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SKY캐슬 (스카이캐슬) 11회 줄거리 리뷰, 세리 박유나 하버드생 맞을까? 김보라 유전자 확인 염정아 혜나 심리전 폭죽될까? 김서형 꿍꿍이? 수임 영재아빠 산장 설득? 곽미향 진진희 메이플시럽 본문

기타/tv

SKY캐슬 (스카이캐슬) 11회 줄거리 리뷰, 세리 박유나 하버드생 맞을까? 김보라 유전자 확인 염정아 혜나 심리전 폭죽될까? 김서형 꿍꿍이? 수임 영재아빠 산장 설득? 곽미향 진진희 메이플시럽

ForReal 2018. 12. 29. 05:39
반응형

SKY캐슬 (스카이캐슬) 11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혜나(김보라 분)가 스카이캐슬로 들어가는 모습에서 끝났었습니다.

11회에서는 입주한 혜나와의 속마음을 숨기는 심리전이 재밌었죠. 또 차교수(김병철 분)의 딸 세리에 대한 궁금증이 커졌고요.


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김도형


JTBC

SKY 캐슬


11회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입주하는 혜나, 폭탄만은 아닐까? 심리전 잼


  혜나를 '선생님'으로 맞이하고 케잌을 준비한 예서엄마로 시작했습니다. 서로에게 드러내지않는 혜나-서진 심리가 재밌었죠. 시간을 뺐으려 하는 듯한 한서진?과 등하교같이하면서 예빈이 가르치겠다는 혜나의 두뇌싸움(?)도 있었죠. 

  혜나 입주파티 중, 강준상이 혜나와 예서에게 관심을 넘겨주면서 두 딸 사이 묘한 심리도 재밌었죠


  조선생이 혜나입주에 대한 의문을 던지고, 코디 김주영은 답합니다. "폭탄이 될지 폭죽이 될지는 두고봐야 알겠지."


 (+ 조선생에겐 코디는 속마음을 다 얘기했었죠. 김주영은 예서가 정말 폭죽을 터뜨릴거라 믿는걸까요. 한편 김주영이 말한 의미는 아니겠지만 폭죽은 터져서 불빛을 내는데 이후 사라지는 것이기도 하잖아요. 영재도 의대 합격했다 해놓고 일낸 것처럼요? 예서의 엔딩이 정말 궁금해지죠.)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차교수-강준상-병원장 학연하나로 바뀐 권력사슬? 


  차교수가 한서진에게 이용당한 줄 알았는데, 사실 차교수는 자신이 강준상을 이용한다고 말하죠. "학자인척하더니 뱃속엔 이무기같은 야망이 똬리를 틀고 있더라고. 강준상이 주남대 기조실장이될거야. 후일을 도모하기 위함이라고."


  한편 준상은 자신이 원내대표 라인이 있다는 소문을 내는데, 듣게된 병원장. 병원장에게 연락오자 뜸들이는 강준상 장면에서 다시 거북이(병원장)와 전세역전된걸 보여줬죠. 차교수와 강준상의 전세역전처럼요. 학연 하나로 권력 사슬이 뒤집혔네요.


 (+ 차교수의 '후일'은 아들들의 먼 미래 얘기일까요? )

 (+ 알고보면 야망이 숨어있는 강준상인데, 숨겨진 딸이 있다는걸 알게되면 어떻게할까요? 가만히 놔둘까요? 만약 기조실장 승진직전에 터질뻔한다고 하더라도요? 이런 일 안생길까하는 의문도 들었어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영재아빠.


# 수임-영재아빠 소개해주는 김주영, 꿍꿍이는?


  고민하고 괴로워하면서 글쓰던 수임은 김주영에게 영재아버지 연락처를 묻고, 김주영은 꿍꿍이를 갖고 소개해줍니다. 


  아들과 자주왔던 산장에서 아들을 기다리면서 장작패고 있는 영재아버지. 수임은 더이상 방관하고싶지않아 찾아왔다고 소설쓴다고 영재아빠를 설득합니다. 하지만 영재에게 사람들의 지탄을 받게 할 수 없다 답하는 영재아빠.


