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SKY 캐슬(스카이캐슬) 10회 줄거리 리뷰 몇부작, 선지 염정아 거짓말 시작 이유? 예서 4등, 김서형 악녀캐 갱신? 박유나 세리 예고, 황치영 균열 정준호 학연 풍자, 김보라 입주과외 시작 본문

기타/tv

SKY 캐슬(스카이캐슬) 10회 줄거리 리뷰 몇부작, 선지 염정아 거짓말 시작 이유? 예서 4등, 김서형 악녀캐 갱신? 박유나 세리 예고, 황치영 균열 정준호 학연 풍자, 김보라 입주과외 시작

ForReal 2018. 12. 23. 08:26
반응형

SKY 캐슬(스카이캐슬) 10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혜나(김보라 분)가 한서진(염정아 분)의 눈 앞에 나타나고 끝났었죠.

10회에선 스카이캐슬 주민총회를 연 한서진이 거꾸로 폭탄을 맞게되기도 했습니다. 


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JTBC

SKY 캐슬


10회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입주과외 노리는 김주영-혜나 2타에도, 만만찮은 한서진

# 예서 불안함 부추기는 김주영의 명상


  혜나를 들이라는 김주영에게 "굳이 그런 방법까지 동원해야된다면 제가 왜 선생님께 맡겼겠어요?"해서 말문 막는 한서진 이었죠ㅋㅋㅋ (불안한 일을 막지도 못하고, 일어나나했는데 반전으로 속시원한 부분이기도 했죠. 앞으로도 무서운 김주영 꿍꿍이에 한서진이 그냥은 넘어가지않을 것 같은 기대에 더 흥미롭더라고요.)

  게다가 예서의 접근에도 입주과외는 거절하고 돈만주고가는 한서진이 쉽지않아 다행스러웠고요. (+방심은 무섭)


  하지만 한서진이 김주영에게 입주과외 안한다고하자 김주영은 "내 말을 안들어?"하면서 복수하듯이 예서를 명상실에 데려오라하더니 "절대 너 자신을 믿지마" 세뇌시키는데....(+ ㄴ...나쁜... 화가 나더라고요. 후아후아) (혈관조심)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주민총회에서 "선지" 폭로해버리는 수임


  스카이캐슬 주민총회에서도 난리가 났습니다.

  이수임은 눈총을 받으며 등장하고 혼돈의 카메라가 나왔죠. 차교수에게 총대를 맡기는 치졸 한서진이 '영재네 집 소설화 반대 성명서'를 전달합니다.


  그러자 수임이 물어요. "도대체 뭐가 두려우신거죠?" "두려운게 아니라 성가신거죠. 없는 사람들이 느낄 상대적 박탈감도 배려해줘야죠" "그건 무시죠. 몰라도 되는게 어떻게 선입니까?"

  그런데 격해진 대화에 수임은 "없는 사람 심정 누구보다 잘 알잖아! .... 날 압박하는 니 이기적 모성 알겠는데 그걸 없는 사람 위하는 척 포장까지 해?.... 등록금 없어 힘들어하던 시절 잊었니? 선지 팔던..." 말해버리다가 멈춥니다. 조용해지는 주민총회. 


  "그래 나 선지 팔았어."하고 한서진은 다 말해요. "니가 우주 새엄마인게 흠이 아닌듯이.... 그걸 발설해?" 한서진은 명주의 불행으로 캐슬에 들어왔는데 그걸 심심풀이 땅콩 삼겠다는거냐며 수임의 입을 막아요. 고개숙이고 먼저 나가는 강준상.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엄마의 거짓 듣게 된 예서 폭발


  강준상과 한서진이 집에서 싸우죠. 선지 팔던 알콜중독자가 자랑이냐하는 강준상이고, 한서진은 당신과 시어머니가 쪽팔려서 숨긴건데 자신을 에스코트는 해줬어야하지않냐 묻고요. 황치영이 자길 무시할 것을 신경쓰는 강준상.


  그런데 예서가 이걸 다 듣고 있었습니다.


