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살처짐을 막아라. 동안비법, 속근육 단련하기, 숨쉬기 운동, 천연 보톡스 마사지, 한의사 왕혜문 원장, 50세 뒤태미녀 윤선희 - 엄지의 제왕 MBN 본문

기타/tv

살처짐을 막아라. 동안비법, 속근육 단련하기, 숨쉬기 운동, 천연 보톡스 마사지, 한의사 왕혜문 원장, 50세 뒤태미녀 윤선희 - 엄지의 제왕 MBN

ForReal 2016. 7. 7. 23:03
반응형

건강 장수를 위한 생활 지침서, 대국민 건강 사수 프로젝트 MBN '엄지의 제왕', 허참/오정연 MC의 진행 프로그램.


<모든 이미지는 MBN 엄지의 제왕 방송 화면 캡쳐 입니다>


주변 중 노년들이 채널을 멈추고 지칠때까지 시청한다는? 눈과 마음과 몸까지 사로잡는다는 프로그램^0^ㅋㅋ


특히 이번에 쓸 에피는 어떻게 보면 미용관련 건강이라서 많은 이들이 참고하고 실생활에 유용하지 않을까 해서 담았습니다.


우선 프로그램 초반 이번 화의 예고가 나오는데 쎘어요ㅋㅋㅋ

노안과 수명을 연결시키는 이야기들이 특히요!ㅋㅋ 아래 예고들.

으악ㅋㅋㅋㅋㅋㅋㅋ

"피부가 쳐지면 몸속 장기까지 쳐진다!!!"


여하튼 "살처짐을 막아라"가 이번 화 주제.

 

"살이 처지는 것은 근육이 없어져서 힘이 없어서 쳐지는 거거든요"하면서 근육량 중요.

근육량이 없어지면 미용도 그렇지만 뼈에도 안좋고, 몸 속 장기도 쳐지는 등 건강의 문제임을 말하면서 시작했어요.



그리고 '엄지'를 모시면서 시작한다는 프로그램. 그러자,

과거사진을 공개하는 한의사 왕혜문 원장님이 나왔는데

27세 아가씨의 사진 42세의 동안 실물로 시청자들에게 설득력이 있을것처럼 보였어요ㅋㅋ

바로 아래 사진


항중력근 (등 / 다리 근육) 약화 되면 통증을 달고 살게된다는 설명.

통증이 있다고 하면 병원에서 '운동하세요 / 자세교정하세요'라는 말을 하는데, 더 아파지는 운동은 피하라는 이야기가 나왔고요.

그래서 제대로 된 운동법을 알려줬어요


그리고 더 충격적인 왕혜문 원장님의 40대 몸짱사진이 나왔어요


와 대박ㅋㅋㅋㅋ

그러면서 운동을 정말 따라하고 싶어졌고요ㅋㅋㅋ

그런데 살을 빼고도 탱탱한 얼굴에 대한 질문에 "해독식단을 연구하고 운동을 병행"했다는 답이 돌아왔어요.

살뺀 후에는 통증이 없어진 것뿐만 아니라 삶에 활력이 생겼다는 것도 말했고요.


그리고 나오는 


겉근육고 속근육 이야기

왕혜문 원장의 비유가 설명을 잘해줫는데요.


심지가 있는 휴지 = 속근육있는 몸

심지가 없는 휴지 = 겉근육만있는 몸

이해가 잘갔어요.

겉근육만 키우면 문제가 더 크다는 이야기도 해주며. 서서히 자라는 속근육이야기도 해줬어요.


앞에서 말한 몸을 망치는 운동이 나왔어요.

1. 윗몸 일으키기

(미국 육군은 이 운동을 테스트에서 제외하기까지했다고 해요. 요통 / 목 허리디스크 유발하죠. 복근 없는 사람에게는 위험한 운동.)

윗몸 일으키기 대신에 복근 운동으로 윗몸 버티기 운동을 추천했어요.

"몸속에서 떨리는 느낌"을 느껴야하고, 이 것이 속근육이 발달되는 과정이라고 했고 허리를 펴라는 설명이 나왔어요.

