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용병 틀 잡는 프로배구, 남자배구도 트라이아웃 실시, 참가 선수 명단, 배구 트라이아웃 일정 - 2016-2017 프로배구 v리그 용병 본문

배구/프로배구

용병 틀 잡는 프로배구, 남자배구도 트라이아웃 실시, 참가 선수 명단, 배구 트라이아웃 일정 - 2016-2017 프로배구 v리그 용병

ForReal 2016. 4. 3. 23:08
반응형

연봉 100만 달러의 시몬, 그로저 선수 등을 볼 수 있던 시즌이 지고,

이제 프로배구 남자부도 트라이아웃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과도한 몸값을 낮춰 구단 운영 정상화'

'운영자금을 외국인 대신 유소년에게'

'국내-외국인 선수간 공격점유 격차 감소 -> 다양한 전술 구사/국내선수 경기력 향상'

이 연맹의 목적이라고 하네요.



(12-13시즌 현대 외국인선수, 미챠 가스파리니 선수)


이제 7개 구단의 용병 연봉이 통일!.

외국인 선수 연봉 약 4억(3억7천만원)으로 제한

옵션으로 우승시 줄 수 있는 금액도 정해놓았고요.

(옵션금액 : 승리수당1천불 / PO진출1만불 / 정규우승2만불 / 챔결우승3만불)

+

에이전트 수수료도 정해졌어요

(선수연봉의 15%)

그리고 우수 에이전트에게는 연맹에서 선발해 추가보너스도 준대요ㅋㅋㅋㅋ


트라이아웃은

현재 서류 통합중이고

4월 4일 그 166명 중,

최종 참가선수 명단이 KOVO에 발표된다고 하고요.

(명단이 발표되면 아래에 선수들 명단 추가예정!)


1차선발 50명

(시즌 중에 사고나면 이 선수들 중에 대체선수를 뽑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 이후

프로필 및 동영상 심사를 각 구단에서 실시

24명을 초청

5.11(수) - 5.13(금) 까지

프로농구 같은 경우에는 미국에서 했는데

KOVO는 인천 송림체육관에서 트라이아웃을 진행!

(일반인도 참관할 수 있으면 좋겠ㄷ...)

이때 외국인 선수들에게 연습경기를 뛰게 한 뒤 감독들이 고를 수 있는 거죠!


그런데...........

선수들 포지션이 대부분 라이트일 것 같고

레프트 선수도 조금 있을 것 같고...

24명 중 포지션이 겹칠텐데

트라이아웃때 경기를 진행할 수 있을지....?_?....?_?.....

....?_?...음...?_?

이라고 생각했는데

+

아--; KOVO 가이드보니,

한국 세터와 리베로를 투입시켜서 연습경기한다고 하네요.

ㅋㅋㅋ아항!


(12-13시즌, LIG손해보험 KB의전신, 오레올 까메호 선수, 15-16 현대 용병)


여하튼 각 팀의 코치진이 트라이아웃에서 선수들 뛰는 것을 본 이후,

용병 드래프트가 치뤄지는데요.

지난해 성적 역순으로 구슬 넣고 추첨을 해서 구단 추첨 순위를 정한 뒤,

외국인 선수를 뽑게됩니다.

우리카드 구슬은 35개,

KB 30개, 한전 25개

항공 20개, 삼성 15개

현대(?) 10개, OK(?) 5개


프로배구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는 5.13 금요일! 오후 3시 예정!

13일의 금요일'0' !


(12-13 시즌 현대 미차 가스파리니 선수)


그후, 8월 1일(혹은 그 이후)에 외국인 선수 합류한다고하고요

그 이전 합류는 안된대요

(약속된 합류시기 불이행하면

용병에게 패널티 부과가능하다고 하네요!)

또, 선수위약금은=연봉이라고 정해놓았습니다.


여러가지 구단/연맹을 보호할 수 있는 장치가 생긴 거 같기도 하고요!


또 트라이아웃 전에 선수와 사전 접촉하면 구단에 징계래요

(연맹 및 타구단에 선수점검한다고 말하고가야하고

에이전트와 인사하면 안된대요ㅋㅋㅋ)


틀이 잡혀가는 프로배구연맹이 어쨋든 반가워지고요

16-17을 벌써부터 기대하게 하기도 하네요.


트라이아웃 참가 선수 명단 (추가예정)


...이었는데.....--;4월4일에 배구연맹에서 명단 발표한다고 했는데.....

......공지를 안해주ㅅ...ㅎ.ㅠ....ㅠ.....


kovo 보도자료에 의하면

남자부 트라이아웃에는 162명의 신청자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각 구단에서 희망한 선수는 총 30명이었는데

그 중 사전조사 고득점한 24명이 초청되었다고 합니다.

남자부 24명 중 포지션은

레프트 7명, 라이트 11명, 센터 6명의 선수가 있다고 하고요.


많은 선수들이 몰려서 예전에 한국에 왔던 레안드로, 칼라, 밀류세프 가 신청서를 접수했지만 재초청 못받았다고 하고요.

하지만

1213 현대의 가스파리니, 1314 러캐의 바로티가 5월 송림 트라이아웃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코보에는 명단 공시를 하지않았지만 월드오브발리 사이트에는 탑5 명단이 떴네요^^.....

남자 용병 중 가장 점수를 많이 받은 선수는

푸에트리코 선수인 스티븐 모랄레즈라고 합니다. 아포짓과 미들블로커 포지션 모두 소화할 수 있나봐요.

두번째 선수는 

벨라루스(유럽 폴란드 옆나라^^;)의 아서 Udrys (이건 어떻게 읽ㄴ...) 이 선수도 미들블로커, 아포짓 포지션 모두

세번째 선수는

모로코의 모하메드 알하크다디....--;, 아포짓

네번째는 슬로베니아의 V리그 경력자, 밋챠 가스파리니, 아포짓

5번째는 쿠바의 롤랜도 Cepeda 아포짓.


+그 이외에

최장신 아르투르 우드리스(26세, 208cm)

캐나다 현국대 툰 판 란케펱르(32세)


이라고 합니다.


위는 이번 트라이아웃 고득점자인 스티븐 모랄레즈의 에이전트 회사에서 올린 영상 같은데요
200cm, 점프 395cm, 
푸에트리코리그와 국가대표 경험이 있네요.


위는 점수2위 딴 아서 유드라이스(?)의 에이전시 회사에서 업로드한 2015 하이라이트


여자부 용병은

캐나다의 타비사 러브 아포짓

2위 캐나다 알렉사 그레이

3위 도미니카공화국의 브라옐린--; 엘리자베스 마르티네스

4위 쿠바의 유녜스카 롸블스

5위는 푸에트리코의 달리 산타나 선수라고 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