  서진은 딸에게 자신의 흠이 너의 흠이 될까 거짓말 한걸 얘기하죠. 한서진이 어떤 할머니 할아버지 아래에서 컸는지 얘기하는데 짠했죠. 하지만 예서는 그 딴 유전자가 내 몸에 있는거냐 폭발하고요. (+ 지난 회까지 예서 불쌍하다 생각했던거 취소부분이었습니다ㅋㅋㅋ)

  집에 홀로 우는 한서진이 보였죠. ㅜㅜ


# 한서진 조롱하는 캐슬사람들


  캐슬에선 다들 뒤에서 한서진을 조롱합니다.

  차교수는 욕하던 니들 엄마와 친정이 최고라면서 좋아하고, 예서 1등집착이 천박하다고 말바꾸고요. ㅋㅋㅋ 승혜는 이제 예서엄마를 이해하고 안쓰러워해요.


  진진희는 한서진 노블인척 하더니 천출이라 무시하는데 우양우는 상사부이니 이럴 때 잘하라하죠. ㅋㅋ 우양우에게 꽃 직접 보내주는 한서진과, 수술끝나고 직접 드레싱 해주는 강준상.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수임의 편견 돌리는 김주영, 사실은 거의 악마?


  김주영도 한서진=곽미향 거짓을 듣고 배를 부여잡고 웃죠. '그렇게 잘난 여자가 컴플렉스 덩어리였어? 덕분에 일이 술술 잘 풀리겠는데?'생각하고요. 거의 악마였죠ㅋㅋ 그러더니 조선생에게 예서 속마음 다 털어놓게 해서 업되게 하라 시키죠. 김주영을 보는 조선생 표정은 난감했죠. 


  연두 납골함 앞에서 김주영과 수임이 만나 얘기하죠. 수임은 김주영에 대해 자신이 편견가졌다 말합니다. 김주영은 "축복같은 아이가 있었는데 사고로 잃었어요" 거짓말 하는데 손을 잡아주는 수임. (안돼!)


  서진에게 사과하는 수임. 수임은 김주영을 오해한걸 인정하고, 김주영과의 인연도 말하죠. 김주영이 수임을 도와준다고 했단 말에 서진은 의아해하지만 한서진은 코디를 믿어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병원장-황치영과 균열?

# 기조실장 노리는 강준상, 차교수 학연 노림수


  황치영은 원내대표 된 김혁재의원과 골프를 안치려하고 병원장은 "물이 맑으면 큰 물고기가 없는 법이다"말합니다. "물고기 그립다고 탁류로 살고픈 생각 추호도 없습니다."답하고 가는 황치영. ㅋㅋㅋ

  거북이가 복지부 장관을 노려서 황치영을 부른 것이고, 황치영이 성주 의료원 결사반대하면서 김의원과 끈끈한 사이었다는 걸 강준상이 알게됩니다. 


  기조실장 바람넣는 우양우때문에 강준상은 학연 겹치나 검색부터 시작하죠. 차교수와 김혁재가 '남석고'로 겹치고요.

  강준상은 술한잔 하자고 차교수와 만나죠. ㅋㅋ "혁재형이요?"하는 차교수 ㅋㅋㅋ 두 사람은 말없이 표정으로 속내가 보였죠. 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기말고사 성적에 예서 눈물


  예서는 김주영의 세뇌에 시험때 집중 못하죠. 결국 국어에서 3개 틀리고 김혜나는 전과목 만점이어서 예서는 집에서 울고 엄마때문에 시험 망쳤다고 화내죠. (옆에서 예빈이ㅋㅋㅋ) 1등한 혜나. 2등한 우주. 예서는 4등. 


  한편 서준 기준이가 2등급인걸 확인한 차교수. 아들들은 예상문제를 돌려봤다고 해요 ㅋㅋㅋㅋㅋㅋ 속터지는 차교수ㅋㅋ 승혜는 남편한테 조바심 내지말고 믿고 지켜봐주라 말하고 가고 애들한테 피자해주면서 경쟁말고 외롭지않은 인생살라해줍니다.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한서진이 출신 거짓 꾸민 이유?

# 김주영 '가정 탓'하며 "혜나 들이라"


  혜나는 우주있을 때 예서한테 입주과외 진짜 안되냐 말을 꺼내죠. (영악ㅋㅋ) 그러니 우주는 자기 집에 오라하고, 예서는 고민하죠.


