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굿캐스팅 16회 줄거리뷰, 결말=고백2x시즌2! 변비서 호일충성 - 화이트칼라 쫓는 최강희 마지막회! bgm 공개, 이상엽-이준영 키스2 본문

기타/tv

굿캐스팅 16회 줄거리뷰, 결말=고백2x시즌2! 변비서 호일충성 - 화이트칼라 쫓는 최강희 마지막회! bgm 공개, 이상엽-이준영 키스2

ForReal 2020. 6. 17. 01:12
반응형



굿 캐스팅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왕카이에게 

작전이 발각된 산보팀!


마지막 회에서는,

두 남자가 고백했죠ㅋㅋ

그리고

산보팀은 작전완료를 했지만

또 다른 진실의 꼬리가

시즌2를 기대하게 했고요.


극본 박지하

연출 최영훈


굿 캐스팅


최종회

줄거리 리뷰






# 위기에서 왕카이 일당 검거하는 찬미!


  왕카이 부하들에 의해 룸에 끌려간 미순과 예은.

  이후 미순의 연락을 받고 그 룸에 들어가는 찬미. 찬미는 왕카이 부하에게 폭탄을 달아놓고 협박합니다. 폭탄에 꼼짝못하는 왕카이. 신보팀은 왕카이 일당을 검거합니다.

  알고보니 찬미가 자신의 룸에 들어오는 부하를 잡아서 가짜 폭탄을 단게 플래시백으로 나오죠.


  하지만 왕카이가 힌트를 줘서 눈치채는 마이클.





# 옥철을 쫓다 총에 맞는 변비서, 그 위장에서 나오는 것은?


  한편 변비서는 옥철을 혼자 쫓습니다. 두 사람은 폐교에서 맹렬한 결투를 하고요. 칩이 든 옥철의 시계를 뺐었을 때 칼에 찔리는 변비서


  찬미는 변비서가 제주도에 왔다는 말을 듣고 그를 찾습니다. 찬미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총소리가 울린 뒤. 찬미는 변비서에게서 죽은민석을 떠올립니다. 쓰러진 변비서의 곁을 떠나지 않으려는 찬미. 변비서는 가라고 말해요.


  찬미는 결국 마이클의 차 앞에 총을 들고 섭니다. 총에 맞아 고개를 떨구는 마이클.


  변비서가 제주도로 갔단 말을 듣고 그가 위험할까봐 비행기를 타는 석호. 석호는 유일한 가족이라 생각해 온 변비서가 피흘리는 걸 발견하고 눈물 흘리죠. 고개를 떨구는 변비서. 


  변비서 위장에서 칩이 나옵니다. 위액에 칩이 녹지않게 호일로 감싼 뒤 삼킨 것. 석호를 구하기 위해서.





# 대표로 복귀하는 석호


  징역 37년 벌금 150억 받는 명전무. 대표로 복귀하는 석호. 강우원은 결백이 증명됩니다.


  전부인 심대표는 변해서 석호에게 지분 양도 합니다. "그 까짓것 뭐에 쓰려고 갖고있었겠어? 그거라도 가지고 있어야 당신, 날 상대해주잖아?"하는 심대표.

  사실 명전무-심대표 커넥션을 석호가 지분 풀어서 막아주고, 그래서 석호가 경영권 방어 힘들어진걸 심대표가 기자로부터 알게되어서 마음을 바꾼거였어요.





# 예은의 딸을 알고도 고백하는 우원


  예은이 자신에게 흔들렸다는걸 눈치챈 강우원. 우원은 예은의 집까지 찾아가죠. 

  그네 타다 소희와 얘기하게 되는 우원. "나 아빠 없는데. 나도 아빠 있었으면 좋겠다."하는 소희가 예은에게 달려가고, 우원은 놀라요. 예은네서 애기랑 밥먹는 우원. 


  예은이 오히려 우원의 이미지를 걱정하고, 우원은 "사람들 뭐라 하는거 나 하나도 안무서워."하면서 사람들 있는데서 소리치고, 사람들 앞에서 입을 맞춥니다.

  (+ 집에서 무혁과 소희가 보고있죠. ㅋㅋㅋ)





# 찬미에게 고백 작전을 하는 석호 "15년 전에 결심했어"


  사직서에 싸인해달라는 찬미. 떠나야되냐 묻는 석호. "떠나는 거 아냐. 나도 내 자리로 돌아가는 것 뿐이야" 결국 싸인하는 석호. 그리고 말해요. "이제 선생님도 아니고 내 비서도 아니고 맘대로 불러도 되죠?"


  일광하이텍을 떠나는 세 요원. '첫 사랑은 추억으로 끝내야 아름답지. 재회해봐야...' 얘기하는 미순. (이대로 끝나나 하게 되는데..)


  전에 선본 그 남자가 찬미에게 꽃을 주며 프로포즈 하자 남자의 꽃을 대신 받는 석호. 석호가 찬미를 데리고 나가요. 

  석호는 찬미를 잡고 말하죠. "15년 전에 결심했어. 우연히라도 만나게 되면 다시 잡아서 절대 놓지않을거라고." 석호는 찬미에게 입맞춥니다"작전 해본 적만 있고 당해본 적 없죠? 이게 내 작전이에요"하는 석호.


  하지만 전화를 받고 달려가는 찬미. 액셀을 마구 밟으면서 만약 만나면 갑자기 잠수타거나 죽을 수도 있다고 얘기하죠ㅋㅋㅋ 





# 화이트 칼라를 쫓는 찬미, 살아있는 옥철-탁본부장?


  변비서가 어떻게 알아냈는지 의문을 갖는 석호와 산보팀.


