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골고루 다 잘하는 선수'가 되고싶은 천안쌍용중 박승수 학생선수 - 2016 춘계 중고배구 연맹전 in 제천 본문

배구/기타배구

'골고루 다 잘하는 선수'가 되고싶은 천안쌍용중 박승수 학생선수 - 2016 춘계 중고배구 연맹전 in 제천

ForReal 2016. 3. 27. 15:30
반응형


(사진_ 16'춘계연맹전 결승,중앙파이프 공격중인 쌍용중 박승수학생)


제천에서 열린 2016 춘계 중고배구 연맹전 중등부 결승에서 천안 쌍용중이 남성중을 2-1로 제압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 날 승리로 천안쌍용중 배구부는 지난 춘계연맹전에서 3위에 그친 아쉬움을 털어냈습니다.


이 날 쌍용중에서는 정혜민, 박승수 선수가 서브와 공격 등 다양한 활약으로 경기 이끌었는데요.

1세트부터 3세트까지 꾸준히 서브와 공격 득점을 올려주던 3번 박승수 학생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경기 후 박승수 학생은 "우선 경기를 승리해서 너무 좋고, 올해 첫대회 인데 우승을 하니 좋아요"라고 우승 소감을 말해줬고요.

"하지만 1세트 때 발이 풀리지 않아 캐치가 잘 안되었는데, 감독,코치님이 힘빼고 뛰라고 지시를 하셨고 또 경기하면서 점점 몸이 풀려 (캐치가 되어) 분위기를 가져온 것 같아요"하며 경기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줬습니다.

그리고 쌍용중응원단이 천안에서부터 배구부를 응원하기위해 제천을 찾았는데요.

이에 대해 "처음엔 조금 부담되는 것이 없지 않았지만 응원소리때문에 더 잘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부모님들, 친구들! 와서 응원해줘서 모두 고마워요! 다음 대회에도 또 와서 응원해줬으면 좋겠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박승수 학생에게 몇가지 프로필용 간단 질답을 부탁했습니다.



천안쌍용중학교 배구부 박승수

3학년│센터(?)│190cm 

박종철 감독 / 조성훈 코치


배구 시작? 초4때 시작했어요. (충남 청양초- 쌍용중)

어떻게 시작? 그냥 공 갖고 놀다가 재밌어서요, 제가 하고 싶어서 부모님께 말씀드렸어요.

본인 장단점? 장점은 키가 크니까 공격과 블로킹이 장점이고요, 단점은 신장이 크니 좀 느리고 수비부분이 부족해요. 수비는 앞으로 노력해야할 것 같아요.

좋아하는 프로팀, 선수? 현대 그리고 문성민선수요. 일단 공격을 잘하고 그 외의 것도 골고루 다 잘해서 좋아요. 

어떤 선수가 되고싶어요? 문성민선수처럼. 다 잘하는 선수가 되고싶습니다.

2016 각오? 이번대회 우승했으니까 다음대회를 위해 더 노력할 거고요. 또 우승할 수 있도록 열심히할게요!


아래 하트를 톡! 찍어주시면 감사감사합니다^0^

또, 카카오톡, 스토리, 페북, 트윗으로 퍼가기 버튼도 달아놓았어요^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