  예서 할머니는 와서 예서 성적 떨어진거 한서진 때문이라 혼내죠. 그리고 혼내는데 알고보니 한서진은 친정부모까지 대역을 속이면서 '뱃속에 있는 예서 살리려고' 거짓말을 시작했던 거였고요. 


  이후 한서진은 코디한테 따지러가는데, 코디는 자기 탓 아니라는 듯이 "댁에 문제 없었습니까?"묻고요. (화가난다) 멘탈약한 예서의 마인드 컨트롤을 해야한다면서 김주영은 혜나를 들이라고 다시 말하죠. "혜나야 말로 페이스메이커죠"하면서요. 


  (이 장면 보면서 영재가 왜 점점 공부하기 싫어졌는지 상상이 되기도 하더라고요. 경쟁만 부추기고 스트레스 주면 더 안될텐데....)


  이번 회 엔딩에서는 스카이캐슬에 혜나가 들어옵니다. 무슨 일이 더 벌어질까요..ㅠ....


# 예고편에 예빈이가 심화반에 정말 갔네요. 그리고 하버드에서 들어온 세리? 소설 그만쓴다는 수임인데 거짓말? 방에 못들어가게한다는 소리? 혜나는 강준상 컴퓨터를 몰래 한 걸까요? 


+ 차교수 딸 세리역에 배우 박유나가 나온다고 기사가 떴네요! 얼마전에 드라마스페셜 닿을 듯 말 듯에 출연, 또 비밀의 숲의 학생 접대부 연기. 세리 찾아보면 이런 저런 스포들이 많네요. 예고에 입국하는 것 같은데 하버드 대학이니까 미국에 있는 케이에 대해 알고있다? 아~ 미국에 있으니 설마 김주영에 대해 뭔가 더 알고있을까요? 혹시 나잇대가 그래도 얼추 맞을? 세리와 가을이 친구였거나 언니동생했거나 그럴 수도 있을까요? 


+ 코디 나쁜....ㅂㄷㅂㄷ...... 김주영 너무 무서워요ㅜㅜ 다음 회 보기 겁나요....ㅠㅠ... 왜그렇게 무서울까 했는데 연기+연출은 당연한거고. 미친 여자같은 행동을 하는데, 겉으로는 명망있는 코디로 살고, 또 사람을 속이고 조종하는데 그 이유와 목적이 확실하게 밝혀지지않아서 인가봐요. 


+ 배우 김서형은 그동안의 레전드 악녀캐릭터 많이 남겼지만 다시 리스트를 갱신한것 같다는 느낌이 들죠. 무셔...


+ 그런데 김주영은 자신 말을 거역하는 것에 예민했죠. 자신의 딸에게도 그랬던거 아닐까요? 체벌하다가 설마 사고난거 아닐까요? 아니면 자기 딸인거 거부하는 이유가 자신이 인정하는 선을 벗어나는걸 참지 못해서인거...?

+ 혹은 김주영은 자신말에 토달고 거역하는걸 싫어하는 이유가 그런 부모 아래에서 자랐거나, 남편에게 그런 말을 들었어서 그런거 아닐까요? 나름 과거가 있을지도?_?


+ 그래도 김주영 아래에 있는 조선생이 김주영을 무너뜨릴 비밀을 다 갖고있을테니 희망을 걸어야겠죠?


+ 그리고 수임도 언젠가 김주영의 민낯을 보겠죠? 사실 죽었단 딸이 존재했다는걸 알게되면...?


+ 스카이캐슬 몇부작이냐하면요. 원래는 스카이캐슬 드라마가 총 16부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점점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거워졌다고 해요. 그래서 연장한다고 해요. 또 포상휴가도 간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원래 두 달 방영이었던 스카이캐슬인데 연장되어 총 20부로 늘어났나보더라고요. 그러니 이제까지 반 온거겠네요 !


+ 금토 밤 11시 JTBC 스카이캐슬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스카이캐슬10회줄거리 #sky캐슬 #스카이캐슬 #드라마 #스카이캐슬줄거리 #혜나 #예서 #김은혜 #강준상 #염정아 #김서형 #이태한 #윤세아 #오나라 #정준호 #최원영 #drama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