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배가본드 16회 줄거리뷰, 결말=시즌2 티져? 액시스 뜻? 키리아에 로비스트 수지x블랙썬 이승기? 사마엘 정부인사 리스트, 제롬 생화학무기 보모 본문

기타/tv

배가본드 16회 줄거리뷰, 결말=시즌2 티져? 액시스 뜻? 키리아에 로비스트 수지x블랙썬 이승기? 사마엘 정부인사 리스트, 제롬 생화학무기 보모

ForReal 2019. 11. 24. 05:53
반응형



배가본드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달건(이승기 분)이 납치된 창고가 폭발하고 끝났죠.


마지막 회에서는, 사마엘에 대해 안 주인공들도 복수를 위해서, 또 나쁜 놈들도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키리아'로 향하는게 비췄죠. 배가본드2의 포석처럼요. 


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유인식


배가본드


최종회

줄거리 리뷰




# 죽었다 알려진 달건, 사실 탈출성공


  현장에서 김우기의 탄 시신과, O형의 남자 시신이 나오고. 달건의 총알 목걸이가 발견되며 달건이 죽었다 알려집니다. 달건은 김우기 납치살해 누명을 쓰고 죽은게 되죠.


  하지만 해리가 울 때 달건이 살아서 뒤에서 보고있죠. 해리가 위험해질까봐 살아있는걸 숨기면서요.


  사실 화재난 창고에서, 달건은 스턴트스킬을 발휘해 거꾸로 매달려 손을 풀었고, 김우기를 찾던 릴리와 도수가 그를 구해줬어요. 김우기를 풀어주려던 그들의 부하와 김우기는 폭발속에 탄거였고요.



# 대통령 권한대행 홍순조, 마음대로 움직이는 사마엘=에드워드


  대통령 사임. 권한대행이 되는 홍순조.


  홍순조-홍변호사가 사마엘인 에드워드와 만나죠. 에드워드는 정부 부처장들을 자신이 준 리스트대로 교체하라고 줍니다. 비행기 사고에 관한 모든 수사 종결 시키게 하고요.


  (+ 에드워드는 국가의 분쟁지배력을 얻기 위해서이고, 그 채무를 장악하는 자가 세상을 얻는 것, 즉 고객을 빚쟁이로 만드는 자가 주인이라 하면서 자신의 명령을 듣게합니다. + 논리 무서워...)  



# 제시카의 정보 들으러 교도소로 가는 해리


  릴리에게서 사마엘이 에드워드라는걸 듣는 제시카리. 제시카리는 국정원에 자신을 지키면 사마엘 정체 알려준다 편지합니다. 해리가 사마엘 정체 알기위해 자신이 직접 감옥에 들어가 사마엘=에드워드라는걸 듣습니다.


  의심하는 에드워드 앞에서 해리는 제시카를 범인으로 아는 척 매스로 찌르는 연기까지 하죠. (+ 이 장면 나오는 예고편에 시청자1명도 속았는데말이에요ㅋㅋㅋ) 


# 로비스트로 해리를 데려가는 제시카리


  제시카는 미국에서 소환된 뒤 보석금 내고 풀려납니다.

  제시칸은 출소한 해리를 데리고 공항으로 가죠. "나랑 같이 미국 들어가 6개월만 구르자. 최고의 로비스트로 만들어줄게. 키리아 왕국으로 들어가, 홍순조 석유시추 사업 뺐어버리려고." 간다는 해리. 



# 블랙썬 용병으로 들어가는 달건, 제롬에게 "액시스" 듣고


  달건은 릴리-도수와 탈 출 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용병회사 블랙썬에 의문을 갖다가, 에드워드 친위부대라 추측합니다. 달건은 정국표에게 자금도움을 받아서 릴리에게 부탁해 블랙썬에 들어갑니다.


  키리아 폭탄테러 뉴스가 나옵니다. 키리아 국방장관에게 전화받는 에드워드.


  키리아 반군의 생화학 무기를 회수하는 비밀부대 블랙썬 용병들 중 달건이 보여요. 달건은 릴리에게 생화학무기 회수하러 오는 '보모'가 제롬이란걸 듣습니다.


  달건은 부대원을 모두 사살하고, 제롬이 생화학무기를 잡자 그를 작동시켜요. "니들 조직 정체가 뭐야" "액시스. 비밀조직. 국제 금융조직" 달건은 액시스 테러 타겟이 키리아라는 걸 듣습니다. 


