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엄지의 제왕 거미형 체형, 하루 4분 뱃살 빼기 영상, 내장지방 청소 레시피, 한발 달리기, 한발 스쿼트, 깡충깡충 권투, 누워서 엉덩이 들기, 내장지방 피하지방 우지인- 엄지의 제왕 184회 본문

기타/tv

엄지의 제왕 거미형 체형, 하루 4분 뱃살 빼기 영상, 내장지방 청소 레시피, 한발 달리기, 한발 스쿼트, 깡충깡충 권투, 누워서 엉덩이 들기, 내장지방 피하지방 우지인- 엄지의 제왕 184회

ForReal 2016. 7. 13. 16:53
반응형

뱃살은 건강을 해치는 최대의 적이라고 말하며 주제가 소개되었어요.

죽음을 부르는 뱃살, 거미형 체형


건강장수를 위한 생활지침서 대국민 건강 사수 프로젝트 엄지의 제왕

거미형 체형? 복부에 집중적으로 살이 찍는 체형. (팔다리가 가늘어도 비만이라고 하네요.)


고도비만과 거미형 체형 중 뭐가 나은가?

거미형 체형은 동양적 체형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은 단백질적고 탄수화물 위주 식사를 해서 탄수화물이 저장형 지방으로 바뀌어 몸에 저장되는 데 그것들이 배에 쉽게 저장되니까 거미형 체형이 되는거라고 합니다.


뱃살은 만병의 근원!. 

배꼽 아래쪽살은 피하지방이라부르고, 사실 배꼽 위쪽에는 내장기관이있어야하는데, 지방이 쌓이다보면 더 쌓일 공간이 모자라 그 배 위, 장기에 축적되어 지방간 ,  고지혈증이 되는 거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국인은 체중보다 체형에 조심해야한다고 하고요, 거미형 체형은 시한폭탄과 같다고 합니다.


뱃살 정말 위험한 거였네요ㅠㅠ


하루 4분 뱃살 빼기

 하루 4분이면 거미형 체형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스포츠 트레이너 우지인이 나와서 운동을 알려줬어요.이효리 송일국 등 몸짱 스타들의 트레이너였다고 해요.

우지인 트레이너


그리고 2주 트레이닝으로 두 참가자가 나왔는데요 2주동안 운동한 뒤 배가 들어간 모습으로 스튜디오에 나왔어요.



오직 2주동안, 4분 운동만하고 먹을 거 다 먹으면서 허리둘레가 20cm정도 줄었다는 모습이었어요.



먼저 4분 몰입 운동 전, 웜업 동작을 해줍니다.


1. 손을 허리에, 다리를 들고 무릎편 상태로 발목 돌리기.

2. 양속 깍지를 끼고 스트레칭하고, 손털고, 손목 돌리기, 옆구리 늘리기..다음 팔을 내릴때 날개뼈조이기.

3. 척추 돌리고 골반 돌리기

4. 가볍게 제자리 뛰기 점프.


웜업 후 4분 몰입운동 본 동작을 알려주는 우지인 트레이너.


4분 뱃살빼기 1번 동작

한 발로 달리기 동작 (한쪽당 20초)

이 동작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라고 하는데요.

달리기 직전자세를 한다음, (주먹을 쥐고, 앞다리는 구부립니다)

(앞쪽, 체중을 실은 쪽은 엉덩이와 허벅지의 버티는 근, 뒷다리는 움직이며 복부 운동

한 쪽은 무산소, 한쪽은 유산소이기때문에 짧은 시간 체지방을 많이 태우는 원리)


아래 한발로 달리기 동작 순서 캡쳐




+지방을 태우려면 숨이 차는 거라고 해요

+ 주먹을 쥐면 뇌에서 운동 시작을 인식한다고 하네요!

+20초 운동 -> 10초 쉬고 -> 20초 운동 순서

앞으로 주머쥐고해야겠어요ㅋㅋ



4분 뱃살빼기 2단계

한 발 스쿼트


엉덩이 측면근육이 약하면 오래 걷지 못하는 거라고 해요.

팔만 들고 있어도 등 근육 자극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팔이 귀보다 올라갈때)

수건은 당기듯이 잡아야하고요,

(뒷다리 들을 때는 뒤쪽 힙 / 버틸때는 옆쪽 힙이 운동되기때문에 20초만 해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엉덩이에 힘이 안들어가면 무릎 다칠 수도 있으니 조심

+몸에서 엉덩이와 등근육의 힘을 느끼며!

 +팔꿈치를 뻗을수록 등전체가 펴치는 것

+

중둔근을 발달시켜주면 복부로 가는 지방이 미리 연소가 되서 뱃살빼는데 굉장히 좋은 운동이라고 하네요!

엉덩이 운동도 열심히해야겠어요!



4분 뱃살빼기 3단계

깡충깡충 권투 (한쪽당 20초)

1,2단계에서는 하체자극, 3단계는 팔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복부 +허벅지 안쪽

원수를 생각하면서 강하게 때려야ㅋㅋㅋ한다고 하네요.

팔꿈치가 옆구리까지 왔다갔다하도록 / 엄지손가락이 위로 향하게 해야한다고 하네요.

