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어쩌면 안어마무시, 한국 브라질 여자배구 상대전적, 브라질 배구 세계랭킹 국제성적, 신장 라인업 주요선수, 일정, 13번 셰일라 카스트로,파비아나, 페레이라 - 2016 리우올림픽 배구 본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어쩌면 안어마무시, 한국 브라질 여자배구 상대전적, 브라질 배구 세계랭킹 국제성적, 신장 라인업 주요선수, 일정, 13번 셰일라 카스트로,파비아나, 페레이라 - 2016 리우올림픽 배구

ForReal 2016. 8. 11. 16:45
반응형

  여자배구 한국대표팀이 리우올림픽 1라운드 예선 두 경기를 남겨놓고 있습니다. 한국은 같은 조 다섯팀과 경기 후 순위대로 8강에 진출하게 되죠. 한국의 예선 4차전은 브라질과의 경기, 5차전은 카메룬과의 경기입니다. 브라질은 A조 조별순위 (3차전까지)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같은 3승을 따냈는데 세트득실에서 밀렸죠. 러시아에게 한국이 한 세트를 빼앗았기 때문이고요.

  하지만 브라질의 3차전까지 일정은 한국에 비교해서 너무나 쉬워보입니다. 홈코트 장점도 있을텐데 거기다 일정도 개최국 프리미엄일까요? 브라질은 그동안 카메룬 - 아르헨티나 - 일본에게 승리를 했는데요. 한국대표팀도 이길 것같은 세 팀이죠? 그래서 조별순위 1위는 신경이 쓰이지않습니다. 아직 안온 13일이고, 아직 결과는 안나온, "한국이 새로쓰는 경기"가 될테니까요.


아래 브라질 여자배구 세계랭킹 / 한국 브라질 여자배구 상대전적 / 브라질 주요 선수와 지난 경기 / 브라질전 일정 등을 정리합니다. 




<브라질 대표팀 선수들 _ 국제배구연맹 사진>


# 브라질 여자배구 세계랭킹은?

브라질 새계랭킹은 현재(16 7월기준) '2위'입니다. 1위는 미국이고요. 브라질은 작년에 비교해서 3위 중국을 앞지르며 한계단 상승했습니다. 지난 2016 월드그랑프리에서 우승했고, 2014 세계선수권에서는 3위를 했습니다. 앞의 두 최근 성적이 세계랭킹에 주요한 듯 보이고요.


# 브라질 여자배구 국제대회 성적? '대다내'

브라질의 국제 성적은 그야말로 세계2위이고 그저 참 대단합니다.

#올림픽

우선 올림픽 성적은 베이징 런던 최근 금을 싹쓸이 하며 최고의 기세입니다.

2008 올림픽 + 2012 올림픽 각각 금메달 (두 올림픽 모두 결승에서 미국에게 승리하며^^)

1996 올림픽 + 2000 올림픽 에서는 각각 동메달을 걸었었죠.

# 빅5 국제경기

브라질은 세계선수권에서 총 은3동1개의 메달을 땄었고요. (그 메달들은 모두 1994년 이후의 메달들입니다. 올림픽 메달에서도 보이는 특징처럼 브라질 여자배구는 최근 강자죠.)

월드 그랑프리 대회에서는 11번의 챔피언을 했습니다 5번의 준우승 3위 3번. 

기타 여자배구월드컵이나 대륙선수권에도 참여했는데 대륙선수권에서는 19번 우승했네요.


# 여자배구 한국 브라질, 상대전적은? 어마무시해,안해?_?

세계 상위권의 브라질 여자배구 대표팀이지만 한국과의 전적이 러시아만큼 어마무시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올림픽전적에서는요. 한국은 지난 올림픽에서 브라질을 2번 잡았습니다. 5전 2승 3패.

주요 국제경기(빅파이브)에서는 한국이 11승 34패했네요. 강팀이지만 아예 승리에 대한 가능성이 아주 낮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마무시한, 한국과의 최근 경기는 2014년 8월 월드 그랑프리에서의 경기입니다. 브라질이 3-0으로 이겼고, 한국은 처참한 점수였습니다. (25-16 25-12 25-15)


# 브라질 여자배구 대표팀

브라질 조쉬 감독.

브라질 대표팀 감독인 조쉬 로베르토 귀마레즈 감독은 배구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지도자로 꼽힌다고 합니다. 남자배구 여자배구 모두 지도한 경력이 있는, 그리고 지도자로 남녀 금메달을 모두 딴 유일한 지도자이기도 하고요. 또 남미선수권에서 7연패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아래 브라질 대표팀의 국제배구연맹 프로필 모음이 보이고요!

브라질 여배 대표팀 평균 신장은 한국평균신장보다 3cm 큰 184cm입니다. 최장신이 6번 센터 196cm이고요. 또 6번 선수의 타점도 높습니다. 6번은 316cm에서 스파이크한다고 해요.

주요선수12번 나탈리아 페레이라 / 1번 파비아나 클라우디노 / 13번 쉐일라 카스트로드 파울라 블라씨올리고요. 또 6번 싸이사 메네즈 (센터) / 8번 쟈끌린 엔드레스(윙) 선수도 국제경력이 좋아보입니다.





