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2화 줄거리, 아이유 목에 상처, 해수 돌아가는 방법? 해수 4황자 목욕탕, 10황자 왕은 해수와 혼썸 시작? 이준기 엄마 충주 유씨의 외면, 유씨와 황보씨 원한? 강하늘 나례 본문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2화 줄거리, 아이유 목에 상처, 해수 돌아가는 방법? 해수 4황자 목욕탕, 10황자 왕은 해수와 혼썸 시작? 이준기 엄마 충주 유씨의 외면, 유씨와 황보씨 원한? 강하늘 나례
ForReal 2016. 8. 30. 00:24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1화에 이어 8월 29일 월요일, 연속방송으로 2화가 이어졌습니다.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황자들의 비쥬얼이 눈이 너무 즐겁고 가수이지만 배우로서도 몰입좋은 연기에 더해 매력까지 보려주는 배우 이지은=아이유^^;가 좋았고요. 아이유는 해수로 확실히 보였죠. 앞으로 스토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너무 궁금해지는 달의 연인. 그러기에 연속방송이 더 반갑네요.
지난 이야기에서 21세기 여자 하진은 개기일식이 일어 난 날 천년 전 고려로 가고, 송악으로 돌아온 4황자 소. 하지만 소는 황궁에 머물기로 결심. 하진은 8황자 욱의 사가에서 깨어나고. 황자들 간이 경쟁으로 정윤의 자리가 위태로운 상황. 4황자 소의 가면 뒤에는 가족간의 슬픈사연이 있고. 욱은 하진(해수)에게 도움의 손을 내밀고, 하진은 해수로 살기로 결심합니다.
김천석 촬영 / 김향숙 편집 / 홍상석 무술 / 정경희 의상 / 극본 조윤영 / 연출 김규태 등
SBS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 첫 만남 _ 해수의 설렘을 낙마시킨 왕소
그리고 2화, 다시 흑마를 타고 달려오는 4황자 소. 그리고 4황자는 해수를 구합니다. 그렇게 말을 타고 가던 두사람. 해수는 놀라고? 왠지 설레는 눈 인것같은데?_? 4황자는 그런 해수를 말에서 바로 밀어서 떨어트려 버립니다ㅋㅋ 해수는 이에 화가나 "사람을 그렇게 짐짝처럼 던지고 그럼 되요?"하고 덤비고요. 4황자는 말 앞다리만 들어서 겁을 주고 그냥 갑니다. "경찰... 아니 포졸없어요?"라고 하는 해수ㅋㅋㅋ "4황자님테 그럼 안되요"라고 하는 지나가는 아주머니.
반면 연화공주가 아가씨 찾느라 난리라고 해수에게 알려주는 채령
# 해수 vs 왕은 (10황자) 파이터들
그리고 황자들은 모여서 4황자 무섭다는 말을 하고있고요. 그때 그곳에 도착한 4황자 소. 연화공주는 왕소에게 "저희집에 머무세요"하고요. 하지만 3황자는 "넷째는 사람말보다 짐승말을 더 잘 이해하거든"하면서 시비
그리고 그때 다과준비되었다며 들어오는 시녀들, 그 가운데 해수가 있었고요. 해수는 숨으려고 하다가 10황자에게 걸리고요. 10황자는 해수를 목욕탕에서 봤다며 알아보려고 하고요. 13황자는 "예전에는 조신했는데 변했다고"합니다.
그렇게 해수를 찾아다니는 10황자. 그러다가 옷갈아입는 채령을 훔쳐보게되고요. 그러다가 걸려서 도망가는 10황자 은. 사과하라는 해수와 종년에게 사과못한다는 10황자. 그리고 둘은 싸움이 납니다.
그리고 황자들은 이를 구경나갑니다. 해수는 막 황자를 때리고박치기 기술까지ㅋㅋㅋㅋ 그리고 결국 4황자에게 손이 잡힌 해수. 8황자는 10황자를 말리고요. 그렇게 싸움이 끝납니다.
# 4황자 왕소는 해수가 좀 재밌다?_?
해수는 사과를 하라며 4황자를 따라가고요. 4황자는 "나한테 미안하단 말을 듣고나면 넌 죽어야하는데 그래도 괜찮지?"라고 협박하는 4황자. 마침 육촌언니가 지나가서 해수는 이를 피하고요. 4황자는 해수를 보며 뭔가 재미거리를 찾은 표정.
# 해수를 위한 돌탑앞에서
황자에게 손대서 엄벌을 피하지 못할거고, 8황자도 벌받을 거라 말하는 육촌언니. 해수는 자기가 왕에게 잘 말해볼 거라고 하고요. 육촌언니는 돌탑을 쌓고있었는데요 어머니없는 해수를 자식처럼 생각하며 해수를 위해 돌탑을 쌓는 중이었어요. 이를 들은 하진해수는 21세기의 엄마생각이 났는지 울음을 터트립니다.