기마자세를 유지한 채 다리/팔을 움직이면 배 근육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왼발 오른발 제자리 뛰기하면서 깡총깡총




4분 몰입운동 4단계

누워서 엉덩이 들기 

쿠션을 끼고 다리 올린다음 엉덩이 들었다 놨다하는 동장인데요

90도로 시작 - 내일땐 30도, 올릴땐 천장찌르듯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근육 수축할때 숨 뱉고요.

이렇게 하면 복부 전체에 자극이 온다고 합니다. (외복사근 내복사근 복직근 복횡근 4가지 모두)




4분 몰입운동 5단계

손들고 제자리 뛰기 (20초 동안)

다리사이에 쿠션을 끼고 점프하면서 머리위로 손뼉을 치면 됩니다.





굽있는 신발신고 하는 오정연 아나운서 발목 수고하네요ㅠㅠ

미리 옷을 갈아입히는게 ㅠㅠㅠ


ㅋㅋㅋㅋ 이 4분 운동을 하고 진행자는 "한라산 등반한 기분"ㅋㅋㅋ이라고 했고요 

+

타바타 운동과 원리가 흡사하다고 해요.

고강도 몰입운동회복시간에도 계속되는 운동효과로 운동시간이 길어지게되기때문에 효과가 좋고.

몰입하면 우리 몸이 미리 준비를 하기때문에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는 일이 뇌세포 / 근육세포에서 일어난다고 합니다.




<엄지의 제왕 우지인 4분 몰입운동 영상>








내장지방 청소레시피

"칼로리 낮고 영양은 풍부한 식단?"이 소개되었어요.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덕철 교수가 출연했고요.


나이가 들면서 체형이 바뀌는 이유 '근육이 줄어서'라고 합니다.

근육이 줄면 에너지를 못쓰고, 지방은 쌓이고, 배가나오고....이렇게 되는거죠.

30세 이후부터 매년1%씩 근육량 감소. / 70세 이후, 10년간 15%씩 근육량 감소

그리고 염증물질이 점점나와서 근육을 녹이기까지 한다고 하네요 ㅠㅠ


우이나라 성인36.2%가 복부비만이라고 하네요.


뱃살 레시피에 앞서 허리둘레 재는 방법을 알려줬어요


배꼽을 통과 / 다리 30cm벌리고 숨을 내쉰 상태에서!

연예인 이의정 84cm 윤택 111cm 등으로 치수를 재는 모습이 방송을 탔고요.

ㅋㅋㅋㅋ 현주엽위원님ㅋㅋㅋㅋ은 ㅋㅋㅋㅋ 허리 105cm


복부비만의 기준남자는 90cm / 여자는 85cm 이상일때

장속에 기름 많이 끼면 당뇨 고혈압 혈관계질환이 생기기때문에 조심...


좋은 지방과 나쁜 지방??

지방이 피하에 저장되면 큰 문제 없고, (팔 다리 허벅지) 체온도 잘 유지되서 이로운 지방이지만.

하지만 뱃살에 있는 지방은 건강을 해치기때문에 위험하다고 해요.

위의 사진중 오른쪽사진이 내장지방이 많기때문에 더 안좋다고 하네요 헐...........


장 점막에 붙어있는 지방이 내장지방. 삼겹살 아래는 피하지방

으로 쉬운 설명을 해줬고요.

피부 아래 피하지방,



내장지방 자가진단법


꼬집었을때 살의 두께 2cm 이상일때 피하지방이라고 합니다.

피하지방은 피부바로 아래에 있어 잘 잡히는데, 내장지방은 피부아래에 있기떄문에 잘 안잡히는거라고합니다

ㅋㅋ

협주엽아저씨 뱃살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장비만을 부르는 잘못된 습관 3가지

1. 조금씩 자주먹는 습관

(같은 양을 여러번에 먹으면 독소가 나와 내장비만을 촉구한다고 해요;;;;;;;;;;;;;;;;;;;;;;;;;;3끼식사가 좋다고 하네요) 

2. 식사 후 디저트를 먹는 습관

디저트 먹는 습관은 정말 고쳐야 한다고 해요. 혈당 급상승시키니까요ㅠㅠ 인슐린 과다 분비되어서ㅠㅠ 내장지방 축적

식사 후 음료한잔도 좋지않다고 해요.

3. 스트레스 받았을 때 먹는 습관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이 우리가 먹은 음식을 그대로 지방으로 바꿔서 내장지방이 쌓이기때문에 명상 등의 방법을 추천한다고 해요.



내장지방 쉼게빼는 방법?

제대로 걸어라

적절한 걸음 속도(평상 맥박보다 빨라지도록 걷기! = 평소보다 조금 빨리 걷기)





내장지방 잡는 레시피

내장지방 청소 레시피????

우뭇가사리를 녹여 굳힌 우무를 이용한 우무콩국이 소개되었어요!

해조류인 우뭇가사리. 칼로리가 굉장히 낮아 없다고 생각할 수 있고., 식이섬유와 수분 풍부(당조절/콜레스테롤 저하에 좋다)


콩국 만들기

두부 + 우유 믹서기에 갈고, 소금 조금 넣으면 된다고,

두부는 콩보다 소화흡수가 잘 되고, 성인병에 좋고... 뭐 그런 이야기도 나왔어요.



다음화에서는 콩팥, 여름철의 콩팥건강에 대해 다루는 엄지의 제왕.

콩팥은 재생이 불가하다고 나오며,,,,,,,, 궁금해지게했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