각자 몸상태에 따라 각도를 조절하라는 설명.

"버티는 동작은 무리가 안가면서 속근육이 발달"

그리고 이 윗몸버티기 운동후에는 엎드린 후 상체를 들어올리는 스트레칭을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엉덩이 복부 허리에 좋다는 설명.


이어서 코어근육이 약해지면 물에 젖은 스펀지처럼 살이처진다는 이해쉬운 설명으로 시작하는 운동이었어요


속근육 운동법2 숨쉬기 운동.


숨쉬기 운동1번은 허리를 꼿꼿히 세우고 한숨을 내쉬어서 횡경막이 편안하게 아래로 내려온 상태로 만들고,

복부와 항문에 힘을 준다음

다리를 모읍니다.(다리바깥근육을 위해)

그리고 숨을 들이마신후 3초 참고, 내쉬는 데, 내쉴때 스폰지 짜듯 복부를 짜주는 느낌으로 숨을 내쉬면 된다고 합니다.

호흡을 할때 코어를 조인다고 의식하면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 잘못된 운동은 "목돌리는 스트레칭" 이때 다칠 위험이 높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목의 속근육 단련법에 대해 나왔습니다.

"목대신 코를 돌려라" 50원 짜리 동전만큼.이라고 말했고요.

그리고 시선이 따라가야 한다고 합니다. 두방향으로 각각8회씩 

사람이 회전하려고 생각하는 순간 우리 몸의 다열근(척추간격유지시키는 역할의 근육)이 단련이 되기떄문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다열근에 문제가 생기면 장기에도 안좋기 때문에 필요하다는 설명도 있었어요.


그리고 속근육 단련법 "허벅지 스트레칭"

허벅지 스트레칭하면서 대부분 앞으로 몸을 굽힐때 허리가 굽어지며 무리가 가고, 어깨 등에 힘이 쏠리며 목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다른 동작을 알려줬어요.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배꼽 인사하는 것처럼 상체를 숙인다음,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엉덩이를 뒤로 빼 오리엉덩이를 하면서, 등에 힘을 주고, 다시 내려가면 된다는 설명."

(약간 데드리프트 하는데 손에 든 거 없이 하는 동작같은 느낌?아닐까 했어요)

허벅지 뒤쪽이 당기면서 시원해지는 기분이 들죠ㅋㅋ^0^~



그리고 살처짐을 막기 위한 음식도 나왔어요


"2단계 탱탱수프"


독소가 많이 쌓이면 살이 쳐지기때문에 독소를 비우는 역할의 1비움수프

영양과 수분을 채우는 2채움수프

두가지 수프가 2단계의 탱탱수프였어요.

재료는 토마토 양파 애호박 마늘.

조리방법 배합법에 따라 효과가 많이 달라진다는 이야기.


비움수프

1인분 재료

토마토1개 양파 1/4개 애호박 1/6개 마늘1톨

+올리브유 물100cc


올리브유 넣고, 처음에 양파 마늘을 먼저 볶고요 > 애호박 > 토마토

반정도만 익게 볶으면 된다고 하네요 반정도 익으면 채소가 살짝 잠길정도로 을 넣습니다.

팔팔 끓으면 식혀서 믹서로 갈아줘야한다고 하고요.


비타민C는 파괴되지만

노화를 막는 성분인 라이코펜은 열을 가하면 흡수율 높아지고,

양파 애호박의 베타카로틴 성분도 기름에서 볶아야 흡수율이 높아지기때문에 저런 방법을 한다고 합니다.

갈아먹는 이유는 소화 흡수력이 상승하기 때문에 그렇다고하고요.

상큼하면서 고소한 맛이라고 하네요.


채움수프


마 더덕 잣은 피부의 탱탱한 그부분을 채워주는 재료고.

더덕은 폐와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역할이라고 하네요.

당장 먹어야겠네요. 먹는 수분크림이라고 설명하네요


1인분재료

마 더덕 잣 저지방우유 +꿀한스푼

그냥 한데 넣고 갈아주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한의사선생님이 더덕이 인삼의 1/10만 열을 내주기때문에 요즘 현대인들에게는 더 맞다고 설명했어요.