그 일 이후 하진해수는 엄마가 기다리는 걸 걱정하면서 돌아갈 방법이 없을지 궁금해합니다. 그래서 지몽=거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하진해수. 그리고 해수는 고려에서 처음 떨어진 곳이 세욕소라는 걸 기억해내고요. 세욕소에서 단서를 찾으려고 하는 것 같았어요.
# 10황자 왕은 혼썸 시작?
해수에게 맞아서 눈이 멍든 10황자 은. 다른 황자들은 왕은의 얼굴을 보며 "니 인연을 만난 걸지도 모른다"며 놀리고, 13황자는 "관심없으면 손도 안댄다"고 놀려서ㅋㅋㅋ 그렇게 10황자는 해수가 자신에게 관심있나 착각하는 것 같아요ㅋㅋㅋ
<모든 이미지는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방송 화면 캡쳐>
# 황후에게 외면받는 4황자 왕소
4황자 소는 결국 충주원 황후 유씨에게 말 없이 들이닥칩니다. 비록 자신을 만나주지않았지만 어머니앞에서는 들뜬 표정의 4황자 소. (이 들뜬 왕소의 모습때문에 뒷장면에서 더 안타까웠죠ㅠㅠ) 14황자 정이를 이뻐하는 어머니. 3황자 요도 함께 있었고요. 그리고 3황자 요와 4황자 소는 신경전을 계속합니다. 그리고 어머니는 4황자에게 바로 돌아가보라고 합니다. "넌 이미 신주 강씨 사람이야"라고 아들 소에게 말하는 황후 유씨.
게다가 14황자 정에게 받은 머리장식 선물에 기뻐해서 4황자는 자신이 선물로 준비한 머리장식을 꺼내보지도 못하고요. 인사도 안받고 보내는 4황자의 엄마 황후 유씨.
< 이 화면도 너무 예뻤죠 ㅠ _모든 이미지는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방송 화면 캡쳐>
# 상처를 본 해수 _ 그리고 머리장식?
하진해수는 돌아갈 수 있나 알아볼 방법은 세욕실에 가보는 것 뿐이라 생각하고 혼자서 몰래 세욕소에 가고요. 그때 4황자도 목욕을 하러 세욕소에 들어갑니다. 얼굴에 쓴 가면까지 벗고 목욕하러 탕에 들어가는 4황자. 그때 물속에서 하진해수가 튀어나고요. 탕에서 마주친 두사람. 4황자는 자신의 상처를 봤을까 당황합니다. 왕소는 해수의 목을 조르며 상처를 봤냐고 묻고요. "전부 지워. 안그랬단 니얼굴도 이꼴이 될테니까"라고 무섭게 말하고 가는 4황자. 그렇게 4황자는 어머니에게 못준 머리장식을 떨어트리고 갑니다. 해수는 그걸 주웠고요. 그때 누가와서 그 삔을 들고 집에 돌아가는 해수.
<모든 이미지는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방송 화면 캡쳐>
< 왕소의 상처를 보게 된 해수 영상>
# "여기가 집이지...!?"
해수가 세욕소에서 8황자 사가로 돌아가자, 사람들이 모두 나와서 기다리고 있고요. 육촌언니의 "온 식구가 걱정했잖아"라는 말에 해수는 21세기에서도 못받아봐서 낯선걱정에 감동?을 받았나봅니다. 그리고 8황자의 집을 집처럼 느껴가기 시작하는 해수인 듯 보였어요.
# 늑대도, 사람도 다 죽였다는 4황자
해수는 채령에게 4황자에 대해 묻고요. "고려인은 원채 남녀가 같이 세욕을 하니 만날 수는 있지만 4황자는 무섭고 잔인하기로 유명하거든요"라고 하는 몸종 채령. 4황자 왕소는 친어머니는 충주유씨황후, 양어머니는 후궁인 신주 강씨부인으로 막강한 두 외가. 어릴때부터 신주 땅의 늑대를 다 잡아 죽였다는 소문이 있고, 또 얼굴에 상처를 본 사람을 다 죽였다는 소문도 알려주는 채령.
4황자는 아마 신주에서 키워지면서 일부러 고생시키고 죽이려고 신주사람들?이 어려운 일을 하라고 늑대많은 곳으로 보낸 것 같이 보이기도 했어요. (4황자 진짜 ㅠㅠ 안쓰러웠죠ㅠㅠ)
(그리고 고려에서도 예쁜 사람을 좋아했죠. 얼굴에 상처있으면 흉하게 여겼다고 해요.그래서 왕소도 가면을 쓰고다닙니다)
#
반면, 나례에서 1황자를 죽이려고 음모를 짜는 3황자와 충주 유씨 황후.
#
나례날. 하진도 채비를 잔뜩하고 나가고요. 황후도 화려하게 치장.