  석호는 '화이트 칼라'에 대한 정보를 숨겨놓고 산보팀에게 정보를 달라합니다.


  우마담(교도소 독방에서 죽은 사람) = 우명숙이 화이트칼라와 관계있다는걸 알아낸 산보팀. 


  6개월 뒤, 교도소의 찬미. 탁본부장의 비서 태림을 찾아가서 '화이트 칼라'에 대해 묻습니다. 화이트 칼라가 서국장 처리한 뒤 널 처리할거란 말에 비서가 입을 엽니다.

  M문신은 MK 막심. 한 주소를 주는 비서. 화이트 칼라 접선지.


  교도소에 있는 옥철이 보입니다. 다친 척 병원으로 나가는 옥철. 그런데 누군가가 병원의 계단에서 옥철에게 주사를 놓고 공격합니다. 그는 탁본부장.







# 산보1팀으로 발령나는 찬미


  동팀장은 마이클이 탈출 도중 살해당했고 화이트칼라 윗선에서 자른거란걸 유추합니다. 국장 된 동팀장. 산보1팀으로 발령되는 찬미.


  그리고 산보1팀 멤버는 미순과 예은. 어디로 잠입하냐 묻는 찬미에게 "어디냐가 중요해? 드라마든 누구랑 함께 하는게 중요하지". "캐스팅이 절반 아냐" "우리 셋이 모이면 펄펙이지" "딱 그거잖아. 굿 캐스팅."





+ 시즌2를 해도 이상하지않을 결말로 끝이 났죠ㅋㅋ


+ 시즌2 하면 예상? 교도소의 쪽지를 통해 주인공들이 화이트칼라의 정보-실마리를 잡게 되고? 또 살아있는 탁본부장과의 대면이 있겠죠? 우마담의 죽음에 대해 파게되고? 그렇게 될까요?ㅋㅋ

+ 또 석호는 변비서의 정체에 대해 알게 되면 화이트칼라에 대해 푼다고 했죠. 석호도 아버지 죽음에 대해 알고 뭔가 협조하는 것? 복수하겠죠?

+ 변비서 정체=화이트 칼라 과거 조직원 이었겠죠? 15회 등장한 그 목소리도 화이트칼라겠죠? ㅋㅋ 그가 막심은 아니겠죠? 막심은 왠지 러시아 사람 나올 것 같죠ㅋㅋ


+ 옥철은 죽었을까요?


+ 미순의 딸은 친구들이랑 저녁도 먹고 오고 엄마한테 말도 걸었죠. 보험 그만둘까 묻자 "지금도 멋있어"하는 딸. 하지만 강우원 콘서트 가도 되냐묻는 딸.ㅋㅋㅋ 걔 재수탱이인거 아냐고하는 엄마ㅋㅋ

+ 미순이 일 때문에 정말 바쁜거였다고 알고 좋아하는 남편ㅋㅋ


+ 선볼 때 찬미에게 오는 피싱 전화. 반갑게 받으면서 당장 간다는 찬미. ㅋㅋㅋ


+  (+ 찬미 혼내주려고 드릴 들고 왔다가 다시 만난 여자죄수ㅋㅋㅋㅋㅋ "니스 칠을 하고 와가지고.."ㅋㅋㅋ)


+ 석호 전부인 엄청 얄밉게 위태위태한 상황을 만들었는데 끝은 훈훈했네요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변비서 역에 배우 허재호 : 1980년생. 춘천 출생. 한림대 체대. 영화 도가니 피디 역. 드라마 편의점샛별이 배부장으로 출연예정. 더킹 김복만(도박사이트운영자), 열혈사제 왕맛푸드 사장역 특별출연. 귓속말 의리남, 국민여러분 최필주 역, 플레이어-블랙-38사기동대 등 출연, 미씽나인 기자 등


+ 굿캐스팅ost 앨범 나왔어요! (행복) (2CD입니다)😭🤩🥰


+ 추천1 The Strange Player (작전할 때 배경음악 플룻소리? bgm)

+ 추천2 Signal (작전할 때 배경노래, 신시사이저 소리)

+ Breakthrough (작전할 때 bgm)


+ Thinkin Of You (러브라인 테마)


+ Operations (오프닝 효과음)


+ Searchlight (작전 완료했을 때 배경음악)

+ Sunrise (작전 완료했을 때 나온듯한 음악)


+ Can You Lend Me A Hand (엉뚱-코믹 장면 배경음악)


+ Memory Of Red Bag (빨간책가방 과거 흑백톤 회상할 때)


+ Popcorn (작전할 때 베이스소리 중심)

+ Feeling Good (뺑이칠 때 배경--; 건반소리+타악기+박수소리)

+ Merry-Go-Round (뺑이칠 때--; 다수의 금관악기 소리)


+ Chain Reaction (효과음으로 많이나온 노래)

+ Catch Me (재즈)

+ Endless Chase, Trace (위기. 마이클 나올 것 같은 노래ㅋㅋㅋ)


+ 마지막회 엔딩에 나온 "선택해봐 한 번인 인생 한방이면 원하는 건 모두 다 가질 수 있는" : 치타 노래 - feel it


+ 굿캐스팅 촬영지 : 하이원리조트 그랜드하야트 한국공항공사 탐나종합어시장 등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굿캐스팅 최종회가 방송했어요. 굿캐스팅 시즌2 나중에 하게될까요?



#굿캐스팅 #굿캐스팅16회줄거리 #굿캐스팅리뷰 #최강희 #유인영 #김지영 #이상엽 #이준영 #이종혁 #굿캐스팅마지막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