저녁 과식은 수면의 질을 떨어트린다는 설명도해줬고요.

저녁에 다른 거 먹지말고 채움수프를 권하는 한의사 선생님


그리고 섹시백 뒤태미인대회 특별상의 이력이 있는 두번째 엄지. 건강미인 윤선희님의 피부탄력 비법이 나왓어요.

22살 아들이 있는 헐.................윤선희님 ..............헐.......50대 뒤태미인이라는 닉네임으로 나왔고요.

4,5년전에는 탄력이 없었지만 살이쳐지면서 다른 병이왔던 윤선희님.

호르몬 분비 장애가 있으면 비타민D가 도움이된다고 하는데요.

햇빛을 쬐면 -> 비타민D합성 -> 호르몬 -> 근육좋아짐 ->건강 피부건강

까지 이야기가 나왔어요.


그리고 나오는 비법!


"얼굴부터 공략하라"라며 나왓는데요.

"천연 보톡스 마사지"

이름만들어도 TV앞에 앉아있게하는 마사지이름!. ㅋㅋㅋ 리프팅효과를 자신한다고 엄지님이 이야기했고요.


이거 굉장히 시원해요.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에는 정수리를 5초간 꾸~욱 눌러주는 겁니다. 강도는 살짝 아플 정도로. 1분간ㅋㅋ

"백회혈 자리" 라는 모든 기가 정수리가 모여있는자리를 설명해주는 선생님. 이곳을 자극하면 머리가 맑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 뇌 디톡스 효과래요. 머리와 근접한 얼굴이기때문에. 피부에도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두번째 보톡스 마사지

눈주름 방지 마사지

눈 아래도, 눈썹 뼈 누른 상태에서 둥글게 마사지.

이곳, 안와부분을 자극하면 눈에 혈액 영양 공급을 활발하기때문에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마 주름 개선에 좋다고 하네요.

짱시원해요 해보세요ㅋㅋㅋㅋ


그리고 목주름을 없애는 귀마사지

귀를 비벼주고 / 귀앞쪽 움푹 들어간 부분을 자극하고, 귓바퀴도 마사지,

귀 뒤 움푹 들어간 부분을 마사지. 그리고 목아래로 밀어서 빼주면 된다고 하네요.


귀앞 움푹들어간 세 지점을 누르면 기미없어지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윤선희님의 살처짐 잡는 비법2 "애플힙만들기"


20대가 많았던 뒤태 미인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던 윤선희님.


미인대회 사진이 나오자 윤선희님은 민망해서 웃었고요ㅋㅋ. 48세에 살쳐짐없는 모습이 하.........48세...하.....


엉덩이 살이 쳐진다는 것은 근육이 늘어난 것. 대둔근에 문제 (아래로쳐짐) 중둥근쳐지면 (엉덩이 아래 주름 생김)이 생기고요.

특히 산모들이 엉덩이가 커지기때문에 산후에 관리가 중요하다고.의사선생님이 말씀하셨고요,

그래서 엉덩히 허벅지 근육 약하면 당뇨 걸리기 쉽다고.


그리고 가장 중요한 캡쳐한장은 아래에


그리고 엉덩이 쳐지지않게 하는 대표 운동 스쿼트.

하지만 중노년에게 무리가 가기때문에

"짝짝꿍 뒷발차기"운동을 알려줬어요

무릎이 구부러지지않게 다리를 쫙펴서 가볍게 올렸다 내렸다 하는 동작이었어요.

중요한 것은 발끝은 무언가를 찌르는 느낌!

다리를 높게들면 허리에 무리가 오므로, 골반이 틀어지지않게 등을 곧게펴고! 아랫배에 힘을주고! 해야한다고 해요.


그리고 다음 엄지의 제왕은 거미형체형의 문제점에 대해 말하면서,

운동법과 내장지방 빼는 음식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어요!


건강한 내용을 재밌게 엮은 것 같아서 엄지의 제왕 이 프로그램 좋아졌어요ㅋㅋ 얻어가는 것도 많은데 매일 잊지않고 실천하고 싶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