# 브라질 어떤 선수를 주목해야할까? _ 금메달 이끈 셰일라 카스트로

# 런던 금메달 활약한 선수들 그대로 리우올림픽 출격.


우선 아래 지난 08 12 올림픽에서의 득점 탑10 랭커를 모았습니다. 여하튼. 두 올림픽 모두 우승국이었던 브라질. 탑10에도 각 3명씩 올려놓았습니다. (2012 김연경 선수가 탑이었던 것이 보이시죠.)

2012년에 보이는 브라질 선수는 탑4에 셰일라 카스트로 (리우13번 선수) / 탑7에 싸이사 메네즈 (리우6번 센터) / 탑10에 파비아나 클라우디노(리우 1번, 주장) 인데요. 런던에서 활약했던 이 선수들이 브라질 리우올림픽에도 그대로 출격했죠. 게다가 2012 4위의 셰일라 카스트로는 2008 3위로 브라질 공격의 중심잡고있을 모습이 그려지기도 합니다.


셰일라 카스트로? 셰일라는 브라질의 08 12 금메달 딴 주역이죠. 벨로 호리콘테의 맥킨지스포츠클럽 소속. 이탈리아와 터키리그(바키프방크 이스탄불)에서도 뛰었다고 해요. 2012 런던올림픽 베스트 서버 / 월드그랑프리 MVP 두번 / 세계선수권 MVP 1회


파비아나 클라우디노? 런던올림픽 베스트 블로커 선정. 월드그랑프리챔피언전 MVP 수상 1회. '터키 페네르바체'에서 뛴 경력도 있다고 해요.


하지만 아래 3차전까지 기록지에서 나타나는 것처럼 브라질 대표팀은 예선이라 그런지 지난 올림픽의 탑인 셰일라 카스트로와는 또 다른 선수가 눈에 띄기도 하고요. (그나저나 브라질 대진이 너무 편해보입니다. 1차전은 카메룬과 2차전은 아르헨티나와.)


# 브라질의 새얼굴들은?

예선이라서 기용하는 걸까요? 새얼굴들일까요? 예선 3차전까지 활약하는 선수들이 아래 기록지에 보입니다.


아래 리우 1라운드 1,2,3차전 경기 기록 가져왔는데요. 예선에서는 브라질 12번 페레이라 나탈리아 선수가 윙스파이커로 브라질 공격에 도움을 많이 주는 듯 보입니다. 이 선수는 89년생. 올림픽대표팀으로는 첫 출전하는 선수고요. 신장도 184cm, 타점이 300cm으로 탄력있는 윙스타일로 보여요. 페레이라 선수는 2015 월드그랑프리 베스트 스파이커 수상하기도 했고요.


브라질 16번 페르난다 로드리구스? 이 선수도 예선에서 브라질 살리고 있었어요. 새 얼굴이라기에는 7번째 올림픽 출전이긴하지만^^; 181cm의 작은 신장이지만 타점이 308cm로 탄력이 어마하겠다는 생각이 들고요. 하지만 블락은 크게 높지않은 288cm높이. 


또 세 경기 비교하면 브라질의 서브는 그렇게 터지지않은 것 같기도해요?_? 3번 선수가 한경기 3개 서브 득점은 보이지만요.


브라질 16번 12번 선수 득점이 가장 많았고. 블로킹 3개의 8번 선수.

서브는 5,12,17번 선수들이 골고루.


이 날도 득점에 16번 선수가 보이고, 브라질의 전설인^^ 13번선수가 최고득점.

브라질 2번 선수가 블락3개를 잡았고요.

서브에서 3번 선수가 3개, 12번 선수가 2개


브라질의 3차전에서는 12번 13번 16번 선수가 고른 활약으로 득점이 많았네요.


#한국 브라질 여자배구 경기일정

8.13 토 아침 10:35 경기

중계는 KBS2tv MBC SBS 3사중계 확정이라고 하네요!

리우올림픽 PC/모바일로 방송보는 방법? 여기클릭!


도움이 되셨나요? 브라질전은 더 어렵겠지만 우리 선수들 패기있는, 끈질긴 경기 보여주면 좋겠다며 응원하는 마음담아, 그리고 경기 궁금한 마음을 담아 포스팅 정리합니다^0^


+

- 얼마전에 이긴 그팀과, 한국 네덜란드 여자배구 경기시간 전적 기록 네덜란드 강점 주요선수 세계랭킹 국제성적, 16번 론네케 슬로엣제스 5번 센터 로빈 데비 등


- 한국 카메룬 여자배구 대표팀 어떤 팀이길래 승리 확신할까? 세계랭킹 역대전적 국제성적 선수명단 경기 시간 등 나나, 모마 바쏘코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1라운드 경기일정 및 결과/ 각 국 평균 키 순위 / 선수명단 / 주요선수 정보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 여자배구 8강 진출 방식은? 승수순? 승점 산정 방식, 여자배구 본선 8강전 파이널 일정, 배구 역대 올림픽 메달 국가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올림픽 한국 여자배구대표팀 경기 일정 / 선수 명단 / 세계랭킹 / 중계일정 등 보러가기 여기 클릭


리우올림픽 '양궁' 한국대표팀 정보 / 경기 일정 / 세계랭킹 보러가기 여기 클릭

리우올림픽 여자 골프,남자골프 경기 일정 / 국가대표명단 / 세계랭킹 / 코스 정보 등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올림픽 한국 축구대표팀 명단 / 일정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올림픽 남자배구 경기 일정 / 세계랭킹 등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올림픽 남자농구 미국국대 명단 / 경기일정 보러가기 여기클릭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