# 유씨에 대한 황보씨의 원한은 뭘까?
충주원 황후 유씨와 황주원 황후 황보씨가 궁에서 만나고요. 연화공주에게 놀러오라고 하는 황후 유씨. 해수의 육촌언니는 황후 유씨만 봐도 낯색이 창백해지고요. 그리고 황보씨쪽은 황후 유씨에게 원한이 있다고 합니다.
# 나례준비
나례 준비를 하는 황자들. 검은 마스크를 쓴 1황자. 다른 황자들은 빨간 옷을 입고 연습 중이었고요. 반면 10황자는 해수가 나례에 오는지 궁금해해요.(혼썸ㅋㅋㅋ) 황자들이 장난치는 걸보고 웃는 4황자. 그때 가면쓴 무리들이 들어오고요. 3황자의 음모가 보였어요.
<모든 이미지는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방송 화면 캡쳐>
# 나례, 칼에 찔린 4황자 소 _아버지에게도
잡귀를 쫓는 의식인 나례. 나례 본식이 시작되었고요. 몰래 가면을 서로 바꿔쓴 1황자와 4황자. 그 까만 가면을 쓴 무리들이 나례에서 잡귀역할인 듯 보였는데요. 그 잡귀역할을 하는 사람들에게 가면쓴 4황자가 잘 이겨내자 당황한 기색이 있는 황후?? 그때 진짜 칼을 든 가면쓴 무리들이 더 들어와 공격했고요. 황자들은 칼을 들고 싸움을 하러 내려갑니다. 3황자는 1황자를 지키는 척 하면서 같이 찌르려 하고요. 결국 4황자를 칼로 상처내고 무리들은 도망갔고요. 가면쓴 4황자가 1황자 정윤인 줄 알고 왕이 4황자에게 달려갔는데 가면을 벗어 4황자임을 알게되자 왕은 칼에 찔린 건 신경도 안쓰고 왕은 정윤만 걱정하고 찾았고요. (칼에 찔린 4황자는 ㅠㅠ 아버지에게도 이렇게ㅠㅠ 관심밖 ㅠㅠ 너무 안타깝고 슬펐어요ㅠㅠ)
반면 축제를 즐기고 있는 해수.
# 살인현장 목격한 해수
4황자는 상처를 안고 궁에서 공격한 무리들을 쫓아 갔고요. 해수는 우연히 무리를 쫓는 왕소를 보고 따라갑니다. 산속까지 따라가지만 그곳에서 무리들이 모여서 서로 죽이는 모습만 보고요. 그러다가 소리를 낸 해수. 그 자리에 있던 3황자는 그 소리를 들었어요.
반면 4황자 왕소와 무리중 한명이 있는 곳으로 도망간 해수가 인질로 잡혔고요. 왕소는 "그깟계집 죽여도 상관없다 배후가 누군지나 말하라"고 합니다. 그러다가 칼에 목을 베인 해수. 결국 8황자가 해수를 구했고요. 왕소는 분노하며 해수의 목에 칼을 대려고 합니다.
왕소에게 잡힌 해수, 해수를 놓으라는 8황자. 마주본 세사람의 씬으로 달의 연인 2화가 끝났어요
<모든 이미지는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방송 화면 캡쳐>
남자주인공인 4황자 소의 얼굴이 화면에 잡힐때마다 감탄에 감탄을 하게됩니다. 하........ 아름다와요ㅋㅋㅋㅋ
2화에서는 목욕탕 세욕소?에서 만나는 왕소와 해수의 장면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특히 잔인하고 무섭던 왕소가 당황하고 숨으려고 할때 짠하기도 하고 뭔가 시청자의 감정이 움직였고요. 세욕소에서 클로즈업으로 잡히는 배우들 얼굴이 하.... 보고 또보고 또보고싶을 정도였어요.
2화에서 어머니에게도 아버지에게도 버림받은 것처럼 그려진 '관심밖 왕소'가 안타까웠고요. 늑대를 잡으러 다니기까지한 이야기를 좀 더 이해쉽게.... 앞으로 넣어주겠죠? 어렸을때부터 불행을 많이 겪은 왕소가 얼른 사랑받는 씬?을 보고싶네요ㅠㅠ
과연 하진-해수는 어떻게 21세기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그것도 궁금하고요.
또 10황자 왕은. 아이들 가수출신 연기자가 맡았지만 귀여운 연기가 잘 어울려서 크게 방해안받고 재밌게 봤어요. 이번화 여주인공 해수와 부딪히는 사람 중 가장 난리법석이었던 10황자였죠. 13황자의 한마디에 해수와 혼썸을 시작하는 모습이 앞으로 재밌을 것 같아요ㅋㅋ
아, 나례씬도 멋있었고요.
또 해수가 주운 머리장식은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황보 황후가 유씨 황후에게 갖고있는 원한이 뭘까 앞으로 나올 것들이 궁금해졌고요.
달의 연인은 주연 배우들 클로즈업 화면이 솔직히 너무 황홀해요ㅠㅠ 재방송으로 꼭 챙겨보고싶다는 황홀함을 느꼈어요.