뭔가를 하고싶은 의지는 있는 것 같기도 한데 말이에요...? 삐뚤어진 마음이 치유된다면 학교를 좋게 바꿀 수 있을 것 같기도 하죠. 혁신적인 면은 있는 것 같으니까요. 세호는 복수가 "애들 성적순으로 줄세우는게 너네 엄마나 너나" 말하자, 다르다고 두고보라고 하기도 했는데요. 다를까요? 


+ 복수는 9년전에 퇴학 후 다른 학교에서도 내쫓겼고, 복수엄마는 무릎꿇기도 헀었어요 ㅠㅠ. 학교 찾아다니다 구두에 벗겨진 뒤꿈치 장면은 슬펐죠. ㅠㅠ 복수엄마는 "니 졸업장이면 돼 엄마는."말했고요. 그래서 복수가 쉽게 학교를 다시 그만두지 않는 거겠죠? 


+ 이번 회에 행정실 밀회한(?) 장선생 마선생 역의 두 배우 케미도 기대되더라고요ㅋㅋ 


+ 배우 곽동연님 라디오로맨스 드라마에 이어서 세호역도 또 소름돋는 캐릭터라니....두 역할 다 무섭 괴기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어서 연결되어 떠오르기도 하더라고요. ㅋㅋ


+ 복수는 5-6회에선 오른쪽 뺨을, 7-8회에선 왼쪽 뺨을 


+ 월화 밤 10시 SBS 복수가 돌아왔다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0^



#복수가돌아왔다줄거리 #복수가돌아왔다리뷰 #복수가돌아왔다7회8회 #유승호 #조보아 #곽동연 #김동영 #드라마 #천호진 #drama #kdrama #s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