  (+ 바퀴는 축(액시스) 중심으로 돈다 화면이 나왔죠. 일의 근원인 조직이었군요... 

  (+액시스 뜻은? 영어인데 axis '축'이라는 뜻입니다. 축이란 말은 물체가 회전운동을 할 때 물체가 고정된 것으로 가상되는 직선. 기준. )

  (+ 제롬 분장 징그럽 ㅠㅠ... 결국 폭발해서 죽었죠.)

  (+ 보모sitter - 아기baby 는 암호명인거죠?)



# 키리아로 향하는 사마엘과 미키

# 타겟인 해리 쏘지 못하는 달건


  대선 지지율 위해 키리아 원유 프로젝트가 중요한 상황. 홍순조는 새로운 로비스트가 키리아 왕족에게 접촉했다 견제합니다. 프로젝트 위해서 키리아로 떠나는 사마엘과 미키. 그를 모시러 온 윤한기와 민국장



  키리아 왕국. 총을 잡는 달건과 립스틱을 바르는 해리가 보입니다. 


  리무진을 타고 '자파르'에게 가는 해리. 저격하고 대기하던 달건은 타겟이 해리인걸 확인하게 됩니다. "총 쏴 건!" 무전이 들리고. 달건은 대신 쏘려는 파트너를 쏘고 눈물을 흘립니다. 


(+설명 : 사마엘(이경영)이 블랙썬용병에게 키리아 사업에 방해되는 새 로비스트를 죽이라고 해서 달건이 그 타겟을 쏘러 간건데, 알고보니 그게 해리인 것입니다)





+ 배가본드 마지막회는 시즌2가 나오지않을 수 없는 결말 같았죠? 로비스트가 되어 제시카와 함께 에드워드의 조직에 복수를 하려는 해리. 또, 에드워드의 블랙썬에 들어가 실체를 알고 복수하려는 달건(?) 이겠죠?

+  그렇다면 해리는 달건이 살아있다는걸 늦게야 알게될거같죠? 달건은 블랙썬에서 이중첩자처럼 생활하면서 제시카x해리의 작전을 돕지않을까요?


+ 시즌2가 정말 나온다면 시즌1에서 이익이 다르던 제시카x해리 된게 재밌을 것 같았어요ㅋㅋ 둘 다에게 에드워드가 죽일 놈이라서ㅋㅋ 


+ 게다가 시즌2 있을 것처럼 느껴지는 지점이, 키리아로 가는 사마엘과 윤수석까지 보였고요. 그리고 릴리와 도수가 폭발에도 모두 살아있는 것이 시즌2의 재회를 위한 준비처럼 느껴지기도 했고요. ㅋㅋ 


+ 16회는 전체 스토리가 시즌2로 가는 길의 표지판을 세워주는 것 같았어요. 조직이름 '액시스'라는 새로운 목표(?)지점도 나왔고요. 사실 16회는 배가본드2 티져영상이었던 거 아닐까요? ㅋㅋㅋ 아니 프롤로그ㅋㅋ (1회오프닝=16회엔딩 같은 것도ㅋㅋㅋ)


+ 하지만 방송에서는 스텝 단체사진과 함께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막만 나와서, 시즌2 없이 이대로 끝나는 듯한 분위기였죠. (혼란)


+ 그나저나 그동안 해리가 사실 사마엘 편이고 마지막에 달건의 뒤통수를 치는거 아닐까하는 추측도 갖고있었는데 전혀 아니었네요 ! 


+ 배가본드 시즌1에서는 제롬잡았으니 시즌2에서는 윤한기 잡고, 시즌3에서는 홍순조 잡고, 시즌4에서는 에드워드 잡아야ㅋㅋㅋㅋ.....할 것 같...ㅇ...?


+ 선이 굵직굵직하고 액션이 쉬지않는 드라마가 최근 없었는데 배가본드가 그 전통적인 자리 채워준 것 같다 느꼈습니다. 아빠들을 위했던 드라마 자리(?)랄까요(?)


+ 배가본드 후속 드라마는 '스토브리그' 배우 남궁민 보였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검색결과창에서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배가본드16회줄거리 #배가본드2가나요 #배가본드2티져 #드라마 #이승기 #수지 #신성록 #배가본드리뷰 #베가본드 #이경영 #문정희 #김민종 #황보라 #장혁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