  "사람들이 깊이 공감하고 바뀔거라고 보슈?" "이렇게 억울하고 비통한 죽음을 언제까지 보고있어야 됩니까?" "소설 하나 쓴다고 변할거라고? ... 직접 겪지않곤 죽어도 모르는 일이오." 


  (+ 소개해준 김주영의 꿍꿍이는 자신의 결백증명을 위해서였을까요? 아니면 수임이 나가떨어지길 바란거였을까요? 이후 절망하는 수임을 웃으면서 보는 김주영이 또 보였는데요. 김주영은 자신이 절망스런 삶이라서 행복해보이는 남들이 절망하게 만드는걸 그냥 좋아하는걸까도 궁금하더라고요. 그렇다면 정신병자인데...? )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산장의 영재아빠-수임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메이플시럽


# 곽미향을 소환해내는 진진희


  혜나의 과외로 개념반 올라간 예빈이 나왔죠. "어머님이 참 잘키우셨구나" 혜나를 칭찬하는 강준상에 시청자들은 실소했을 거고요.


  적어도 겉으로는 로열로loyal+로얄인것처럼royal 언니 동생이던 진진희와 한서진 돌아서서 더 품위버리고 싸우는 부분 재밌었죠. 

  혜나가 잘 가르친다고 조르는 수한이때문에 진진희는 한서진에게 과외 부탁했다 거절당합니다. 그러자 "하는 짓이 곽미향이야?" 따져서, 머리채잡는 한서진과 넉다운된 진진희ㅋㅋㅋ였고요. 또, 모임에서 다시 곽미향이라하자 한서진은 진진희 머리에 메이플시럽을 부어버리기도 하죠ㅋㅋ (+ 근데 나중에 둘이 또 화해하고 잘 지내지않을까요?ㅋㅋ)


  아니 어쩌면 싸웠다기보다 진진희가 일방적으로 당했죠. 자꾸 진진희가 꾹꾹 숨긴 '곽미향'을 소환해내서 그런거 아닌가요ㅋㅋㅋㅋ


  그리고 집에 가서 우는 진진희인데, 그 앞에 아들은 (자기가 졸랐던거 다 까먹고) 크리스마스 신난다고 트리 장식 자신한테 감고 오는 장면 현실같고 웃겼죠ㅋ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자랑스런 딸 하버드 세리의, 망사스타킹?


  하버드 딸 세리 온단 소식에 기분 업된 차교수 모습에 가족들도 당황해서 웃겼는데요. 환영 파티에서 화이트 하우스에서 일하고싶다 말하는 세리에 감동하는 차교수도 보였죠.

  하지만  세리는 반전을 갖고있었습니다. ㅋㅋㅋㅋ 차교수 벌써 걱정되더라고요. 공항에서 망사스타킹 신고 입국했다가 과잠바에 청바지로 갈아 입고 부모님 만난 딸 세리였죠. 


  스카이캐슬에서 세리 환영파티가 열렸는데 의대vs해외유학으로 기싸움하는 부모들도 보였습니다.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의심스런 혜나 행동에, 유전자 검사한 한서진


  혜나는 지하 창고 방에 처음 갔을 때부터 얼굴 바뀌기도 했는데요. 도우미가 "예빈이 가르칠 때 빼고는 절대 올라가면 안돼."말할 때도 싸늘했죠. 속으론 "이제부터가 시작이야. 엄마."했고요.


  모임으로 빈 집에서 혜나는 아빠와 단란한 가정을 상상해봅니다. 자신의 상상속에나 있는 가족의 실제 모습이 담긴 영상에는 예서가 있는걸 보고, 가족사진 액자를 덮는 혜나죠. 그런데 마침 맘대로 집에서 돌아다니는 혜나의 모습을 본 한서진.


  도우미한테 혜나가 방에 절대 못들어가게 한다는 걸 들은 한서진은 혜나 방 액자 뒤에 숨겨놓은 강준상-김은혜 사진을 발견하고 충격받습니다. 이후 유전자가 일치하는걸 확인하는 한서진으로 11회가 끝났고요.


  이후 12회엔 혜나의 목덜미를 잡는 한서진도, 한서진의 드레스룸에 들어가는 혜나도 보였는데 가장 개인적인 공간에 들어가는 적들(?)같아서 재밌어 보이더라고요.



# 예고편엔 수한의 가출, 김주영이 위험하다 알아챈 수임의 말.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세리



+ 이번 회에 하버드 세리가 드디어 등장했네요. ㅋㅋ 그런데 망사스타킹 반전이었죠.ㅋㅋ 예고 속 '클럽'을 보면 세리는 왠지 마약할 수도 있을 것같죠...?

  아니면 환영파티에서 하버드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보면 다들 아는 듯한 얘기를 하죠. 24시간 도서관 얘기도 그렇고요. 또 친한 친구 이름을 하나하나 대면서 얘기하는 것도 준비한 거짓말 할 때 특징같기도 하죠 ㅋㅋ 그리고 너무 큰 꿈이나 포부를 얘기한다든지하는 것도 수상했고요.ㅋㅋ 특히 차교수가 케네디가가 꿈인걸 알고 그걸 들으라는 듯이 화이트 하우스 입성을 이야기하는 점도 걸렸죠.ㅋㅋ 노승혜도 뭔가 이상하다고 느낀 표정이었고요.


  그래서 세리는 하버드 휴학중이거나, 입학 안했을 수...는 없겠고, 짤렸을 수도 있을 거 같아요ㅋㅋ 하버드에도 제적있겠죠? 이후 12회에 세리 옷장에서 나온 야한 옷을 보는 노승혜였는데요. 세리가 점점 들키는 거겠죠?

+ 세리에 대해서 안 이후에도, 자식 다르게 키우려던 노승혜가 안변할지도 궁금하네요.


+ 이수임이 김주영에 대해 어떻게 알아챌지도 궁금하고요. 혹시 영재아빠랑 진심을 나누게 되는걸까요? 아니면 영재를 찾아가는걸까요? 영재와 얘기하는게 가장 맞는 것 같은데 궁금하네요.

+ 혹 수임이 영재와 얘기하고 설득해서 아빠에게 데려다주면 영재아빠도 소설을 허락하는걸까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한편 차교수가 소설중단 확답달란 전화를 하니, 대신받아 뭐라해주는 반가운 황치영도 있었죠. "다수결이 민주주의 외피를 쓰고 남용되면 약자가 피해자가 될 수밖에 없는게 또 현실아니겠습니까?"


+ 산장에 찾아온 다른 등산객(?)은 의미없던걸까요? 그 여러곳에서 보이던 그배우분같기도 한데..(아는와이프 동전할아버지?)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한서진은 예서 학습 플랜을 확인하고 싶어하고, 김주영은 스트레스 없는 가정환경이 뒷받침돼야 한다 말하면서 두 사람간에 팽팽합니다.

  이 일로 한서진은 자기 얘기를 딴 사람에게 했나 딸을 의심하게 되기도 하죠. 예서-서진 간 균열이 조금 더 커졌죠.ㅠㅠ

  드라마속에서는 김주영이란 특수인물로 특정상황이긴 하지만 이 장면은 학부모-강사간에 서로에게 문제있지않나 생각하는 상황과 닮기도 해 보였어요. ㅋㅋ


+ 한편 혜나도 세리 환영파티에서 캐슬 친구들 모임에 끼어주게되자, 보내려는 예서와 자신이 데려다준다는 우주, 말리는 애들. 그리고 그 사이 표정변화 재밌었는데요. 청소년 러브라인 심리라 재밌더라고요.ㅋㅋ 리틀 치정드라마같기도 하고요. ㅋㅋ 다음 회엔 마치 자기 엄마가 혼자 기다린걸 복수하듯이, 예서의 짝사랑을 건드리는 혜나가 보였죠. ㅋㅋ


+ 또 수임의 소설 하나로 바뀌게 될까 그 질문에 대한 답도 궁금해졌죠. 그 답은 스카이캐슬 종영 뒤에 나오게 되겠죠? 결과 어떨까죠. 어렵겠죠. 그래도 아주 조금은....? 돌아보는 사람이 있겠죠?


+ 금토 밤 11시 JTBC 스카이캐슬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스카이캐슬11회줄거리 #sky캐슬 #스카이캐슬 #드라마 #스카이캐슬줄거리 #혜나 #예서 #김은혜 #강준상 #염정아 #김서형 #이태란 #윤세아 #오나라 #정준호 #최원영 #drama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